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운: 운명이 가라앉는 시대에 혼란을 통제하다. 혁신: 참신한 방향으로 발전하다. 시사 문장 () 는 바짝 따라야 한다.
어느 날, 시대의 침몰한 운명은 참신한 방향으로 발전하지 않았다. 문예 창작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는 뜻이다. 문학 창작은 시대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어느 날 새로운 방향으로 발전하지 않는 날이 없다. 문학 창작과 시대의 관계를 설명하다.
조익' 청대 시론' ('북집' 권 46)' 시는 시인' 에서 나왔다. 이 말은 동파에서 나온 것으로, 외신의 형상을 취하는 것을 의미한다. 영양이 자다가 뿔을 달고, 천마가 분진 () 을 달리다. 사실 이론이 너무 높아서 공부한 후에도 따라 배우기가 쉽지 않다. 시는 세계와 함께 움직이고, 날이 새지 않는다.
고숙이 점차 밀착되어, 벌목하지 않고 진부하게 되었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예를 들어 말을 타면 진에 더 잘 어울릴 것이다. 남국 풍경의 끝, 왜 서호 봄빛이 있는가. 또 손으로 그린 것처럼 신사처럼 보입니다. 비파 봄바람, 관화라. 초월할 줄 알았고 비싸기도 했다. 내가 말을 말로 바꾸려고 노력하자 사건이 뒤집혔다. 시는 시이고, 진정한 시인이다.
조익은' 시론' 에서' 시를 쓰면 반드시 시가 되고, 그 비시인을 안다' 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시학 이론을 제시했다. 수시는' 연릉왕주부화의 두 가지 부러진 가지' 시에서 당시 시단과 예술계가 모두 유사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고 느끼며' 평화가 비슷하다. 이웃의 동반자를 만나다' 고 발표했다.
시는 틀림없이 이 시일 것이다. 너는 네가 시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수시의 시 미학은' 전신' 과' 원운' 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시 미학이 모사와 문장으로 뜻을 표현하는 것에 만족할 수 없고, 이미지를 초월하여 일종의' 신운' 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조익이 수시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수의 이론이 후세 연구시의 범주를 넘어' 시가 세계와 함께 움직이고, 날이 새지 않는다' 고 주장하며, 시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날이 혁신하고,' 혁신' 을 시가의 심미 기준으로,' 시가 진정한 시인' 이라고 날카롭게 제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