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에는 어떤 이름이 있고, 어떤 내력이 있습니까?

제 1 절 연꽃의 이름

연꽃에 대한 사랑 때문에 사람들은 연꽃의 외모 특징, 생장 습성, 거룩함과 우아한 기질에 따라 연꽃에 시적인 이름을 많이 지었다. 동시에 민간에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이 많이 전해지고 있다.

첫째, 정확한 이름: 연꽃, 연꽃 (현재 문헌에도 연꽃이 사용됨)

둘째, 별명: 아이오와 ('시경 정풍'), 푸프 (엘야 조씨), 부용 (이소소), 부용 (한수' 자허푸'), 주화 운수, 수단 ('방군보'), 6 월 봄 ('레아선집'), 가시진, 유정 (삼여필), 옥환 (북맹쇄안), 조부용 ('채화수필'),,

연꽃의 장기의 고유 명사: 줄기 가지, 잎, 뿌리, 꽃, 실은 연꽃, 뿌리, 그중에서 연밥이 있다. 연꽃의 잎자루와 꽃자루는' 가지', 연잎은' 조개', 지하줄기 연근채찍은' 조개', 꽃봉오리와 꽃은' 연꽃', 화토는' 연근', 지하줄기 연근은 여전히' 연근', 씨앗은 자엽이라고 부른다

넷. 명칭 유래: 삼국 때 육기는' 초목 새와 짐승, 물고기 스파' 에서' 복복' 을 설명했다.' 남편이나 수로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연명이 복복복복한다' 고 설명했다. 면적이 100 무인 호수나 운하에 있는 연꽃을' 연꽃' 이라고 한다는 뜻이다. 루송전의' 계집애' 는 연꽃의 내력을' 연꽃, 꽃, 잎 등의 총칭' 이라고 부른다. 의미가 있습니다. 모르면 연꽃이라고 해요. " 즉, 모든 장기는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무엇을 부를지 모를 뿐, 초자머리에' 그' 라는 글자를 더하면' 그' 가 되어 부하를 나타낸다. 송나라 이후, 책은 "연꽃" 보다 "연꽃" 을 더 많이 사용했다. 엘야는 연꽃을 명확하게 정의했는데, 바로 연꽃을 가리킨다. 그러나 동진 구오 푸의' 엘아주' 는 "북방 사람들은 연근과 연근을 사용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이후 연꽃과 부용은 점차 연꽃이나 연꽃으로 바뀌고, 연꽃은 동의어로 지금까지 섞여 왔다. 연꽃 뒤에 연꽃을 더하고, 연꽃 뒤에 연꽃을 더하는 것은 중국인의 언어 습관에 부합하며, 나중에 첨가한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네덜란드 이름 개요

(a) 연꽃의 이름

1 .. 그 외관에 이름을 붙인다.

연꽃: 이시진' 본초강목' 은 "연줄기가 잎을 싣고, 잎이 꽃을 싣고, 그래서 이름을 짓는다" 고 설명했다.

부용: 일명 부용. 중국어 사전' 엘야' 는 "부용은 푸프를 함유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 또 다른' 설문해자' 는 "연꽃이 아니라 부용이다" 고 말했다. 이시진도 부용화는' 화사하게 치장하는 의미' 라고 말했기 때문에 한대 문학가 사마상루가 그의 아내 탁문군을 물의 부용화에 비유한 것도 당연하다.

2. 그 생장 습성에 따라 이름을 붙인다.

물, 화수, 운수, 물단, 수목, 택지: 연꽃은 다년생 수생식물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그것을 수생식물로 분류하는데, 대부분' 물' 이라는 글자로 시작한다. 삼국문학가 조식은' 연꽃푸' 에서' 백화일제, 색화혼' 을 극찬하며 연꽃을 물 속의 영지에 비유했다.

3. 연꽃의 거룩하고 우아한 기질로 이름을 짓는다.

군자 꽃, 링보선, 수궁선, 옥환 등. \ "북몽노트 \" 기록에 따르면 당조원과 연년 (806-820) 수창원은 오중 (현재 소주) 에 살면서 수수한 밀가루 소녀를 만나 옥반지를 선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집 뜰의 연못에 연꽃 한 송이가 열려 있고, 꽃술에도 옥반지가 하나 있는데, "끊어져" 후세 사람들이 옥반지라고 부르는 것을 발견했다.

(2) 연근의 별명

옥절: 연근은 연꽃의 지하 줄기로, 하얗고 옥처럼 하얗고, 마디가 있어, 옛 이름이야.

옥영롱함: 연근이 손목처럼 희고 부드러워서 이름이 붙었습니다.

옥팔용: 만당 명택 최원가는 장안성남에 위치해 있고 안에 쐐기풀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못에서 거대한 연근 하나를 파내는데, 용처럼 생겼기 때문에 옥팔용, 일명 쐐기 보물이라고 한다.

(3) 연밥 별명

옥 번데기: 연밥이 옥처럼 희고, 벌레 번데기와 비슷하다. 고대의 한 이름없는' 연밥' 시는 "연둥지 속의 꿀이 옥번데기를 꿀벌이 아닌 것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연밥은 백옥 번데기의 별명이 있다.

호수목: 연밥은 호수에서 태어나 눈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피일휴' 하경충' 시: "천대천년에 젊어지고, 호수에 향기가 가득하다." 수시는' 강남이 순여를 보내는 것' 시에서도 "호광도 눈에 띄고, 목노는 적응한다" 고 언급했다.

여섯째, 연꽃의 전설:

연꽃처녀

연꽃은 왕태후 옆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녀 옥희의 화신이다. 우지는 쌍쌍의 사람을 부러워하고, 남자 경작녀의 고된 생활을 부러워하며 천궁에 사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하신의 딸 펑레니의 동반으로 그녀는 남천문을 몰래 열고 항주 서호로 날아갔다. 두 천사는 거울 같은 호수가 하늘의 흰 구름과 땅의 청산을 비춘 것을 보고 아름다운 호수로 뛰어들어 목욕을 했다. 날이 곧 밝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레니가 우스에게 빨리 천궁으로 돌아가라고 할 때마다, 우사는 이 아름다운 세상을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태후는 알고 나서 화가 나서 성노했다. 그녀는 가는 김에 연꽃왕좌를 주워 우사를 호수에 던졌다. 그녀는 또 악랄하게 욕설을 퍼부었다. "네가 먼지를 제거하고 탈속적이어야 한다. 나는 너를 진흙탕으로 몰아넣을 것이다. 나는 다시는 남쪽으로 가지 않을 것이다." 그 이후로, 이 하얗고 흠이 없는 선녀는 아름다운 연꽃이 되었다.

부용화명의 유래

고대에는 남편이 물에서 죽은 여자가 있었다. 그녀는 밤낮으로 물가에 앉아 수면을 응시하며 남편의 영혼이 돌아오기를 기대한다. 어느 날, 그녀의 남편의 웃음이 해안가의 꽃나무가 물 속에 비친 그림자 속에 나타났다. 그녀는 이런 꽃나무가 남편의 영혼에 의탁된 것이라고 생각하여 매일 그것과 동행한다. 사람들은 이런 들꽃나무를' 부용'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문인들은 글리프의 아름다움을 위해' 부용' 을 썼다.

부용평

원나라 말년에 주진이는 최세영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집안 형편이 탄탄하여 서화가 모두 풍족했다. 그는 절강영가임현 대장에 가서 사랑하는 아내 왕을 데리고 부임했다. 소주 에 도착한 후, 뱃사공은 큰 돈을 벌었고, 밤에는 최를 물에 던져 노예를 죽이고 왕욕을 아내로 남겨 두었다. 왕은 그것을 허용 척, 틈으로 도망 수녀원 으로 달려가 부처님 앞에서 죽었다. 1 년 후, 누군가가 거리에서 부용화 한 장을 사서 비구니 암에게 주었다. 왕은 그녀의 남편 의 필적 을 알고, 보고, 그림에 \ "임강선 \" 을 썼다.

오늘의 낭만적인 장창필, 스케치는 몇 개의 황천이 아니다! 연꽃은 가장 싱그러운 아름다움을 그렸지만, 또 요염하고 생사가 걸린 것 같다. 분화는 참담하고 허무맹랑하지만, 오늘 남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소평과 고선이 함께 있는 것은 외롭다. 이런 생활은 부서진 것이다. 나는 제 2 의 생명이 있기를 바란다.

흠차고나린은 쑤저우로 물러나 서화를 추앙했다. 그의 이전 부서인 곽은 비구니암으로부터 이 부용병풍을 사서 그에게 증정했다.

최세영은 어려서부터 수영 실력자였다. 그녀는 익사하여 거리로 떠돌아다니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흠차대신은 그의 재능을 보고 손자들에게 서예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어느 날 최는 연꽃화면을 보고 울음을 참지 못했다. 조사해 보고, 도둑을 잡아 안치하고, 부부를 재결합시키다. 후진부 재자 노중창은' 호평가' 를 써서 세상을 일깨워 주었다. 송 왕위:

부용을 그리고, 나는 스크린을 참았고, 화면 사이에 피눈물이 꽃처럼 붉어졌다.

잎이 마르고 끝이 말라서 먹물이 산산이 부서졌다.

물을 향해 달려가고, 생사를 달리고, 나 혼자 떠돌아다닌다.

봄에는 영혼이 돌아오지 않고 가을서리가 가득 그려져 있다 ...

히비스커스 라 좋은 쓴 의도, 히비스커스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보월의 재회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서로 사랑하고 돈을 기부하지 않습니다.

누가 나를 부용 문장 웃으면, 인간 부부는 반목하지 마라.

봐라, 부용을 끌어들이는 것은 정말 불쌍하다.

연꽃 여사

오래 전, 사슴 한 마리가 선녀의 오줌을 먹었기 때문에 임신으로 아주 아름다운 소녀를 낳았다. 선녀가 소녀를 데리고 크면, 그녀는 더욱 아름답고 감동적일 것이다. 그녀가 가는 곳마다 아름다운 연꽃이 자란다. 나중에 선인은 그녀를 우티얀 왕과 결혼하여' 연부인' 이라고 불렀다. 그녀는 우티얀 왕의 총애를 받고 500 명의 왕자를 낳았다. 그러나 그녀는 퍼스트레이디의 질투와 미움을 받아 우티얀 왕 앞에서 온갖 비방과 모함을 받았다. 연부인은 궁정에서 쫓겨났고, 500 명의 왕자가 강에 던져졌다. 죽음에 가까운 죽음과 물에 빠졌을 때, 다행히도 500 명의 왕자가 사뎀 왕에 의해 구조되어 세심한 교육을 받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500 명의 왕자가 강대한 장사로 훈련되었다. 사뎀 왕은 헤라클레스 500 명을 이끌고 우티얀 왕을 공격했다. 우티얀 왕은 놀라서 감히 군대를 파견하여 저항할 수 없었고, 선인에게 가르침을 청하러 갔다. 선녀는 그에게 오백장사는 너와 연꽃부인이 낳은 아들이라고 말했다. 만큼 당신이 부인 연꽃 을 사용하는 한, 그녀가 궁전 으로 돌아가 당신이 국정 을 처리 할 수 ​​있도록, 오백 왕자 자연스럽게 마음을 진정 하고, 부인 연꽃 과 당신 을 순종 할 것입니다. 이것은 인도 사람들이 연꽃을 찬양하고, 선량하고, 평화와 사랑을 숭상하는 신화 이야기이다.

빙지하여 전설을 사랑하다

고서에 따르면 대명부에는 한 젊은 부부가 백년해로의 맹세를 하고 있다. 집안의 저항이 너무 커서 좋은 일을 이루기 어렵기 때문에 서로 껴안고 편애한다. 나중에 연못의 연꽃이 활짝 피었고, 빨갛고 푸르게 덮여 있고, 물도 향기로웠다. 피는 것은 모두 연꽃이라, 사람들은 작은 부부의 정신 개조라고 생각한다. 이때부터 병술 연애는 사랑의 상징이 되어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범성대는 쌍련에 관한 시를 이렇게 말한다. "정영아의 혼이 파란운중으로 변해 쌍련으로 변해 깊은 원한을 표했다. 천 년,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다, 속이 텅 비었다. 수영장 빛 기둥 임계 값 경사 빛 에 기대어, 와인 은 술에 취해 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서원양은 에메랄드를 방해하지 않도록 서로 목욕했다.

병술 연애와 병술 연애는 달라 혼동하기 쉽다. 빙지련은 바람기가 두 개 있는 꽃으로, 앞 꽃잎련의 변태이다. 두련은 두 개의 꽃자루로, 줄기에 두 송이의 꽃이 있어 연근아 두 개를 낳을 수 있으며, 연근그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너는 장쑤 곤산의 임태공원에 가서' 빙지연애' 를 볼 수 있다. 매년 7-8 월에 꽃이 핀다. 꽃 한 송이에 천 개가 넘는 꽃잎이 있는데, 어떤 사람은 그것을 천판련이라고 부른다. 시인 구 중영은 강남의 부자이다. 그는 출자하여 주원장을 도와 원원을 소멸시켰다. 주원장은 중이 인도에서 가져온 빙제련을 그에게 주었다. 곤산 정의진 동쪽에 송대 고도가 하나 있다. 동서 파빌리온 두 개, 그래서 구중영은 정자의 한쪽에 병지련을 심었다. 그것은 양주 Qionghua, Yancheng Xiaoguangzhi 모란과 함께 장쑤 3 대 멋진 꽃이라고 불린다.

제 2 절 연꽃의 품종과 특성

연꽃은 오래된 식물로 이불 식물 중 가장 오래된 종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독특한 습성으로 지구에서135 억년 동안 생존했다. 그것이 어떻게 지구에서 일어나는 재난을 몇 번이고 또 어떻게 극복했는지는 여전히 과학계의 미해결의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첫째, 연꽃의 역사:

연꽃의 학명은 연으로 수련과련속 식물에 속한다.

연근. 이불식물의 가장 오래된 종 중 하나입니다. 고식물학자들이 연구한 화석에 따르면 1.35 억년 전, 연속 식물은 북반구의 많은 수역에 분포했다. 당시 거대한 파충류 공룡이 급격히 쇠퇴한 후기에 지구에서 자란 시간은 인류 조상의 출현 (200 만 년 전) 보다 훨씬 빨랐다. 구소련 A.H. Christophevich 의' 고식물학' (1965) 에 따르면 북미 북극과 아시아 아무르 강 유역 (흑룡강) 의 백악기 지층, 유럽과 동아시아 (사할린) 와 일본의 점립세 그해 지구의 온도는 지금보다 따뜻하여 약 10~ 12 종의 연속 식물이 5 대 대륙에 분포했다. 빙하기가 시작되면서 지구 기온이 떨어지면서 많은 식물들이 멸종되고, 다른 식물들은 떠내려가 원래의 지리적 분포를 완전히 깨뜨렸다. 이번 재난으로 연꽃의 두 품종이 살아남았고, 그들의 분포 범위는 좁혀졌다. 중국련 (연꽃) 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북부, 그리고 N.lutea 에 분포해 북미로 표류하고 있다. 고식물학자들은 일본 홋카이도와 교토에서 발굴된 홍적세에서 홀로 세 (200 만년 전) 까지의 연꽃화석이 현대 중국 연꽃과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중국 잔다르 나무 분지에서 출토된 654 만 38+00 만 년 전의 연잎 화석은 현대 중국 연꽃과 비슷하다. 1970 년대 석유화학공업부 중국석유탐사개발기획연구원과 중국과학원 남경지질고생물연구소는' 발해연지역 조제 3 기 포자가루' 라는 책에서 랴오닝 반산, 천진 북경대학교 항, 산둥 개간리, 광라오, 허베이 창주에서 두 종류의 연꽃꽃가루 화석을 발견했다고 기록했다. 연식물 화석은 제 3 기 열대 식물 지리구의 중국 해남도 조안산 장창분지 지층에서도 발견됐다. 현재 원시 야생 연꽃은 여전히 헤이룽장성 무원, 호림, 통강, 상지 등 현의 호수와 늪에 분포되어 있다. 위의 설명대로 연꽃은 빙하기 이전의 오래된 식물로, 야생모란, 은행, 중국 거위손바닥나무, 북미 삼나무 등 유생식물의 대표에 속한다. 빙하기의 빙하에 삼키지 않고 살아남았습니다.

연꽃 소개:

연꽃은 일명 연꽃, 연꽃, 수련, 무궁화, 연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련과 다년생 초본식물로 아시아 열대 지방에서 생산되며 중국, 일본,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연꽃은 모두 8 속 80 여 종이다. 중국에는 4 속 10 종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연근, 연밥, 화련으로 나눌 수 있다. 플랩 수에 따라 단일, 세미 더블, 더블 플레이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판, 반중판계는 대부분 자련, 연꽃계, 중판계는 대부분 화련계이다. 연꽃에는 뚜렷한 주근이 없고, 뿌리줄기인 연근은 크고 다절이며, 그 안에는 구멍이 있다. 우발적 인 뿌리는 축제 아래에서 자라며 얕은 미사에서 태어납니다. 잎자루와 꽃자루가 절에 생겨 수면을 내밀었다. 청록색 연잎, 겉에는 왁스 흰색 가루가 있고, 표면에는 촘촘한 솜털이 있고, 잎자루에는 촘촘한 가시가 있고, 꽃자루 꼭대기에는 꽃독생이 있다. 연꽃은 매년 여름에 꽃이 피고, 푸른 물 속에는 푸른 잎에 붉은 꽃이 핀다. 우아하고 순수하며 아름다우며,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을 미화할 수 있다. 연근의 전신은 보물이다: 연근은 먹을 수 있고 연근가루로 만들어진다. 연밥은 보양식품이다. 연근의 절, 연밥, 뿌리, 잎, 꽃, 연봉은 모두 약으로 쓸 수 있다.

연꽃과 종교 문화

연꽃과 불교의 관계

사람들이 절에 들어서자 고개를 들어 보니 석가모니 좌상이 어깨동무를 입고 손으로 성명을 내고 연꽃대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불경에서 부처석가모니가 성불한 후 신도들에게 설교하는 손짓이라고 한다. 서방 삼현' 의 우두머리로 불리는 아미타불도 연대 위에 앉아 두 손을 발에 얹고 손바닥에 연대를 받치고 있어 중생을 서방 불국정토로 이끌고 있는 것 같다. 선량하고 자비로운 관음, 백의를 입고 백련화 위에 앉아 한 손에는 순수한 병을 들고 한 손에는 백련꽃 한 송이를 집착하는 것이 마치 관음의 순수한 보살의 마음을 보여 주려는 듯 신도들이 속세를 떠나 연꽃이 만개한 불교 정토에 도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불경을 읽을 때 불경이 불국을' 련계', 절을' 연방', 스님의 지렁이를' 연복', 스님의 손자국을' 연꽃싸움' 이라고 부르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스님이 쓰는' 염주' 도 연밥이 만든 것이다. 불경에서는 연밥으로 묵주를 만드는 것이 메뚜기 구슬을 사용하는 것보다 낫다고 한다. 만약 네가 다시 한 번 꼬집는다면, 너는 천 배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연꽃은 불교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불교의 상징이자 성화가 되었다.

연꽃과 시 문화

시인의 심경이 다르고, 흥미가 다르고, 심미각이 다르고, 영호시 형식이 다양하며, 각각 운치가 있다. 굴원은 일찍이' 이소' 에서' 연발을 옷으로, 부용을 따서 옷으로 삼는다' 는 환상을 품은 적이 있다. " 충실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백은' 접련선물' 에서 연꽃으로 자신의 사랑을 표현했다. 초당 사걸' 중 하나인 왕파는 연꽃을 비유한 적이 있다.' 부케 * * * 연경, 연근은 연줄을 접는다. " 연근이 끊어졌다는 것을 설명하다. 송대 주돈이의' 애련' 은 연꽃을 비유하고 군자의 품성을 칭송하며 천고에 칭송한다. 청대만은 백련거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심지어 생일을 전설의 연꽃 생일인 음력 6 월 24 일로 바꾸고, "진흙은 맑은 물을 묻히지 않고, 나는 연꽃과 동수한다" 는 시를 지었다. 시인은 아름다운 연꽃에 감동되어 맑은 연꽃잎을 사랑하게 되었다. 정씨의' 연잎송' 은 "연꽃이 붉고 하얗다" 고 칭찬했다. 얼마나 소중한 헌신인가. 양완리의' 연근' 시는 "겉보기에는 정말 거칠고 가슴에는 서영롱하다" 고 썼다. 당대의 맹교의 시는 "내 마음은 실크로 가득 차 있지만, 비록 끊어져도 여전히 연결되어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연락이 끊겼다' 는 성어가 되었다. 중국 남방에는 유구한 채련 풍습이 있어서 채련을 찬양하는 시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연꽃과 음식 문화

연꽃은 활혈화, 더위해독, 낙상 손상 치료, 바람 제습, 습창 치료 등의 역할을 한다. 연수염은 토혈, 코출혈, 붕삭, 대변혈, 허열, 답답함, 갈증, 변비, 출혈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연꽃은 혈혈화 () 를 활성화시켜 동굴 누출, 출혈, 복통, 혈이질, 물에 빠지는 것을 치료할 수 있다. 연잎은 먹을 수 있고, 일정한 약용 가치가 있다. 신선한 연잎으로 죽을 끓이거나 차를 우려내면 더위를 예방할 수 있다. 연잎 맛이 씁쓸하고 성질이 평평하다. 갈증을 풀고, 더위를 맑게 하고, 산후구간, 심폐과민을 치료할 수 있다. 복부 팽창, 복통, 산후 태의도 치료할 수 있다. 연근이라고도 하는 연근은 옛날 사람들은 자주 복용하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향긋한 향기를 즐기고, 곡식의 맛을 얻고, 비장의 열매를 맺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설사를 멈추고, 신장을 보충하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벨트를 멈추는 효능이 있다. 주로 비장 결핍 설사, 유정, 심계항진 불면증, 신장 오뇨 빈도, 각혈, 붕수, 월경불조 등에 쓰인다.

이런 식으로, 심지어 보물로 덮여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old web/Chu zhong/fcts/lwh/lwhc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