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는 아무것도 없다.
보리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다섯 눈은 세 몸을 잃었다.
보리, 산스크리트어 보리의 음역, 구역도, 신역 각오, 또는 각오를 뜻한다. 사물을 이해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합리적이라면, 당신은 고민을 깨고 지혜감을 얻을 것입니다. 즉, 당신은 열반을 증명할 것입니다. 이것은 세 번의 보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어려움이 있으면 아는 장애를 끊고, 만사를 다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여러 가지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이 유일한 부처님은 무상보리이다. 부처님의 삼체로서 삼체 보리라고도 하고, 삼불보리라고도 합니다: 1. 부처님, 2 로 화신해야 합니다. 보보리, 그리고 3 이 있어야 합니다. 달마 보리여야 합니다.
보리는 느낌의 뜻이고, 이승도 자각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부처님의 대보리에게 이승은 작은 보리이다. 대승경 이론에서 말하는 보리는 정각이 없는 대보리를 가리킨다. 대지혜론' 권 53 에서 5 단계의 * * *: (1) 연 린든: 10 보살, 무한한 생사 속에서 무상보리를 위해 크게 노력한다. (2) 보살: 열 곳, 열 줄, 열 방향으로 가는 30 차 성현보살, 수보로미, 모든 번뇌 속에서 마음을 가라앉힌다.
(3) 정념보살: 제 1 지 위의 보살, 제 3 계법에서는 실상, 마음이 밝다. (4) 보리로 이동: 8 개 이상의 보살, 반야에서 반야가 모든 의혹을 없앨 수 있다면, 십불을 보고, 삼계를 넘어, 다불위를 넘을 수 있다. (5) 무상보리: 보살은 도장에 앉아 그 모든 고민을 끊고 무상보리를 증명하며 불과가 원만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보살은 일반적으로 대승으로 불리며, 팔리문성서에도 보살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대승경만큼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언급된 보살은 대부분 대보살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보살, 즉 보살 정토' 와 같다. 대지혜론 볼륨 41: "보살 초심지상, 나는 부처님의 보리심이다." "큰 성경이 희박하다" 는 구름: "보리심명은 상구지, 지혜라고 한다. 일본의 원신이 쓴' 전생집' 에 따르면 보리심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보리심이다. 하나는 사홍의 서원과 삼집정계를 가리킨다. 두 번째 이유는 보리심인데, 모든 불법을 가리킨다. 원래는 고요하여 중도의 현실에 정착하여 소원의 보살이 되었다. 이것은 가장 높은 보리심이다.
헌종 기록에 언급된 보리는' 단경' 에 언급된 무상보리에서 유래한 것 같은데, 이미 찾을 수가 없다. "알고, 자아를 보아야 한다", "마음이 이렇다면 진실이다", "무상보리의 자아" 이다. 또한, "자성은 태어나지 않고 죽고, 자성은 자족하고, 자성은 흔들릴 수 없고, 자성은 여러 가지 법을 낳는다", "나라를 떠나 태어나지 않고 죽는다", "전 사경은 고민이고, 후사경은 보리다", "고민은 보리이고, 전사는 정상이고, 후사는 부처다" 고 말했다. 제단경에서 말하는 보리는 네가 깨달은 후에 본 것으로, 불후의 자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어떻게 자기의 불후를 증명할 수 있습니까? 즉, 모든 분야에서 경솔함을 견디지 못하고, 즉 번뇌를 끊고, 성보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헌종실록' 의' 보리무소득' 도' 심경' 의' 무지혜 무소득' 에서 나왔기 때문에 나는 보리를 세 개 얻었는데, 세 가지 이점이 있다. 무상보리과를 얻으려면 무상보리심이 있어야 하고, 자신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만약 네가 아직 수확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여전히 일반인의 고민과 견지이다. 너는 아직 앙티에로의 세 가지 큰 장점과 보리열매 세 개를 증명하지 못했다.
내가 땅에 있을 때, 정말 무상보리의 증거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대보리의 소원, 수대보리론, 대지혜론에서 말하는 오보리는 모두 필요한 조건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처의 위치에 이르러, 공허가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즉,' 지혜가 없고 수확이 없다' 는 현실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지혜론' 은 18 종의 공백을 열거하고, 텅 비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빈 관념이기도 하다.
따라서 대승선의 공의는 무념, 무상, 무주, 무소득 등에서 해석되고, 공허는 존재를 방해하지 않으며, 모든 것은 존재를 부정하지 않는다. 빈 문제, 주장 하지 않은 경우; 그러나 반야공지, 제불공덕 장엄함, 여래 10 자, 4 면, 18 안 * * 법도 있으니, "삼체가 이미 다섯 눈을 잃었다" 고 말해야 한다.
다섯 눈' 은 부처의 화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하나 * * *" 는 육안, 천안, 명안, 법안, 불안이라는 다섯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욕망의 세계에 있는 일반인이 가진 것이다. 두 번째는 색계가 천인이 소유하고, 선정에 따라 얻은 것이다. 후자의 세 사람은 모두 타고난 성인들의 혜안이고, 혜안은 양방향 성인으로, 텅 빈 나의 이성에 사로잡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안은 땅의 시작 위에 있는 보살이다. 그로부터 얻은 지혜는 모든 불법방법을 보여 주며 끝없이 넓다. 부처님의 눈은 각종 지혜를 기초로 하여 다섯 눈을 증명할 수 있고, 육신통을 얻어 중생을 응화시킬 수 있다. 눈에 보이는 바와 같이, 일반적인 욕망의 세계를 가진 사람은 부모가 낳은 육안으로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색계의 초기 선천은 육안으로, 하늘의 눈으로만 할 수 있다. 청각 청각은 처음 세 개의 눈을 가지고 너바나에 들어갈 수 있다. 지상의 보살은 네 눈을 가질 수 있다. 불과의 위치만 있으면 다섯 눈이면 충분하다. 다섯 눈, 원시 육안, 신문 이라고; 하늘의 눈에도 신고할 수 있는 사람이 매우 적다. 일반적으로 실천을 통해 얻어야 한다. 마지막 세 눈은 반드시 고쳐야 한다.
"그물 다섯 눈"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 눈의 모든 기능이 집착하는 지혜가 아니라 다섯 눈은 모두 깨끗하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반인의 육안으로는 미색을 탐미하기 때문에 깨끗하기가 쉽지 않다. 하늘의 눈은 무궁무진하고 머나먼 것을 볼 수 있고, 미래의 인연도 볼 수 있지만, 기쁨과 혐오는 여전히 차이가 있어 깨끗하지 않다. 명안 사람들은 본성이 비어 있다는 것을 보고 그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이미 깨끗해졌다. 그러나 여전히 열반을 견지하고, 오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래서 증인만 비어 있고 법은 비어 있지 않다. 대승 보리에 비하면 결코 깨끗하지 않다. 법안은 모든 법신을 증언한 보살로, 완전히 단절되지 않았다. 부처의 청정에 비하면, 완전히 깨끗하지는 않다. 부처의 눈만 완전히 순수하다.
"삼체" 는 법신, 진신, 도성육신을 가리킨다.
(a) 법적 주체: 즉 자기 주체입니다. 자기 빈, 빈 경험, 즉 자신의 눈으로 본 법신; 법신은 어디에나 있고, 모든 법은 자성을 떠날 수 없고, 자성은 공허하고, 공은 부처의 법신이다. 만약 네가 자법불을 본다면, 자법불과 화신불도 그 안에 있다. 이것이 바로' 단경' 에서 말하는' 일위 일체, 삼체 자법불' 이다. 만약' 자각성' 을 알 수 있다면, 영원히 나의 길로 갈 것이다. 자색신은 청정파버로 개종하고, 자색신은 백억의 화신불로 귀의하고, 자색신은 원만하게 자보불로 개종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아니면 그 말, 세상 사람들은 "마음으로부터 미혹되어 내면의 본성을 보고, 외부는 삼여래를 구한다. \ "라고
(2) 진신: 장건 루사나의 불신, 즉 부처공덕의 장엄체입니다. 그것은 중생을 위한 것이지 부처님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다. 땅의 대보살만이 부처를 볼 수 있고, 우리 일반인은 볼 수 없다. 한 선수에게 그가 아는 모든 것은 법신이 아니며, 그가 아는 모든 것은 불신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리고 빈 을 참조, 모든 법과 현상 이 비어 있기 때문에, 법 의 존재를 참조하십시오; 모든 현상에는 모두 말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은 바로 자신의 부처를 보고하는 것이다.
(3) 응도윤회: 수백억 도의 환생이다. 곳곳에, 반에 적응하고, 무작위로 적응한다. 다른 뿌리의 중생을 보면, 다른 신분으로 적응하고, 상황에 따라 다른 형식으로 그들을 돕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대승경과 소승경의 불신에 대한 소개는 각각 다르며 대략 이체론과 삼체론으로 나눌 수 있다.
이체론은 소승과 대승으로 나뉜다. 소승의 경우 1 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석가모니족, 즉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석가모니의 궁전에서 태어난 왕자의 시신은' 살아있는 것' 이라고 불린다. 2. 부처는 자신의 신통을 귀신동물로 바꾸는 이상체로' 도성육신' 이라고 부른다. [문] 궁전에서 태어난 "생명"; 반지, 정, 지혜, 해탈, 해탈에서 드러난 공덕을 볼 수 있는데, 이를' 법신' 이라고 한다.
대승 이체를 논하면,' 불토론' 권 7,' 대지론' 권 9 를 참조하십시오. 이치의 진신은 법신이고, 무작위로 살아있는 것이기 때문에 진신이라고도 한다.
삼체 이론의 표현 방식도 다양하다. 그중 천태종 법향종의 표현은 대표: (1) 천태종 삼체: 1 이다. 김광과 명정현일': "법합법신명, 지법집합명신고신, 공법집합명신고입니다." 2. "김광명경은 최고의 왕경이다. 삼체 적분 ":"모든 것이 여래에 세 가지 신체 구름이 있다. 셋째는 무엇입니까? 하나의 화신, 하나의 화신, 하나의 화신. " 여기서 말하는 도성육신은 몸이고, 통칭하여 성육신이라고 한다. (2) 법향종 삼체론: 성각론을 바탕으로 권 10: 1. "자성은 모든 법의 평등과 실재, 즉 자성, 일명 법신은 평등이 변화의 이익을 얻고, 소리 없이 연극에서, 무량진항공덕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2. "수혜자는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자익이다. 예를 들어, 네가 무수히 약탈하고, 무한한 재물과 재물을 거두고, 무한한 진공덕을 발휘하고, 신체의 청결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계속 창연하고, 완벽한 미래를 이어가고, 끊임없이 많은 법악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는 것이다. 둘째, 그는 평등한 지혜, 섬세하고 순수한 덕행, 정토에 살고, 열 곳에 살고, 큰 신기한 힘을 보이고, 정식 회원이 되어 대중의 의구심을 깨고, 대승의 혜택을 받았다. 즉 신고는 이익 (신고) 체라고도 한다. 3. "한 사람의 몸을 바꾸는 것은 성공의 지혜로 계급의 무한한 화신을 실현하고 청결하고 더러운 곳에 살고, 중보살이 땅에 떨어지지 않고 태어나 그를 기회라고 부르는 것이다. 자, 모두가 모든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합니다. 화신을 말하는 것이다.
삼체불법은 대승의 일반적인 이론이다. 대승경에서는 반지, 정, 지혜, 해탈, 해탈오덕을 법신으로, 궁중 태생한 자금, 서른 두 성인의 시주다모를 몸으로 원숭이 사슴 코끼리로 만들었다.
또한 불교 낭송본에는 "청정법신, 비루제나불, 루사나불에게 원만하게 보답하고, 억만을 석가모니버로 바꾼다" 는 말이 있다. "부처님의 삼체인인 것 같아요. 각자 이름이 있어요. 이것은 천태종 관점입니다. 사실 산스크리트어에서 Piluzhana 와 Lushena 는 같은 단어인 Vairocana 의 두 음역이며, 모두 빛나는 뜻이다. 화엄경에서, 그것들은 모두 보신불의 칭호이다. 그래서' 화환경' 은 "비루제나버는 수혜자이고 석가모니버는 화신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천팔 천그릇 왕경' 은 "하나는 청정성으로 법신을 덮고, 제법을 수여하고, 금강삼매를 교파로 삼는다" 고 말했다. 둘째, 루게이 (오프) 보체, 보현이 종노릇하고자 하는 신성함을 보여준다. 수많은 석가모니화는 천억 석가모니, 현성지체, 슈만실에서 흘러나와 이체를 만들어 어머니를 종으로 만들었다. " 이것은 파버입니다. 두 개의 이름, 두 개의 인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자는 비루진나불, 후자는 비루진나불, 석가모니는 수천 개의 석가모니, 억만개의 석가모니로 환화되었다. 천태종 (WHO) 는 이것을 삼신 3 명으로 통합하여 우리나라 불교도들에게 자주 사용한다. 옥상 대사의' 마호선' 에서' 세 가지 다른 몸' 이 있다. 나머지는 색신 (도성육신) 이 해탈되고 법신 (보신) 반야 (법신) 법신 (법신) 은 삼위일체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
중국의 선종에 관해서는, 그것은 모든 명칭을 쓸어버렸다. 왜냐하면 삼체가 하나이기 때문이다. 보리과는 찾을 곳이 없고, 부처님의 다섯 눈은 찾을 곳이 없다. 물론 부처님의 삼체인을 추구할 필요도 없다. 이것은' 비모문경' 이 말한 바와 같다. "보리인은 얻을 수 없고, 얻을 수도 없다." 일로영일, 수천수만, 그렇지 않으면 한 가닥의 걱정만 있으면 순수한 자기와 반대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노력명언)
반야무지다
만약 당신이 무지하다면, 당신은 운이 좋게도 6 가지 연결과 4 가지 지혜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운명언)
반야 (Praj)? ) 지혜, 지혜, 청청, 순함, 먼 뜻이 있다.
중국의 불교 유파에서는 반야의 기능 모델에 대해 2 종, 3 종, 5 종의 구분이 있다. (1) 2 반야: 세 가지 분할 방법이 있습니다.
1.' 대지혜론' 제 1 권 100 권은 (1)*** 반야, 3 배 * * * 동수; (2) 아니 * * * prajna,
2.' 장경 10 륜' 제 10 권,' 요가 거장지심설' 제 43 권은 보살이 두 가지로 나뉘어 있다고 말했다. (1) 세상은 평범하지만 흔하다. (2) 태어나고, 마음이 공허하고, 평등하고, 침묵하며, 각종 이름과는 다르다.
3.' 화엄경 대서' 제 1 권은 (1) 현실이 보편적이고 (2) 보편적인 관찰을 한다고 말했다. ② prajna: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광금명 정이운' 볼륨: (1) 현실은 반야폴로미도, 반야폴로미도의 실체, 모든 중생의 본진으로 모든 허황과 분리되어 있다. (2) prajna 를 관찰하는 것은 현실을 관찰하는 진정한 지혜입니다. (3) 편리함은 반야가 이법의 정과 지혜이다.
2. 승조: (1) 실상 반야, (2) 조화반야, (3) 대지반야.
3. 법장 반야심경: (1) 현실은 반야, 즉 관찰된 진리입니다. (2) prajna, 즉 관찰 된 지혜에 대한 견해; (3) 반야 (prajna) 는 해석 가능한 가르침을 의미한다. (3) 다섯 가지 반야:' 장수자 현록 금강경편지' 제 2 권 참조:' 반야의 종류가 다르다. 준대 지혜 이론에 따르면 1 의 세 가지가 있다. 문자는 종교를 설명할 수 있다. 관찰, 즉 지혜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현실은 당신이 보는 것입니다. 로씨는 나중에 다섯 가지를 열고 관찰에 집을 열었습니다. 즉, 동반하고 따뜻한 다섯 가지 (세계 제 1 법칙) 를 열었습니다. 현실에서 깨달음의 경지, 즉 보편적인 진리의 경지를 열다. 예: 1. 단어, 2. 관찰, 3. 현실, 4. 가족, 5. 오계.
헌종실록에 언급된' 반야 무지' 는 승조의' 논반야 무지' 에서 유래한 것으로,' 반야경' 권 1 을 인용했다.' 반야가 무지하고 보이지 않는다. (사례: 원문 성구는' 보살 반야 폴로미도가 뭐지? 보살을 말하면, 너는 볼 수 없고,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 " 조런' 도 "어느 것? 남편이 뭔가를 안다면, 그는 모른다. 만약 그가 성심에 대해 무지하다면, 그는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만약 그가 모른다면, 그의 뜻은 모든 것을 아는 것이다. 그래서 속담에도 있듯이, "거룩한 마음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 "(이 경전은' 사일범경' 에서 인용한 것이다.) 조륜은' 대품반야경' 의 뜻을 인용하여 이렇게 말했다. "속담에, 진정한 반야인 사람은 허공처럼 깨끗하고, 무명, 무명, 무위, 재수가 없다는 말이 있다. \ "라고
조륜의 말에 따르면, "반야가 밝지 않다" 고 하지만 사실, 반야가 불심에서 드러난 순수한 지혜, 즉 집념을 초월하고 중도진리를 걷는 순수한 지혜와 공덕이기 때문에, 지식과 모르는 상대성론으로 묘사할 수 없다. 안팎의 사진, 안팎의 적막, 섭철함, 적막함은 반야무명의 내용이다.
헌종전' 의 저자인 심혜선 대사는 육조 혜능 대사의 제자이며, 아마도' 단경' 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둔황 제단은 말했다: "prajna 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반야가 지혜다. 잠시 동안, 너는 영원히 어리석지 않을 것이다. 너는 영원히 지혜롭다. 즉, 너는 반야라고 불릴 것이다. 우칙을 생각하면 반야가 되고, 지혜를 생각하면 태어난다. 그는 또 "이 방법은 내가 8 만 4 천 지혜에서 배운 것이다. 왜요 세계에는 84,000 명의 먼지 노동자가 있다. 만약 먼지와 노고가 없다면, 반야는 늘 자성을 떠나지 않는다. 이런 방법을 실현하는 사람은 사상, 기억, 사물이 없다. 누가 틀렸는지 잊지 마라. 자연처럼 진실하고 지혜로 관찰하는 것이다. 그것을 모든 법에서 빼지 않으면 자연이 부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 "라고
제단경의 뜻에 따르면 바보가 아니면 반야를 생각하고, 바보가 아니면 줄곧 반야를 하고 있다. 반야폴로미도라는 이름은 범부의 8 만 4 천 번뇌를 치료하기 위해 태어났다. 고민과 고통이 없다면, 생각, 기억, 존재 없는 성인이다. 만약 우리가 prajna 의 자아가 무엇인지 아직 알지 못한다면, 제법경지에서 포기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부처로 여길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prajna 의 기능과 범위는 실제로 무한합니다. 하지만 부처님의 입장에서 반야는 소용이 없었고, 평소의 입장에서 반야의 역할은 우리에게 포기하지 말라고 가르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단경' 은 반야가 무지하다고 구체적으로 말하지는 않지만 반야가 무형이지만 그 역할은 무한하다고 말할 수 있다.
반야는 보이지 않는 무지한 사람이지만, 관경의 영역, 관관의 지혜, 해석의 가르침, 그로부터 파생된 선근, 속제의 경지가 있기 때문에, 여기 아래의 문장은' 류윤통',' 홍사지' 이다.
이른바' 육근' 이란 반야의 작용 범위가 넓고 전지전능이 광대한 신통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선깨달음을 받은 사람이 6 개의 신통을 사용한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중국 정통 선종의 창시자는 초자연적인 힘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으며, 심지어 그들이 이러한 힘을 전시하는 것을 금지하기도 한다.
사실 명상을 하는 사람은 신통을 연습하는 4 법을 알면 신통의 능력을 갖게 되지만, 공개적으로 공연을 하지 않고 신통을 추종자를 끌어들이는 호소로 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선사의 중생에 대한 흥미는 자증의 실상과 반야폴로미도에 대한 관찰에 기반을 두고 있어 조작이 편리하고, 말 반야와 자비가 응당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반야지혜의 지혜로 중생을 이롭게 하는 것은 빈민들에게 기술 지식과 의식주 등 생활용품을 스스로 생산하는 능력을 가르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우리가 초자연적인 변화를 이용하여 중생을 돕는다면, 단지 근본을 치료하지 않을 뿐, 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지혜로운 선사는 단지 불법의 지혜로 주는 것이며, 신통으로 남을 돕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신통은 인연을 의미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이미 삼명 육통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잠시 아름다워 보이지만, 결국 자신이 손해를 볼 수 없게 되는 것은 신통으로 인과를 혼동하는 것이다.
유동' 은 6 대 신공의 뜻이에요, 산스크리트어? 대답? 아비시. 。 일반적으로 육환은 신족, 천귀, 그의 인심, 천명, 천안, 누출이다. "긴 아가마" 권 9, 각 관문에 "통증" 이라는 단어를 추가합니다. "제가론" 권 27 은 "신조" 를 "신경" 으로 바꾸는 것 외에 각 관하에 "정지관" 이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예: 신경 정지관). (a) 신계 지혜: 즉 자유비행과 같은 다양한 경지의 실현은 이른바 18 신이다. (2) 눈스마트카드: 네 가지 색상의 세계로 만든 눈뿌리를 얻으면 지면과 지하로부터의 거리, 두께 등의 물질적 이미지를 볼 수 있다. (3) 천아 정지통: 색계 네 가지 천도가 만든 귀로, 세상의 모든 소리, 천도, 삼사도 등을 들을 수 있다. (4) 그의 심리능력: 그는 다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때가 있는지 알 수 있다. (5) 스마트 카드 (치명적인 통행증): 나는 과거를 알고 기억할 수 있다. 첫 번째, 열 번째, 영원, 심지어 수조차. (6) 스마트카드 유출: 고민과 습관을 끊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생사의 고통을 겪지 않는다.
소승' 전사론' 제 27 권에 따르면 상위 5 관도 성취할 수 있고, 6 관에는 성인만이 성취할 수 있다. 대지론' 권 28 은 5 대 신통은 보살이 얻은 것이고, 6 대 신통은 누설된 것으로 부처님만이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일반 오통과 구별하기 위해 육통중의 연분, 목, 누출은 아라한에서 삼명이라고 불린다. 인연의 지혜증으로 인해 공지가 세상으로부터 벗어났기 때문에 명명이라고 한다면, 함께 삼명 육경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과에 있는 삼명은 이성과는 달리 3 대라고 불린다. 아라한의 신통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지만, 닿을 수 있는 것은 부처님의 신통뿐이다. 사실 인류의 여섯 개는 신통을 발동할 수 있다. 코뿌리와 혀근은 색계에서 선보다 못하므로 신통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그러나 일반적인 권력으로 볼 때, 그들은 확실히 코와 혀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가지고 있다.
"사지" 는 "유식론" 의 명사이다. 소위 "8 가지 지혜가 있다" 는 것은 4 가지 지혜가 새지 않는 것으로 변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팔식중 상위 5, 8 식은 불과위만이 지혜로 변할 수 있고, 6, 7 식은 보살위 이상에서만 지혜로 변할 수 있다. 팔식을 사지로 바꾸는 것은: 1 입니다. 상위 5 개 지식을 지혜로, 2 로 바꾸다. 여섯 번째 지식을 놀라운 관찰 지혜로 바꾸십시오, 3. 일곱 번째 지식을 평등한 지혜로 바꾸고 4 를 만들다. 제 8 식을 대원경 지혜로 바꾸다.
혜해' 깨달음의 중요한 문' 에 따르면, 사지' 일제명' 은 불삼체에 붙어 있다.' 대원경 () 지혜는 법신 () 이 되고, 등의 지혜는 단독으로 몸을 보고하고, 묘관지 (), 원만한 지혜 () * * * 성도성도성성육신 () 에 따라 이 삼체에도 미해자에게 가명이 있다. \ "라고
이것은 선종 대사가 인식론을 적용하여 깨달음을 설명하는 방법이며, 실제로는 이미 모든 가장 높은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헌종전' 의' 6 대 신공' 은' 반야무명',' 홍사지혜' 도' 반야무명' 으로 인해 동시에 만물을 비출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