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미국의 중국 견제 시도가 필연적으로 실패하는 이유

도광 22년(서기 1842년)에 중국과 외국 사이에 근대 최초의 불평등 조약인 중영 난징조약이 체결된 지 정확히 170년이 지났다. ).

이 기간 동안 서방 열강의 중국 약탈과 독해는 신중국 원년(1949년 10월 1일)에 돌연 종결됐다. 전쟁 등이 수십 년 동안 계속되었고, 이러한 모든 형태의 적대 행위는 실패했고, 1971년에 시작된 중미 관계에 전환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1979년 이후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은 경제 세계화의 황홀경 속에 위장된 약탈로 재기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을 해체하고 파괴하려는 그들의 정치적 의도는 사실 이 기간 동안 중국 내외사정의 복잡하고 극적인 역사적 발전으로 인해 이를 실현하는 것이 점점 불가능해지고 중국의 부흥을 위한 지정학적 추세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강점 중 하나는 고급 싱크탱크, 고도로 발전된 지정학, 고도로 숙련된 외교 작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과의 전쟁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과의 전쟁은 말할 것도 없고, 그것이 바로 스타워즈다.

최근에는 내부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중국 공산당을 전복시키고 중국을 해체하려는 시도로 오랫동안 신중하게 배양 한 5 열의 활용을 강화했습니다. 수년 동안 미국은 국제무대에서 중국을 봉쇄하는 것이 'C자형 포위' 또는 'O자형 포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무섭게 들립니다. 실제 전쟁이 벌어진다면 미국 자체도 그렇게 될지 확신할 수 없다.

중국과의 전쟁이 정말 효과적이었다면 전쟁이 이미 시작된 지 오래됐을지 두렵다. 지금까지 '리딩은 하지만 시작은 하지 않은' 이유는 감히 그러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은 심리전이다. 감히 그러지 못하는 데는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승리할 가능성이 없고, 둘째, 미국 내 갈등이 일단 중국과의 전쟁이 시작되면 화산처럼 변한다. 정치는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사마귀가 매미를 쫓고 꾀꼬리가 뒤지고 중국도 꾀꼬리일 때 세상은 더욱 활기차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세계화' 라운드가 도래했습니다. 월스트리트, 백악관, 배후의 큰 보스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욕심이 많아서 어리석습니다. 그러나 키신저와 브레진스키는 똑똑하지는 않지만 지식이 풍부하고 현명하며 명석합니다. 그들은 항상 이중 거래를 해왔습니다. 중국과 함께, 동시에 베팅을 헤징하고 큰 베팅을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일부 중국 엘리트들은 항상 미국에 대해 미신을 갖고 있으며 그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마르크스-레닌주의와 마오쩌둥 사상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라는 중앙 정부의 요청에 부응해야 합니다. 더 많은 역사와 문화(특히 중국 역사와 전통 문화)를 배우고 지정학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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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른들의 말을 듣지 않으면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말이 있다. 물론 이것도 중국 속담인데 일부 미국인들은 모르는 내용이다. 중국은 늙음이기도 하고 젊음이기도 하다. 중국문화에는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받아들이는 메커니즘이 있기 때문에 중화민족은 언제나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개척하며 시대와 보조를 맞출 수 있다. 미국은 순전히 젊은이들과 카우보이 문화의 나라이고 그들은 끝까지 어둠 속으로 나아갑니다.

미국인들은 부(힘)를 믿고, 역사를 경멸하고, (실제) 문명을 경멸하며, 인간의 가치를 짓밟고, 건국 이래 불과 200년의 역사를 갖고 패권의 자리에 올라섰다. 그들은 백년 넘게 이 일을 해왔고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교사들은 이런 일(인권, 민주주의, 자유 등)을 한 적이 없어 종종 중국인들을 웃게 만듭니다. 유럽의 일부 정치인들도 200년의 역사를 이용해 5천년의 문화를 가르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은 역사가 짧고 근시안적이다(돈만 인식한다). 이는 특히 중국이 천 명부터 세계를 대하는 습관을 극도로 불편하게 여긴다는 점에서 드러난다. 년 관점. 사실 미국과 유럽에 많은 현자들이 서구 문명의 흥망성쇠의 거대한 역사적 순환이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1918년 스펭글러의 『서구의 쇠퇴』부터 근년 프랭크의 『은의 수도』에 이르기까지 이 역사적 거인의 발자취는 서구 세계에서 거의 100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천둥 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지만 일부 타조 머리는 여전히 모래에 묻혀 있습니다.

하지만 서구 학계에서는 양심과 지혜의 목소리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30년 동안 '실버캐피탈'과 유사한 책들이 많이 나왔다. 현대 서구 국가의 자유민주주의는 이러한 개념이 독창적인 것이 아니라 중국 등 동양 문화에서 유래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러한 주제는 최근 급증하고 있으며 서구 사회과학과 사회사상의 최신 발전 추세를 대표합니다.

중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정치적으로 조숙하며, 날카로운 비전을 갖고 있으며, 자국 문명(주로 유교적 가치)에 대해 극도의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일찍부터 역사적 순환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자는 “내가 덕을 갖고 태어났는데 어떻게 그것을 당신에게 주겠습니까?”라고 했는데, 이것이 무슨 문화적, 도덕적 확신이겠습니까? 이 기간 동안 세상에 유명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주나라 때부터 700년이 넘은 것으로 판단하면 충분합니다. 세상을 평화롭게 다스리고자 한다면 이 세상에서 나를 포기할 자가 또 있겠느냐?” 이러한 고대 중국 현자들의 발언에는 심오한 사상적, 역사적 기반이 깔려 있습니다. 그들은 서구인들의 비방을 받거나 세상을 속인다는 거짓 비난을 받았지만, 2,5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사에서 외면당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현대 서구문화의 대표는 미국 기독교 개신교 문화인데, 유교적 가치관으로 보면 이 문화는 본질적으로 기독교 용어로 악마문화라고 불린다. (이란과 아랍인들은 미국을 큰 나라라고 부릅니다.) 사탄, 사탄은 사람들을 유혹하여 승리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리는 악마입니다.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여기서는 논쟁을 벌이지 않겠습니다(8장 참조). 내 책 "중국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국의 소프트 파워에 대한 두 가지 사고 방식" "서구를 이해하고 미국을 꿰뚫어 본다").

1990년대 이후 20여년의 짧은 역사는 미국 문화의 본질을 충분히 드러내는 동시에 중국 전통문화의 탁월하고 영원한 가치를 더욱 입증했다.

이것은 사실 통일된 중국이 그 지정학적 주체이며, 수천 년 동안 재앙을 겪으면서도 파괴할 수 없는 중화민족의 문명 코드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간 온갖 수단을 동원해 중화민족은 분열되거나 와해되지 않는 문명의 코드로 남아있습니다.

올해 4월 이후 중국 대내외 정세의 급격한 변화를 포함해 중국 국내 정세의 급속한 발전에 맞서, 권위 있는 미국 매체 '크리스천 사이언스 모니터'조차 오랜 중국의 정책을 비판해왔다. 나는 서방 언론에서 '중국 붕괴 이론'을 내세웠고, 그것이 너무 터무니없다고 생각하여 참을 수 없었고, 정치를 오도할 것을 두려워하여 7월 11일에 '왜 중국은 붕괴되지 않는가?'라는 중요한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 그리고 몇 가지 냉정한 말을했습니다.

저자가 한때 '키신저 비밀 보고서 해석'이라는 글을 냈는데, 그 영향이 컸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중국이 또다시 미국의 지정학적 함정에 빠질 것을 우려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중국 정치의 최전선을 이해하는 독자라면 중국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준비가 막 마무리되던 시기에 미국의 권위 있는 언론이 왜 이런 기사를 빨리 내놓았는지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미국 정치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중국의 양코는 다소 '독창적'이지만 어떻게 항상 미국 카우보이의 북소리를 따를 수 있나요?

마오쩌둥의 중요한 원칙은 무엇인가요? 쩌둥사상은 자주성을 뜻하며, 이는 군사외교에 반영되어 '너희는 이기라', 나는 내것과 싸우겠다', '단결하여 더 큰 승리를 위하여 분투하라'는 이 마법무기가 다시 등장했다고 믿습니다. 제9차 전국대표대회는 제18대 국회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여기서 이것을 분석하는 것은 불편하지만 독자들은 분명히 이해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500년 후에는 왕이 있을 것이고, 이 기간 동안에는 유명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마르크스의 판단에 따르면 자본주의 생산양식은 16세기에 탄생했다. 서구세계와 문명이 부흥하고, 500년이 지난 19세기에는 서구열강에 의해 동아시아질서(유교문명계와 조공체제)가 파괴되는 세계변화가 중국을 점령하게 만들었다. 약 200년 전, 동양 문명이 부활했습니다.

이것은 우연의 일치인가? 레닌 말년의 작품을 읽으면 넓은 의미에서 동양의 문명은 러시아와 아랍 세계, 심지어 서구 제국주의에 ​​의해 억압받는 모든 나라까지 포함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 “세상을 계몽할 사람이 있어야 한다.” “세상을 계몽할 사람”은 누구인가? 마르크스, 엥겔스, 레닌, 스탈린, 마오쩌둥 등 후계자도 있을 것이다!

한 번의 불꽃이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고, 세계를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초원의 불은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정치는 왼쪽으로, 인류 문명은 동쪽으로 향하고 있는 것이 대세입니다! 동양인들이 "지금의 세계에서 평화롭게 천하를 다스리려 한다면 나 외에는 누구도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는가?

그러므로 이 시대의 세계는 변화하고 역사는 변천된다. 1990년대는 일생에 한 번의 근본적인 변화입니다. 인류가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변화를 촉진해야 합니다. 마오쩌둥은 생애 동안 앞으로 50년에서 100년 사이에 사회 시스템 전체가 근본적인 변화를 겪게 될 거대한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자유주의의 역사적 안개가 걷히고 압도적인 기세로 이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 주장은 우연인가?

역사와 이론은 '남의 옷을 입는 어린 소녀'라고 누가 말했는가? 그것은 단지 평범한 의견이거나 자유주의적 관점이다. 미국의 최고위층에 있는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이 세계 변화의 심오한 중요성에 훨씬 더 민감합니다. 이 시대의 진보적 추세 앞에는 그 어떤 부와 권력도 무력합니다.

이러한 세계 변화와 역사적 변화 앞에서 부와 권력이 많지 않은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정치적 통찰력과 사상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위 생명력이란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주로 국가와 민족의 삶과 죽음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둥지를 뒤집어도 알은 완성되지 않기 때문이다.

나라와 가족의 멸망은 역대 중국 역사의 상식이었습니다. Huo Qubing은 "흉노가 파괴되지 않으면 왜 우리 가족을 돌봐야합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남당(南唐)의 군주 이우(利玉)는 나라보다 가문을 먼저 생각하고("40년 동안 가문과 나라가 삼천 리의 산과 강을 덮었다"는 유명한 말이 있다) 나라를 정복하는 왕. 현 여당은 역사를 잘 모르고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워서 둥지를 뒤집어엎으면 완벽한 계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정신지체자인데 어떻게 이룰 수 있겠는가?

리시는 정치인이다. 진나라에 큰 공헌을 했지만 이기적인 마음이 너무 커서 하나님의 은혜에 부응하지 못하고 결국 보복을 당하고 처형되기 전에는 부와 부를 한없이 그리워했습니다. , 그리고 함께 죽은 아들에게 "개를 동문으로 끌고 가서 (사냥을)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라고 최근 국가 안보부 연구원 인 Jiang Yong이 기사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고위 관료 대부분이 미국의 통제를 받고 있다”는 사실은 충격적이다.

"대부분 미국에 의해 통제된다"는 말은 다소 무거운 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아는 것은 고위 공직자들이 모두 엘리트라는 것이다. 그들은 모두 '알을 다 먹고 싶다'는 것이다. 내가 아는 유일한 것은 '고통의 바다는 끝이 없다'는 것이다. , 그러나 돌아서면 해안이 보일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미국에 대해 미신을 믿고 고집스럽게 실수를 계속 고집한다면 당신은 곤경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많은 리스트가 있었습니다.

중국을 견제하려는 미국의 시도는 실패할 수밖에 없으며 최근 프놈펜에서 열린 아세안 외무장관 회담도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문제를 제기하지 못했다. 빈 문서라 할지라도 종이 한 장. 미국이 아세안을 지정학적 도구로 활용하고 이들 국가의 이익을 무시한 채 도박을 함으로써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지정학적 분열을 일으키기 때문이다(제 기사 '우후, 아세안은 위험하다!' 참조).

더욱이 중국을 포위하는 것은 세계 지정학적 변화의 대세에 완전히 어긋나는 것이며, 현대 세계의 모든 현자들이 하지 않을 일이다. 중국의 부흥과 동아시아, 나아가 세계의 지정학적 위상의 회복은 현대 글로벌 지정학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을 뿐 멈출 수는 없는 대세이다.

중국은 역대로 대내외적인 어려움을 너무 많이 겪었다. 극복하지 못할 장애는 없으며, 춘추시대부터 내부의 어려움은 늘 외국의 어려움보다 무거웠다. 지와 손의 걱정이 전서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전서에게 있는 것이 두렵다." "소강 내에서" 한나라의 "새 집의 걱정은 혼족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봉건 영토 안에 있는 것이 두렵다", 외국에 청나라 말기의 침략과 중화민국의 저항전쟁.

외부 문제는 걱정이 아니라 내부 문제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정치적 통합입니다. 마오쩌둥은 “군민이 하나로 뭉쳤으니 누가 천하의 적이 되는지 보자?!”,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라”, “외국인과 싸우려면 먼저 내정을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는 고대와 현대의 중국 지정학 법칙입니다. 그러나 장개석 정부는 특히 항일 전쟁에서 승리한 이후 왕이 충분히 존경받지 못하면 인기가 없습니다. p>

이 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중국공산당의 영광스러운 투쟁의 92년 역사를 생각해 보십시오. 미국에 저항하는 시기를 생각해 보십시오. 중국과 미국 사이의 힘의 균형은 무엇입니까? 오늘날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십시오. 저자도 이미 논의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으므로 여기에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독자들은 현명하고 분명한 교훈이 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