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강박적인 문장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1. 전통적인 경사 운율을 따르지 않는 운율시의 문장을 경사 문장이라고 합니다. 문장이 어색할 때는 일반적으로 문장이나 대련의 적절한 위치에 다른 단어의 배열을 바꾸는 등의 교정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인 치현면』에서는 운율에 따라 세 번째 글자는 단조로 해야 하는데 사선을 사용하므로 네 번째 글자는 사선이 아닌 단조로 사용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비 속에 풀은 파랗게 물들고, 물 위의 복숭아꽃은 빨갛게 타올랐다"이다. 두 번째 문장은 플랫에서 플랫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어려운 형이 구출된 후에는 법을 준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탄성, 접착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운율시를 쓸 때 "하나, 셋, 다섯은 무시하고 둘, 넷, 여섯은 분명히 하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5자 운율시의 세 번째 글자와 7자 운율시의 다섯 번째 글자가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평이하고 경사스러운 문장을 따르지 마십시오. 즉, 단조를 사용할 때는 단조를 사용하지 말고, 경사조를 사용할 때는 경사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저장하려면: 시인들은 어색한 문장에 대해 종종 "save"를 사용합니다. 즉, 단조를 사용해야 하는 문장이 경사조를 사용하는 경우 문장이나 쌍어의 적절한 위치에서 경사조를 사용해야 하는 단어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단조로운 톤으로 대체됩니다. 함께 구조라고 합니다.

2. 운율시의 중간 두 쌍에서 규칙적인 패턴을 따르지 않는 시를 말합니다. 1. 경사문의 개념

소위 경사문이란 관례적인 수준과 경사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 운율시의 운율을 말한다. 우선, Ao문장은 운문이어야 하며, 운율문이 아니면 "Ao"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운율시에서 넓게 말하면 평면형과 사선형 패턴을 따르지 않는 문자는 모두 아오인데, 이는 위에서 정형문과 변형형에 포함된 소위 변형형 패턴이다. "라고 해서 운율 패턴이 바뀌는 것은 헷갈리는 문장일 뿐입니다. 우리가 운율시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강박문 역시 형식과 요구사항이 상대적으로 정해져 있는데, 이 역시 좁은 의미의 강박문인데, 자세히 분석해보면 작은 아오와 큰 아오로 나누어야 합니다. ao는 보통 1을 의미합니다. 3번과 5번 위치의 사선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Daao는 4번과 6번 위치(5자리 문자의 경우 4번째 위치, 7자리 문자의 경우 6번째 위치)의 사선 패턴이 변경된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2. 어색한 문장의 구조

시인은 글을 쓸 때 시의 어색함을 고치려고 노력한다. 이것이 바로 어색한 문장의 구조이다. 현대 시에는 직선이든 사선이든 이미 수많은 글자가 있기 때문에 그런 글자를 살려두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아오지는 "拗"를 형성하기 위해 "핑 톤"을 사용해야 하는 문장에서 "비스듬한" 문자를 사용하는 경우, 성조를 조화시키기 위해서는 문장 또는 대련의 "적절한 위치"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선 톤 문자"는 "핑 톤 문자"로 대체됩니다. 구원받을 수 없는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이 문장은 자신을 구원합니다. 7자형의 세 번째 문자는 Ao이고, 다섯 번째 문자는 구원을 의미하며, 오자형의 첫 번째 문자는 Ao, 세 번째 문자는 구원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7자구 "廄仄平平廄廄平"에서는 세 번째 글자를 사성조 문자로 바꾸고, 다섯 번째 글자에서는 사성조 글자를 단조 문자로 바꾼다. , "사람을 향한 쌍둥이 사원은 다시는 녹색이 아닐 것입니다." "平平廄廄平"에서는 첫 번째 문자는 사선문자 대신 단조문자를 사용해야 하며, 세 번째 문자 위치에서는 단음문자 대신 사음문자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组平平廄"가 된다.平". 예를 들어 "오(吳)의 고향은 평탄하다". 예문을 보면 Wuyan의 첫 단어가 어색하면 이를 구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Qiyan의 첫 단어의 위치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단어를 수정해야 하지만 적절한 경우 조화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부부요법. 7자 문장의 세 번째와 다섯 번째 글자(리듬 문장의 윗문, 아래와 동일)와 5자 문장의 첫 번째와 세 번째 글자는 사선이 아닌 단조를 사용해야 하며, 그러면 우리는 대련의 해당 위치(즉, 리듬 문장 그룹의 두 번째 문장)에서 사선은 평면 성으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平平廄仄仄平仄"의 다섯 번째 숫자는 仄을 사용해야 하며, 쌍형 형식은 "任仄平平平廄平"이고, 5번째 자리에서 廄 톤이 핑 톤으로 변경됩니다. 문자 "仄" "平平廄廄"의 경우 첫 번째 문자는 "ping"이어야 하지만 "廄"이 사용된 경우 쌍은 "平廄廄平平"이며 첫 번째 경사 문자도 평면 문자로 대체됩니다. 예: 이백의 "추보송" "밝은 거울 속에 가을 서리가 어디서 찾을지 모르겠습니다." 단조로움에 대한 해결책은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이는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고안된 규칙이다. 즉, 위 문장에서 단조로움을 사용해야 하지만 경사조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위치에서 단조로움을 변경할 수 없다. 비스듬한 문자의 경우, 이 상황은 일반적으로 문장이 그 자체를 저장하거나 큰 Ao로 바뀌고 다른 해결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분석을 위해 큰 Ao를 별도로 나열합니다).

(3) 이 문장은 스스로를 구하고 반대 문장은 서로를 구합니다.

예를 들어 소식의 『신성도종』에서 “야생복숭아가 웃고 있고 대나무 울타리가 짧으며, 시냇가의 버드나무가 모래를 흔들고 물이 맑다”라는 문장의 다섯 번째는 “주(朱)”이다. 사음이 있고, 대음의 3번째인 'Zi'는 사음으로 되어 있다. 작가는 대음 2번에 쓴다. 5명은 사음 대신 단음 문자 '샤'를 사용했다. . 이로써 문장과 원문 모두의 어색함을 살렸습니다.

(4) 빅아오, 원래 이 부분의 내용은 위의 세 가지 범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분석을 위해 이 부분을 별도로 나열합니다. 이 부분은 시와 대련 애호가들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배우고 익히는 것이 시급합니다.

실제로 Daao에는 두 가지 형식만 있습니다. 즉, 5자는 대괄호 안의 두 문자를 제거하고 7자는 처음 두 문자를 제거합니다.

(平平)仄仄平任仄=== (任仄)平平仄平

(任仄)平仄平仄=== (平平)任仄仄平平

첫번째 첫째, 7자 문장의 6번째 글자(5자 중 4번째 글자)는 7자 쌍의 5번째 글자(5자 중 3번째 글자)가 아닌 평면자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자)는 평면음 문자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는 평면음과 경사음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두 번째 유형에서는 7자 문장의 다섯 번째 문자(5자 문장의 세 번째 문자)가 사선 문자가 아닌 단조 문자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대련의 형식이 변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7자 문장의 6번째 글자가 변경됩니다.(Wuyan의 4번째 글자) 사선형 문자는 단음형 문자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이 문장의 마지막 단어에 대한 구제책입니다. 사실 이는 마지막에 3개의 경사음을 피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런 강박문(외향문)은 율동시에서 자주 사용되는데, 율동시 7행에 시인이 의도적으로 배치한 경우가 많다.

3. 운율시의 강박문과 대련의 사선문

(1) 이 둘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모순이 있는 경우 운율시를 구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련에는 상하 문장만 있고 그에 맞는 다른 운율 문장이 없기 때문에 대련의 작은 Ao는 일반적으로 다른 경우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전체적인 음색이 조화를 이루면 대련의 작은 아오(Ao)를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平平廄廄仄平仄"의 경우 율동시는 "廄仄平平平廄平"이어야 합니다. 대련이 수정되지 않았으나 여전히 "廄仄平平仄廄平"이라고 말합니다. 이 구절은 리듬을 따르지 않지만, 대련에서는 대련이 여전히 해당 운율-리듬 대련인 한, 외율의 범주에 속할 수 없습니다.

(2) 대아오문의 형식은 정규절의 형식이 정해져 있는데, 이는 위의 두 가지 형식인데, 대행은 단지 둘의 대결이기 때문에 대행은 다르다. 따라서 대행문은 경사문과 경사문의 반대 법칙에 더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온라인 대행문의 등장으로 인해 경사문의 또 다른 형식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대련(大拗)에도 두 가지 유형이 있지만 각각에는 두 가지 응답 형식이 있습니다. 시 형식

=== (任仄) 平平仄平平——형식 2, 역리듬 형식

(任仄) 平平仄平仄=== (平平) 任仄廄平平——형식 1, 장단 형식

=== (Pingping) 仄仄平廄平——형식 2, 반대 리듬 형식

위의 반대 리듬 형식만 적용 가능 구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련의 사선문은 일상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고대와 현대의 명승지의 유명한 대행을 분석한 결과, 691개의 대절 중 사선문(다절의 사절 포함)이 포함되었다. 비율은 6% 정도이므로 마스터해야 하며, 내용을 모르고는 어색한 대련을 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첫 번째 대련은 "새해 나우칭 === 명절 수 창춘"이고, 문장은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형식이고, 문장은 세 사람이 네 사람에 갇힌 내용이다. 구출이 이루어졌으며 또 다른 예는 태안 태산탑 연행입니다. "나는 초의 미치광이이고 오산은 불멸자를 찾아 멀리 떠나지 않았습니다 === 땅은 여전히 ​​그의 가족의 도시와 같습니다. 그리고 세상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문장의 두 번째 절은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종류의 어색함이기도 합니다. 문장 형식, 다섯 번째 단어는 여섯 번째 단어를 구부려 저장합니다. 또 다른 예는 망산(Mangshan)의 Luzu Pavilion의 커플입니다. , Luoyang : "남동쪽의 Yiling 산맥을 바라보며 Gengfeng Palace를 향한 수천 개의 녹색 데이지 === 북서쪽의 홍수 소리를 듣고 용문에서 만 피트의 파도가 나옵니다", 두 번째 지점 문장의 문장은 위에서 언급한 첫 번째 경사문 형식이고, 쌍어의 두 번째 절은 완전히 반대의 법칙에 따라 배열된 첫 번째 경사문의 두 번째 형식이며, 반대형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