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달마 총대주교라고도 알려진 보리달마는 매우 존경받는 불교의 조상입니다. 달마가 역사상 양무제(梁吳帝)를 만났는지의 여부는 아무도 모른다.
보리달마 소개:
보리달마는 북조와 남조의 선승이었고, 약칭은 보리달마(Bodhidharma) 또는 보리달마(Bodhidharma)로 불리며, 저명한 달마의 전기에 따르면 번역됩니다. 그는 남인도인이자 크샤디(Kshadi) 스님이었습니다. 그는 대승불교에 대해 철저한 이해를 갖고 있으며 명상 수행자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북위시대 낙양, 송산 등지에서 선(禪)을 가르쳤다. 당시 그가 가르친 선법에 대해서는 엇갈린 평가가 있었고, 그는 위나라 말기 뤄빈에서 사망했다. 경덕 전설에 따르면 사람들은 종종 그를 선불교의 창시자인 달마 총대주교라고 부릅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소오시육문』의 상하권이 있는데, 심경송, 파상론, 이종진입, 불안법, 이해론, 혈론의 6종을 포함한다. 또한 보리달마의 『각관륜』, 보리보리보리의 무의식론, 보리달마의 둔황에서 출토된 선사관륜 등도 있는데, 대부분은 후세에 전수된 것이다. 그의 제자로는 회가(惠樂), 도옥(道玉), 성부(勝富), 담림(梁臨) 등이 있는데, 양무(梁吳)는 대동(大同) 2년에 15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보리달마 생애 이야기 소개:
보리달마 총대주교는 원래 인도 출신으로 원래 이름은 보리달마였다가 나중에 이름을 보리달마로 바꾸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중국 선불교의 창시자이므로 중국 선불교는 보리달마라고도 불린다. 보리달마의 사상은 주로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일반적으로 Bodhidharma로 알려진 Bodhidharma는 첫 번째 조상 Bodhidharma 또는 첫 번째 조상 Bodhidharma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대승 불교의 중국 선종의 조상입니다. 그는 남인도에서 태어났으며 크샤트리아 카스트에 속해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그는 남인도 왕 샹지(Xiang Zhi)의 셋째 아들이라고 합니다.
남조 양(梁)나라 중기에 인도에서 광저우까지 배를 타고 이곳에서 북위(北魏)까지 건너가 곳곳에서 사람들에게 선(禪)법을 가르쳤다. 뤄양(洛陽) 영녕사 탑의 절묘한 건축물을 본 적이 있다고 하는데, 나이가 150세인데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나우를 부르며 며칠 동안 손을 꼭 잡았다"고 한다. ."
본래 이름은 보디타라였으나 성년이 된 후 관례에 따라 다마타라로 이름을 바꿨다. 그는 인도 선종의 27대 창시자인 반야 타타나(Prajna Tatana)의 장남으로, 20세가 됐다. 인도 선불교의 8대 조상. 달마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똑똑했습니다. 향지왕은 불교에 매우 헌신했기 때문에 달마는 어렸을 때부터 불경을 읽을 수 있었고 대화에서 통찰력을 얻었을 것입니다.
반야대사 존자는 천주에 여행했을 때 불교를 장려하고 모든 중생을 가르쳤습니다. 달마는 반야다존자의 중생구제사상과 풍부한 불교적 지혜에 반하여 반야타존자를 숭배하고 선불교의 제자가 되었으며, 당시 인도의 분열된 불교사상을 통일하여 불교를 부흥시키겠다고 다짐하였다. 인도에서. 나중에 달마는 스승의 지위를 물려받아 인도에서 불교를 장려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남천주의 왕위를 계승한 반체제 왕인 조카가 외국의 괴롭힘으로부터 조국을 보호하기 위해 신앙을 금하는 법을 제정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달마는 제자 파라티(Parati)를 보내 그를 훈계했다. 파라티는 스승의 명령에 따라 반체제 왕의 종교 금지 정책을 성공적으로 뒤집고, 반항하는 왕을 독실한 불교도로 만들었다. Bodhidharma는 중국에 도착한 후 Kunabhadra의 제자가되었으며 남인도의 Yiyang 종파에 속했습니다. Zhongtianzhu에서 공덕과 덕으로 번역되는 Nabhadra를 찾으십시오. 남송 원가 20년에 능가경(Lanavatara Sutra) 4권이 번역되었습니다. 나중에 달마(Bodhidharma)는 제자들에게 이 네 권짜리 랑카바타라 경(Lanavatara Sutra)을 가르쳤습니다.
달마는 양무제를 만났나요?
Bodhidharma는 중국 선불교의 창시자입니다. 그는 인도 남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깨달음을 위한 일련의 선법인 Bodhidharma Zen(남인도 이야나 종파라고도 함)을 창시했습니다. 양무제(梁吳帝)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불교 황제로 달마(菩提)와 만남을 가졌다고 전해진다.
일부 고대 기록에 따르면, 양나라 무제가 수도인 건강에서 보리달마에게 조언을 구한 적이 있다. “사원을 짓고 사람을 제도하고, 경전을 쓰고, 조각상을 주조하는 공덕은 무엇입니까?” 달마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선행은 참된 공덕이 아닙니다. 양측은 서로를 이해할 기회가 없었고 불행하게 헤어졌다. 북송 도원(道源)이 지은 인기 있는 경덕등기(景德燈史)에는 보리달마의 생애 동안의 활동에 대한 추가 및 조작된 기사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번 회의에 대해 과장된 말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양무제가 실제로 보리달마를 만났는지 여부는 고대 선종 100편 중 최초의 공개 사례로 등재되었으며, 중국 불교사에서도 주요 미스터리가 되었다.
중국의 후시(Hu Shi), 탕용통(Tang Yongtong), 류루린(Liu Rulin), 인순(Yinshun) 등 일부 학자들과 일본의 무켄데(Kende Mu), 우이(Ui), 카마다 시게오(Shigeo Kamada) 등 일부 학자들은 그런 것은 없다고 믿고 있다.
Hu Shi는 Bodhidharma Kao와 Bodhidharma Kao 이후 두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나라 초기 Daoxuan이 쓴 저명한 승려의 전기에 따르면 Bodhidharma는 송나라에서 처음으로 남 베트남에 도달했습니다.
송나라의 남베트남은 송, 제, 양, 진 왕조 중 유송 왕조를 의미하므로 달마 달마는 늦어도 유송 왕조가 멸망하기 전에 중국에 들어왔다. 달마대사의 열다섯 번째 전기에 기록된 보리달마 제자들의 도제, 남쪽 여행 및 마지막 죽음의 날짜에 따르면, 보리달마는 470년경에 중국에 와서 약 50년 동안 중국에서 살았습니다. 북쪽에는 양 왕조가 아직 세워지지 않았습니다. 당시로 볼 때 달마가 양무제를 만난 것은 불가능하다.
낙양가란기(낙양가란기) 1권에 따르면 보리달마는 한때 낙양의 융닝사(용녕사)가 전성기였을 때 이곳에 경의를 표했다고 합니다. 낙양가란기는 526년에 사찰에 있던 꽃병이 강풍에 날아가고 534년에 화재로 소실되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성기는 516년에서 526년 사이이고 보리달마사는 520년경이었습니다. 보리달마가 왔다는 것은 부인됩니다. 526년경 중국으로. 경덕등기록(Jingde Lamp Record)에는 거짓이 많았기 때문에 후시는 이 만남이 순전히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믿었습니다.
Feng Youlan, Zhang Dainian, Sun Shuqi 등 다른 학자들은 이것이 사실이라고 믿습니다. Sun Shuqi는 Hu Shi의 주장에 대해 자신의 관점을 정교하게 설명했습니다. "송나라 남월"에서 송나라 남월은 일반적으로 중국 남부를 의미하며 시간 개념이 아닌 지역 개념임을 의미합니다. Bodhidharma는 중국 남부에 처음 도착했으며 Liu Song 왕조 때 중국에 도착했다고 언급하지 않습니다. Shen Huijiao의 저명한 승려 전기에는 519까지의 유명한 승려가 포함되어 있지만 Bodhidharma의 이름은 그중에 없습니다.
526년에 강풍으로 꽃병이 날아간 후 영닝사는 즉시 복원되었습니다. 번영기는 534년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달마가 526년경에 절을 방문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두 당나라 말기 이전에 사람들이 쓴 것으로 경덕등불기록(Jingde Lantern Record)보다 훨씬 더 신빙성이 있습니다. Ren Jiyu, Huang Xinchuan 등과 같은 사람들은 위의 두 가지 이론이 가능하며 결론을 내릴 수 없다고 믿습니다. 불교사에서 이 불가사의한 사건에 대해 학자들은 일련의 검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관된 견해를 형성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