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기 곡례상": "인생 1 년은 어려서 배운다." < P > 명유기 "의설 증여마복초": "천지개벽 인생, 어리석은 연; 성인은 나중에 사물과 다르다. "
2. 사람의 일생을 가리킨다. < P >' 좌전 향공 31 년': "인생 기하학, 누가 훔칠 수 있겠어? 아침저녁으로 나무를 사용할 것인가? " < P > 당한유' 합강정' 시: "인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일이 어찌 그리 슬프지 않은가." 사람을 가리키기도 한다.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샌즈 중양 (Sangzi Chongyang)" 이라는 단어는 "인생은 쉽게 늙기 어렵다. 세중양, 오늘도 중양, 전지황화가 유난히 향기롭다. "
3. 인간의 생존과 생활.
' 좌전 성공 2 년': "인생이 정말 어려워요. 죽지 않을까요?" < P > "후한서 장패전": "인생 1 세, 하지만 사람을 두려워할 때, 자신을 더하지 않으면 그냥 견디게 된다." < P > 당 두보 () 는 "전 중 양감 () 을 촉 () 에 보내 시앙 공 () 을 뵈러 갔다" 며 "인생은 세상에 있고, 모이는 것도 잠시이다" 고 말했다. < P > 예성타오' 격막 고채': "노동은 인생의 진정한 의미이며, 이때부터 정신의 진정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대천의 말: 인사의 생존 발전. (이대저 참조:' 사학요론') < P > 넓은 의미에서 인생은 사람의 생존과 사람의 생활을 의미하고, 생존은 기초이며, 생활은 역동적인 발전이다. "사람" 은 한 무리의 사람이나 인류 사회 전체를 가리킬 수도 있고, 한 사람을 좁은 의미로 가리킬 수도 있다. 인생이라는 기본 어휘의 의미는 매우 풍부하다. 많은 경우 우리가 인생을 좁은 의미로 이해하는 것은' 개인의 생활 (출생에서 사망까지)' 을 가리키는 것은 옳지 않다. < P > 역사학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삶과 그 산물의 문화에 대한 학문' 을 의미하며, 이곳의 삶은 인간의 생존과 생활, 또는 인사의 생존 발전을 의미하는 넓은 의미로 이해되어야 한다. 이대천의 제법은 절대적으로 중시할 만하다. (위의 3 점인의 생존과 생활은 설명하지 않고 이해하기 어렵고 인용문에서 인생이 얼마나 좁은지, 사람의 생존과 삶을 진정으로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대작을 참고하라:' 사학요론') < P > 동생, 작문은 스스로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