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부란 모음과 같은 단어를 한 부류로 분류하는 것을 운부라고 한다.
동운부의 글자는 모두 동음자이다. 어떤 시든 고금을 막론하고 압운을 요구한다. 차이점은 압운에 대한 제한이 얼마나 적고 엄격하고 넓다는 것이다. 이것도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가장 큰 차이다.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108 평수운 ② 입니다.
압운은 시의 음악성을 증강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현대시는 성조를 조화롭게 하기 위해 기억하기 쉽도록 운율을 중시한다. 고대인들은 보통' 당운',' 광운',' 예부운',' 페문운',' 시운통합',' 시운합벽' 등 운율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관서를 사용한다. 그중 남송왕문옥' 신간' 운으로 가장 유행하고 있다. 이른바 108 평수운이다.
그러나 운치를 수용하기 위해 시의 본질을 파괴하는 것은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과거에 참가하지 않는 한, 간혹 한두 마디 운을 맞추더라도 고대인들도 허락했다.
규칙
근체시의 압운에는 엄격한 규칙이 있는데, 첫 번째 문장은 담보할 수도 있고, 서약하지 않을 수도 있고, 다음 문장은 평평해야 한다.
1, 짝수 구절 운율:
율시는 운율 2468 구, 절구 운율 24 구를 압운한다. 율시든 절구든,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양주 판관 한조 (두목)
청산은 은은히 물이 있고 강남 초목은 가을이 마른다.
달밤 이십사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구교를 가르치는가?
처음 124 문장 압운.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악유묘 (이상연)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차를 몰고 옛날로 갔다.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오언시의 첫 구절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흔히 볼 수 있고, 7 언시의 첫 구절의 압운도 흔히 볼 수 있다. 첫 문장이 압운인지 아닌지에 대한 규칙은 평평한 표 ④ 를 참고하세요.
2, 단지 운율 내기:
현대시는 압운만 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것은 거의 사칙이다. 사실 현대시의 풍격으로는 압음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자각적으로 이 규칙을 지킬 수 있었다. 기억에는 반례가 없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예를 들지 않는다.
3. 한 운은 끝까지 중간은 운으로 바꿀 수 없다. 고시 (고체) 는 중도에 운율을 바꾸는 것을 허용하고, 근체시는 허용하지 않는다.
첫 문장의 압운은 인접운을 빌릴 수 있다
고시의 운발은 동이동, 사계절, 네 가지와 오미와 같은 인운의 운발과 섞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함께 있으면 운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대시의 압운은 같은 운의 단어만 엄격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런 운의 글자는 매우 적고 (좁은 운이라고 함), 다른 운에서 글자를 섞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라고 부르는 것은 현대시의 금기이다. 그러나 첫 문장이 운을 맞추면 이웃 운을 빌릴 수 있다. 첫 번째 말은 놓을 수도 있고 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는 융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술에 취해 군대에서 팔신 유서 () 를 보내다."
술이 청강을 갈망하니, 위를 씻는 것이 더 좋다.
부드러운 모래가 자리에 기대고, 냉석이 술에 취해 깨어난다.
피크닉 동반자 계정, Huayin 자기 음악.
몇 개의 컵이 없어졌고, 그들은 모두 심명으로 보내졌다.
이' 팅 웨이크 링 밍' 은 9 개의 음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첫 번째 문장은 바경의' 청' 을 차용했다.
이것은 이웃운을 빌려 만당에서 유행했고, 심지어 송대에서도 풍조를 형성했다.
고운과 108 평수운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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