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리움에는 많은 나무들이 있지만, 그것은 아첨이다. 너 왜 혼자 왔니? 서리에 꽃을 피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는 이슬 속에서 할 수 있다. 봄바람을 흔들고 매력 봄날.
연아는 찬바람을 흩어 쫓으며 서리도 서리도 서리도 없다.
뜰에는 잡나무가 많지만, 너는 단지 매화를 찬양하고 감탄할 뿐이다. 왜 이러는 거야? 서리에 꽃을 피워 한로 속에서 열매를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봄바람 속에서만 흔들리고, 봄에 매력적인 사람들은 반드시 찬바람 속에서 추락하여 쫓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서리에 꽃이 피지만 추위에 견디지 못하는 본질밖에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진 말부터 유송 시대의 시인 중 보조는 백미였다. 보조의 시는 악부로 유명하고, 오언시도 적지 않지만, 성취는 악부보다 못하다. 그의 시는 풍자와 관대함으로 가득 차서 현실 사회의 어둠과 불공정을 어느 정도 폭로했다. 이는 그의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벼슬길이 울퉁불퉁한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이 시는 뜻을 쓰고, 매화를 쓰고, 사람을 말한다.
처음 두 마침표에는 시인의 독특한 생각이 나왔다. 정원에는 잡나무가 많은데, 왜 매화를 위해 가르침을 청해야 하는가. 시인은 스스로 물었다: "왜 외롭니? 클릭합니다 독자들도 그가 답을 주기를 기대한다. 독기가 서리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는 뒤의 문장은 모두 시인의 평론이지만 추상적인 평론이 아니라 구체적인 이미지 묘사에 추리를 넣는다. "생각" 과 "생각" 은 두 단계의 진보이다. 우선, 그들은 이나무의 긍정적인 품격을 칭찬한다. 비바람 이슬 속에서 많은 꽃들이 더럽고, 유일무이한 매화가 만발하고, 열매가 주렁주렁하여,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그러나, 이 묘사들은 단지 깔아놓은 것일 뿐이다. 시 전체의 주제는 "해가 흩어지고 찬바람이 몰아치고 서리도 서리도 없다" 는 것이다. 앞의 "연아" 는 첫 번째 전환이고, 이곳의 "연아" 는 두 번째 전환으로 시인의 본뜻을 밝혔다. 수미는 위의 모든 우수한 성격을 지녔지만, 아깝게도 오설오크림의 매화는 오래도록 피어날 수 없고, 결국 남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자연현상이므로 매화는 자주 열 수 없다. 바우처는 사물을 의인화한 것으로, 주제를 빌려 체조를 수행하려고 했지만 견지할 수 없었던 사람들을 풍자했다. 봉건 독재 사회에서는 지식인들이 충고로 재난을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만절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진대에서는 이런 상황이 드물지 않다, 보우에 따르면. 그는 이런 지조를 지키지 못하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동시에 아쉬워하며 경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매화를 비유로 한 사람의 절개는 일시적인 일의 구현이나 겉으로 위장한 것이 아니라 명실상부하고 평생 고수해야 한다는 이치를 드러낸다. 우리는 이것이 철학시라고 말할 수 있다. 인생의 철리를 말하는 것이지만, 이런 철리는 은유로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