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군자의 문장과 해석? 1, 아들은 말했다: 신사 주 대신? 비교, 악당 비교? 주.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서로 단결하는가? 매듭지어도 서로 안 돼? 결탁, 소인들이 서로 결탁하는가? 매듭지어도 서로 할 수 없나요? 단결하다. 2, 아들은 말했다: 신사 와이드, 악당 임신 토양;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혜를 품고 있다. < P > 논어에는 군자의 문장과 의미
1, 자가 말했다: 군자는 주보다 낫지 않고 소인은 비교하지 않는다. < P > 공자는 군자가 서로 단결하지만 서로 결탁하지 않고 소인이 서로 결탁하지만 서로 단결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2, 아들은 말했다: 신사 와이드, 악당 임신 토양;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혜를 품고 있다. < P > 공자는 군자가 생각하는 것은 덕행이고 소인이 생각하는 것은 수익성이 있다고 말했다. 군자의 마음속에서 생각하는 것은 법이고, 소인의 마음속에서 생각하는 것은 요행이다.
3,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의를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자는 "군자는 대의를 이해하고 소인은 작은 이익만 안다" 고 말했다.
4,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장치가 아니다. < P > 공자는 군자는 기구처럼 작용해서는 안 되며, 어떤 면에만 국한되어야 하며 다재다능해야 한다고 말했다.
5,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는 "군자는 마음이 넓고 소인은 늘 근심한다" 고 말했다.
6,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성인 악; 소인은 오히려 그렇다. < P > 공자는 군자는 보통 남의 좋은 일을 이루어 남의 일을 파괴하지 않는 반면 소인은 정반대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7, 아들은 말했다: 신사와 다른; 소인은 함께 있으면서도 화목하지 않다. < P > 공자는 군자의 태도가 온화하지만 다른 사람과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소인은 남의 의견에 쉽게 동조하지만 사실 다른 사람과 평화롭게 지낼 수는 없다.
8, 아들은 말했다: 신사 태국 오만 하지;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공자는 "군자는 태연하고 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자약하다" 고 말했다.
9, 아들이 말했다: 신사, 자비로운 사람 없이 남자 남편? 소인도 없고 인자한 사람도 없다! < P > 공자는 군자 중 인덕이 없는 사람은 있고 소인 중 인덕이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1, 아들이 말했다: 신사 상달; 소인이 하달하다.
공자는 말했다: 신사 위로, Tongda Renyi; 소인이 아래로 내려가 명리를 추구하다.
11, 아들은 말했다: 군주는 가난하다; 소인이 빈둥빈둥 < P > 공자는 "군자의 궁핍한 패션은 안수할 수 있고, 소인이 궁하면 자신을 구속하지 않고 제멋대로 행동한다" 고 말했다.
12,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자신을 추구한다; 소인이 여러 사람을 구하다. < P > 는 군자가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고 내성적인 태도를 강조하며 일에 부딪히면 스스로 원인을 찾는 것이지, 하늘을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13,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작은 것을 알 수 없지만, 크게 받을 수 있다. 소인은 크게 받아서는 안 되지만, 작은 지식도 있을 수 있다. 공자는 "군자는 작은 일로 그를 시험해서는 안 되지만, 중대한 임무를 받아들일 수 있다" 고 말했다. 소인은 중대한 임무를 받아들일 수는 없지만 작은 일로 그를 시험할 수 있다. "
14,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자긍심을 가지고 싸우지 않고, 무리는 싸우지 않는다." < P > 공자는 "군자는 점잖고 자존감은 남과 다투지 않고 군중을 단결하고, 당을 맺지 않고 사리를 이룬다" 고 말했다.
15, 군자는 그 말이 지나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는 군자가 언행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는 뜻이다.
16,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정숙하고 용서하지 않는다" < P > 는 군자가 정당을 지키며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신용을 중시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17,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악이 유명해진다. 군자는 마지막 음식 사이에 인심을 거스르지 않고, 차차 하면 반드시 그렇게 되고, 페이는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P > 는 군자가' 인의' 라는 품성을 버리면 군자가 어떻게 유명한 군자가 될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술과 밥이 배부르더라도' 인의' 에 어긋나지 않는다. 그들이 어느 (국가) 에 머물면 반드시 이 (국가) 를 위해 뛰어다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18,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먼저 그 말을 하고, 그 다음에. 클릭합니다
자공은 공자에게 군자의 길을 물었다. 공자는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실천하고, 정말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말하라고 말했다.
19, 군자는 말을 어눌하게 하고 싶지만, 행동에 민감하다. 공자는 "군자는 말을 조심하고 행동은 민첩해야 한다" 고 말했다.
2, 자공이 말했다:' 군자도 악이 있는가?' 아들이 말했다:' 악이 있고, 악이 사람의 악한 자를 부르고, 악이 저속하고, 중상하는 자, 악용, 무례한 자, 나쁜 결과가 감히 질식하는 자.'
자공이 물었다. 군자도 싫은가. 공자가 대답했다. 혐오감이 있다. 남의 나쁜 점을 널리 퍼뜨리는 사람을 싫어하고, 하위에 있으면서 상급자를 중상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용감하고 예절을 알 수 없는 사람을 싫어하고, 과감하고 완고한 사람을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