죽음의 성어

세상은 모든 화초와 나무가 화초와 나무처럼 죽는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사람이 일생 동안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것을 비유하다.

출처: "후한서 주무전": "그는 초목을 썩이고, 이것은 돌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영면은 죽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출처: 송립운' 태평광기': "유정은 묘지에 오래 살았고, 노래는 말에서 불렀다. 무덤에 있던 사람들은 계속해서' 누군가는 백 년 동안 여기에 있었지만 그들은 모른다' 고 말했다 ""

아침에 죽으면 밤에 죽은 냄새가 난다. 진리나 어떤 신앙을 추구하는 절박성을 묘사하다.

출처: "논어 입인": "문도,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평생을 걸어온 초심은 출생에서 사망으로 가는 것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나중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노자" 제 50 장: "태어나서 죽고, 살아 있는 사람 3, 죽은 사람 3."

침착하게 죽다: 정의를 위해 죽다. 정의의 사업을 위해 두려움 없이 희생하다.

출처: 송주희' 근사': "살인이 쉽다고 느끼고 조용히 죽기가 어렵다."

단신의 충직한 마음: 하트와 충성. 지혈대: 피가 벽옥으로 변한다. 비비: 청록색 보석은 혈액의 소중함을 나타낸다. 진지한 충성, 진귀한 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위대한 희생을 찬양하는 데 쓰인다.

출처: "장자 외물": "무지개는 촉으로 죽고, 피를 숨기고, 3 년은 녹색으로 변한다." 정원 원주' 장사절의 노래': "고충은 적자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충분하고, 3 년 후 벽혈책으로 변한다."

황혼에 흙으로 들어가다: 아침. 황혼: 저녁. 땅: 지옥. 조만간 나는 지옥에 들어갈 것이다. 네가 늙어서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서까래가 바로 서까래다. 대들보와 서까래가 망가졌다. 권력자의 몰락이나 죽음을 비유하다.

출처:' 좌전 시앙 공 31 년':' 건물이 무너지면 화교가 짜증난다.'

도박꾼이 그의 물건을 볼 때, 그는 죽은 사람을 생각할 것이다.

사물사인 참조: 봐; 사고: 그리움. 이미 죽거나 떠난 사람이 남긴 것을 보면 그 사람이 생각난다.

출처: 탕페이 전설 안서: "귀비는 먼지 코뿔소 비녀를 증정하여' 이날에 사물을 보고 사람을 생각하다' 고 합니다." ""

부러진 뼈로 죽는 것은 부러진 뼈로 죽고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

출처: 돈두목 "감사합니다, 답안카드": "지치면 죽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죽음을 보면 구할 수 없습니다!" "

눈을 감고 눈을 감는 것은 죽음을 뜻한다. 기꺼이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출처: "후한서 마수전": "나는 대은에 핍박해서 늘 죽지 않는 국사를 두려워한다. 이제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었고, 나는 눈을 감고 싶다. "

공 차연 운전안: 늦었어요. 왕궁버스는 늦게 출발합니다. 예전에는 황제 사망의 금기였다.

출처: "사기 범수 채택열전": "어느 날 궁차를 운전하는 것은 미지수 중 하나이다."

고독한 과부: 외로운 친구, 배우자를 잃은 남자를 비유한다. 과부: 과부의 은유. 배우자를 잃은 남녀를 일컫는 말.

출처: 바오 "구멍과 샤오 푸": "외로움, 엔터테인먼트는 다음과 같지 않습니다."

골화의 바늘은 죽음을 가리킨다.

출처: 당원정' 꾀꼬리': "경직되어 팔아야 하고, 댄의 성실함은 잃지 말아야 한다. 바람의 노출 때문에, 여전히 먼지를 청소할 가치가 있다. 클릭합니다

외로움: 외로운 친구, 배우자를 잃은 남자를 비유한다. 과부: 과부의 은유. 배우자를 잃은 남녀를 일컫는 말.

출처: 바오 "구멍과 샤오 푸": "외로움, 엔터테인먼트는 다음과 같지 않습니다."

기개가 있고 기개가 없다: 안고, 메고 있다. 죽음: 죽음. 나는 소원이 이루어지기 전에 죽었다.

출처: 남조량강연의' 원한푸': "땅이 없으면 미래가 없다."

지존고 () 가 높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죽음: 죽음. 시도의 소망으로 죽다.

출처: 남조량강연의' 원한푸': "땅이 없으면 미래가 없다."

정지는 실현되지 않은 소망으로 죽었다. "죽음과 야망" 과 같습니다.

지단은 성공하지 못한 소망으로 죽었다. "죽음과 야망" 과 같습니다.

승학성선은 죽음의 아호를 가리킨다.

출처: 양대군' 관동 전설' 제 54 장

크레인 서천에서 죽은 아호.

안마, 죽은 사람, 이별한 사람이 남긴 것을 보면 그 사람이 생각난다.

출처: 송세걸' 주래시 선생문집 3'. 감 ":"안장에 기대어 뼈를 생각하고 청을 어루만지다. "

몸을 바쳐 나라에 보답하고, 몸을 바쳐 나라에 보답하다.

출처: "원사 왕기전": "옷감의 은혜, 보국의 생명을 맹세하다. 이제 나는 군대에있다, 죽은 것도 나의 행운이다! 클릭합니다

몸을 버리고 죽다: 몸. 생사를 잊고 국난에 함께 가다.

출처: 삼국조위지' 백마': "죽으면 죽는다."

국가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다. 당신의 나라를 위해 당신의 생명을 바칩니다.

출처: 북위 양현아' 낙양갈람집 추광전': "집을 잊은 이상 열사로 목숨을 바쳐 충절을 잊지 않는다!"

관대하고 대범하다: 열정이 분방하다. 정의: 정의를 위해 죽다. 의와 높은 정신은 정의를 위해 죽는다.

출처: 이 60 년대의 변화: "사경이 되면 펑, 유, 양은 모두 관아 앞에서 아낌없이 죽는다."

갑작스러운 죽음은 죽음을 의미한다.

갑자기, 갑자기. 사람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가리키며, 늘 고인을 애도하는 말로 쓰인다.

출처: "리 추소 노래": "닝 윤은 망명으로 사망했습니다.

파괴 옥: 깨진. 난초와 옥이 모두 깨졌다. 옛날에는 사람들의 불행한 죽음을 애도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출처: 남조 유의경' 세설 신어 말': "마백승, 그 까닭에 영란을 우철이라고 부르고, 새벽을 아이영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6 족 6 족: 고대 발은 짧았고,' 6 족' 은 사람이 높지 않다고 묘사했다. 고아: 죽은 아버지의 아이. 미성년자 고아를 일컫는 말.

출처: "논어 태버": "육척의 고독을 맡길 수 있고, 백리의 목숨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불멸의 것은 없다:' 죽음' 처럼 죽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한 사람의 육체는 죽었지만 그의 정신과 성과, 문장, 몸은 영원히 세상에 남아 있다는 뜻이다.

생명이 위태롭다: 아침과 저녁 사이에 아주 짧은 시간을 묘사한다. 생명이 위독하여 곧 사라질 것이다.

출처: 당새벽자앙' 건안왕과 장군서': "병에 걸려 부어오르고 생명이 달려 있다. ""

나무 썩은 산 썩은: 양목. 산: 태산을 가리킨다. 넘어짐: 넘어졌어요. 대들보가 끊어져 태산이 무너지다. 이것은 존경받는 사람의 죽음에 대한 은유이다. 일명' 태산 양목' 이다.

칠사팔생은 마치 여러 번 죽은 것 같다. 고난을 묘사하다.

출처: 무오리올스 장릉' 장천사사' 쐐기:' 오늘 한 몸, 칠사팔생. 선녀, 너는 은혜를 갚고 있어, 너는 분명히 그 젊은이를 죽였어. "

피와 눈물: 이마로 땅에 닿는 오래된 경배 의식입니다. 앞으로 나아가서 깊은 경의를 표하고 통곡하며 감사를 표하는 손님을 가리킨다.

모두가 죽을 것입니다: 모두, 모두; 죽음: 죽음, 존재하지 않는다. 유물을 보고 죽은 사람의 슬픔을 떠올리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진서 왕휘의 전기": "거문고를 가지고 오랫동안 연주하고, 음조를 맞추지 않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아아, 나는 군님을 공경하고, 사람은 모두 죽는다. ""

사별: 죽음; 테스트: 죽은 아버지; 클러스터: 죽은 어머니. 죽은 부모처럼 슬퍼하다.

출처: "상서 순전": "20 년 8 년, 황제가 죽고 민상이 있다."

사별하면: 죽음; 테스트: 아버지; 클러스터: 엄마. 죽은 부모처럼 슬퍼하다.

출처: 한 \ "위안 Houyi \": \ "향국 60 년, 가을 붕괴. 사해가 상심하여 창자가 끊어지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으면 침묵할 것이다. "

산과 물이 낮은 것은 불행한 일을 비유한다. 사람의 죽음을 일컫다.

출처: 풍명몽룡의' 깨우기' 볼륨 8: "어떤 산이 높고 물이 낮고 병종이 많으면 원래 초빙의 절반을 물러나 충성으로 여길 수 있다."

타락한 나무의 나쁜 책: 태산; 충돌: 충돌; 나무: 양목. 태산이 무너지고, 들보가 끊어지다. 죽음을 기대하는 사람에 대한 은유다.

출처: 탄 궁의 "의식": "태산이 부패합니까? 클릭합니다 양은 나쁜 사람입니까? 철학자가 시들었나요? ""

선로는 몸이 아침 이슬보다 빨리 사라지는 것을 말한다. 비유가 곧 죽을 것 같다.

신이 사라지고 죽음을 가리킨다.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 변화. 네가 살아 있든 죽든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상, 신앙, 우정, 계약 등에 대한 충성심을 묘사하다.

죽음을 생처럼 여기고, 죽음을 생처럼 여기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죽음을 생명처럼 여기다" 와 같습니다.

죽음을 일종의 식욕으로 여기는 것은 기꺼이 죽는 것을 의미한다.

죽음을 생처럼 여기고, 죽음을 생처럼 여기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장자 추수": "흰날이 앞에 닿기 전에 죽은 자의 용기."

수명: 자연 수명. 사람은 자연스러운 생활을 하고 죽는다.

출처: 풍명몽룡' 여씨 명언' 볼륨 32: "군자는 모두 태어나서 사람을 위해 왕공을 위해 자연의 재물을 누리고 있다. 긴 인생 후, 나는 여전히 내 곳으로 돌아간다. 그래야 내가 너를 만나 내 삶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눈을 감다. 죽을 때 눈을 감지 마세요. 사람이 죽었는데도 마음속에 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는 뜻이다. 지금은 늘 매우 원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출처: "삼국지 무술 손견전": "오늘 당신을 노예로 삼지 않고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습니다."

절대 돌아서지 마세요. 발꿈치를 돌리세요. 즉, 뒤로 물러나세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의연하게 전진하는 것을 비유하다.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죽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전국책 중산책': "이때 진의 병사, 군대를 집으로, 장군을 부모로, 우연히 서로 키스하고, 모의하지 않고, 믿고, 동심동덕이다."

죽음과 불멸은 한 사람의 언론, 직업 등을 의미한다. 한 사람이 죽어도 살아야 한다.

죽어서 다시 살아나고, 죽어서 다시 살아나는 것은 생명이 그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출처: "삼국지 조위론": "방사는 있고, 유죄로 수감되어 있다. 그는 죽은 척 며칠 동안 벌레에 눈이 갇혀 죽어서 다시 살아난 뒤 죽었다. "

죽어도 부패하지 않는 것은 죽을 때까지 잊지 않는다는 뜻이다.

죽음이란 극도의 고통이나 슬픔으로 실신하고 깨어나는 것을 말한다. 심하게 맞았거나 심하게 울었다고 묘사했다.

출처: 이청가보' 문명간사' 제 3 회: "유지사는 이미 놀라서 반죽음을 당했다."

생사영욕은 죽음, 생존, 영욕을 가리킨다.

폭사: 폭사. 뜻밖의 재난으로 죽다.

출처:' 맹자 정성상':' 죽은 자의 족쇄, 비의도.' "

네 발이 공중에 있다: 사지를 가리킨다. 천장을 보고 넘어지는 것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의 죽음을 묘사한다.

출처: 채' 악전전' 제 1 회: "붕새에게 쪼여 오래 쪼여 매우 슬프다."

죽고 생명도 있지만: 좋아. 한 사람이 죽었지만, 그의 정신은 불후의 것이고, 그의 모형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아직 살아 있지만, 후회도 없는 마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출처: 김창로' 한중사 여월희': "초남은 한실 충신이고, 졸일은 망설임년이다."

의외의 죽음은 의외의 죽음을 가리킨다.

출처:' 유림외사' 제 25 장: "그 이후로 어른은 보우에 의해 양육되고, 그 후계자는 같다. 앞으로 일이 있으면 천명을 들어라. "

영생은 불멸하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바치다 몸: 몸은 생명을 의미합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출처: 서명 임충' 봉신연의' 52:' 불쌍한 승상 당성,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

문군의 새 과부는 남편이 얼마 전에 세상을 떠난 여자를 가리킨다.

출처: "사기 사마상여열전": "당시 탁왕손은 여자, 이름, 최근 사별한 부부, 노랫소리가 아주 좋았다. 그래서 그들은 모종, 링 만큼 중요하며, 마음으로 그들을 선택했다. ...... 둘 다 함께, 마치 문군에게 웨이터를 보내는 것과 같다. 문군의 죽음은 밤처럼 흘러가고, 마치 청두로 달려가는 것과 같다. "

아아, 아아, 아아: 감탄사 재중: 말투가 어설프다. 처음에는 슬픔을 표현하는 감탄사로 사용되었으며, 낡은 제사식에서 자주 사용되었다. 지금은 죽음이나 파괴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출처: "시경 풍아 조민": "슬프게도, 오늘까지 살아온 사람은 아직 늙지 않았다." "좌전 애 16 년" "아아, 우리 아버지! 자율이 없다! "

향과 옥의 파편은 아름다운 젊은 여자의 죽음의 은유이다.

향기가 사라지는 것은 젊고 아름다운 여자의 죽음을 의미한다. "향기가 옥을 소멸하다" 와 같다.

향은 옥을 없애고, 미인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서명림충' 봉신연의' 제 30 회

죽음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라오스 "가족 아래 4 세 동당": "중시하지 않습니까? 음, 퍼프-퍼프, 난 죽었어! 클릭합니다

죽음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여경만춘' 탕코지' 제 99 회

생명의 비명 소리는 죽음을 가리킨다. 늘 유머러스하다.

출처: 명홍우' 청평산당 사투리서 약속': "또 반년이 지났는데, 유이가 하늘에 있을 때 갑자기 화가 나고 두통이 났다. 바로' 행복은 영원히 쌍을 이루지 못하지만, 불행은 영원히 혼자 나타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 6 ~ 7 일 후, 그는 죽어서 봄으로 돌아왔다. ""

죽음: 감탄사, 고대 추모사의 끝에서 많이 볼 수 있고, 나중에는 죽음이라고 불린다. 사람의 죽음을 일컫다.

출처:' 모택동 호남 농민 운동에 대한 조사 보고서':' 당이 말했다:' 거지 두 명을 죽이고 장사를 시작해라! 이 두 거지는 이렇게 죽었다. ""

장례 옥향: 장례; 옥향: 보통 미녀를 가리킨다. 아름다운 여자의 죽음.

출처: 제나라 "오래된 창녀 첸 제자 곽의 노래를 들어라": "몇 년 동안 옥을 묻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싫어하고 결국 싫어한다: 마음속의 원한과 억울함을 가지고 있다. 마음속의 원한이나 불의로 죽다.

출처: 저자 돈: "저는 여자이기 때문에 재수가 없습니다. 너는 남편이야, 이렇게 배은망덕해. 나는 젊고 유치하며, 나는 이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불멸: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다. 썩다: 썩다, 사라지다. 빛나는 사적과 위대한 정신이 영원히 전해져 지워지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

출처: 슈웨이 고조 하희: "전면적이지는 않지만 불멸할 수 있어 현재를 석방하고 시무를 조절할 수 있다."

오일 건등은 곧 죽을 은유이다. 같은 "기름 고갈" 입니다. "

출처:' 탕코지' 제 4 장 4 절:' 공후덕:' 형수님, 저는 노력을 아끼지 않지만, 저는 신선이 아닙니다. 영지선약이 있는데 나무껍질과 풀뿌리를 빼고는 내 목숨이 끝났다. 어떻게 만회할 수 있습니까? ""

아아: 감탄사. 예: 모달 입자. 한숨이나 슬픔.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추모사로 쓰였다.

출처: "시 야 외침민": "정말 안타깝다! 오늘 사람은 늙지 않는다. " "Xunzi 음악 이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악은 선하다, 들을 수 없다. 이것은 슬프다, 이것은 불가능하다. 클릭합니다

죽음: 안녕히 계세요. 안녕, 세상. 죽음을 일컫다.

출처: 청 푸송령'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지아: "종은 스스로 생각하고, 견의 화살은 금분옥그릇을 보존한다. 그의 동료를 만나는 것은 정말 수치스럽다. 그는 곧 깊은 산속 깊은 숲 속에서 사라질 것이다. "

옥깨향잔은 미인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장생전" 제 27 회: "옥분향, 구름이 비를 던지고 봄을 끊는다."

향옥은 여자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명실명' 친척을 찾다' 제 24 호:' 옥분향, 경대 황무지. 녹색 구름은 눈부셔서 꾸미기 귀찮다. "

향옥은 여자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향청자링' 선원팅' 제 7 곡: "오늘 옥분향, 혼유 하늘나라. 애도할 필요는 없다. "

옥이 깨지고, 보석이 깨지고, 보석이 무겁다. 비유는 미녀의 죽음이다.

출처:' 당대의 죽은 아내 정복군 아내 박릉최씨 묘지명': "구슬이 무겁고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사람이 월계수나무를 다치고, * * * 눈물이 향기를 파괴한다." 명엽헌조' 루안 영장계협': "결혼을 강요하면 진주옥을 다투고 벼룩은 무덤으로 간다."

봉황을 타고 두루미를 타다. 신선이 학을 자주 타고 하늘을 난다는 전설이 있어 신선이나 깨달음을 주는 사람을 비유한다. 오늘날, 그것은 종종 여성 애도의 용어로 사용된다.

출처:' 평화박사 상경관 수행' 시:' 학은 이미 담배를 피웠고 봉서리는 여전히 월중에 불타고 있다. 백운향로에서 보자, 유년이 문생에 남아 있으니 정말 좋다. "

불후의. 불후의.

출처: 리명지의' 왕정부서': "이른바 물에 짠맛이 바람직하다. 천고의 이별을 위한 것이고, 고문불후의 것이다."

달은 낙화가 꺾이고, 달은 낙화가 죽는다. 미인의 죽음을 비유하다.

출처: 홍경성' 장생전 보원': "나는 평생 떠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비장한 달이 떨어지는 것을 경계하지 않고, 조용히 비를 거두고 휴식을 취하고, 단지 고지식한 지경에 이르렀다."

택과 건골택: 은택; 시체 뼈: 오랫동안 죽은 사람. 은혜가 고인을 연연하다. 형용할 때 큰 이득이 된다.

출처: "여춘추 맹동길 이용": "왕문함이, 택과 연곡, 인간보다 더 나쁘다!"

미녀의 죽음은 미녀의 죽음의 은유이다.

출처: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왼손을 등 뒤에 두고 칼을 들어 올리고 한 단계 더 올라가 주옥의 공을 만들어야 한다."

주중옥은 미인의 죽음을 비유한다. 같은 "진주 무거운 옥 조각." "

아침에 냄새를 맡고 밤에 죽다. 진리나 어떤 신앙을 추구하는 절박성을 묘사하다.

출처: "논어 입인": "아들이 말했다:' 듣고 저녁으로 죽었다. ""

한 부처가 태어나자, 두 부처는 생사 열반이라고 불렀다. 죽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스명나암' 수호전' 제 39 회: "송강생은 불이고, 이불열반, 가죽은 살이 터져 혈육이 흐릿하다."

일불출세, 이불은 생을' 출세' 라고 부르고, 죽음은' 열반' 이라고 부른다. 죽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스명나암' 수호전' 제 39 회: "송강생은 불이고, 이불열반, 가죽은 살이 터져 혈육이 흐릿하다."

한 부처가 태어나고, 두 부처가 승천하여 죽다. 출생, 출생 태어나고, 죽다.

출처: 풍명몽룡의' 깨우기' 볼륨 38: "[이청] 일불출세, 이불승천, 청의소년이 문을 열었다."

일불생, 이불생, 이불사. 출생, 출생 태어나고, 죽다.

출처: 명 링초' 두 개의 놀라운 순간' 볼륨 23: "온 가족이 변호를 보고 모두 슬퍼서 함께 울었다. 나는 한 부처가 태어나고 두 번째 부처가 태어날 때까지 울었다. 최생조차도 얼마나 많은 눈물을 동반했는지 모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