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예술이 왜 과학인지 토론해 보세요.

서예 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상응하는 이론도 따라서 보완적으로 발전한다.

원래 한 가지 사물의 발생 발전에는 반드시 상응하는 이론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필연적인 법칙이며 서예 예술도 예외는 아니다. 서예 예술 이론은 역사상 여전히 단편적인 국면에 처해 있지만, 서예 예술의 각 방면의 이론은 이미 단단함을 드러냈다. 예를 들면: 펜을 잡는 방법, 손목을 들어 올리는 방법, 팔을 들어 올리는 방법, 앉는 방법, 서 있는 방법, 펜을 보내는 방법, 펜을 갈아서 펜을 더하는 방법; 어떻게' 베끼다',' 얼굴을 때리다', 먼저 어느 것을 배우고, 어느 것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어느 쪽으로 돌아가는가; "서첩" 은 무슨 신경을 쓰나요? 비석이 무엇이고, 게시물이 무엇이고, 잉크가 무엇이고, 누구의 것이고, 어디에 있고, 어떻게 뒤척이며, 마지막에 어디로 갔는지, 어떻게 진짜인지, 어떻게 가짜인지, 서예가가 작품을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성공적으로 썼는지, 어떤 경험이 있는지, 어떻게 감상하고, 소장하고, 표장하는지, 펜, 잉크, 종이, 벼루 등 글을 쓸 때 쓰는 각종 도구까지 있다. , 모두 식견이 있다.

서예 예술의 각 방면에 대한 연구가 축적되어 깊은 학문이 되었다. 비록 그들은 역사에서 완전히 짬을 내지 않았고, 과학적인 체계로 정리되지도 않았지만, 이와 관련된 모든 방면에는 깊이 차이만 있고 빠뜨리지 않았다. 전임자들이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해야 하고, 우리는 대량의 가치 있는 유산을 물려받았다. 우리는 오늘날의 과학 이론으로 그것들을 빗어 정리하여, 구조가 엄격하고 체계가 완벽한 서예 예술학, 줄여서 서예학이라고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학, 서예학, 서예학, 서예학, 서예학, 서예학, 서예학, 서예학)

장인' 과' 집' 은 큰 차이가 있다. 장인은 원래 전문인이었다. 나쁜 뜻은 아니었지만 습관적으로' 장인' 의 의미와 연계되어' 서예가' 는 글자만 쓸 줄 알고, 뜻을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작가가 되었다. 물론,' 문자적 의미' 의 요구는 더 깊고 달성하기 어렵다. 그러나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서예 예술에 관한 지식을 모르고' 집' 을 쓰는 것은 너무 멀다. 이를 위해, 우리는 서예 예술을 연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쓰기' 뿐만 아니라' 책' 과 관련된 일부 이론에 대해 필요한 토론과 연구를 해야 문을 열고, 방에 들어가고, 오묘함을 알고, 안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