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 가지 스타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문장은 다르다: 시는 절구, 율시, 단어에는 제목이 있고, 문장은 들쭉날쭉하며, 노래에는 제목이 있어 기본적으로 긴 문장이다.

시 창작은 일반적으로 운율 대결을 요구하며, 언어는 간결하고, 리듬은 선명하며, 음조는 조화를 이룬다. 단어는 비명명의 요구에 따라 고도의 음악성을 가지고 운율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생활 분위기를 표현해야 한다. 음악은 통속적이고 활발하며 비교적 자유롭다.

2. 유행시대가 다르다: 당대의 유행시, 송대 유행어, 원대 유행곡.

역사가 다르다: 시는 고대 사회 생활에서 기원한다. 단어는 시에서 유래하여 중당에서 일어났다. 굴은 시의 아름다움과 교묘함을 계승하여 정치 독재와 사회 어둠을 반영하고 눈부신 전투의 광채를 발산하며 반항 정서를 드러냈다.

시는 문학의 조상, 예술의 뿌리, 시는 영혼을 서술하는 문학 장르이고, 시인은 성숙한 예술 기교를 익히고 음절, 성조, 리듬의 일정한 요구 사항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이미지로 사회생활과 인간 정신세계를 고도로 집중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당시 대표 인물: 이백 두보 등.

단어는 양으로 시작하여 당이 되어 송에 성대하다. 송사는 중국 고대 문학의 왕관에 빛나는 구슬이다. 중국 고대 문학의 원랑에서, 그것은 당시와 원곡에 대항하여 줄곧 당시와 평평하게 앉아 일대 문학의 번영을 대표하였다. 나중에 같은 이름을 가진 책,' 송사' 가 있었다. 송사 대표 인물: 육유 이청조 등.

원곡의 흥기는 중국 민족시의 발전과 문화의 번영에 깊은 영향과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원곡이 나타나자마자 다른 예술꽃처럼 즉시 강한 생명력을 보였다. 문인들이 마음을 표현하는 편리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원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새로운 예술 형식을 제공한다. 원잡극 대표 인물: 관한경, 마치원 등.

확장 정보: 중국시 형태의 진화

현존하는 사료로 볼 때, 중국 최초의 시는 기원전 6 세기 시경 () 에 수록된 작품이다. 그 중에서도 시사는 네 마디가 많고, 다른 부분은 긴 단문이며, 단어는 각기 다르다.

절의 수로 볼 때, 사언시든 장단시든, 얼마나 적고 일관성이 없다. 시경' 의 작품이 중국 최초의 시가이기 때문에' 시경' 의 작품 형식도 중국 최초의 시 형식이다.

기원전 3-4 세기에 초국의 굴원, 송옥 등이 쓴' 초사' 가 전해 내려왔다. 초사의 형식은 문장 수가 일정하지 않고, 문장 중 글자 수가 다르며, 문장이나 문장 끝에 보조사 "Xi", "예" 또는 "만" 을 더한다.

한나라 이래 오언시와 오언시 한 구절이 사언시와 초사를 대신했다. 그때의 오언시는 문장 수에 제한이 없지만 길고 짧을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오언고시라고 부른다. 동시에 악부시가 있고, 오언시가 있고, 긴 문구가 있다.

삼국에 이르러 조비는 두 곡의 완전한 칠언율시를 썼다. 칠언시는 제량까지 유행하지 않았고, 이 시기에는 시의 격법이 싹트기 시작했다.

나중에 초당에 이르러 근체시의 형식이 확립되었고, 이후 5 언근체시와 7 언근체시의 형식이 보존되어 율법에 구애받지 않는 고전시와 병행되었다. 현대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눌 수 있다. 매 절구 시는 네 문장으로 제한되고, 율시는 여덟 문장으로 제한됩니다.

또 다른 배열법은 장법이라고도 하며, 문장 수에 구애받지 않고 현대시의 격율만 유지하면 된다. 10 ~ 100 문장이 될 수 있다. 7 세기 말부터 8 세기 중엽까지, 즉 당현종이 개방되기 전후로, 이런 문학 형식이 점차 형성되었다. 5 대 이후부터 송대까지 단어의 전성기였다.

송망후 원대에서 유행하는 시 형식은 산곡이다. 산곡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시 한 편과 노래 몇 곡. 노래 수량은 노래 수량이라고도 합니다. 시는 한 곡일 뿐, 노래의 수는 몇 곡의 노래로 이루어져 있다. 굴곡의 형식은 단어와 가깝고, 단어와의 주요 차이점은 운율로 단어보다 유연하고 구어화한다는 것이다.

새 시가 나오기 전에 중국에는 새로운 시 형식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