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구 () 는 닌인 () 이고, 초명 신사 () 는 장장 () 으로 개칭되었다. 명청정혁 이후 엄무로 이름을 바꾸거나 하인으로 서명했다. 학자들은 그를 임태선생이라고 부르며 그를 한 세대의 유생이라고 존칭한다. 곤산구 닝인씨는 어려서부터 부계 가문에서 자랐으며, 독특한 자본에 대한 책임이 적다. 고학에 전념하면 9 경사를 외울 수 있다. 특히 현재, 기록 보도, 손으로 명절을 베껴 쓰고, 천하 대사에 관심을 기울이다. 민생과 국민 생활과 관련된 것은 반드시 근원을 추적하고 왜 그런지 토론해야 한다. 한참 동안의 발자취, 나는 현혜의 어른과 친구를 사귀고, 그들의 산하의 정취를 떠보고, 고생과 병의 모든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아무도 정력도 없고, 다른 취미도 없고, 젊음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하루도 책을 낭비하지 않는다. 외출할 때는 반드시 책 한 권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 호텔은 휴식이 적어서 항상 피곤할 것이다. 궁금한 게 있으면 반복해서 참고하면 알 수 있다. 독특한 견해가 있다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멈춰야 한다. 당대 문학 인재가 많지만, 만약 네가 학식이 박학하다면, 반드시 선생님을 모셔야 한다. 제도와 의식이 분명하지 않은 곳은 군자에게 넘겨야 한다. 잡문 일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반드시 주 선생님께 물어봐야 한다. 왕 선생님은 손으로 그린 암송으로 자초지종을 더듬어 제각기 그 자리를 얻었다. 소위 현인이라고 하지 않고, 모두들 선생이 수재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고생은 만력 41 년에 태어나 강희 21 년, 향년 70 세를 일기로 죽었다.
소년 시절에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성실하며, 나실인과 사귀지 않았다. 그가 사귀는 사람은 모두 복사의 학자이다. 그는 강동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릴 때 고인 당보 구동기에 의해 후계자로 입양되었다. 16 세 때, 후계자 어머니왕은 미혼을 시작하여 성인을 돌볼 것이다. 후계자 어머니는 그를 자신으로 여기고, 모자는 서로 의지하며 살아간다.
만청이 주 중원에 들어간 후 황종희, 왕부지, 손기봉 등과 손잡고 명나라 회복을 도모했다. 그는 명나라의 옛 신하에게 도움을 청할 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등지로 사람을 보내 도움을 청했다.
오강에서 싸우다가 패한 후 곤산으로 도망갔다. 시 어머니 피난 창수, 국가 변화, 단식으로 죽었다고 들었다. 그녀의 유언은 그에게 두 번째 성을 부르지 말라고 말했다.
당나라의 주씨는 복주에서 황제를 칭송하여, 그에게 벼슬을 하라고 했다. 당시 그의 어머니는 아직 묻히지 않고' 성공하지 못했다' 고 했다.
구, 세종 루인, 주인을 배신하고 지방 호강예명초에 도피하자, 두 사람은' 통해' 를 고발하려 했다. 곤산으로 돌아가 루은의 범죄를 폭로하고 루은을 침몰시켰다.
루은의 사위는 예요초에 돌아가 딸로 현에게 뇌물을 주고 은밀히 구엄무를 납치했다. 형세가 매우 위급하다. 당시 사린이 진동하여, 마지막으로 한 건의 사건을 송강부에 회부하여 심리하였다. 감옥에 갇힌 이유는' 죄 많은 노예를 살해하다' 였다.
구 친구가 감옥에서 구 () 를 구하려고 하자, 그는 남방문단 지도자에게 도움을 청했다. 내 친구는 아랑곳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사적으로 그를 찔렀다' 는 것을 대표한다.
알고 보니 급히 서첩으로 돌아갔는데 돈이 없어서 "자백" 할 수밖에 없었다. 돈은 배려하는 행동을 알게 되자 웃으며 말했다. "남을 배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너무 조급해요.)."
출소 후 은퇴를 시작했다. 그는 올해 마흔 네 살이다.
3 년차에 그는 산둥, 하남, 산시, 조를 여행했는데, 한번은 장구에 상륙하고 싶었다. 그곳은 너무 습하기 때문이다. 마원과 밭은 모두 변경에서 출세한 것이기 때문에, 그는 대북에서 살고 싶어 하며 말했다. "만약 우리 택리에 수많은 소와 양이 있다면 강남은 임신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기러기 문 북쪽, 다섯 대 에돔에서 밭을 경작하기 시작했고, 추운 날씨에 부딪히면, 밭을 주인에게 맡기고 다시 여행을 떠났다. 예순일곱 살 때, 마침내 산시화음에 정착했다. 진나라는 경학을 숭상하고 중시하며 명의를 거행한다고 하는데, 이는 다른 나라에서는 보기 드물다고 한다. 반면에 화음은 하구 근처에 있다. 그는 집에 있지만 사람을 보고 세상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일단 경찰이 있으면 산에 들어가 위험을 방지하지만, 10 리 밖에 있다. 사방팔방을 겨냥하면 문을 닫으면 집을 지을 수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은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고국에 마음이 묶여 있지만 감정은 직접 표현되지 않고, 행간에 흐르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조카가 두 명 있다. 집이 가난했을 때 그는 구제금을 받은 적이 있다. 집에 돈이 생기면, 그는 산시 () 에서 곤산 () 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그런지 묻자, 그는 대답했다: 나는 매우 외로워서 무너지려고 한다. 오늘 나는 상대방과 친밀하게 승천했다. 나는 아버지의 샤프트가 그립지만, 나는 내가 황새에게 다가갈까 봐 두렵다. 천나이는 안개가 자욱하여 세상은 여전히 용솟음치고 있다. 나는 의사이지만 신사를 본 적이 없다. 여천에서 한평생 빈둥거리면 충분하다.
구 의 아내가 곤산 에서 사망 한 후, 그는 아내의 관 앞에서 눈물을 흘리며 시를 쓰고 애도했다.
고진마골목은 강촌에 있습니다.
너에게 여섯 살 난 손자를 보내라.
지하에서 나를 기다리며 아버지에게 햇볕을 쬐라고 했습니다.
생존자가 한 명 남아 있다.
이때 이미 예순 여덟 살이 되었다. 그는 왕리커 복치가 없었지만, 청말의 삭도 제도를 피하기 위해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토굴에서 사방을 돌아다녔고, 그는 줄곧 아민 신자라고 자칭해 왔다. "나는 지하에서 아버지를 만났고, 그 중 한 명은 아직 살아 있었다." 이 두 시를 보고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정월에는 곡보로 죽었다.
명말에 많은 학자들이 이학의 울타리를 고수했고, 배려도 그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모두들 이학을 비판했다. 일지록' 권 1 권' 원씨 한계' 항목은 독서인의 고민은 한 가지에만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에만 집착하는 것이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만약 그들이 격자를 지키고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화가 나고, 다섯 가지 감정이 있을 것이며, 모든 사람의 미끄러움과 함께 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일지록' 권 18' 설신' 은 우여곡절, 마음은 전할 필요가 없고, 하늘과 땅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으니, 고금의 차이가 없어야 한다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치에 맞고 사물에 있다. 마음, 그래서 이 원칙을 통일하고, 헛되이 하지 마라. 한 사람이 덕이 있는지, 일의 득실이 있는지, 세상의 혼란이 모두 여기에서 판단한다. 따라서 성인관은 위태로운 본질을 보고, 만물이 모두 불합리하고, 어느 것도 늦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선은 이치를 장벽으로 삼고, 그 마음만 가리키며 말했다. "글씨를 쓰지 않고 마음만 인쇄한다." " 각국의 각국이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보는 성현들의 학문은 이성의 보급에 지나지 않고, 수천 년 동안 모두가 똑같고 천의가 원활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가지 예만으로도 배려에 대한 이해가 만명 모든 선비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 () 의 학술 이론은 "배움을 부끄러워하다" 와 "문학에 박학하다" 이다.
염치없다' 는 위에서 언급한 돈 거부와 남중 거부가 이미 드러났고, 그의 치학 태도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를 명사로 부르는 것이다.
청나라 딩기원 이후 개관하여 명사를 복구하기로 결정하고, 후베이 효감인 웅신임 관장을 임명했다. 곰은 오래 전부터 구 () 의 이름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책 한 권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만명 유민으로서, 구 () 는 회신에서 원래는 죽은 사공 () 으로, 밑바닥은 도피 () 라고 말했다.
그러나 명나라 사관의 고향 사람들은 여전히 단념하지 않고, 또 한 통의 답장을 썼고, 언사는 더욱 격렬했다. 선안은 평생 결혼하지 않았고, 양모는 후계자를 신고하고, 오중 제 1 기절을 위해 조정의 표창을 받았다. 나라가 망하고 여주인이 먼저 강하다. 좋은 말이 있다. 죽으면' 무관한 세대' 라는 말이 있다. 오랜 친구는 나갈 수 있지만 얼굴은 나갈 수 없다. 70 세 노인은 무엇을 원합니까? 나는 죽을 것이다. 꼭 상대를 강요해야 한다면 죽는다.
지금 난세에 처해 있기 때문에 그의 식견은 자연히 그 자신의 경험과 관련이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서 이 점을 언급했다. 세상의 조류를 목격해야만 혼란의 관건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인심과 풍습 속에 있어야 한다.
따라서 역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 풍속을 특별히 중시한다.
그는 "중의경문" 으로 동한 채용에 대해 크게 토벌하였다. "동한 말년, 의쇠 문장 모리, 채용에서 시작"; 그는 "바트는 반드시 비교한다" 고 해서 이지 () 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만력계절 이래 신사는 예의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그 소리는 야행인에게 전해졌다. 그는 "굴자' 이소' 문장 읽기, 요순이가 이렇게 사람과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그 Geng Jie 를 취한다" 고 주장했다.
풍속에 관한 그의 이론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망국' 과' 망국' 의 구분이다. 망국이 있으면 망국이 있다. 망국과 망국의 천하 분쟁. 이성은 망국을 의미하고 인의는 부족을 보충한다고 한다. 짐승을 유인하여 사람을 먹는 것에 관해서는, 사람이 서로 죽이고, 망국멸종을 의미한다. 오래된 지식으로 세상을 보호한 다음 지식으로 그 나라를 보호하는 것이다. 국가를 보위하고, 군주를 보위하고, 대신을 보위하고, 육식자를 구한다.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싸다. 그들은 책임이 없다.
아쉽게도 이런 대학자들은 후세에 완전히 이해될 수 없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명학' 의 창시자라고 말했고, 그의' 박학' 을 극찬했다. 그러나 그의' 뻔뻔한' 을 칭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후자는 그가 생명으로 짓밟은 학술 이론이다. 만약 샘을 잘 알고 있다면, 그것은 한숨이 될 것인가?
그러나 결국 누군가는 배려를 이해할 수 있다. 청대 대학자 전사산은 한 사람의 친천하의 뜻을 밝히는 것이 하늘을 슬퍼하는 것보다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더 낫다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가출, 노령 무아 ...... 천천히 떠오르는 소년. 자신이 많은 책을 많이 읽고 학식이 해박하다고 생각하면 남편의 무덤에 가서 볼 수 있을 만큼 창피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평생 저술이 매우 많은데, 그중 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일의 기록' 이다.
일본어 지식의 기록은 구 () 의 독서 경험이지, 구 () 의 독창적인 것이 아니다. 남송왕 응린은' 잠자는 이야기' 를 가지고 있다. 보살핌에 이어 전종서' 입편' 이 이 장르를 물려받았다.
일록' 권 * * * 32, 본인도 이 작품을 매우 중시하며 "인생의 지향과 사업이 모두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일록》의 작문 시간은 이미 고증할 수 없다. 구 서문에는 어리석은 자는 책을 적게 읽고 배운다. 이의가 있으면 나중에 수정하겠습니다. 아니면 고대인들이 내 앞에 있었거나, 그래서 베어버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30 여 년을 쌓았지만 편찬이 되어 하자언의 말을 취하여' 일의 록' 이라고 부르는 것은 후의군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우의 보살핌.
아쉽게도 우리가 오늘 본 것은 최종 버전이 아니라 최종 버전이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죽기 전 마지막 순간까지 여전히 수정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죽은 후 제자들은 선생님의 일생의 심혈이 흘러가는 것을 두려워했다. 고강이 돌아가자마자 원고를 수집하기 시작했는데, 그의 작품은 사망한 지 10 여 년 만에 속속 왔다.
구 qiming 왕 의 남편 과 함께, 말년에 한 마디 썼다:
달이 기울어져 별이 희다. 아니, 가을밤은 영원하다. 목소리가 느리고 째깍째깍 소리가 난다. 눈이 쉽게 접히지 않는다.
서리잎이 떨어지고, 벌레가 무리를 이루고, 얇은 술은 취하지 않는다. 천하의 일, 소년의 마음. 명확하고 심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