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희곡의 찬란한 보물 중에서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가장 눈부신 톱스타로 여겨져야 한다. 명대 자직언은 "새 잡극은 옛 전설이고, 서사랑기는 천하 제일이다" ("링보선"), 한 세대의 문호, 마지막 7 자 지도자 왕사현까지 "북극은 서사랑기를 블루본으로 삼아야 한다" 고 극찬했다. 그러나' 서사랑기' 는 왕실보가 허공에서 발명한 새로운 단어가 아니다. 왕희상이 태어나기 전에 장생과 최영잉의 이야기는 이미 오랫동안 전해졌다. "왕 희상" 이 출판된 후, 또 많은 다른 작품들이 개편되고 바뀌었다. "서사랑기" 의 진화와 창작은 중국 고대 희곡과 문학사에서 아름다운 풍경선이 되었다. 지금 서사랑기 각 유파의 주요 작품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당원진 잉잉 전기' 라는 본명은' 전설' 으로 혜진시 30 곡을 받아' 혜진집' 이라고도 불린다. 이것은 당나라의 전설에 속한 문언소설이다. 원직은 중당 시대 신악부 운동의 지도자이다. 당시 그는 백거이와 함께' 백원' 으로 불렸다. 소설은 그의 고모 정씨의 딸과 연애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 한쪽은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해 진실한 묘사와 찬양을 했고, 한편으로는 영영을 미혹된' 유물' 으로 모함했다. 소설의 끝에서, 영영이는 다른 사람과 결혼하지 않았고, 장생도 다른 아내와 결혼했다. 소설에서 작가는 장생의 말을 빌리면서 영영영처럼 타고난 유물을 가지고 있다. "몸을 요괴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요괴된다" 는 말은 미녀가 남자를 유혹하여 나쁜 것을 배우도록 유혹한다는 뜻이다. 작가는 장생이 꾀꼬리를 저버리고 결국 그녀를 버린 것을 비난하기는커녕 그를' 좋은 보상' 이라고 칭찬했다. 이후 장생은 원직의 자기서사라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다. 작품에서 드러난 편견은 작가의 사상의식의 한계와 낙후성을 반영한다.
두 번째는 송대 노래 최 () 장 () 이야기의 문학적 풍격 () 이다. 예를 들면' 나비 인상' 등이다. 꾀꼬리' 가 탄생한 후 최 () 장 () 의 이야기를 찬양하는 문체가 많이 나왔는데, 백화소설' 꾀꼬리 ()' 와 송대 관극' 꾀꼬리 노래 6 곡' 과 같은 문체가 많이 나왔지만, 이 두 작품은 이미 실전된 지 오래다. 송대에 이르면 무곡, 북사 형식으로 꾀꼬리 이야기를 노래하는 작품도 있고, 진관, 모곤은' 희곡 짓밟기' 를 썼다. 장난은 8 인용 7 과' 장난기' 라는 글자로 한 이야기를 부르는 춤곡이다. 진관과 모곤의' 희롱 짓밟기' 는 8 편의 단편 소설로 구성되어 각각 8 명의 고대 미녀를 칭송했다. 모든 단편 이야기는 아름다운 여인을 칭송하는데, 최영잉은 그 중 하나이다. 진화모가 전하는 이야기는' 꾀꼬리' 의 내용을 넘어선 것은 아니지만, 이 내용을 댄스곡으로 표현하는 것은 새로운 시도다. 이후 조령지는 또' 상조 중 사화련' (전명' 위원 최영영 상조 중 사화련') 을 썼다. 당시 민간 랩의 북어 형식으로 썼기 때문에' 사화련 북사' 라고도 불린다. 조좌' 는 12 자의' 상조각 화련' 과 산문식 서사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12 자는 조령의 새로 만들어졌고, 서사는 주로 원직인' 영전전' 으로 삭제되었다. 북어 형식으로 나타난 강간 꾀꼬리 이야기는 동희상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동결원의' 서사랑기'. 사원은 김원 시대의 학자에 대한 존칭으로, 동결원의 이름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종사성' 귀신록' 에 따르면 동결은 (1 190~ 1208) 에서 태어났으며, 그' 서사랑기' 는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세 가지 궁조이다 그것은 궁조로 가사를 부르고 산문으로 고백했다. 북송 민간 연예인 공삼천이 창작했다고 한다. 제궁조의 가사는 한 궁조의 노래 몇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조합한 다음, 각 궁조의 여러 세트에서 문장 한 세트로 성장해 각 궁조 사이에 산문을 삽입한다. 그것은 몇 세트의 궁조로 이야기를 부르기 때문에 제궁조로 불리는데,' 모두' 는 몇 가지 뜻이다. 조영지의' 나비화련 인상' 은 처음부터 끝까지 단 하나의 궁조, 즉 인상된 노래로,' 서사랑기 궁조' 는 노희안조, 민들레, 고평조, 인상, 이중조, 중록, 대석조, 공현조, 월조, 월조 동희상은 5 만여자, 내용도 풍부하다. 최 () 장 () 의 이전 소설에 비해 편폭이 크게 확장되어 작가가 많은 요소를 만들었다. 특히 동희상이' 꾀꼬리' 원작 중 장생이 최꾀꼬리를 버리는 결말을 바꾸자, 장생과 꾀꼬리가 사랑의 자유를 위해 분투하고, 결국 두 사람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게 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우리는 이런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는 결말을 중국 전통 희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쾌락 패턴의 표현으로 여긴다. 동결원의 이러한 변화는 최영잉에 대한 그의 동정과 긍정을 반영하고, 또한 그의 사상의 진보를 보여준다. 또한 동희상은 중매인의 역할을 부각시켜 왕희상이 쓴 중매인의 이미지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하지만' 동서칸' 은 한 사람만 현을 연주하며 노래하기 때문에' 서사랑기' 나' 서사랑기' 라고도 불린다. 장편 랩 문학이지만 혼자 부르고 배역을 맡는 사람이 많지 않아 전통 희곡 스타일로 볼 수 없다. 넷째, 왕실보의' 서사랑기'. 김원시대에는' 서사랑기' 를 소재로 한 희곡이 북극과 남극이 모두 있었다. 남극과 북극은 모두' 꾀꼬리'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시에 창작한 것이지 선후가 없다. 이김윤의 남극' 최영영 서사랑기' 는 이미 실전되어 잔곡만 일부 악보에 보존되어 있다. 전남양 선생의' 송원 희곡집' 에는 잔가 28 곡이 있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최와 장의 이야기를 담은 최고의 오페라다. 서사랑기' 의 저자에 대해 왕좌관은 다섯 번째 책이 관한경이 지은 것이라고 계속 주장하는데, 현재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5 권이 모두 왕실보가 지은 것으로 보고 있다. 왕희상' 은 원잡극 한 권의 책 60% 를 깨고, 1 인 보컬의 스타일을 깨뜨렸다. * * * 5 권의 책 2 1 할인 (전설의 영향을 받아 일부 버전은 20 권으로 표시) 이 있는데, 각각 장생, 환영, 홍녀가 리드 보컬을 맡고, 3 명이 합창하는 형식이다. 왕서방' 은 당시 유행했던 북극에서 불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명대에 나타난' 남서방' 과 구별하기 위해' 북서방' 이라고도 불린다.
"왕 Xiang" 장 sheng, yingying 및 노부 인 사이 모순을 강조 하 고, 특히 중매인의 심상을 강조 하 고, 그녀를 다른 예술 본보기로 만들었다. 왕 Xixiang 의 언어는 화려하고 우아하며 고전 시와 명구를 잘 활용한다. 많은 가사가 널리 알려져 있으며, 그 언어는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된다. 초기 명나라 Zhu quanzan 은 말했다: "왕 shifu 단어 꽃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요컨대, 왕 Xiangxiang 는 여러 방면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중국 고전 희곡의 걸작이 되었다. "왕 Xixiang" 은 널리 퍼지고 있으며 100 개 이상의 다른 버전과 다양한 외국어 번역본이 있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 개편과 수정을 거친' 왕서방' 은 명청시대에도 대관이 되었다. 특히 명청시대에는 북곡의 쇠퇴와 남곡의 흥성으로 여러 가지 다른 판본이 등장했는데, 그중에서도' 두 남서방' 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이일화 노채 남조' 서사랑기' 두 곡. 이일화의' 서사랑기 남조' 는 일명' 남방기 이서방' 으로, 저장해염인 최편집자, 명대 장쑤 오문인 이일화가 교정했다. 이기의' 남계향' 의 주제, 줄거리는 왕 희향과 동일하며, 창작의 취지는' 북조 변남조',' 실어를 증가시켜 적당히' (영초' 담곡잡함') 이다. "이희상" 이 출판된 후 학자들은 그에 대해 비판이 많았다. 주로 왕희상 경전이 먼저였고, 학자들은 본문을 비교해서 이씨가 왕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다. 이희상은 곤곡에서 노래하기에 적합하고, 정신적으로 왕 희상에게 충성을 다하기에 적합하다. 이일화는 주로 가사를 남곡패로 바꾸는데, 그 본질은 당시 쿤곡 공연의 실제 요구에 맞게 곡조를 바꾸는 것이다. 한편, 이희상은 곤곡의 전설적인 노래 메커니즘에 따라 모든 캐릭터가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릿광대극을 적절히 추가해 극장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이희상이 공연에서 줄곧 인기가 많았고, 게다가 지속 기간이 매우 길었다. 백추',' 나나무단 스펙트럼',' 종합곡보' 등 레퍼토리를 선정해 배포해 공연에서의 인기도를 알 수 있다. 명대 육은 이일화 리메이크' 왕서방' 에 불만을 품고' 산채로 먹었다' (육재' 남서사랑방 서술') 로 여겨졌기 때문에' 남서방' 도 썼다. 자신의 의지대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면서도 북극을 공격하지 않았다' (영초) 노채의 남조' 서사랑기' 는' 루시방' 이라고도 불린다. 줄거리와 주제는 왕서방, 이서방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가사는 모두 스스로 만든 것이다. 노채 창작의 주된 동기는 그를 화나게 하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여 이희상을 압도하여 왕 희상과 어깨를 겨루고 싶었다. 그러나 여석상은 학자의 갈채를 받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 문학성은 왕석상보다 못하며 배우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무대에 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노채의 원래 의도는 좋았지만, 여석상은 중국 전통 희곡에 광범위하고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여섯째,' 서사랑기' 의 다른 변종. 이희상' 과' 여희상' 은 모두 왕희상의 작품이지만, 이 두 드라마는 왕희상의 주제, 줄거리, 결말을 바꾸지 않았다. 그와는 달리 명청 시대에는' 서사랑기' 의 변종이 등장했고, 이들의 가장 큰 특징은 왕희지의 결말 배치를 바꾼 것이다. 명청' 서사랑기' 에는 거의 20 가지 변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대표적인' 신서사랑기',' 조회의 속서사랑기', 주의' 김서사랑기',' 연의 미서사랑기',' 주 저장 서사랑기' 등이 있다. 탁크의' 신서사랑기' 는 오늘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 연극은 초순의' 연극 이론' 에 따라 장생이 꾀꼬리를 버린 비극적인 결말을 회복하고, 여전히 원직의' 꾀꼬리' 에 따라 쓰여졌다. 채이황은' 서사랑기' 를 이어 노부인이 "정항에게 중매인을 맞추려고 하는데 중매인은 목매달기를 원하지 않는다" 고 썼다. 저우 의 \ "진 상 \" 은 청 헹 잉잉 결혼 을 주문 하지만, 잉잉 거부, 중매 가 아닌 잉잉 결혼 했다 썼다. 이 연극은 또한 손비호가 죽은 후 그의 아내 장군이 좋아하는 미모로 남편을 위해 그것을 받기로 결심했고 진회 대리가 나중에 채주로 밀렸다고 묘사했다. 엄기자의' 서사랑기' 는 정항이 사건을 뒤집은 작품이다. 장훈이는 호색소인이라고 썼다. 그가 꾀꼬리를 희롱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손비호와 결탁했다. 나중에 음모가 폭로되자 장훈은 뜻밖에도 호랑이로 손비호군에 입대했다. 이 연극은 정항이를 공명정대한 사람으로 묘사했다. 그는 마침내 영영과의 오해를 해소했고, 모든 것이 괜찮았고, 장훈은 두에게 붙잡혔다. 주 ()' 서사랑기 ()' 는 반란을 평정하여 불문에 귀의하고, 악을 선으로 바꾸고, 이익을 얻는 중생을 썼다. 서사랑기' 를 바꾸는 것은 불교의 인과관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서사랑기" 와 같은 이야기는 글이 빈약하고 사상성이 낮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것들은 순전히 문인의 나르시시즘으로, 진부한 글놀이에 빠지지 않고, 문학적 가치도 없고, 희곡 공연의 가치도 없다. 그것들은 널리 퍼지지 않았고, 일부는 결국 실전되었다. 하지만 여하튼 서사랑기를 소재로 한 이렇게 많은 희곡이 잇따라 등장해 이 이야기의 깊은 영향, 특히 왕실보의' 서사랑기' 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