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도청 풍운' 평가?

"도청 폭풍" 은 형식적으로는 정말 드물다. 국내 융자를 위주로 하지만 순수한 항구 맛을 간직하고 있는 작품은 현재 보기 드문 품종이다.

그러나 도청의 항구 냄새는 상대적일 뿐이다. 홍콩 영화는 줄곧' 협인인' 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이 식민지 땅에 뿌리를 둔 사람과 일은 항상 어쩔 수 없고 거부할 수 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흑백혼동의 변두리 자세는 20 세기에 더 나아가' 무간도' 로 발전하여 갱단 영화 형식으로 정체성의 주제를 제시했다. 의발을 물려받은 화장은 이것에 대해 더욱 익숙하다. 뒤이어' 상해성기' 든' 아대검색' 이든, 애써 이각과 충간의 모호한 지대를 연기하며 갈등과 변화로 인간성의 샌드위치 상태를 탐구하고 연극 품위와 주제 깊이를 높였다.

도청 폭풍' 표면에는 예전과 다름없이 양면 인물이 풍부해 생활의 여러 가지 곤경으로 드러났지만 본질적으로 연출 시기의 타협을 이룰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사실, 이 드라마의 인물은' 무간도' 의 유건명 () 이나' 큰소리 서유 ()' 의 호처럼' 지치지 않는다' 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호이는 결국 돌아오지 않는 길을 선택했기 때문에 결말은 항상 좀 슬프고,' 도청 폭풍' 의 세 주인공은 모두 있다.

"타협" 은 하지 않는 것이다. 사실,' 탐욕을 위해 유체이탈' 을 구호로 하는 영화 중 진정한 탐욕은 아무도 없다. 그들은 시체를 파괴하지도 않았고, 이자웅의 여주인 주혜민도 죽이지 않았고, 유청운의 대화인' 속이고 싶으면 끝까지 속이라' 는 말도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마지막 세 사람의 결말은 모두 참담했다. 욕심이 부족한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어떻게 적극적일 수 있습니까? 사실, 그들의 탐욕은 영화 중간에 막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단지 무심코 꼬집고 말았을 뿐, 그들은 스스로를 구속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이야기의 주제는 뒤이어 염정공서와 왕민덕 사이의 선악쟁으로 옮겨갔다. 그들의 아름다운 사상은 영화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나면 강렬한 극적인 대비와 인간성의 갈등을 형성할 수 없다. 집착의' 탐욕' 이 없다면' 구속' 의 의미는 자연히 낮아질 것이고, 청중에게 전하고자 하는 가르침도 무력해질 것이다. 그래서 영화 전체가 내려왔는데, 서술이 치밀한 이야기는 항상 양념처럼 느껴져 의미가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세 사람 중 주동적인 유청운은 항상' 타협' 과' 불행위' 의 역할을 극치로 발휘한다. 결국 그는 가상 제 3 자의 신분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장징추 조차도 감히 집에 들어가지 못했다. 창밖에서 청혼하는 장면은 감정에 감동을 받는 것이 아니라' 격창 대화' 라는 형식에 감동을 받는 것이 낫다. 결국 형식감의 승리는 단지' 무위, 통치' 라는 중용의 승리를 보여 어쩔 수 없는 감각을 강화시켰을 뿐이다.

역시 이런 줄거리는 장씨가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자신의 삶에 대한 나약함과 어쩔 수 없는 모습을 캐릭터에 투사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모호한 가치관과 공개할 수 없는 줄거리 설정은 홍콩 영화가' 이중 언어' 를 할 수 없는 후 체제 간에' 샌드위치' 를 걸어야 하기 때문인지 의구심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샌드위치) 틈틈이 생존하는 것은 줄곧 홍콩 사람들의 생존 기술이었다. 그 이후로, 홍콩 영화는 더 이상 "원래의 맛" 과 "편집되지 않은" 개념을 추구 할 필요가 없으며, 확정 된 그림은 최종 최종 제품이며, 양 끝이 흔들리더라도 이미 하나뿐입니다.

주제가 모호하고 수법에 흠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청 풍운' 은 볼만한 기묘한 작품으로 홍콩 팬들의 마음에도 모독을 당한 지 오래다. 양릉, 오금탕 등 얼굴이 영화에 등장하면서 오늘날의 홍콩 영화에서는 기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하물며 나영준, 조개광 등 극감 있는 남자들, 심지어 장징추 영화에서도 갑작스럽지 않다. 남방인으로서, 그녀의 영화 속의 출현도 남북간의' 조화할 수 없다' 를 약화시켰다. 갈림길' 을 촬영한 판요명은 이 영화에서 거울이었다. 특히 맥장에게는 시각의 전환과 사람 간의 관계 변화에 대한 전반적인 통제 방면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타협조차도 고상한 타협이다.

도청: 타협만이 진실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