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 Ranyi는 Wu Fengxia 선생님의 "세 가지 고대시"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 무작위 생각)

오늘 밤 저는 고대시 교육과 고대시 교육에 대한 사고와 실천에 관한 Wu Fengxia 선생님의 훌륭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1시간 33분이 걸렸습니다.

1. "세 가지 고시. 성밖. 양주사. 하계절행" 강의에서 얻은 통찰.

우선 우 선생님의 수업 수용력이 크다고 느낍니다. 한 수업에는 3개의 시를 가르치는데, 1개의 시는 확장 축적되어 4개의 시를 가르치며, 수업 전에 쌓인 나머지 2개의 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나는 감히 그러한 조치를 시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소 2개 수업에 걸쳐 강의를 마쳐야 하는데, 우 선생님은 1시간 2분을 투자하셨는데, 이는 시간적으로 거의 3개 수업에 해당합니다. 물론 이것은 고대시의 완전한 교수법을 제시하기 위한 관찰수업이다. 정규 수업 편성에 따라 첫 번째 수업에는 처음 두 편의 시가 배치되고, 두 번째 수업에는 "여름 사행"이 배치됩니다. 동시에 두 번째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세 고대 시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시. 나는 우 선생님이 처음 두 시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거의 50분을 소비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 둘째, 칭찬과 감동의 말이 넘쳐납니다. 예를 들어, 우 선생님은 학생들이 집중하도록 하기 위해 "학생들이 공부할 때 매우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맨 끝에 앉아 있지만 칠판을 보고 있었습니다." 자, 이 두 문장을 읽어 봅시다. "영감을 주는 언어는 매우 예술적입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Out of the Fortress"가 잘 쓰여졌다는 것만 알고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입니다. 우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걸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요약하도록 안내합니다. 예라는 단어는 매우 교양있게 들립니다. 학생들이 자신들이 본 장면과 전쟁이 얼마나 잔인하고 치열했는지 설명하자 우 선생님은 즉시 학생들이 교육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예가 몇 가지 있습니다. 이러한 평가 및 영감 방법은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정확하고 표준화된 언어를 사용하도록 가르칩니다.

이번에도 단어 축적에 집중해보세요. 다중음성 단어 "sai"의 교육의 시작은 학생들에게 발음을 구별할 수 있게 하고, 단어 조합을 사용하여 이해를 돕습니다. 시의 예술적 개념을 요약할 때 우 선생님은 11개의 단어를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시의 설명에 맞는 예술적 개념을 선택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나서 생각해보니, 이 거대한 수업에서 왜 학생들은 배우기 쉽고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이리 쉬운 걸까? 서두르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우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 저는 우 선생님이 디자인을 가르치기 위해 주로 두 가지 문제를 파악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큰 질문을 사용하세요: 세 시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또 다른 간단한 질문: 세 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해 단계별로 고대 시를 이해하고 낭송하도록 지도하십시오.

2. 고대시 교육에 대한 생각과 실천.

? 30분이 넘는 강의에서 우 선생님은 주로 우리가 고대시를 배워야 하는 이유, 고대시를 가르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과 현 상황, 이러한 현 상황의 이유, 그리고 고대시를 가르치는 방법. 고대 시를 가르치는 방법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1) 시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에 담긴 이미지와 암시를 이해합니다.

(2) 학생들에게 단어의 의미를 추측하게 하세요.

(3) 시에 담긴 감정을 이해한다.

① 시는 문화적 맥락에서 읽어야 한다.

②작가의 삶을 이해한다.

③ 시의 창작 배경을 이해한다.

(4) 복합 공간에서 교육합니다.

(5) 모순과 갈등을 겪은 경험.

? 간단히 말해서 오늘 밤 나는 많은 것을 얻었고 고대시 교육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한 시간 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