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소승초 작문 지식점 요약

소승초 작문 지식점: 자료 작문

에 따라 서면 자료 작문을 제공할 때, 세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진지하게 문제를 심사하고, 명확한 요구를 해야 한다. 둘째, 주제와 밀접하게 연계하여 취사선택을 결정하다. 셋째,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고 상상력을 발휘하십시오.

(1) 약어 참고: ① 원문의 중심 사상과 장르를 바꿀 수 없고 인칭도 바꿀 수 없다. ② 원문의 서술 순서와 주요 내용을 바꿀 수 없고, 줄기를 보존해서는 안 된다. ③ 복잡한 내용을 종합해야 하고, 언어는 간단명료해야 한다. ④ 수정 된 에세이는 전환 자연과 일관성 있게 연결되어야 한다. ⑤ 각 부분 간의 대략적인 비율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다.

(2) 확장 주의: ① 원문의 중심 사상, 장르, 인칭, 서사 방법 및 순서를 바꿀 수 없다. ② 원문의 주요 인물과 사건을 바꿀 수 없다. ③ 확장된 내용은 원문 줄거리에 따라 합리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뿐, 임의로 늘려서는 안 된다.

(3) 다시 쓰기, 즉 원문의 장르와 인칭, 구조, 언어 등을 바꿔 원문과는 다른 문장. 하나는 장르를 바꾸는 것이다. 원문을 한 장르에서 다른 장르로 다시 쓰다. 두 번째는 사람을 바꾸는 것이다. 흔히 1 인칭을 3 인칭으로 바꾸거나 3 인칭을 1 인칭으로 바꿔도 내용은 변하지 않는다.

(4) 속필주의: ① 속필할 때는 원문을 꼼꼼히 읽고 원문이 쓴 사건의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경과, 결과를 파악해야 한다. ② 제목 요구 사항에 따라 대담하게 상상해야 한다. ③ 원문의 장르를 바꿀 수 없고, 속필에 부차적인 인물을 추가할 수 있지만, 주요 인물은 바꿀 수 없다. ④ 부분의 언어 특징과 풍격을 가능한 원문과 일치시켜야 한다.

(5) 그림 작문 1 위, 단일 그림 작문을 보세요. 둘째, 여러 폭의 그림 작문을 보세요. 그림 작문을 보는 일반적인 단계는 보고, 말하고, 쓰는 것이다.

소승초 어학 응용문필지식점 수집

(1) 메모형식: ①' 휴가조' 라는 단어는 첫 줄 중간에 써야 한다. ② 다른 줄의 상단 칸에는 호칭을 쓰고 뒤에는 콜론을 사용한다. ③ 세 번째 공백은 본문을 쓰고, 휴가 사유와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정리해야 한다. ④ 본문을 다 쓴 후에는 축사를 써야 한다. ⑤ 서명은 다른 줄 뒤에서 써야 한다. ⑥ 날짜는 서명 아래에 다른 줄을 써야 한다. 또한: 메시지바, 위탁서 형식은 휴가서와 같다.

(2) 통지 형식: ① 첫 번째 줄 중간에 "통지" 또는 "긴급 통지" 또는 "_ 에 대한 통지" 를 써서 독자의 주의를 끌었다. ② 본문은 다른 한 줄의 공백을 써서 시간, 장소, 일, 누가 참가하는지,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써야 한다. 그러나 반드시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한다. ③ 본문을 다 쓴 후, 다른 한 줄의 공백은 "특별히 통지합니다" 라고 적는다. ④ 본문의 오른쪽 아래에 두 줄로 출발 통지서의 단위와 날짜를 쓴다. ⑤ 통지받은 단위나 관련자는 본문에 나타날 수도 있고, 첫 줄의 맨 위 칸에 쓴 다음 콜론을 붙일 수도 있다.

(3) 일기형식: 보통 1 행에 1 년 1 월 어느 날, 요일을 오른쪽으로 쓰거나 그날의 날씨상황을 적어 두 번째 줄의 시작 부분에 두 칸을 띄우고, 때로는 일기에 제목을 달아 주요 내용을 밝히기도 한다. 참고: (일기는 하루 중 일어난 일일 수 있습니다.)

(4) 독후감 또는 감상적 방법 쓰기: 일반적으로 먼저 인용하고, 처음에 무엇을 읽었는지 (책 제목, 저자, 내용 줄거리 등 포함) 를 쓰고, 간결한 언어로 자신의 전반적인 느낌을 적는다. 이어 회의 (감) 가 중점이며, 중점 내용이나 주요 어구를 인용해 분석하면서 자신의 학습, 생활 등에 대한 실제 소감을 연락한다. 마지막은 결결, 즉 전문을 총결하고, 항상 감상과 체득을 이야기하고, 전문을 끝내고, 간결하고 힘있게 한다. 감상후감의 표기법은 독후감과 같다.

(5) 편지의 일반적인 서면 내용은 호칭, 인사, 본문, 찬송가, 서명, 날짜 6 부로 구성되며 기본 형식은 1, 호칭이다. 호칭은 독립행으로 하고, 윗칸에 쓰고, 뒤에는 콜론을 붙여야 한다. 2, 인사. 안부를 물으면 또 다른 한 줄의 빈칸을 띄우고 따로 줄을 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부를 묻는 말, 안부를 묻는 말, 안부를 묻는 말, 안부를 묻는 말) 인사말은 길어서는 안 되며, 수신인이 친절하고 예의 바르게 하면 된다. 3, 본문. 다른 한 줄의 공백을 만들어 쓰고, 수신인에게 하는 말, 표현해야 할 사상 감정 등을 써야 한다. 4, 축송어.

단독으로 한 줄을 서려면 빈 칸에' 소원' 이나' 감사' 등을 적고, 또 다른 한 줄의 윗칸에는' 건강' 이나' 경례' 등을 적는다. 5, 서명. 단독으로 줄을 지어 편지의 오른쪽 아래에 써야 한다. 6, 날짜. 다른 줄을 서명 아래에 써야 한다.

(6)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은 1, 이름 등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줄 중간에' 표창' 이라는 글자를 써라. 2, 본문. 이 일을 진실하고, 완전하며, 간단명료하게 써야 한다. 3, 대출. 오른쪽 아래 구석에 두 줄로 나누어 원고자의 이름과 원고 날짜를 적으세요.

(7) 제안서 형식: 먼저 제목을 쓴 다음 제안서가 누구에게 작성되었는지, 구체적인 제안이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제안자의 이름과 집필 날짜를 적어 두십시오.

소승초 필수 작문 지식점

1, 명제 작문과 반명제 작문의 차이점 이해

2, 인물 외모 묘사와 심리 묘사법 파악

;

4, 묘사장면을 숙지하고, 활동을 서술하는 방법

5, 고정 소수점 관찰을 파악하고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

6, 견학기, 여행기의 표기법을 배우다.

7, 동물, 식물, 물품을 묘사한 서술문의 표기법을 익히다.

(a) 작가 1, 인물의 외모 묘사를 파악하는 방법. 한 사람을 소개하려면 먼저 이 사람의 외모 특징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외모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사람의 생김새, 몸매, 옷차림, 동작, 언어, 표정을 가리킨다. 묘사할 때 반드시 인물의 특징을 써야 한다. 특징이란 이 사람이 다른 사람과 다른 곳이다.

2, 인물 심리 묘사를 마스터하는 방법. 인물의 사상적 감정과 내면활동을 비교적 세밀하게 묘사해 심리적 묘사라고 한다. 심리적 묘사, 주로 인물의 내면활동, 즉 인물의 마음속에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특히 할리우드 인물이 특정 환경에서 내적 갈등과 투쟁을 해야 한다. 심리 묘사에는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정면 묘사는 직접 묘사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흔히 쓰이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작가의 펜을 빌려 인물에게 자신의 사상을 토로하고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게 하는 것이다. 1 인칭' 나' 에 자주 쓰이는' 16 년 전의 추억' 이 바로 이런 방법이다. 두 번째는 캐릭터의 내면활동을 직접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문장 속 인물의 사상활동, 이런 생각이 생기는 이유 등을 합리적으로 추측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난한 사람" 이라는 글이 바로 이런 방법이다. 셋째, 추억이나 꿈, 환각으로 인물의 정을 기탁한다.

3, 한 사람의 일을 마스터하는 서술문의 표기법.

한 사람은 글쓰기의 기본기이다. 한 가지 일로 사람을 쓰면 반드시' 한 가지' 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한 가지로 사람을 쓰려면 이 일이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일의 원인, 경과, 결과를 모두 명확하게 적고, 이 일의 관련 내용에 대해' 삽입' 하거나' 보충 서술' 을 해야 하지만, 약간 써야 한다.

4, 몇 가지 서술문의 표기법을 익히다.

참고: 첫째, 선택한 몇 가지 일은 모두 같은 사람의 같은 특징을 표현해야 하며, 한 가지로는 하나의 특징을 표현해서는 안 된다. 둘째, 선택한 몇 가지 일은 같은 자리에 있지 않고, 내용은 대동소이하지 않으니, 한 가지보다 깊고 깊어야 한다. 만약' 나의 큰아버지 노신 씨' 에서 몇 가지 이야기를 했다면, 하나는 하나보다 더 심오했다.

(b) 서술

1, 한 가지 일을 설명하는 방법을 익히다. 서사란 한 가지 일의 발생, 발전, 결말을 완전하게 서술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체이다. 한 가지를 명확하게 쓰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의 발전 순서에 따라 쓰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시간의 추월 순서에 따라 쓰는 것이다. 셋째, 공간 위치의 변환 순서를 씁니다. 어떤 순서로' 6 요소' 를 분명히 해야 한다.

2, 몇 가지 일을 서술하는 방법을 마스터하다. 몇 가지 일을 반드시 하나의 센터 주위에 써야지, 몇 가지 일에 몇 개의 센터가 있으면 안 된다.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몇 가지 일 사이의 연결, 전환에 주의해야 한다.

3, 장면 묘사 방법 파악. 장면을 잘 써야지 관찰을 빼놓을 수 없다. 관찰할 때는 목적, 중점, 순서가 있어야 한다.

장면 묘사는' 이동' 을 위주로 특정 환경의 활동을 그려야 하며, 전체 장면이 조용하고, 실감나고, 이미지가 진실하고, 풍부한 생활 분위기를 연출해야 한다. 장면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하나는 스스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자신이 본 장면이다. 장면을 묘사하려면 일정한 단서, 일정한 순서,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하나는 주요에서 부차적인 것이다. 둘째, 고정 소수점 관찰, 공간 순서에 따라 설명, 특정 방향 순서로 표현; 셋째, 이보경법을 채택하여 자신의 활동 순서에 따라 관찰한다.

4, 서술 활동 방법 파악. 활동은 목적, 계획, 조직, 준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일련의 행위에 대한 총칭이다. 서술활동은 처음에도 서술문과 마찬가지로, 먼저 활동의 시간, 장소, 인물을 설명하고, 이어서 활동의 시작, 경과, 결과를 적고, 활동의 경과를 중점적으로 써야 한다.

(3) 풍경 쓰기

1, 고정 소수점 관찰, 장면 묘사 방법 파악.

조경물은 관찰을 바탕으로 자연경관이나 일부 동물, 식물, 건물 및 기타 물품을 묘사한 글쓰기 방법을 말한다.

관찰은 조경물의 기초이며, 관찰할 때 반드시 관찰점을 확립하고, 관찰점을 고정한 다음, 관찰대상에 대해 일정한 순서로 관찰해 경물의 발생 순서와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관찰할 때 방법을 강구하고, 경경 순서를 쓰는 것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경물 방위에 따라 쓰고,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안팎으로, 밖에서 안으로,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상등까지 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시간순으로 쓰는 것이다. 셋째, 풍경 범주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넷째는 사람들이 사물을 아는 법칙에 따라 쓰는 것이다.

2, 참관기, 여행기의 표기법을 익히다.

이런 문장 쓰기는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문장 시작 부분에 참관 시간, 장소, 인물, 대상, 목적을 간결하게 설명해야 한다. 두 번째는 반드시 참관 과정을 명확하게 써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참관기의 결말은 참관 후의 감정공 수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넷째는 점면 결합을 해야 하는데,' 점' 을 두드러지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면' 을 동반해야 한다. 여행기를 쓸 때는 취사 재료를 배워야 한다. 특징이나 인상이 있는 것은 상세하게 써야 하고, 일반 경물은 약간 써야 한다.

3, 동물, 식물, 물품의 서술문을 묘사한 표기법을 마스터하다.

동물을 잘 쓰려면 네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동물의 외형 특징을 잡고 써야 한다. 둘째, 동물의 생활 습관을 잡아라. 셋째, 동물 짹짹 소리를 잡고 쓴다. 넷째, 동물과 사람의 관계를 적어라. 식물을 잘 쓰려면 주의해야 한다: 첫째, 각종 식물 특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둘째, 식물의 형태, 색, 냄새 및 성장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일정한 순서로 써야 한다. 넷째, 성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식물이 어떻게 변하는지 기술한다. 다섯째, 의인화, 비유, 상상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동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여섯째, 감정을 가지고 써야 한다. 물품을 쓸 때는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주의 깊게 관찰하고 물건의 전체, 부분, 세부 사항 및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둘째, 항목의 구조를 명확히해야합니다. 셋째, 물품의 내력과 용도를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넷째, 물건에 녹아 감정을 들어야 한다.

4, 서정과 토물언지를 차용하는 방법을 익히다. 문장 장면의 정취를 쓰고, 정이 있고, 정경이 융합되기 위해서는 감정 표현의 필요에 따라 자신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경물을 선택하고, 물점을 잡고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