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중국의 재료

1) 중국 2002 년 인물인 왕선을 감동시켰다.

2002 년 8 월 27 일 일본 도쿄 지방법원은 일본군 세균전 중국 피해자의 배상 요구를 기각했다. 그러나 재판에서 일본의 중국 세균전 범죄가 처음으로 인정됐다. 일본인의 머리 속에서 가장 완고한 나사못이 느슨해졌다는 말이 있다.

국민의 힘을 모아 역사의 흑막을 깨고, 왕은 야리야리해 보이는 이 열혈 여인과 그 뒤에 있는 180 원고를 선택해 흑백이 뚜렷한 역사를 썼다.

왕선, 50 세, 1987 년 일본 유학, 1995 년 세균전 조사에 착수했다. 1997 중국 피해자 클레임소송 원고단이 설립되어 왕선 총대표로 선출되었다.

1995, 일본에서 8 년간 유학한 왕선선은 미국에 가서 심학을 준비했다. 세균전 피해자가 배상을 요구한 보도와 사진 한 장이 그의 생활을 바꾸었다. 이것은 세 명의 중국인이며, 그들은 실험' 재료' 로 사용될 것이다. 60 년 후, 그들의 눈에는 두려움과 무력감이 여전히 왕선의 눈물을 흘리게 했다. 역사의 피가 서서히 말라가고 있어 피해자의 목소리가 점점 약해지고 있다.

왕선의 호소는 국내외 수많은 언론을 역사적 트라우마로 가득 찬 노인들에게 투입해 피와 눈물로 가득 찬 역사에 투입하게 했다. 이 범죄가 은폐되었기 때문에 그들의 권리는 완전히 억압되었다. 만약 피해자 자신이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7 년 동안 왕선은 줄곧 길에 있었다. 민간 역량은 이미 느슨하고 연약했고, 전후 일본은 대량의 전쟁 죄증을 소각하여 수사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왕선은 철화를 신고 그해 73 1 부대에서 복무했던 전사를 방문해 많은 직접적인 증언을 받았다. 1996 년 세균전 리더인 석정사랑의 묘지 앞에서 왕선의 말은 뼈에 사무쳤다. "석정사랑, 당신이 세균전에서 범한 범죄는 지금부터 중일 양국 국민의 노력으로 재판을 받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일본의 27 차 개정은 27 차 대전과 같다. 지휘는 겉모습이 연약하고 마음이 강한 여자다. 병마용은 나이가 들면서 몸이 점점 허약해지는 노인들이다.

한 민족, 한 나라는 이전 역사에 대해 전승해야 한다. 피해자는 우리의 동포이며, 그들의 권리와 존엄성이 침해되어 회복될 능력이 없다. 우리는 그들이 이 일을 하도록 도와야 한다.

기쁘게도, 이 마라톤식 정의소송은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일본 전쟁 범죄 사실을 많은 일본인들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세계의 진보력과 젊은 세대가 광범위하게 참여하기 시작했다. 소송 판결 이전에 정의는 이미 가장 광범위한 지지와 존경을 받았다.

(2) feng yongzhi 의 죽음과 Li Ming 의 죽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65438+2 월 1, 커커시리 동포 두 명이 살해되었다. 그 중 하나는 풍용, 친환경 자원봉사자, 다른 하나는 이명리, 자동차 회사입니다. 그들 두 사람의 불행한 조난은 사회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물론, 풍용과 이명리 두 희생자의 사후 처리가 잘 처리되었는지도 중요하다. 자원 봉사자로서 전자는' 녹색강' 이라는 숭고하고 위대한 환경사업을 위해 희생된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풍용의 뒤처리는 순리에 잘 처리되고, 처리가 순조롭게 진행되며, 죽어도 여한이 없는 것 같다. 그러나 후자의 뒷수습이 좀 번거로웠던 것 같다. 자원봉사자가 아니라 청수하관 현장 모 회사의 운전자, 그리고 도움을 요청한 뒤 현장에 파견돼' 녹하' 환경활동 고장 차량을 구조할 때 조난을 당했고, 파이프 현장과' 녹하' 관계자들 사이의 인식이 일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이에 따라 사건 발생 반 개월 후에도 이 씨의 뒷수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운전기사 이명립의 죽음에 대한 책임, 파이프 현장과' 녹수강' 이 어떻게 고집을 부렸는지, 나는 한 가지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즉, 이명립의 죽음은 풍용의 죽음과 본질적으로 같다. 한 사람이 깃털을 위해 한 사람이 태산을 하는 것이 아니다! 운전사 이명리도 자신을 커커시리 영광의 환경사업에 바쳤다. 그의 죽음은 자원봉사자 풍용의 죽음과 어떻게 다릅니까?

터치스크린

산시 조기

책을 뒤집을 때 은행잎 한 조각이 살금살금 미끄러졌다.

나는 허리를 굽혀 주웠다. 나는 이것이 내가 중학교를 졸업할 때 짝꿍이 보내 준 것이라는 것을 깜짝 놀라게 했다. 뒷면은 "조심해, 친구! 클릭합니다 "울고 싶은 충동이 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지금은 노란 잎에 이미 눈물이 있다. 생각해 보니 이 세상에는 감동이라는 심정이 하나 더 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그 감동의 느낌을 잊어버린 것 같다. 내 마음이 식었나, 아니면 마음에 무관한 것을 담았을까?

한 친구가 나에게 이런 말을 써준 적이 있다. "우리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은 우리가 서로를 놓쳤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 생활에서 두 글자가 빠졌기 때문이다.-감동이다." 사실, 우리의 마음은 더 이상 민감하지 않으며, 우리는 더 이상 주변의 가장 미묘한 감동을 조심스럽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놓치고 다시 돌아봐야 정말 많이 잃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불평이 항상 있다. 그러나, 우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당신은 사실 감동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독서가 지쳐서, 부모님이 우리에게 사과 하나를 깎아 주셨는데, 감동적이었다. 목이 마르면, 당신의 친구가 물 한 잔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감동적입니다. 우울할 때 위로의 말을 받으면 감동적이다. 네가 행복할 때, 친구가 너와 즐거움을 나누는 것은 감동적이다. 평상시에는 작은 축복을 받았는데, 꽃잎이나 나뭇잎 한 조각이라도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남자, 매일 얼마나 많은 평범한 일이 그를 감동시켰는가! 어쩌면, 때로는 그들의 자질구레한 일 때문에 우리는 눈을 멀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람이 감동한 것은 사랑 속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는 말이 있다. 붉은 먼지에는 정이 있고, 세상에는 정이 있다. 우리는 평범함이 우리의 눈을 가리고 감동을 느끼지 못하게 할 이유가 있습니까?

감동이란 무엇입니까? 천 명이 천 개의 답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당신이 누구든 감정이 없는 사람에게 감동이 무엇인지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감동은 입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감동은 가슴 벅찬 봄과도 같다. (서양속담, 감동속담) 감천을 마시면 우리의 마음은 맑고 밝아진다.

감동, 술취한 바닷바람 같다. 바닷바람을 느끼니 우리의 마음은 순수하고 넓어졌다.

가슴 아픈 눈처럼 감동하다. 눈을 감상하니 우리의 마음은 조용하고 평화로워졌다.

이 세상에 움직이는 발자국이 없으면 얼어붙은 세상이 된다. 냉혹하고 무정하다.

친구, 당신의 마음을 진흙에서 빼내세요! 우리 삶의 감동을 기억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