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창해는 어떤 4자시인가? 표현방식으로 보면 어떤 풍경시인가?

동한 말기 조조가 지은 『관창해』는 시의 문체로 보면 고대풍의 시, 4자 악보시이다. 표현상으로는 풍경을 묘사한 4자 시이다.

원시:

'바다를 바라보다' 한나라: 조조

동쪽에는 바다를 보는 결석이 ​​있다.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나무가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파도는 일고 있다.

그 안에는 해와 달의 움직임이 보이고, 별들은 그 안에 보이는 것처럼 밝게 빛나고 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해석:

동쪽으로 가서 높은 Jieshi Mountain에 오르면 넓은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는 너무나 넓고 광대하며, 바다 속에는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주변 나무가 무성하고 꽃과 식물이 무성합니다. 황량한 바람이 불고, 초목이 흔들리고, 바다에는 거대한 파도가 휘몰아쳤습니다. 이 드넓은 바다에서 나온 것처럼 해와 달이 뜨고 진다.

은하수의 찬란한 별들도 바다의 품에서 솟아오르는 듯하다. 나는 매우 기뻤고 내 내면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사용했습니다. 아, 정말 행운아야! 시를 사용하여 내면의 열망을 표현하십시오.

저자 소개:

조조(155-220, 음력 정월 경자), 호는 맹덕, 성은 길리, 별명은 아모(Amo)로 한족 북국교(현 안후이성 보저우)에서 태어났다. 동한 말기의 뛰어난 정치가, 군사 전략가, 작가, 서예가.

추가 정보:

창의적 배경:

조조는 이번에 북방 원정에서 승리하고 오환으로 돌아오는 길에 계석산에 올랐습니다. 조조는 마차로서 진시황과 한무제도 올랐던 결석에 올라갔고, 그의 기분은 바다처럼 진정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나는 나의 원대한 포부와 넓은 마음을 시에 담아 바다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하면서 이 시를 썼다.

감상:

'바다를 보다'는 풍경에 대한 서정시이다. 시인은 해와 달을 삼키는 바다의 장엄한 모습을 그려 모든 것을 품고 넓은 마음을 드러내며 중원을 통일하고 공헌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하였다. 비록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감정의 말은 없지만, 시 전체를 읽으면 그 속에 깊이 담겨 있는 시인의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와 달을 품고 있는 격랑의 바다에 대한 시인의 생생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조조의 원대한 야망과 넓은 마음으로 조국을 통일하고자 하는 의지와 의지를 엿볼 수 있으며, 시인, 정치가, 무관으로서의 조조의 이야기는 전형적인 환경 속에서 조조의 생각과 감정이 흐른다.

첫 번째 커플: 이유를 지적하세요. '경'은 시의 눈이라 할 수 있는데, 시의 본문 전체는 '경'을 통해 본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Yi"는 "Lin Jieshi"와 "Guan Canghai"라는 두 동사구를 연결하는 접속사입니다.

두 번째 대련: 첫 번째 대련의 마지막 단어 '바다'에서 이 대행의 첫 번째 단어 '물'이 파생되고, 이어 물 속의 '산'에서 '섬'으로, "산섬"이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게 쓰여졌습니다. 산과 같은 '섬'이기 때문에 '장지'라고 부른다.

세 번째 대련: 첫 번째 대련의 '산섬'에는 섬이 나무와 풀로 덮여 있다고 적혀 있다. 첫 번째 문장의 키가 큰 "나무"는 "덩굴"로 묘사되고, 쌍의 짧은 "baicao"는 "울창함"으로 묘사되어 식물의 특성도 포착합니다. 물체는 큰 것부터 작은 것 순으로 설명됩니다.

네 번째 대련: 이 대련의 관점은 미시에서 거시로 바뀌고, 큰 그림에서 쓰며, 지에스산에 오를 때의 기후, 바다에 불어오는 가을 바람은 매섭고 파도는 파도를 묘사합니다. 상승하고 있습니다. 마치 폭풍처럼 오환군을 쓸어버린 시인의 장엄한 기세를 떠올리게 하는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대련: 처음 4개의 대련은 현실적이며, 다음 4개의 문장은 상상과 상상이다. 작가는 삶의 경험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바다가 해와 달과 별을 삼키는 장관을 이루는 장면을 그려냈다. "ruo"라는 두 단어는 저자가 수천 년 동안 생각하고 수천 마일을 보는 매우 넓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6번째 대련, 끝. 이 8개의 단어는 원래 사운드 트랙과 함께 노래할 때 코러스로 사용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작품의 주요 부분과 내용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스타일과 분위기는 여전히 작가의 열정적인 텍스트 표현과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시 전체에는 단순한 언어, 풍부한 상상력, 장엄한 기세, 황량함과 비극성이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관창해(조조가 지은 4자 악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