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봉오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는 무엇입니까(전체 문장)

답변: 헬리오트로프: 고대인들은 아직 개봉하지 않은 연꽃의 꽃봉오리를 헬리오트로프라고 불렀습니다.

1. 향기로운 연잎은 사라지고, 서풍이 푸른 파도를 일으키고 - 당나라 시인 이경의 '환희모래돌파' 중에서

2. 삼백리 거울호, 연꽃 봉오리 - 당나라 번영의 시인 이백의 <한밤의 오송·하가> 중에서

3. , 연꽃 봉오리가 달린 부들이 있습니다 - "시 · 진풍 · 저북"에서 》

4. 연꽃의 향기로운 향기와 배의 맑은 그림은 Jun Ning이 다시 양주를 떠올리게 만듭니다 - 구양수에서 북송의 "여행객을 함께 보여주는 서호 오페라"

5. 조용히 엿보는 우아한 옥 몸체는 떠 다니는 파도와 연꽃처럼 보이며 이슬과 은은한 빛을 발합니다. ——청나라 홍성의 『영생의 궁전·관음목욕』 중에서

다음 두 시를 중점 소개로 선정했다.

1. "환희의 모래를 뚫고"([저자] 리징)

1. 시:

향기로운 연잎이 사라지고 서풍이 슬프다 초록빛 파도 사이. 여전히 초췌하고 초췌해 보이는 시간이 참을 수 없습니다.

이슬비는 멀리 지사이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고, 작은 건물에는 찬 바람이 불었다. 아무리 눈물이 많아도 미움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2. 감상:

전승된 몇 안 되는 시 중 가장 인기 있는 시는 '환희의 모래를 뚫고'( "Huanxi Sand"로 일부 책).

시의 첫 부분은 장면에 초점을 맞춘다. 로터스(Lotus), 연꽃의 다른 이름. 글의 언어가 비유적이어서 저자는 처음부터 “연잎 향기가 사라졌다”고 말했다. "향기"에 대해 말할 때는 "맛"에 초점을 맞추고, "녹색"에 대해 말할 때는 "색상"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때 맛이 사라지고 잎이 시들어 정말 우울해진다. 서풍은 가을바람이라고도 합니다. 반짝이는 가을 물에 녹색 물결이 쓰여 있습니다. 이전 문장이 가을색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문장은 가을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슬픔'이라는 단어는 가을바람과 가을물을 형상화한 결과, 외부의 풍경은 작가의 내면과 순간적으로 합쳐지며, 가사는 짙은 적막한 분위기에 휩싸인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더욱 부각시킨다. Shaoguang은 봄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작가는 특유의 심오한 감정을 담아 사람들에게 말한다. 하늘이 가을빛으로 물드는 이 계절, 아름다운 봄 풍경과 연꽃 향기, 연잎의 푸르름, 그리고 사람들의 관심이 어우러진 이 계절에. 연꽃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초췌한 분위기에 슬프고 쓸쓸한 분위기가 더해졌다. '보기 흉하다'는 세 단어는 단순하면서도 강력하고, 명확하고 심오하며,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가을은 예로부터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다"(당나라 유우희의 시). 이정은 황제로서 높은 지위를 갖고 있었지만 천성적으로 약했고, 게다가 당시 내외적으로 갈등도 많았고, 지금 이 순간 그가 처한 상황은 매우 위험했다. 상황에 상처를 받아 끝없는 고통과 슬픔을 겪게 됩니다.

시의 두 번째 부분은 서정성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 문장은 꿈을 통해 슬픔을 표현합니다. 꿈에서 깨어나면 부드러운 빗소리가 들린다. 꿈이 아름다워도 내가 꿈꾸는 사람은 변방의 요새(지금의 산시 성 지루사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국경 요새), 생각할 수 있지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야말로 '비도 계속되고, 생각도 계속된다'이다. "작은 건물"이라는 문장은 황폐함을 없애기 위해 셩을 연주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바람과 비를 맞으며 고층 건물에서 Yu Sheng은 전체 노래를 연주했습니다(Che, Pass, Duan. Blowing Che, 마지막 섹션 연주 후). 작가의 외로움을 반영한 차가움. 이 두 문장은 멀기도 하고 가깝기도 하고, 상상적이면서도 현실적이고, 소리적이면서도 감성적이며, 그 대비가 영리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불려져 온 유명한 문장들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내 마음에서 직접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환경은 너무나 황폐하고 인간사는 너무나 비참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눈물과 원망을 터뜨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얼마나" 그리고 "얼마나 제한되어 있는가"는 셀 수 없이 많고 끝이 없습니다. 끝없는 눈물이 흘렀고, 끝없는 증오가 있었고, 증오로 인해 눈물이 흐르고, 눈물에 대한 반응으로 증오가 쏟아졌습니다. 말은 평범하지만 매우 감동적입니다. 결론은 "난간에 기대어"입니다. 사물과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은 감정에 관한 것이 더 많고, 맥박은 깊고 길며, 말은 지쳤지만 의미는 끝이 없습니다.

이 시의 일부 버전에는 "가을 생각"이라는 제목이 붙은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이정기(Li Tingji)는 이 시에 대해 "말이 아름답고 가을에 대한 놀라운 생각을 담고 있다"고 평했습니다('당오대시전집' 44쪽). 실제로, 그 설정은 생각을 자극하고, 장면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강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Midnight Wu Ge·Xia Ge"([저자] Li Bai)

1. 징호호에서 300마일 떨어진 곳, 연꽃이 피어있습니다.

5월이 되면 서시를 모아 사람들이 좁은 듯 쳐다본다.

달을 기다리지 않고 배를 타고 다시 왕왕가족에게로 돌아간다.

2. 감상

이 시는 "300리 떨어진 곳에 연꽃이 핀 징호호"라는 장면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됩니다. 연꽃이 피었을 때 서시가 나타나 연꽃 따는 사람이 되었지만, 그녀의 미모와 평판은 "사람들이 좁은 약예를 본다"고 소문을 퍼뜨렸고, 모두가 음식과 아름다움을 놓고 경쟁하여 약예강을 넓게 만들었습니다. 좁다, '통과'라는 단어가 생생하고, 강둑을 가득 채우는 군중과 보트의 활기찬 장면이 독자들 앞에 제시되는 것처럼 보이며, 왕 웨이의 가상 글쓰기는 "세상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라는 지역적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는 현실적인 묘사. 여기서 갑자기 끝나서 더 이상 Xi Shi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상상의 여지를 많이 남겨 독자들이 합리적인 상상력으로 채울 수 있도록 합니다. Gou Jian은 이미 Wu를 다루기 위해 미용 비법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으며 Xi Shi의 아름다움은 압도적입니다. 모든 생명체가 지역에 큰 반향을 일으켰기 때문에 월국의 군주와 대신들은 굳이 방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 완벽한 미인 후보를 얻은 후 그들은 "배를 타고 왕왕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달을 기다리지 않고." Wang Wei의 "나는 아침에는 Yue River의 소녀이고 저녁에는 Wu Palace의 첩입니다"라는 단어는 다르지만 의미는 같은 것에 비해 Wang Wei의시는 추가 반전이 있으며 Gou Jian 황제의 과정을 생략합니다. 이백의 시는 오궁의 후궁으로 뽑힌 결과를 잘라낸 것으로, '세상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을 표현하고 있다. 이 컷오프에는 좀 더 미묘함과 힌트가 있습니다. "Yue Wang 가족으로의 복귀"였기 때문에 Gou Jian도 이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Wu에 대한 보답"과 "복수"와 Xi의 목표에 따라 자제했습니다. Shi의 Entering Wu는 Wu의 죽음의 원인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사실을 상기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무부차왕의 음란한 잘못 때문입니까, 아니면 서시가 오나라를 멸망시키는 열쇠가 되었기 때문입니까? 서시가 오나라를 멸망시키는 열쇠가 된다면, 그렇다면 그 서시는 무엇이었습니까? 이후 Yue가 멸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Li Bai가 후속 전개에 대해 글을 쓰지 않은 것은 글을 쓸 수 없어서가 아니라 의도적으로 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면 독자의 상상의 여지도 남게 됩니다.

서시가 약예강에서 연꽃을 따는 것은 전설일 뿐만 아니라 삼백경호에서 래프팅을 한다는 것은 작가의 상상이다. 그러나 이 상상은 사실을 바꾸는 의심을 받는다. 왜냐하면 만약 징후호의 맑은 물이 서시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학"을 표현하는데 사용되거나, 삼백 리의 물이 숭배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표현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Xi Shi, 그렇다면 "People see ai Ruoye"라는 문장은 중복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Li Bai Baimi가 저지른 사무상의 오류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