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언어 특징은

시의 언어 특징은 함축적 원통, 언어 이미지, 언어 점프, 간결한 말, 예술 과장, 조화미 등 6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함축적 완곡 어법. 시는 종종 비유, 그림자, 아이러니, 호 일, 반어, 전고, 비유 등의 표현 수단을 사용하여 함축적 우여곡절, 함축적 완곡 어법을 함축하여 한정된 언어로 독자에게 무한한 상상력 공간을 남겨준다. 예를 들어 임승의' 임안부제' 는 얼핏 보면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의 걸작이지만 자세히 읽으면 현외의 소리가 난다.

2. 언어 이미지. 시는 종종 이미지 언어를 특징으로 하며, 시인의 감정과 시의 경지는 흔히' 사물' 을 이용하여 이미지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시 속에는 늘 그림이 있고, 시화는 공존하며, 의의가 무궁하다. 장욱의' 도화계' 의 이미지가 풍부해 아름다운 그림책을 그렸다.

3. 언어 점프. 시의 문장은 글자 수, 리듬, 이미지 등의 요인에 의해 제한되며, 그 구성은 현대 중국어와는 크게 다르거나 생략되거나 거꾸로 되어 있다. 예를 들어, "천리 밖, 백설오두" 는 술어를 생략했다. 또 다른 예는' 죽어 세탁녀가 돌아가고 연잎이 어선 앞에서 거두는 것' 이다.

4. 간결한 단어. 시인은 종종 내용과 의경의 필요에 따라 가장 적절하고 표현력이 뛰어난 단어를 선택하여 자신의 사상을 표현한다. 그 목적은 가장 적절한 단어와 표현으로 달인이나 사물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다. 지아 섬의' 연못가의 새가 나무에 주둔하고, 스님이 달을 밀어 문을 내려간다' 는 이야기가 이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준다.

5. 예술 과장. 시의 진실은 생활의 진실보다 높고, 예술의 과장은 생활의 농축요약으로, 생활보다 더 농축되고, 숭고하고, 더 생동감 있고, 더 깊다. 이백의'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두보의' 서리가죽은 비 주위를 40 주 동안 미끄러지고, 그 끝의 푸른 물고기-푸른 하늘 2 천 피트' 는 모두 시적 과장의 걸작이다.

6. 소리와 리듬의 조화

。 시는 리듬의 조화를 중시하는데, 주로 리듬의 압운, 평정, 운율을 나타낸다. 그것은 높고 낮은 탁함, 억양, 멜로디가 아름다운 느낌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이 암송, 기억, 전승을 쉽게 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