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글씨체와 호랑이 글씨가 모두 뛰어난 호랑이 모양의 작품에 대한 감사.

중국의 서예 예술은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 중의 기묘한 송이로, 그 서예 풍격은 다채롭다. 너는 호자의 정교한 서예 작품을 본 적이 있니? 어떤 글을 써야 서예에서 호랑이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서예 글씨체 호부입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서예 서체 호부 서예 서체 호부 사진 감상 1

서예 서체 호랑이 그림 2

서예 서체 호랑이 그림 3

서예 서체 호랑이 그림 4

서예 서체 호랑이 그림 5 서예 필법? 4 도?

첫째, 속도: 후기 속도와 과민 반응의 관계

Yan Zhenqing 은 "장 창사 필법 12 의 의미" 를 썼다. 마개가 뭔지 아세요? 고 말했다:? 그것은 첫 번째 군인,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승리 -응? 당긴 것은 쓴 속도다. -응? 늦었어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속도? 펜 기반 속도입니다. 펜의 속도는 펜의 정반과 맞물려 필치에 나타난다. 질병, 시부미? 병은 비교적 빠르고, 떫은 것은 비교적 느리지만, 떫은 것은 속도뿐만 아니라 글씨를 쓰는 자세도 있다. 획에서는 볼 수 없지만, 획 모양에 영향을 주며, 획 모양에 따라 추정할 수 있는 휘발법은 서예에서 무엇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제스처? 。 병과 떫은 것은 상대적이지만, 또 상대적으로 존재한다.

동한 채용의 구세: 병: 장유에서 또 타이트한 붓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응? 펜 잡기: 산 앞에 쓴다. -응? Sese 잠재력: 타이트한 전쟁의 방법에 있습니다. -응? 수평 스케일: 수직 윈치 규칙. -응? 병세와 수렴세가 어떤 획에 사용되는지 설명하다. 병이 난 후에, 나는 펜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시부미를 다 말했으니, 우리 바로 가로저울에 대해 이야기하자. 이로써 붓을 쓸는 것은 병을 이용하여 획을 세로로 그리는 것임을 밝혀냈다. 가로 규모? 그것은 떫다. 채용 () 의 딸 채연 () 은' 석실 신필 ()' 에서도 병초 () 가 서예의 근본이라고 말했다. 아버지는 8 분 동안 필법을 주셨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책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병이다. 둘째는 떫다. 네가 병이 났을 때, 책은 훌륭했다. 남편 책은 인지상정이다. 병이 있는 사람은 그것을 느리게 할 수 없고, 느린 사람은 그것을 느리게 할 수 없다. -응? 청대 강유위' 광익주 쌍편' 구름:? 붓을 드는 방법은 10 시 5 급함, 10 구 5 직선, 10 장 5 출, 10 리터 5 볼트, 모두 묘필이다. 그러나 중랑은 가장 대단하다. 그는 너의 병에 대한 이론이 매우 어색하다. -응?

왕왕의' 백운선생서전술': 펜을 앞에 두는 것은 자연, 힘, 힘, 잠재성 때문입니다. -응? 병과 떫은 변증 관계를 드러내다. 청대 풍무서예의 실화:? 팔체가 병이 나서 떫다. 병이 나면 병이 나고, 병이 없으면 전기가 없다. 떫으면 떫고, 떫지 않으면 아프다. 병은 마음속에 있고, 모양은 글자 속에 있고, 손이 잘 맞고, 묘기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응? 병과 떫은 운용이 적절해야 함을 강조하며, 마음의 자유만이 수법의 자유를 가질 수 있다. 유희재는 나중에 이런 유창하지 않은 획의 자유로운 사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골자는 말했다:? 옛사람이 붓을 쓰는 것은 단지 병이 난감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시부미는 너무 늦지도 빠르지도 않다. 병이 날 정도로 느리지 않아! 나는 만년필이 떫다는 말을 잘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하면 떫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펜이 하고 싶을 때 거절할 것이 있으면 힘껏 싸워야만 떫지 않을 것이다. 수렴제의 방법은 전투 버튼과 같다. 첫 번째 전투 버튼은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으며, 그것은 효과적으로 질병으로 변할 수 있다. 떫지 않으면 매혹적이다. -응? 유희재씨는 떫고 늦은 관계, 특히 떫은 관계를 구분하고 설명했다. 만약 무엇이 그것을 막을 수 있다면? 이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엄관? ,? 전선에 대항해? 브러시와 종이 사이의 마찰과 저항. 옛사람이 써봤어? 가로 규모? ,? 열심히 분투하는가? ,? 남편한테 말해? ,? 원추형 모래? ,? 흔적 유출? ,? 역류 펀트? ,? 물 젓기? 예를 들어, 이미지 비유로 이런 펜을 쓰는 경험과 느낌을 표현하고 묘사하는 것이 정확합니까? 당신의 마음 속에 최고의 이미지를 설정합니까? 。

당나라 한 선물 펜 노트:? 그러나 가벼우면 반드시 무거워지고, 반드시 떫을 것이다. 그 길은 장봉 위주이다. 떫지 않으면 위험하고 공연히 태어난다. 너무 가볍고 무겁지 않으면 미끄럽고 속될 것이다. -응? (이곳의 은봉은 펜 속의 은봉, 즉 반중심 획을 가리킨다. ) 한국은 의 작문 방법과 표기법에 대해 요구를 했다. 청대의 가방도 필법에서 어떻게 떫을 수 있는지를 총결했다. "예주 쌍북" 이라는 책은 북조인들이 책을 쓰고, 점잖고 화목하며, 순세에 따라 행동한다고 생각한다. 메리어트 리치가 신랄할 수도 있고, 리치가 신랄할 수도 있나요? 장사관은 남녀 다툼에 있다. 동파가 물 위에서 배를 떠받치는 비유도 여기서 이뤄진다. -응?

병세와 수렴세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는 획의 질과 생명력과 관련이 있으며 필법의 핵심이다. 이 두 세력은 펜을 사용하는 속도뿐만 아니라 펜을 사용하는 힘도 포함한다. 그것들은 속도와 힘의 응결이며, 모든 필법은 결국 이 두 가지 형세에서 끝난다. 속도와 수렴성 사이에는 일정한 대응 관계가 있지만, 간단하게 대응할 수는 없다. 획의 속도는 항상 힘과 동반된다. 진짜 떫은 것은 필법에 대한 필기자의 친숙함과 붓에 대한 관리 능력에 달려 있다.

둘째, 힘: 섬세함과 상승과 하강의 관계.

Yan Zhenqing 은 "장 창사 필법 12 의 의미" 를 썼다. 힘 지골체, 아이가 뭘 알아? 고 말했다:? 필봉이 근골로 가득 찼다고 해서 글씨체가 자연스럽고 강직하다고 하지 않았나요? -응?

얼굴이 말하는 근골은 바로 필력이 있는 곳이다. 글의 끝은 서예에서 필법의 중요성을 깊이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그가 펜을 쓸 때, 항상 그것이 종이의 뒷면을 통과하게 하고 싶어 매우 성공적이었다. 진초는 획으로 모래를 그리는 것과 같고, 그 길은 완벽하고 완벽하다. 네, 오래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자연은 고대인과 같습니다. -응? 종이를 통해 돌아와? 획의 강렬한 질감과 필력이 드러내는 일종의 시각 효과와 심리적 효과를 가리킨다. 획의 힘은 획의 질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이다. 붓의 들어 올리는 것은 획의 힘과 큰 관계가 있다. 획의 힘은 획을 들고, 획을 가볍게 들고, 획을 누르는 데 나타난다. 압력을 올리는 것은 필력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지만? 굵기는 중요하지 않고, 가는 것이 가볍지 않고, 뒤로 날씬하여 생사를 낳는다. -응? 획이 가늘다고 약한 것은 아니고, 획이 굵다고 해서 강한 것은 아니다. 승천을 이해하는 관건이 맞습니까? 필력? 이해하다. 진 웨이 슈오 펜 그림:? 글씨를 잘 쓰는 사람은 앙상하고 글씨를 잘 쓰지 못하는 인육이다. 뼈만 앙상하고 다육한 사람은 김숙이라고 하고, 다육다육한 사람은 먹돼지라고 한다. 힘과 강건함은 신성하고, 허약함과 근육 부족은 병적이다. -응? 육감 있는 사람, 즉 기계 물리력 붓으로 형성된 질감이 없는 굵은 획은 서예 중의 병필 형태다. 따라서 역대 서예가들은 필법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하며, 심지어 서예가 대대로 전해질지 여부는 필법에 필법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서예의 힘은 체력의 강약뿐만 아니라 붓의 기계력에도 나타난다. 무력? 획의 근리에서 유래한 이런 근리의 출현은 필법 뒤의 필세와 상당히 큰 관계가 있다. 붓은 획으로 종이에 나타나는데, 조작하는 방법을 필법이라고 한다. 휘두르는 과정에서 종이에 표현되지 않은 부분은 사실상 필법 운동의 일부이며, 종이에 표현되지 않은 펜의 운동 상태는 종이에 나타나는 획에 영향을 미친다. 이것이 바로 필법이라고 한다. 종이에 보이는 획을 통해 실상이 없는 흔들림 과정과 펜의 허상 노선을 추론할 수 있다. 가상과 현실이 병존하다. 종이에 떨어지는 것은 실상, 즉 획이다. 그것이 공중으로 올라갈 때, 그것은 허상, 즉 손짓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손짓이 종이에 뚜렷할 때, 바로 획이다. 획이 공중에 숨겨져 있을 때, 그것은 손짓이다. 손짓과 획은 필법의 두 부분, 즉 허상필법과 실상필법을 구성한다. 허상한 획은 실상적인 획을 만들어 내고, 모든 세부 사항을 만들어 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률? 이 뒤에 무엇이 심오한가? 무슨 뜻이에요? , 서? 기술과 도로 사이? 그럼 서예 예술도 가능할까요? 기술은 얼마나 진보했는가? 。

셋째, 각도: 경사와 직선 사이의 관계.

Yan Zhenqing 은 "장 창사 필법 12 의 의미" 를 썼다. 남편은 평온하고 안정되어 있는데, 아들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하인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구장의 유구한 역사를 맛보다. 각 그림은 모두 평면화이며, 종횡으로 두 방향 모두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그 게 무슨 뜻인지 아닌가요? 오랜 역사는 미소입니다:? 그러나! -응? 다시 말해:? 남편이 직설적인데, 아들은 무엇을 압니까? 고 말했다:? 직인이 곤두설 수 있다고 했잖아, 악곡에서 나오지 않을 거야?

여기서 말하는 평탄한 문제는 글쓰기의 각도와 관련이 있다. 획의 경사는 획의 각도, 방향 및 힘의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획의 각도와 방향의 변화를? 직남? 。 《소전》은 직필을 대량으로 사용한다. 예서도 비교적 곧은 획을 대량으로 사용한다. 대주와 초서는 많은 우여곡절 획을 사용했다. 해서체, 특히 위북해서체, 사필을 대량으로 사용한다. 서로 다른 문풍은 모두 직립을 강조한다. 같은 스타일로 서예가들마다 직필에 대해 서로 다른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안진경의 해서체' 마고모선단의 이야기' 는 직필과 전환펜을 많이 사용하며, 구양문의 해서체' 구성궁 이전명' 은 사필과 접필을 많이 사용한다. 예서 구조의 영향을 받는 해서체 구조도 태산석곡의' 금강경', 종추의 해서체' 추천 계절직표' 등과 같은 평화 와이드 매듭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왕희지의 해서체와 초서가 고법을 바꾸었는데, 더? 동종 요법? 그리고 그것을 사용합니까? 웨저, 당걸, 그리고 나중에 해서체와 초서가 대부분 채택됩니까? 대각선으로 타이트한 방법을 그리다. 같은 서예가, 시기마다 직선의 운용에 대해 서로 다른 중점을 두고 있다. 안진경은 44 세 때 해서체' 다보탑' 이 많이 기울어진 반면, 72 세 때' 안가묘비' 획은 일반적으로 곧지만 안에는 라디안 곡선과 획이 많다. 따라서 서예가의 습관과 취향이' 직선' 사용에 다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에 쓰나요? 직남? 보여주기 위해서? 적극적? 그리고는요. 직남? 획, 사용? 이봐? 그리고는요. 굴곡? 직선이 아닌 획을 표시하다. 서예의 필선? 직남? 물리적 의미의 직선이 아니라 시각과 심리적 감각의 직선이다.

패키지 아트 보트 더블 세트:? 산기슭은 대부분 곧게 나왔지만, 밟으면 측정은 전부 휘어져 있다. 쌓인 흙이 봉우리라면 약간 기복이 있지만, 그 가스는 곧다. 만약 당신이 쓰촨 사람이라면, 당신은 반드시 노래를 만들어야 하지만, 당신이 해안을 따라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이 곧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강, 대강이 자연스러우면 한 눈에 수백 리를 바라보지만 현처럼 보이지만, 곧은 파도 행주를 본 적이 없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책이 산하에 있는 모양에 대해 그렇게 열정적이고 자랑스럽지 않다면, 그것은 거의 이것을 부르는 것입니다. -응? 이 이미지의 비유에서 알 수 있듯이 이른바 직판 하모니 음악은 상대적이고 서예 속 직판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잠재력? 직선, 이 직선도는 물리적 절대 직선도가 아니라 상대 직선도, 이런 직선도? 힘, 운동, 그리고 그것이 형성될까요? 모멘텀? 아름다운 점. -응?

밥이 계속 말해요? 직남? 서예에서의 지위와 역할은 전문가의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까? 직남? 원작을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작가에게 할 수 있을까? 직남? 서예의 생명력과 관계가 있다. -응? 그러나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다면 유형무형사이에서 찾아 고대인의 진적을 엿볼 수 있다. 굵고 곧은 흔적은 부드럽고 딱딱하다. 모든 인물의 생명은 부드럽고 촉촉하며, 그의 죽음은 단단하고 건조할 것이다. 식물도 마찬가지다. 부드럽고 통통할 때 둥글고 단단하고 건조할 때 평평하다. 그러므로 진정한 성품, 형식, 둥근 형식, 성품을 기초로 한다. -응?

수평과 수직으로 물리를 쓰면 밋밋할 수밖에 없다. 청말에 정자에 대한 요구는 무엇입니까? 오, 방, 빛? 밋밋한 폐단이 있어 청대 주흥염은' 임지졸견' 에서 지적했다. 고대인들은 책을 쓰고, 신을 형상화했다. 오늘의 책은 외관상 매우 다르다. -응? 최근 수재의 필묵, 태각 문장, 측면 배치,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사실 그들이 쓴 것은 해서서일 뿐, 진짜 해서체가 아니다. -응? 청대의 가로세로 관념이 당대의 서예 이론을 막다른 골목으로 밀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하면 곧고 곧지 않을 수 있습니까? 서무문 대사는' 추 수량 서예' 에서'? 왜 이런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점화는 모순과 혼란이 아니라 조화롭고 통일된 전체로 임의로 결합될 수 있는가? 비결은 실력과 잠재력이라는 두 글자에 있다. 힘은 필력, 즉 앞서 언급한 인장에서 나오는 힘이다. 펜이 가파르고 펜이 빠르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가로획이 고르지 않고 세로획이 곧지 않고, 필로 깔끔하고 끈적거리지 않는다. 형세는 필세와 태세이며, 힘을 발휘하고 경중완급을 조절하는 데 능한 세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필세, 필세, 필세, 필세) 점화의 변화는 이런 힘과 세력이 통일한 것이다. -응? 필기과정에서 획의 움직임을 강조하는 것은 펜을 쓰는 추세에 달려 있다.

넷째, 에피 택셜 이완: 스트로크 길이의 관계

Yan Zhenqing 은 "장 창사 필법 12 의 의미" 를 썼다. 손실이 넉넉한데, 아이가 무엇을 알겠는가? 고 말했다:? 갑자기 길고 짧다는 것은 재미있지 않습니까? 종종 의미 있는 마음을 여유롭게 하고 힘이 부족하게 만듭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안은 서예에서 획의 길이와 길이 사이의 변증 관계를 대답했다. 재미는 길고 짧습니까? 법은 법에 의해 태어난 것처럼 의지에 의해 운반된다. 획의 확장은 획과 획의 표현에 얽매여 있다. 그래서 서예에서는 획이 부러졌지만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송대에 이르러 황정견은 안진경의 정수를 깊이 이해하고 서예의 의미와 운을 반복해서 강조하며 평생의 노력을 통해 이 이념을 실천했다. 그' 후기' 구름:? 서문의 수요는 짧고 길며 진실하다. 창사 고대 게시물에는 몇 개의 십자가가 있는데, 이 게시물보다 못하다. 요즘 사람들은 글씨를 쓰는데, 대필은 많지만 뜻은 부족하다. -응? 조창의 예서 의식은 매우 강해서 그림을 쓸 때 짧은 획이 많다. 500 년 후, 유희재재는 청대에서 소정조창을 다시 한 번 주시하면서 이를 보완했다. 그의 책 개요는 책에 진동과 촬영이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지적했다. 소정의 필의는 짧으며 촬영에 능하다. 육캄의 일은 강화되어 진동에 능하다. -응? 한 쌍의 대응 방법으로 진동할까요? 필세 리듬의 유형적 연장인가요? 사진? 손짓 리듬인가요?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습니까? 무형의 휴식 -응? 진동? 그냥 내버려 두는 게 어때? 사진? 그래, 다 주위에 있어? 무슨 뜻이에요? 아직 직업이 있어요.

명대 호삼위' 육재집' 은 동치창 서예를 묘사한다:? 이 스티커는 쌀향양 \ "진태허룡정기 \" 라는 책의 사본으로, 대부분 의도하지 않고 순진하고 구조가 있다. 종종 쓸 수 없는 사람, 용, 뱀, 구름이 손목과 손가락 사이를 날아다닌다. 이 책은 최고입니다. -응?

왜 그럴까요? 이것은 고대인들이 생각하는 고계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가? 이미지 이론? 。 주역 노트:? 공자가 말했다:? 책은 다 말하지 않고, 말은 다 하지 않고, 성인의 뜻은 보이지 않는가? 공자가 말했다:? 성인은 자신의 의사를 다하고, 마음을 다해 점을 쳤다. 북의 춤은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응? 여기서 말하는 의미, 코끼리, 신의 관계는 서예에 매핑됩니다. 바로 필법, 필법, 필법의 관계입니다. 필법의 운용은 필법의 표현에 얽매여 있고, 필법의 구성은 필법을 위주로 한다. 필법의 운용, 획의 길이, 배후의 깃은 필의이므로 정신과 소통할 수 있다. 그래서 역대 서예가는 필의를 가장 높은 방향으로 삼았는데, 이는 성인들이' 주역' 에서 깨달은 천도가 서예에서 운용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서예는 필법을 기초로 한다. 고서론에서 말하는 필법은 두 가지, 즉 표기법과 필법이다. 필법은 시작 펜과 끝 펜의 두 부분을 중심으로 하고, 본질적인 부분은 필선 문제이다. 획의 각도와 길이 펜의 힘과 속도는 글쓰기의 열쇠입니다. 만년필 안에 있어요? 4 도? 리듬의 변화 속에서 다양한 필법이 등장했다. 어느 것에서? 4 도? 변혁이 창조한 다양한 필법 규칙은 필의, 필세, 필력의 표현에 통일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