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원과 유우석산수시의 유사점과 차이점.

유종원은 문장 내용을 매우 중시하고, 글을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국리민을 이롭게 해야 하며, 실천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며 문학이 세계에 유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상 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결합을 주장하면서 글쓰기가 엄숙하고 작가의 도덕적 수양의 중요성을 강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선진 양한의 문장 추앙에 극진하여 유교 고전 장자 노자 이소 사기 등을 공부할 것을 제안했다. ,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 나를 위해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목이 메어 음식을 낭비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시 이론 방면에서 그는 유희가 비흥을 숭상하고, 천자앙이 길성을 숭상하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원잡극' 구서' 중 백거이의 풍자시에 대한 명제와 일치한다. 그의 시문 이론은 당시 문학 운동의 진보 경향을 대표한다.

유우석시의 이런 특징들은 성당의 품격을 숭상하고 음악미를 중시하는 시풍에 가깝다. 선배 전체가 이 점을 지적했다. 송대 채 □ 는 "류몽덕의 시는 높고 아름답다" 고 말했다. (진희 "시화" 는 "계여음총화" 이후 명대 후응린이 "꿈은 강하고 힘이 있다" 고 말했다. 명나라의 주씨는 유씨가' 성당의 소조' ('소단밀어어') 라고 말했다. 옹방강은 칠언절문의 통합에서 이 점을 지적했다. 그는 "중당 60 ~ 70 년대", "성당이 운전할 수 있는 것은 류몽드와 이준우뿐이다" 고 말했다. ('주시시화') 측은 유우석의 시' 석성' 이 성당 시절' 무공' ('조위 전시') 과 비슷하다고 구체적인 장을 인용했다. 유우석의 시는 당대에 널리 퍼졌다. 서남 소수민족 지역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양양, 일대에서 민가는 끊임없이 노래를 부른다. 나중에 학자들은 유우석을 상대로 한 적이 없어 각자 얻은 바가 있다. 그의 죽지사는 뒤를 이어 사람이 있다. 수시도 죽지사를 썼지만, 그는 주로 유시의 풍자예술을 공부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비평으로 가득 찼다. 소길은 유우석의 시를 좋아한다.' 의미심장하고 구불구불하다' ('맹동시집전 시주'). 왕안석의' 칠율은 꿈과 같다' ('조위 전시'), 서위, 원홍도의' 칠절대 꿈을 순서대로 한다' ('강재시화'). 유우석은 시에서 쓰는 단어가 반드시 출처가 있는 관점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후에 강서시파에 의해 이용되었다. 황정견과 진사도는 자신의 참신한 인생을 표방하며 유우석의 명편을 자신의 시 (시인 비듬, 임원' 계곡시화',' 뒷산시화' 등) 로 자주 사용한다. ). 유우석의 내용 중 일부는 평범하고 기교가 뛰어난 감상시도 강서시파에 채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