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후의 반성 1 나는 본문' 살구가 익었다' 의 두 번째 수업에 참가했다. 주로 할머니의 고상한 자질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이런 사상을 주입한다. 앞으로의 공부와 생활 속에서 우리는 할머니로부터 배우고, 다른 사람들과 우리의 행복, 기쁨, 행복을 나누어야 한다. 교육의 중점은 학습을 통해서이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이 수업이 나에게 이런 생각을 남겼다고 생각한다.
첫째, 본문을 기초로 학생의 상상력이 나의 상상력을 능가한다.
새로운 수업은 국어수업이 학생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주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수업 시간에 많은 상상력을 안배했다. 먼저 할머니가 오시는 것을 상상하고 많은 친구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여기서 상상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대답은 모두 나의 상상 범위 내에 있다. 둘째, 학생들에게 할머니가 왜 떨리는지 상상하게 한다. 학생들은 본문과의 연락을 기초로 1, 할머니는 연세가 많으시고 힘이 작으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2, 살구나무는 비교적 높아서 할머니는 손이 닿지 않는다. 3. 할머니는 친구들에게 단 것을 먹게 하고 익은 살구를 주신다. 이 모든 답은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학생은 "선생님, 저는 여전히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할머니가 늙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본문도 늙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글의' 나' 는 지금 위대한 작가일 것이다. 이 할머니는 발에 묶여있을 수도 있지만 걸음이 너무 작아서 서 있을 수 없어 계속 떨고 있다. 학생이 이 말을 했을 때 나는 매우 놀랐다. 나는 시교에서 한번도 만난 적이 없어 그의 비현실적인 상상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수업을 준비할 때 이 점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나는 때때로 내가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과 토론하고 있는 것 같다. 그들에게 배우고 있다: 적극적 사고, 대담 발언 ... 또한, 나는 내가 수업을 준비할 때 학생의 실제를 더 깊이 고려하지 않고, 이런 수업에 대해서도' 천마천빈' 의 지식을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학생에 대한 평가는 되도록 정확해야 한다.
평가는 교실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평가의 정확성은 학생들의 지식 습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수업의 마지막 부분은 학생들이 할머니의 말 (기쁨과 기쁨을 함께 나누자 ...) 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이 일상 학습과 생활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이야기하게 하는 것이다. 한 학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전에 누군가가 나를 때렸는데, 나는 반드시 갚을 것이고, 결코 자신을 손해 보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부터, 나는 더 이상 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때때로 나는 단지 조금 먹기로 했다. 지는 것은 복이다. " 학생들은 나 자신에 대해 너무 융통성이 없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어떻게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지 알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이런 평가를 했다. 네가 말한 것은 함께 나누는 것이 아닌 것 같다. 너는 앉아서 스스로 생각할 수 있다. 당신은 앞으로 무엇을 할 것입니까? 하지만 그때 난, 그의 접근 방식과 할머니가 생각: 그의 친구가 살구를 훔쳐 그들을 처벌 하지 않는 것을 발견 하지만, 가장 익숙한 살구를 선택 하 고 그들에 게 먹을 수 있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실 이 학생은 줄곧 할머니의 관행에서 영감을 받았기 때문에, 나는 원래 그에게 이런 평가를 할 수 있었다. 너는 정말 철이 든 아이이고, 너는 할머니만큼 너그럽다. 이런 평가라면 그 학생은 수업이 즐겁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분명히, 다른 평가 결과는 완전히 다르다. 전자는 학생들이 앞으로 대담하게 발언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심각한 것은 선생님의 의도하지 않은 부정확한 평가가 학생들에게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수업시간에 주의력을 고도로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답은 반드시 짧은 시간 안에 진지하게 분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전제는 교사 자체가 텍스트에 확실히 친밀 해야 한다 이다, 그래서 텍스트를 통해 얻는 것이 열쇠 이다. 수업 중의 잘못을 보완하기 위해 수업이 끝난 후, 나는 그 학생에게 다시 한 번 말했다. 네가 수업시간에 거론한 예도 괜찮다. 네가 할머니만큼 너그럽다는 것을 설명한다. 학생들은 즐겁게 웃었다. 이때 나도 안심했고, 앞으로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스스로 일깨워 주었다.
이것은 수업을 시작한 후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두 가지이다. 아마도 나의 분석이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적어도 나는 나의 부족함을 볼 수 있다.
제 2 절 수업이 끝난 후 국어 교육에 대한 반성' 까마귀 물 마시기' 는 사실 우화 텍스트이다. 우화는 보통 사람들에게 생각을 자극하는 이치를 가르쳐 준다. 1 학년 학생들이 이해력이 부족하다면, 교사가 어떻게 학생들에게 본문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할 수 있는지, 개인적으로 이 본문의 중점과 난점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 학생들은 이미 새로운 단어를 이해하는 법칙을 익혔기 때문에, 그들은 모든 단어를 해석할 필요가 없고, 단지 어려운 것을 선택하여 이야기하기만 하면 된다. 학생들에게 새 단어를 쓰도록 가르칠 때는 시간과 정력을 들여 가르쳐야 한다. 학생의 작문 능력이 아직 불안정하기 때문에 선생님의 끊임없는 일깨움과 지도가 필요하다. 두 번째 수업은이 텍스트를 가르치는 열쇠입니다. 수업하기 전에, 나는 3 ~ 5 분 동안 새 단어를 복습하고 본문을 인용할 것이다.
먼저 본문을 출석하여 복습과 독서 상황을 점검한 다음, 까마귀가 물을 찾았다는 것과 같이 학생이 생각하고 대답할 수 있도록 질문을 할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것은 물을 마셨습니까? 너는 그 말에서 알아차렸니? 왜 까마귀는 물을 마실 수 없습니까? 까마귀가 병에 든 물을 어떻게 마시는지 누가 상상이 가십니까? 까마귀가 물을 찾았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을까요? 언제든지 술을 못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잠깐만요. 일련의 문제들은 학생들이 본문을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이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까마귀의 심정을 다시 이해하고, 학생들의 감성을 키우고 본문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수업 후 국어 교육에 대한 반성. 이 본문을 쓰는 목적은 학생들이 태어날 때부터 원숭이 왕이 된 경험을 이해하고, 용감하고 장난꾸러기 특징을 체험하고, 그 이미지를 느끼고, 고전문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교육의 중점이다. 본문은 고대 문어문인데, 어떤 단어는 현대 언어와 다르다. 그래서 이 단어들의 뜻을 이해하고 본문을 읽기가 어렵다.
이 글의 언어 표현의 특징에 따르면, 나는 교학할 때 독서를 주선으로 교학 과정을 배정한다. 우선, 학생들은 스스로 본문을 읽고, 정확하고 유창하게 본문을 읽으며, 독서에서 본문의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한다. 그런 다음' 석원숭이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어떻게 원숭이 왕이 되었는가' 등의 문제를 둘러싸고 읽고 토론한다. 그런 다음 텍스트를 읽고 독서에서 이미지를 느껴보십시오. 마지막으로, 학생들을 조직하여 손오공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적당히 국어 활동을 확장하고 전개한다. 손오공, 대부분의 학생들은 모두 그를 잘 안다. 학생들이 그의 원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수업의 중점이다. 가르치는 동안 이미 학우의 마음속에 세워진 손오공의 이미지를 중시하고, 읽기, 생각, 유기농을 결합시켜 손오공의 원시적인 이미지가 학우의 마음 속에 분명하게 세워지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예를 들어, "나는 갑자기 군중 속에서 돌원숭이 한 마리가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들어가겠습니다! \ "나는 들어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눈을 감고 웅크리고, 수직으로 쓰러졌고, 곧장 폭포 샘으로 뛰어들었다. "학생들이 보통 느끼는 손오공의 이미지를 읽고 연락하게 했다. 너의 눈앞에 무슨 일이 생긴 것 같다. 상상한 후에 말하고 읽다. 이렇게 하면 손오공의 이미지가 학생들의 마음속에 세워질 것이다.
물론, 이 수업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문에는 비교적 어려운 단어들이 있고, 많은 단어들이 이 이 수업의' 인식' 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병음을 통해 이 단어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본문에는 학생이 대의를 알 수만 있다면 되는 단어가 몇 개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아마 "이 석두 조각은 반고 창조 초기부터 있었고, 오래전부터 기운이 났다" 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일일이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독서에 영향을 미치는 고금의 차이가 큰 어의가 있다면, 학생은 수사사전을 통해 해결할 수 있고, 어떤 선생님은 직접 말할 수 있다. 대량의 교실 시간을 차지하는 것을 방지하다.
레이스 애교자의 사랑' 은 우리나라 당대 유명 작가 쇼부흥의 서사 산문이다. 이 자독본문은 간단한 언어와 전형적인 장면, 언어, 동작, 태도 등의 세부 사항으로 모자간의 감동적인 사랑을 보여준다. 단어와 구를 분석하여 이런 모자의 사랑을 이해하는 것이 이 수업의 중점이며, 사랑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은 이어갈 수 있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이 이 수업의 난점이다. 지금의 외동 자녀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받은 사랑에 대해 귀담아듣지 않고, 보답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교학 에서 어떻게 학생 전체 인식 텍스트 후 에 잠입해 어머니 가 어떻게 아이 를 사랑 했 는지, 아이 는 어떻게 보답 했 다. 특히 후자 의 이해 와 깨달음 을 통해 사랑 의 참뜻을 체득하고 감정 의 영향 과 추진 을 받 는 것 은 내 가 이번 고려 의 중점 문제 다. 구체적인 구현에서, 나는 제목에서' 사랑' 이라는 글자로 시작하여,' 전반적인 인식-중점 분석-귀환 승진' 이라는 교학 아이디어로, 학생들에게 레이스 애교 중의 사랑이 어떤 것인지 이해하게 했다. 그런 다음 여영조 선생님의 판 교수 모델을 수정해' 텍스트 찾아보기, 사랑 이야기 요약, 어구 감상, 사랑 세부 사항-감정' 이라는 교육 사고를 채택했다. "사랑의 연속 유발" 이라는 핵심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언어 평가, 상상의 말에서 모자 사이의 깊은 감정을 깊이 체득하고, 진정으로 입문, 문대화, 인물에 접근하고, 정서로 노래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가 이 수업에서 어떻게 느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학생들의 독특한 경험과 발전에 초점을 맞추다.
본연의 정을 가지고 입국하여 모자의 애틋함을 체득하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글은 어디에서 사랑의 느낌을 표현하는가?" 라고 말했다. 교류의 주제에 대해 학생의 시각에 서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보충하고, 선택하고, 다른 말을 하게 한다. 모든 사람은 경험이 있고, 모든 사람은 수확이 있고, 모든 사람은 발전이 있고, 이전의 교육 위주, 학습 위주의 교실 수업을 바꾸고, 학생이 수동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주동적인 학습으로 삼고, 정적을 띠며, 우우우로 어려움을 촉진하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반 전체가 중국어를 배우는 적극성과 적극성이 모두 높다. 학생이 말하는 과정에서 본문의 중점과 난점을 돌파하다. 더 중요한 것은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 소통 과정에서 언어 표현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아이들의 훌륭한 발언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둘째, 키워드를 잡고 문장 주제를 이해한다
교수에서 선생님들은 주제를' 모성애 아이, 아이가 엄마를 사랑한다' 에서' 전승과 감사' 로 승화시켰다.
어머니의 사심없는 사랑, 포용적인 사랑, 지혜의 사랑, 세심한 사랑 ... 한마디, 대사, 작가는 사랑이 세상을 놀라게 하지 않았지만, 독자들에게 사랑하는 아들의 뛰는 심장을 분명하게 느끼게 했다! 아들의 괴로움과 죄책감, 어머니에 대한 이해와 귀환, 아들에 대한 독특하고 형언할 수 없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랑은 마치 감동적인 장면이 우리 곁에서 일어나는 것처럼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선생님은 사람들에게' 사랑' 을 외치지 않고 키워드를 씹어 분석하게 했다. 타당할 뿐만 아니라 분석에서 학생들의 감상 능력을 향상시켰다.
셋째, 적절한 확장, 시기적절한 확장, 적절한 보충, 적절한 정서적 자극.
이 영화는 다정한 문장, 특히 독자들이 쇼포성의 가정과 경험을 진정으로 알게 되면 이 어머니에 대한 인식이 질적으로 도약할 수 있다. 그래서 학생들이 모자의 사랑을 분석한 후, 나는 이 계모와 작가의 이야기에 가입하여, 생활 속 사랑에 관한 추억을 상상하는 등, 학생들의 사랑에 대한 이해를' 큰 사랑' 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번에, 당신은 엄마가 우리에게 레이스가 달린 만두만 가르쳤다고 생각합니까?" " 이 주제가 탐구됨에 따라 학생들의 사랑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질 것이며, 이번 수업의 난점도 잘 돌파될 것이다.
수업이 끝난 후 리더와의 교류를 통해 판서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다면 선생님의 말투와 말투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정말, 모두가 말했듯이, 좋은 수업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에게 큰 진급이다. 이 수업의 경험은 간계교육의 농후한 과학연구 분위기, 관련 지도자의 착실한 태도, 영어학교라는 대가족의 따뜻함과 친밀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국어 교육의 수업 후 반성 5 는' 생활 속의 전통문화' 라는 새로운 교육 내용의 교학에서 중학교 3 학년 학생은 이전에 접촉한 적이 없다. 새로운 교육 내용에 직면하여 어떻게 가르쳐야 합니까? 어떻게 가르치나요? 내 마음속에는 밑바닥이 없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새로운 교육 과제에 직면하여 회피할 가능성은 없고 마주할 수밖에 없다. 중국은 5,000 년의 역사를 가진 대국으로,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근면한 노동인민은 생산생활에서 찬란한 민족문화를 창조했고, 우리는 오늘날의 생활 속에서도 여전히 다채로운 중국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다. 그녀는 마치 거대한 보고처럼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이러한 우수한 전통문화는 도자기, 종이 오려내기, 천, 점토, 연극, 서예, 연 등 민간에서 광범위하게 전승되고 전파될 수 있다. 교육에서, 나는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습 분야를 넓히며, 학생들의 종합 학습의 주동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한다.
우선, 나는 학생들이 수업 전에 대량의 관련 자료와 사진을 수집하도록 안배했다.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중국 전통문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비교적 충분히 이해했다. 전체 교육 과정에서, 나는 먼저 하나의 교학 상황을 창설하고, 하나의 계발적인 소개로, 단번에 학생들을 사전 설정된 상황으로 데려왔다. 학생 여러분, 눈을 감고 강의에 집중하세요. 선생님은 17 과를 통해 공자, 노자, 맹자, 장자와 같은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들을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모두 찬란한 민족 문화를 창조했지만, 이것들은 우리 전통문화의 한 측면일 뿐이다. 오늘날의 생활에서 우리는 여전히 곳곳에서 다채로운 중국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다. 그것은 마치 거대한 보고와 같으니, 우리 함께 들어가자! 어서 가서 그녀의 무한한 매력과 풍채를 감상하세요!
그리고 나는 학우에게 미리 수집한 자료를 꺼내라고 했다. 내 사진은 칠판에 붙여서 반 친구들이 감상할 수 있게 했다. 그들 중 일부는 정신을 집중하여 이 장면들을 보고, 어떤 사람은 손가락질하고, 어떤 사람은 담소를 나누었다. 그들의 표정에서 나는 이것이 조국의 전통문화의 매력임을 느낄 수 있었고, 그는 학우들을 깊이 끌어들였다. 사진을 보고 모두들 자기 자리로 돌아가 앉았다. 나는 말했다: "방금 모두들 조국의 전통문화를 담은 사진을 감상했다. 그들을 본 후에 너는 어떻게 느꼈니? 어떻게 생각하세요? 말씀해 주세요! " 네 사람이 한 조로 토론하다. 들어 봐, 생각해 봐, 무슨 문제가 있으면 제기해서 여러분과 토론할 수 있어. 각 그룹마다 말하는 것이 비교적 좋은 학우를 골라 반에서 교류한다. 그룹이 교류할 때, 학생들은 잇달아 준비한 자료를 전시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했다. 내가 학우들의 학습 동력을 보았을 때, 내가 수업 전에 걱정했던 모든 문제가 불필요하게 보였다. 그의 얼굴에도 기쁨과 위안의 웃음이 드러났다.
반 전체 교류 단계에서 각 그룹마다 말을 잘 하는 선수 한 명을 선택해 반 내에서 교류한다. 학생들은 최선을 다했고, 어떤 학생들은 말하면서 사진을 놓았다. 아래에서 들은 학우들은 모두 정신을 집중하여 수시로 환호를 보냈다. 그들은 듣고 나서 전시한 학우들에게도 평론을 했다.
이 수업의 성공은 학생들이 대담하게 자신을 과시할 수 있고, 개성이 충분히 널리 알려지며, 국어 새 수업에 언급된 탐구, 주동, 협동 학습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이 수업은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동원했는데, 학생은 자각적이고 능동적으로 공부하는 것이지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다. 우리 조국이 확실히 풍부한 전통문화 자원을 가진 위대한 민족이라는 것을 실감하고, 우리는 이런 위대한 조국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제 6 과 수업이 끝난 후 국어 교수에 대한 사고' 매우' 는 편독과이며, 제 3 단원 제 4 과입니다. 처음 세 과목을 다 배우고 나서 가르치기 시작했나 봐요. 그래서 저는 그 내용을 정독본문으로 선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제 제 디자인 과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디자인을 할 때, 나는 이것이 어떤 암탉을 가르치는지 잡았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 번째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이것이 혐오스럽고, 업신여기고, 오만한 암탉이라는 것을 총결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두 번째 부분에서는 학생들에게 책임감 있고 용감하고 사랑스럽고 열심히 일하는 암탉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문장을 읽게 했습니다. 내 디자인 때문에 학생들은 문자 표면에서 벗어나 암탉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저자가 암탉에 대한 감정적 태도를 이해하지 못한다. 문장 의 아름다움 때문에, 각 줄거리 의 묘사 는 병행 되어 있어 취사 하기 어렵다. 한 과목의 용량이 너무 커서 마지막 수업까지 늦었고, 수업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본문을 다시 한 번 열심히 읽었다. 수정에서, 나는' 디테일을 중시하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수확할 수 있게 하라' 는 두 가지 이념을 사로잡아 많은 조정을 했다. 나는 더 이상 모든 것을 다 갖추려고 하지 않고, 무언가를 취하고, 세심하게 다듬고, 저자가 "암탉을 미워하고, 더 이상 미워하지 않는다" 는 감정선을 잡고, 전체 교육 과정을 관통한다. 암탉이 싫어하는 부분을 볼 때, 내가 쓰는 문장형은: 싫어-너 () 암탉! 너 (). 이 강연 훈련은 전체 내용을 지도할 것이다. 학생들은 문장 패턴을 이용하여 본문 언어를 바꿔 암탉의 싫어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다. 저자가 왜 암탉을 싫어하는지 이해할 뿐 아니라 언어훈련도 했다. 이 수업은 비교적 간결하다. 나는 암탉에 대한 존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가장 감동적인 문장을 그리고, 가장 인상 깊었던 단어를 동그라미하고, 읽고 이해하도록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육에서, 나는 세부 사항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일곱 번째 단락에서는 중점 단어를 읽고' 몇 번을 가르치는가' 라는 단어를 이해하여 학생들이 작은 재료로 암탉의 고생을 체득하게 한다. 반 쪼그려 앉기' 는 학생들에게 네가' 반 쪼그려 앉기' 를 통해 본 것을 이야기하게 한다. 흥얼거리지 않는다' 는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에게 암탉의 착함을 느끼게 했다. 학생들에게 암탉이 글자를 읽는 선량함과 노력을 느끼게 하다. 교육에서, "만약 다른 큰 닭이 음식을 빼앗는다면, 그것은 분명히 공격할 것이고, 큰 수탉조차도 그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나는 사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암탉이 병아리 한 마리와 밥을 먹고 있는데, 갑자기 큰 닭 한 마리가 와서 먹이를 빼앗고, 암탉" 을 디자인하고 있다고 상상하게 했다. 이 글쓰기 연습은 본문의 공백을 메우고, 학생들에게 그림을 상상하게 하고, 암탉의 움직임을 잡고 암탉의 용감함과 암탉이 내뿜는 진한' 모성애' 를 느끼게 한다. 학생들은 작은 세부 사항을 자세히 보고 자연스럽게 9 단 칭찬암탉을 읽었다. 이 시점에서, 이것은 더 이상 학생의 눈에는 보통 암탉이 아니라 위대한 어머니이다. 마지막으로' 우리 어머니' 의 한 구절을 읽고 모성애의 그림을 감상하며 모성애를 학생들의 마음속에서 승화시킨다.
두 가지 서로 다른 교수 설계는 완전히 다른 교수 효과를 만들어 내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한 수업의 교수 효과는 교수 이념의 지도 아래 텍스트 해석에 달려 있다. 디자인은 이상적이지만 교실에는 항상 아쉬움이 있다. 수업시간에 학생이 말을 잘못 하거나 학생이 말을 할 때 어떻게 학생의 대답을 높일 수 있을지는 여전히 부족하다.
제 7 과' 쉐어는 정말 쉐어와 우리 아버지를 사랑한다' 는 국어 교육에 대한 반성을 읽는다. 아버지는 부상당한 쉐어와 함께 있으라고 하셨는데, 그의 의도는 정말 독특하다. 외로운' 나' 는 오랫동안 외롭지 않고 쉐어와 함께 좋아지고 푸른 하늘로 날아오른다. 이것은 아마도 사람과 자연의 융합일 것이다.
이 문장 좀 봐, 난' 나' 의 나이를 모르지만, 문장 속에서' 나' 가 그리 늙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어. "내 다리가 다쳤어. 엄마와 아빠는 매일 출근하고 집에는 나 혼자만 남았다. 겨울이 지났는데, 나는 바깥의 아름다운 봄을 얼마나 갈망하는가! " 분명히 엄마와 아빠가 나를 돌볼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쁘다고 해석할 수 있다. 아래 글에서 알 수 있듯이, 나는 눈을 돌볼 수 있다. 상처를 입어도 집에서 자신을 돌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독립도 학생들에게 약간의 깨우침을 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걱정스럽다. 만약' 나' 가 미성년자이고, 아버지와 * * 이렇게 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분명히 안 된다. 미성년자는 혼자 집에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 의 이런 경험도 훌륭합니다. "나" 는 눈에게 정력을 바쳤지만, 사실 자기에게도 헌신했다. 이것은 부모가 얻은 행복을 이해하는 것이다.
엄마와 아빠가 얼마나 바쁜지 알 수 있습니다. 엄마와 아빠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는 넘어지는 것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직접 알려주지 않고' 비둘기' 로 아버지의 특별한 당부를 전달하셨다. 아버지는 나에게 다친 흰 비둘기 한 마리를 데려왔고, 나와 아버지는 그것을 목욕시키고 약을 먹였다. 아버지는 나에게 전서구가 어떤 어려움도 두려워하지 않고 천산을 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문장 "아빠" 에는 다섯 가지 동사, 즉 주고, 가져오고, 가져오고, 씻고, 말하는 동사가 있다. 이 다섯 글자는' 나' 를 바꾸었고, 나의 주의력을 그 이후로 옮겼고, 나에게' 관심' 을 이해하게 해 주었고, 나에게 좋은 기대를 가지게 했다. 마침내 어느 날,' 나' 가 설리를 응원했다. 이런 환호는 사실 그렇다.
어쩌면 우리는 학생들로 하여금 이 모든 것을 이해하게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선생님은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이 문장 () 를 이해하셨다. 나는 이런 특별한' 사랑' 이 자연스럽게 학생들을 지도하는 독서, 특히 2, 3, 4, 5 항에 스며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학생이 책을 읽으면서 사고한다면, 이런' 사랑' 도 무형중에 마음속에 옮겨질 것이다.
글의' 이해' 아버지의 행동은 사실 중학교 3 학년 학생들이 생각하는 법을 배우도록 유도하고,' 나' 를 통해 설리에게 하는 일을 통해 어떻게 독립적으로 생활에 직면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이다. 본 단원 3 편의 문장 편집자의 의도는 모국어 학습을 통해 학생에게 심리건강교육을 하는 것이다. 즉 3 학년 때부터 학생들이 어려움과 좌절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를 지도하는 것이다. 이는 학생들이 모국어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중요한 문장. 이 수업,' 나의' 행동은 사실 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약이다. 자기 사랑의 행동으로 자신을 치유하는 것은 매우 아름다운 것이다. 왜냐하면 여기는' 자기 축복' 이기 때문이다.
이 문장 정말 가볍고 유쾌한 어조로 읽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나는 사무실에서 가볍게 읽고, 나는 교실에서 가볍게 읽는다. 부드러운 목소리와 아름다운 축원으로 학생들을 인간 천국으로 데려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