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중화민족의 기원: 중화민족의 기원과 역사.

개요: 용의 이미지는 오랫동안 중화민족의 상징이었다. 이 글은 용과 중화민족이라는 허황된 이미지의 깊은 연원을 탐구하여 많은 외국 중국어 학습자에게 정확한 용문화를 전달하고자 한다. 키워드: 용띠민속문화 1. 용의 기원

20 12 는 마야인들이 예언한' 세계 종말' 의 해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임진룡의 해이기도 하다. 이곳의 용은 중국 수천 년 동안 전설의 생물, 즉 십이지띠의 용이다.

고대에는' 사상' 이라는 말이 있었다. 동쪽은 뿔, 강, 땅,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구성된 검푸른 용이다. 합쳐서' 흑룡 칠박' 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용, 각숙은 용각, 강숙은 용목, 숙은 용가슴, 숙은 용복으로 여겨진다. 용심은 바로 용숙이고, 용복이다.

용은 매우 특별하다. 그것은 진짜 동물이 아니라 문화가 창조한 영적인 것이다. 황도 십이궁에서 유일하게 전설적인 생물이다. 이른바 십이띠는 해를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이 있다. 중국 특유의 민속문화로서 대대로 전해져 중국 인민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생" 은 "생, 생" 을 의미하고, "쇼" 는 "유사, 유사" 를 의미한다. 십이지띠는 12 지지와 연결되어 있다. 고대에는 천건과 지지로 년, 월, 일, 시간을 표시했다. 천간은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사람, 귀신이라는 열 글자이다. 지지는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 위, 신, 유유, 술, 바다 등 12 자이다. 반대로 하늘과 땅이 서로 맞물린다. 천간 6 주, 토지 5 주, 정확히 60 년,' 갑자' 입니다. 고대인들은 12 종의 동물, 12 지지를 사용했다. [1]180 용은 조디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고대의 12 진설은 일요일을 12 점으로 나누어 12 가지로 대표했는데, 그 중 첸은 동방에 있고 용띠였다. 이미지 에서 볼 때, 첸 은 3 월 구아, 바로 용족 장마철, 첸 자연스럽게 용이다; 진씨는 양승동, 배룡, 그래서 진이는 용이라고 말했다.

현대한어사전' 은 용에 대한 해석이다. "중국 고대 전설의 신이동물은 몸이 길고 비늘이 있고, 뿔이 있고, 발이 있고, 갈 수 있고, 날 수 있고, 게임을 할 수 있고, 구름을 타고 비를 모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용은 전설의 생물일 뿐, 실재하는 것이 아니며 공룡과 연결될 수도 없다. 용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만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드래곤 숭배의 기원에 대한 연구는 무수히 많아서 여러 가지 관점이 다르다.

자원과 자해로 대표되는 신기한 동물이 있다. 동물에 대한 현상학 참고가 있는데, 용은 많은 동물의 집중적인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토템 합병론이 있는데, 좀 더 많은 것을 대표해서 용은 토템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뱀의 머리에서 용과 토템에 대해 이야기하다' 라는 글은 "하지만 용은 무엇일까?" 라고 지적했다. 우리의 대답은 토템입니다. 토템에만 존재하고 생물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 생물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다양한 토템으로 구성된 복합체이기 때문입니다. 진짜 공룡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지는 공룡 유산이 있다. 외국의 일부 소개는 중국의 용이 서방에서 도입된 것이라고 말한다.

어쨌든 용은 결국 실제 생물이 아니라 사람들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이는 중국인들의 용에 대한 특별한 사랑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는 중국 예로부터 길조 문화와 관련이 있다. 쓰촨 (WHO) 에는 용담, 용천정, 볼용산 등 용의 이름을 딴 곳이 많다. , 전국적인 명절 경축 행사에도 풍습과 습관이 있다. 예를 들면 설날 용춤, 단오절 용등 놀이, 용선 그리기 등이 있다.

둘째, 용의 진화

용의 문화적 의미는 신수, 수신, 독재황권의 상징을 거쳐 민족 문화의 상징 몇 단계를 거쳤다. 서화탕' 중국의 용' 제 7 장은 "용이라는 특수한 예술적 이미지는 역대 노동인민이 창조한 것으로, 오랫동안 봉건 통치계급에 약탈되어' 황덕' 과' 황권' 의 상징이 되었지만, 노동인민은 강한 생명력을 지닌 민간 문화에서 용의 주제가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용을 뒤덮은 황권고리를 지우고 민간경사와 상서로운 신수가 되어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상과 소망의 화신이 되었다. " [2] 19

원시적인 용상은 전설의 맹수처럼 매우 간단하고 소박하며 복잡한 상징적 내포가 없는 신비로운 생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기' 에서는' 용, 숲, 봉황, 거북이' 라고 불리며 사령으로 통칭된다.

그리고 물신으로서 사람들은 그를 존경한다. 견자의' 권고편' 제 1 조는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져 용생이 된다" 고 말했다. 문헌 기록에서 자주 그것을 써서 비를 구하다. 그래서 이후의' 서유기' 등 문학작품에는 사해용왕, 즉 용이 바다 (즉 물) 의 주인이 될 것이다.

용과 황권의 연계는 주로 한고조 유방 때문이다. 출신이 비천해서 대중을 납득하기 어려울까 봐, 그의 어머니가 그를 낳기 전에 용과 얽혀 있다는 이야기를 지어냈다. 그래서 그는 용이었다. 이후 황제들은 잇달아 자신을 진룡의 아들이라고 부르며 자신의 통치권을 확립하였다. 중국인의 전통적 사고에 따르면, 진정한 용제는 황제라고 자칭할 수 없고, 용은 황제의 특허가 되었다. 황제의 모든 것은 용과 관련이 있다. 그의 몸은 용신이고, 그의 얼굴은 용얼굴이다. 드래곤 자체의 색깔, 노랑, 황제의 전용색이 되었다. 피실험자가 비슷한 물체와 색깔을 장식 패턴으로 사용하면 살신의 재앙을 초래하기 쉽다.

봉건 제도가 사라진 후 용의 이미지가 인민으로 진입하고 인민의 생활로 들어가 인민으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사실 중국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용의 이미지는 이미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의 응집과 누적이 되었다. 중국의 모든 사람에게 용의 이미지는 상징일 뿐만 아니라 피와 살이 있는 감정이기도 하다. 용의 기세가 웅장하고 웅장하며 힘이 있어 중화민족 양강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이미지이다. 올해 춘완, 왕리홍' 용의 후계자' 를 한 곡 불렀다. "용의 후손" 에서 "고대 동양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었는데, 모두 용의 후손이었다" 고 불렀다. 공통된 신앙이 있기 때문에 전국 각족 인민을 단결시키고 민족 응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용문화도 우리 일상생활에 널리 등장한다. 올 춘완 진행자와 배우의 수놓은 용, 채색용, 용문복, 개막식 애니메이션에서 눈부신 효과 중 화려하고 패기가 넘치는 용비상이 있다 ...

셋째, 중국과 서양 용

세계의 모든 주요 문명에는 용의 전설이 있으며, 바빌로니아의 고대 용, 북유럽의 용, 인도의 나가와 같은 중국만의 전설이 아니다. 가장 본질적인 점은 중국과 서방 국가들이 용을 대하는 태도에 있다. 중국인과 서양인이 용을 대하는 태도는 완전히 다르다. 중국인들은 용을 숭배하는데, 그것을 신령으로 볼 뿐만 아니라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용춤, 용등 보기, 용선 그리기 등의 풍습이 있다. 서방 국가들은 용을 미워하고 용을 악의 상징으로 여기며 정복을 시도했다. 그들의 문학 작품, 게임, 그림 등은 모두 도살룡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전형적인 서구에서 널리 전해지는 판타지 소설인 트레이시 시크먼과 마가렛 비스가 쓴' 용총 연대기' 는 서양인들이 용을 대하는 일반적인 태도에 대한 참고로 삼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