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서부 소수 민족 전통 축제

이족

"신년 축제"

설날, 한족에 해당하는 설날은 이족 양력으로 10 월을 1 년으로 하고, 마지막 달의 마지막 5 ~ 6 일을 명절로 한다. 명절 전에 사람들은 신사를 청소하고, 솔가지를 꽂고, 청당에 솔잎 (검은 호랑이에게 제사를 지내는 토템이라고 함) 을 넣고, 고기, 술, 새 옷, 마인두부뇌, 오트밀을 바치고, 조상을 맞이하여 설을 맞이해야 한다. 설을 쇨 때 첫날은 조상을 이어받고, 마지막 날은 조상을 보낸다. 그 동안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오락과 술을 마시거나, 방목과 사냥을 할 수도 있지만, 경작을 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현재 위닝의 이순신은 보통 섣달 그믐날 1 일 뿐, 한족처럼 설날이 유행한다.

경마절'

시간은 음력 5 월 초 5 일이며, 천 마리의 말이 모여서 겨루게 된다. 젊은이들은 종종 호탕하고 강인하며 기마술을 자랑하지만, 노인들은 자신의 사육 경험과 뛰어난 말 길들이기 기술을 자랑한다. 경기장에서, 네가 나를 쫓아가서 신나게 흥분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마지막으로 어른들은 수상자에게 빨간 상품을 주었다.

"산지절"

보통 음력 3 월 초 3 일에 거행됩니다. 이날 사람들은 일을 멈추고 술과 쌀을 준비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함께 산을 숭배했다. 분명히' 산절' 은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절이다.

횃불 축제

이순신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로, 때로는 6 월 6 일이나 6 월 24 일에 있다. 축제 기간 동안 군중, 특히 젊은 남녀들은 참신한 민족 의상을 입고 노래, 씨름, 투우, 토스트 등의 행사를 열었다. 경기 노래의 내용은 서사시 등 고가뿐 아니라 매우 아름다운 발라드도 있다. 저녁에는 횃불을 들고 마을을 한 바퀴 돌며 논가의 논두렁에 가서 상징적인 구충활동을 했다. 그 다음 나는 마을로 돌아가서 모닥불을 피우고, 마을에서 술을 마시고, 춤을 추고, 춤을 추고, 다음날 여명 할 때까지 춤을 추었다. 이 축제의 유래는 먼 옛날의 악신이 인간 백성들을 억압하고, 우수와 오랜 가뭄으로 어린 묘목을 목졸라 죽이고, 인축들이 대량으로 사망하게 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순신의 조상인 샬롯은 이러한 재난을 이겨냈다. 하늘의 악신이 그들과 싸워 각종 해충을 몰아내고 농작물을 침식시켰다. 사악한 신은 벌이 되어 도망가고, 사악한 신은 말벌이 되어 쫓아간다. 사악한 신으로 변한 벌은 조롱박의 다른 쪽 끝으로 파고들어 작은 구멍을 물어뜯어 도망갔지만, 사악한 신으로 변한 말벌은 조롱박으로 파고들어 빠져나오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족들은 불에 불을 붙이고 범블비, 조롱박 속의 악신, 밭의 해충을 모두 불태웠다. 그 이후로, 그것은 명절이 되었고, 심지어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젊은 이족 바티나마는 통치자 안다구지의 수장인 아그아크를 물리치고 메뚜기를 퍼뜨리고 국민을 해치는 안다구지를 불태웠다. 영웅 바티나마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일 년에 한 번의 토치 축제를 시작했다.

물로족

물람족의 해: 음력 3 월 초삼은 물람족의 설날이다. 이때 닭, 술, 고기, 쌀을 준비하고 산신이나 묘목을 숭배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 신들을 존경하면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 제물을 다 사용한 후 산이나 마을 앞에서 음식을 채집하다. 현지 물람족은 설이라 불리는데, 속칭 물람족의 해라고 불린다. 매년 이 날 아침 식사 후, 갈가의 남녀노소 모두 참신한 민족 의상을 입고, 갈대 등 민족 악기, 계란 (대나무로 엮어 솜을 채운 단단한 공) 등 민족 스포츠 장비를 들고, 술밥은 사방팔방에서 조상의 무덤을 묻힌 잔디밭에 왔다. 모든 사람들이 도착한 후, 그들 자신의 부족의 수장은 폭죽과 횃불을 켜서 새해의 시작을 표시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자유롭게 조합해서 각종 오락 활동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오후 2 시쯤 놀면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 앞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제사를 지낼 때는 어른이 앞에 있고 후배가 뒤에 있다. 지도자가 가져온 10 마리의 살아있는 닭 (수탉 5 마리, 암탉 5 마리, 매년 10 가구가 번갈아 가져옴) 을 죽이고, 피를 술에 떨어뜨려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다. 선인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민족 언어로 선인의' 황무지 맑은 풀' 의 공적을 찬양하고, 선인의 자손의 장수를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사람들은 노소 순서에 따라 잔디밭으로 옮겨져 군산을 마주하고 산신과' 묘지' 를 제사했다. 산신과 국어' 묘목의 땅' 이 물람족의 오곡이 풍성하고 가축이 번창하기를 빌다. 제사가 끝난 후 그들은 설날 밥을 먹기 시작했다. 연야밥을 먹을 때는 인원수에 따라 몇 테이블로 나누어 나이에 상관없이 동년배라면 한 상에 앉는다. 테이블당 10 명, 항렬별로 잔디밭에 쭈그리고 앉아 한 바퀴, 선배는 앞줄에 앉아, 후배는 뒷줄에 앉아, 몇 세대는 몇 줄 앉아 있다. 테이블마다 나무대야로 닭고기 수프와 냄비 요리를 떠서 동그라미 가운데에 놓는다. 사람마다 술 한 잔을 마시고 설날 저녁을 먹기 시작했다. 그들은 섣달 그믐날까지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설화절: 농작물의 첫 풍작은 물람족이 설물을 먹는 계절이며 설화절을 먹는 시간은 곳곳에서 다르다. 설을 쇠기 전에 남녀들은 모두 마을 부근의 논두렁에 차려입고 벼와 가라지를 골랐다. 다음날, 그들은 벼와 가라지를 쌀알로 바꾸어 1 소를 집단학살했다. 셋째 날 아침, 새쌀알로 찐 쌀과 삶은 쇠고기와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창작을 기념했다. 제사가 끝난 후, 모두들 함께 제사를 분담했다. 남은 쇠고기는 각 가정으로 돌아갔다. 네 번째로, 거꾸로 된 쓰레받기에 올려놓고 그들의 조상을 위해 새 쌀을 담은 후 온 가족이 함께 먹는다. 어떤 곳은 아궁이의 판자 양쪽에 이삭 여섯 개를 달고, 판에는 찹쌀풀을 깔고 있다. 잔디밭에는 찹쌀줄기와 지름이 1 피트 반 정도 되는 작은 줄기 몇 개가 놓여 있고, 왼쪽에는 줄기로 만든 널빤지가 놓여 있고, 오른쪽에는 쟁기, 갈퀴, 소 등 널빤지가 놓여 있고, 큰 줄기에는 그릇, 젓가락, 술잔이 놓여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바에 의하면 분향지는 무릎을 꿇기 위해서이다. 어떤 곳에서는 새로운 음식 활동이 3 일 동안 계속되었다. 전날 오후, 각 집은 계곡의 각 가정에 음식을 제공했다. 다음 날 오후, 온 마을 사람들이 밭에 모여 곡식을 거두고, 모두들 새 곡식을 쌀로 굽고, 두부를 갈고, 소를 도살하고, 곡식을 제물로 바치고 나면 마을의 댐에서 집단적으로 먹기 시작했다. 셋째 날 오후, 우리는 남은 음식을 한 끼 더 먹을 것이다. 설맞이 음식을 먹는 데 쓰이는 대부분의 곡물은 그들이 경작한 밭에서 수집한 것이다.

우왕절: 음력 10 월 1 일은 물람족의 전통 명절이다. 구이저우인호 준이 등지에 거주하는 물람족은' 소왕보살' 또는' 제우왕' 이라고도 불린다. 이 날, 현지의 물람족은 닭을 죽이고 술을 준비하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서 종이 실을 태우고, 우란 앞에서 우왕보살을 숭배하며, 소의 건강과 무사를 보호해 달라고 기도했다. 물람족 인재에 따르면 이 날은 소의 생일을 축하하고 경작소가 물람족에 기여한 것을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양우인 집은 이날 일을 멈추고, 소가 집에서 쉬고, 마구간을 청소하고, 두툼한 연초를 깔고, 최고의 풀과 사료로 먹여야 한다. 동시에 가는 찹쌀로 두 조각을 쳐서 각각 소의 두 모퉁이에 매달아 놓고, 소를 물가로 끌고 가서 물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볼 수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츠바를 벗고 소에게 생일을 준다고 했다. 어떤 곳에서는 폭죽 한 송이를 터뜨려 소에 대한 축하를 표시한다. 소가 없는 사람도 좋은 술, 고기, 향, 양초, 종이선을 준비해야 한다. 자신의 땅이나 흙에 가서 소왕, 보살에게 제사를 지내며, 그들이 빨리 소를 살 수 있도록 보호해 달라고 기도하거나, 다른 사람의 소를 빌려 순조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순순히 그의 분부를 듣고, 땅을 빠르고 잘 경작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

좡족 축제

명절에는 장년, 설, 청명절, 소신절, 6 월 14 일 또는 7 월 14 일, 설맞이축제, 노인절, 추석, 중양절이 포함된다. 강장족에서 장년생과 6 월 14 일을 가장 성대한 명절로 꼽았으며, 그 다음은 청명절과 설화절이다.

서너 살 된 사람

그것은' 장이', 설날은' 강곤'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한족의 명절이다. 장년기에는 음력 12 월이 1 년의 시작이고, 11 월 말은 섣달 그믐날이다. 습관적으로' 오랜 우정' 이라고 부르는 것은 29 일 (월 크기에 관계없이) 이 지났다는 뜻이다. 그날 온 마을은 자금을 모아 돼지를 샀는데, (어떤 마을은 집집마다 번갈아 가며 돼지를 전문적으로 먹였다.), 사왕을 도살하여 풍작을 기도했다.

옛날 옛적에 사람이 사람을 죽이고 사회에 목숨을 바쳤다고 전해진다. 나중에 돼지가 그들에게 대체되었다. 클럽의 왕막은 일반적으로 마을 부근의 큰 나무 밑에 설치되어 있다. 명절을 거행할 때, 한 마인이 주재한다. 임산부가 있는 여성과 남성은 참가할 수 없다. 초막 앞에서 돼지를 죽이고 제사를 지내고, 집단 제사는 장엄하고 숙연하다. 담소를 금지하고, 흰색과 각양각색의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해의 수확이 좋지 않아, 사람과 가축이 출몰했다. 제사가 끝난 후 끓인 돼지고기는 집집마다 균등하게 나눠져 각각 한 줄씩 주례로 집으로 가져가서 주례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섣달 그믐날부터 셋째 날까지, 즉 땅을 공경하기 전에 외부인의 출입을 엄금한다. 설 10 일 이내의 축제 행사, 촌채는 징과 북을 치고, 피리를 불며 피아노를 치며 마음껏 흥청거린다. 친지들이 서로 방문하여 축하하고, 젊은이들은 산천 마을을 돌아다니며 즐겁게 노래하고 웃는다. 주변 형제에게 새해 선물을 주는 사람도 있다. 부근의 모종, 동, 요, 한 등의 민족이 참관하러 왔고, 어떤 사람들은 총을 쏘고 북을 치고, 불어 축하를 표하기도 했다. 그들은 도처에서 기쁨에 넘쳐 민족 단결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전성기의 장족 마을은 설날을 새해로 삼았고, 그들의 활동은 현지 한족의 활동과 같다.

청명절

청명절부터 3 ~ 5 일 이내에 친척을 가는 시기이다. 그때 집집마다 야생에서 미리 따온 향기로운 노란 꽃 한 송이로 황수를 삶아 찹쌀을 담그고 누렇게 쪄서 닭을 죽이거나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조상의 무덤을 골라 분향제를 하고 무덤 꼭대기에 백사지 묘비를 꽂았다. 이웃의 친지들을 초청하여 성연을 한 끼 먹는 것은 매우 성대하다.

소신절

지금은 음력 4 월 8 일로 소가 쉬는 날이다. 집집마다 검은 찹쌀을 먹는다. 검은 찹쌀이 없다면, 한 가지 잎으로 잎즙을 끓여 검은 쌀로 염색한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위로" 를 보여주기 위해 소를 먹이기 위해이 식사를 사용합니다.

유령 축제

장년이 된 사람은 모두 6 월 14 일을 명절로 하고, 어떤 사람은 7 월 14 일을 명절로 하지만 행사는 똑같다. 이 날, 보통 오리 제조를 죽이고, 소녀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재회하고, 젊은 남녀는 강에서 낚시를 하며 즐거워한다.

설맞이를 먹다

음력 7 월 8 일, 집집마다 밭에 가서 성숙하고 미성숙한 곡이삭을 따고, 아름답게 익혀 봄날의 납작한 쌀로 변해 온 가족에게 시식하는 것을' 연소 후' 라고 한다. 동시에 밭이나 강에서 낚시를 하고, 닭을 죽이거나 오리를 죽이고, 조상에게 몇 개의 새로운 귀를 가져다 준다. 일부는 복도에서' 젖왕' 을 숭배하기도 한다. 옛날 봄갈이, 추수, 여름 파종 겨울 저장이 모두' 젖왕' 의 손에 달려 있다고 전해져 후세 사람들이 그 정례에 경배하였다.

노인절

입추날 노인은 생선, 고기, 닭, 오리, 술 등을 쳤다. , 또 한자리에 모여 회식하는데,' 경추' 라고도 합니다. 석간에서 우리는 노년에 관한 노래를 부르고, 우리의 지난 일을 회상하며, 젊은 세대를 격려했다. 반드시 바른 길로 가고, 자신의 일을 잘 하고, 인생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서로의 만년이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단오절 만두, 추석 월병 제월, 중양절 양조단 포도주 저장고와 같은 다른 명절들은 한족과 비슷하며 성대하지도 않고 흔하지도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묘족 명절

묘족의 명절은 많지만 지역마다 이름과 전법이 다르다. 그들은 모두 설날 (즉 객가의 해) 을 축하한다. 일부 묘족 사람들은 설날 동안 찹쌀로 소를 먹이고, 소의 뿔에 붉은 종이를 붙이고, 우물가로 달려가 소를 위해' 거울을 본다' 고 했다. 또한 청명절, 단오절, 7 월 반, 추석 (입추), 8 월 15 일, 설날 (벼와 옥수수가 익었을 때) 및 기타 명절을 모두 축하했다. 한명 등지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7 월 초가을과 8 월 15 일에 시끌벅적한 투우를 거행할 것이다. 매년 정월의' 화산 밟기' 는 이 성의 묘족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이다. 어린 모종' 은' 화산을 밟다' 라고 하고,' 붉은 모종' 은' 자애' 라고 불리며' 비탈을 돌보지 않는다' 를 의미한다. 명절 행사는 두세 가족이 공동으로 발기한다. 발기인은' 후덕하다' 라고 부르는데, 보통 아이가 없는 사람이 연기하여 아이를 위해 복을 빌었다. 명절이 열리기 전에 주인집은 후면댐이 선정한 비탈에 높이가 약 2 ~ 3 미터가량 되는 오색화봉 (다용주) 을 심고 화산에 좋은 술을 배치하는 일을 담당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때, 먼 각 마을의 남녀들이 모두 참가하러 올 것이다. 명절에는 내용이 매우 풍부해 청남, 청녀가 커플을 선택해 산가를 부르는 것이 화산절의 주요 내용이다. 또한 젊은 소년들은 갈대 텐트 춤과 투우, 사자 춤 등의 행사를 며칠 동안 진행해 매우 시끌벅적하다. 묘족도 전통 종교 명절이 많다. 일부 묘족 사람들은 정월 초 2, 4, 6 일에 대문에 돼지를 제물로 바치는데, 이를' 제문주' 또는' 제룡돼지' 라고 부른다. 리장 () 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이를' 중주 () 가 돼지를 죽인다' 고 부른다. 돼지 제물 어느 날, 모든 싸움이 문 밖에 걸려, 외부인, 여성은 참가할 수 없고, 한인은 훔쳐볼 수 없다. 이 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제사 문주가 조상의 가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구의 일부 묘족들은 2 월 2 일 온 마을의' 용주절' 을 거행할 것이다. 명절 기간 동안 집집마다 남자 한 명을 파견하여 여성이 참가하는 것을 엄금하며, 내년의 풍조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다. 문산' 편묘' 는 6 월 24 일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낼 예정이다. 정월이나 2, 3 월에는 마을 사람들이 마을 옆 산비탈에서 마스 (불신) 를 제사를 지낸다. 목사가 의식을 주재하고, 목사는 양 한 마리나 개 한 마리를 끌고 주문을 외웠다. 모두들 다 보고 나서 양이나 개를 석두 () 로 때려죽이고 끓여 먹으며 마을에서 화재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도했다. 묘족 사람들은 진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직설적이고, 후대를 잘한다. 명절 기간에는 친척 줄이 유행한다. 먼 곳의 손님이 올 때마다 그는 좋은 술의 대접을 받는다. 친척이 오면 그는 선물을 보내고 주인은 정기적으로 답례한다.

나시족 전통 명절

예: 정월 농기구회, 3 월 용왕묘회, 7 월 노새마회. 영녕의 고부절 (7 월 25 일) 도 젊은 남녀가 음표를 찾아 함께 모여 오락을 하는 중요한 명절이다. 또한 설날, 청명절, 단양절, 추석, 횃불 축제 등이 있습니다. , 현지 한족 및 기타 일부 민족과 동일.

토가

매년 설날에는 악수춤이 열리는데, 참석자 수가 만 명에 이른다. 토족도 명절이 있지만 다른 민족은 다르다. 그들은 2 년을 보내야 한다. 음력 30 을 제외하고 음력 29 도 설날의 시간이다.

요족 명절

많은 명절이 거의 매달 있고, 각지의 명절도 다르다. 명절에는 설날, 사직절, 청명절,' 다누절',' 희망' 절이 있다. 광서안요족의 다노절이 비교적 성대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것은 조상을 모아 토스트에 대항하는 명절이다. 놀이와 희망절은 3 년 또는 5 년마다 열리는데, 보통 음력 10 월 16 일경 열린다. 젊은 남녀가 노래와 사랑을 나누는 날이다.

재향군인 사무부

오렌크라오는 옹족 언어의 새로운 수절로 윈난성 남부 옹족의 전통 민속축제이다. 매년 음력 12 월 30 일부터 정월 초 2 일까지이다. 축제 전에 사람들이 모여 우물을 짓고, 우물 속의 마른 가지와 낙엽을 치우고,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쳐 야생 동물 및 가축의 파괴를 막았다. 보통 와족 지역의 정천은 모두 산에 있다. 사람들은 대나무로 물을 마을의 전용 연못으로 끌어들였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고, 수탉은 첫 번째 울음소리를 내며, 앞다투어 새해의 첫 번째 물통을 빼앗았다. 새해에 첫 번째 물통을 뺏는 사람은 온 마을 사람들이 선물을 가지고 이 가족에게 한 잔 마시라고 부탁하여 행운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담수를 마신 후, 젊은이들은 현지에서 조롱박을 연주하고, 칠현금을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주인집은 모든 손님을 접대할 것이다. 신수절은 정월 초 2 일까지 계속된다. 족들은 세상의 모든 물이 하늘의 용왕이 준 것이라고 믿는다. 물이 없으면 인간은 살 수 없기 때문에 신수절도 용왕에게 감사하는 명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