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화가 장 rugang (장 Shi) 의 기억에있는 오래된 베이징

장여강, 호스바와 장세, 1965 년 베이징, 남자, 1949 에서 태어났다. 가정의 영향을 받아 그는 어려서부터 서화를 좋아했다. 소년 시절 베이징 소년궁 국화팀에 재학하여 산수, 화조를 장기간 연구하였다. 그는 최자범, 장립진 등 유명한 예술가를 스승으로 모시고 다녔다. 화풍에서 오창석, 제백석 등 대사의 스타일을 추구하다. 황산, 태산 등 명산대천에도 가 본 적이 있어 자연을 이용해 자신의 예술언어를 탐구했다. 서화를 하나로 만들기 위해, 나는 여러 해 동안 그림 뒤의 서예를 배웠다.

장여강은 재능이 넘치고 조예가 깊은 화가이다. 산수화 창작에도 자신의 깨달음과 이해가 있다. 펜과 잉크의 표현은 여전히 ​​프리 핸드 연속이지만, 라인은보다 부드럽고 섬세하며, 산천 계곡의 레이아웃은 자체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흐르는 물,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산촌 비설, 노을 고기잡이를 불문하고, 의경은 분명하고 시적이며, 화가의 필묵 결합과 문학적 사고의 수준과 척도를 보여준다.

특히 얻기 어려운 것은 그가 창작한 골목화도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골목, 장여강의 작품에서 고기의 문화적 상징이며, 옛 베이징의 기억이다! 이런 기억이 그의 귓가에 있을 때 그에게는 익숙하고 친절하다. 그래서 그의 골목 그림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꾸밈과 디테일 표현에 능하다. 어떤 늙은 베이징 사람이라도 오래간만에 온 따뜻함과 시를 읽을 수 있다. ...

장여강의 멘토는 유명한 대작가 최자범과 장립진의 두 선배이다. 모두 프리 핸드 마스터이지만, 두 선생님의 예술적 스타일은 다르다. 프리 핸드 모두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있다. 장여강은 운이 좋다. 그는 두 명의 프리 핸드 예술가의 필묵에서 자신의 길과 예술에 종사하는 기초를 찾았다. 그의 화조화화에는 두 명의 선생님이 통쾌하고 소박하고 두터운 필묵 표현을 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정신적 차원도 스며들고 있다. 장여강의 묵련은 언뜻 보면 흑백이 크고, 붉고 녹색이 크고, 얼굴이 크고, 획이 커서 과장된 변형이 특징이다. 이런 예술적 용기로 볼 때, 두 선생님의 운율과 운치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면, 장여강의 꽃새 그림, 특히 그의 작품 속 연꽃에는 빨강, 녹색, 검은색, 회색, 색채가 소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추구하는 상황에서 그의 작품 속 색블록은 정신적인 이미지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적당한 색조는 화면을 렌더링할 뿐만 아니라 감각도 자극한다. 이런 강렬한 색채 대비는 관람자가 그림 속의 경지와 필묵에 함축된 언어를 감상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결국 필묵으로 세상에 대한 내면의 인식과 감동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런 인식과 감동은' 영상' 형식으로 표현된다. 그것은 외적 이미지의 복제가 아니라 감정의 필터링을 거쳐야 한다. 마음이 그림 속에 있어야만 예술 효과가 생동할 수 있다. 장여강이 이렇게 무지하니, 너는 그의 수묵연꽃을 시리즈로 읽을 수 있다. 너는 그 아름답고 매혹적인 연꽃에서 많은 맛을 읽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신록', 녹색 개구리 한 마리가 연잎 위에 쭈그리고 앉아 그 자세를 볼 수 있다. 이 개구리는 볼을 휘저어서 노래 준비를 하고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 때의 연잎은 아름답고 다채롭고, 푸른 물은 벽처럼 푸르고, 백련옥면은 봄을 함유하고 있다. 이때 봄바람이 서서왔다. 연잎이 떨리고 개구리의 울음소리가 갑자기 터졌다. 그래서 연못의 연잎 전체가 박수를 치고 있는 것 같다. 장여강의' 묵연꽃' 은 고요함 속에서 일종의 생활 상태를 밝히는 데 능하다. 고요해 보이는 고요함 속에서, 항상 리드미컬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중국화는' 쓰기' 에서 나온 것이고,' 쓰기' 자체는 필묵이다. 이것은 우리가 서화와 다른 곳이다. 필묵과 문사는 숨결에만 연결되어 있고, 오직 자유 속에서만 자신의 영혼과 사상을 가질 수 있다. 장여강은 필묵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필묵에도 능하다. 서예는 필묵의 기초이며, 자유의지지이며, 그 자신은 서예가이다. 그래서 그는 정교한 연기를 잘 처리하고, 공예를 초월하고, 재능을 넓히고, 카리스마를 과시하는 데 능하다. ...

장여강의 이름이 반드시 우렁찬 것은 아니며, 아는 사람도 많지 않을지 모르지만, 이름이 어떻게 작품과 동일시될 수 있습니까?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믿을 수 없는 것은 이름이다! 한 사람의 체중은 그의 이름에 달려 있지 않다. 수양은 산이고, 이름은 바람일 뿐이다! 장여강의 작품은 나로 하여금 일종의 무게를 읽게 했다. 인격의 무게뿐만 아니라 예술의 무게이기도 하다! 장여강의 선생님은 유명한 작가 최자범과 장립진의 두 선배이다. 모두 프리 핸드 마스터이지만, 두 선생님의 예술적 스타일은 다르다. 프리 핸드 모두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있다. 장여강은 운이 좋게도, 그는 두 명의 프리 핸드 예술가의 필묵에서 찾았다. 。 。 。

지금 전화하기가 너무 쉬워요. 일을 하는 동안, 모든 사람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고, 화면에서 채팅한다. 그러나, 1980 년대 이전에는 사람들이 편지를 써서 교류할 수밖에 없었다. 비상사태가 있을 때, 그들은 정부 사무실만 전화가 있기 때문에 전보를 보낼 것이다. 집에는 전화가 없지만 공중전화가 있습니다. 만약 XX 개인이 전화를 받으면, 누군가 편지를 보내고, 전화는 4 점이고, 호출은 한푼이다 ...

유일후는 북루와 뒷문교 사이에 우체국에서 폭이 1 미터, 길이가 70 미터밖에 안 되는 작은 골목 옆에 있다. 골목의 동쪽 입구는 시끌벅적한 북루거리이다. 남쪽으로 몇 걸음 걸어가면 뒷문교와 의재간가게이고, 골목서 입구는 넓은 시찰해입니다. 과거에는 시끌벅적한 번화가에서 조용한 시찰해까지 몇 걸음밖에 안 남았고 골목은 좁았다. 맞은편 사람들은 옆으로 통과해야 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나중에 지안문 상가 유일후가 함께 증축되었는데, 지금은 지안문 쇼핑몰도 없어졌다.

내가 어렸을 때 앉았던 부두에 다시 앉다. 창상이 가득한 대문과 여러 해 동안 이어져 온 문턱을 바라보며 우리 엄마의 어린 소년이 부두에 앉아 있는 소리가 울렸다. 이제 나는 이사를 가야 한다. 모든 것이 내 기억 속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다 ...

옛날 북경에는 사합원 외에 많은 독문외원이 있었다. 대부분은 3 ~ 2 개의 작은 방과 마당입니다. 여름에는 정원의 나무가 따뜻하고 조용한 느낌을 준다. 옛날 민간에는 뽕나무, 소나무, 노송, 배, 아카시아가 궁궐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고, 다른 종류의 석류, 라일락, 대추나무가 많이 있었다. 마당이 닫히자 마당이 깨끗하고 향기가 코를 찔렀다. 지금 이런 정원 중 많은 부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올드 베이징 산책새도 팔기 자제의 유산이다. 지금은 공원이나 길가 숲을 산책하는 사람이 많은데, 대부분 은퇴한 사람들이다. 사람들이 함께 걸으며 수다를 떨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북경의 한 장면이다.

이것은 내가 그린 한 소녀가 입구에서 입학 통지서를 받은 그림이다. 1980 년대 이전에는 전화가 아직 보급되지 않았는데, 컴퓨터는 말할 것도 없다. 통신 도구는 모두 우체부가 보내온 것이다. 요즘 젊은이들은 그 시대를 경험한 적이 없다. 어렸을 때 수능 끝나고 언니가 우체부가 일찍 오기를 기대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 자신이 이렇게 통지를 받았다. ...

[강남 추억] 고모수가 너를 보고, 사람들은 강에서 자고 싶어한다. 고대 궁전은 유휴지가 적고 골목길이 작은 다리가 많았다.

그의 골목 그림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꾸밈과 디테일 표현에 능하다. 오래된 베이징인이 읽으면 오래간만의 따뜻함과 시를 읽게 될 것이다. 더 멋진 내용은 아래 선생님의 작품에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