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 1 년.
오, 프랑스인 샐리 프루드홈입니다.
"그의 시가 작품은 숭고한 이상주의와 완벽한 예술의 대표로서 영혼과 지혜를 결합하는 경우는 드물다.
"1902
오, 테오도르 몬슨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편찬사의 대가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불후의 거작' 로마사' 에서 드러났다.
"1903
노르웨이의 비욘세텐 비욘손
그는 시인의 신선한 영감과 보기 드문 동심으로 우아하고 화려하며 다채로운 작품을 썼다.
"1904
프레드릭 미스탈, 프랑스 시인
O "황금 섬"
"그의 시는 신선한 창의력과 진정한 흡인력을 담고 있으며, 그의 민족의 단순한 정신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스페인 극작가, 시인 호세 에체갈라이.
위대한 중매쟁이여
"독특하고 참신한 스타일로 이 작품은 스페인 코미디의 위대한 전통을 회복했다.
"1905.
폴란드 소설가 헨리크 시엔케비치
"세 번째 여자"
역사 소설 창작에서 그의 뛰어난 업적으로 인해,
"1906
이탈리아 시인과 문학평론가 조지 칼두.
O "청춘시"
"그의 해박한 지식과 비판적인 연구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대표작의 특색, 창작 기세, 싱그러운 스타일, 서정적 매력을 찬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1907
조셉 루드야드 키플링, 영국 소설가이자 시인.
\ "호랑이! 호랑이!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의 작품은 세밀한 관찰, 독특한 상상력, 왕성한 정신, 뛰어난 서술로 유명하다.
"1908
독일 철학자 오켄.
O "영적 삶"
"진리에 대한 그의 열렬한 추구, 그의 사상에 대한 침투 능력, 그의 광활한 관찰력, 그리고 수많은 작품에서 일종의 유심주의적 인생철학을 변호하고 해석할 때의 열정과 힘.
"1909
스웨덴 작가 셀마 라그로프
O "거위로 여행"
"그녀의 고상한 이상주의, 풍부한 상상력, 간결하고 아름다운 스타일 때문이다.
19 10s
"19 10 년
독일의 작가 헤세
"공포 소녀"
"이 서정적 시인, 연극가, 소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단편 소설가를 찬양하며, 그의 길고 다작한 창작 생애에서 이상주의로 가득 찬 예술이 완벽하다.
"19 1 1 년.
모리스 메틀링크, 벨기에 극작가, 시인, 산문가.
오, 꽃의 지혜
"그의 각종 문학 표현, 특히 그의 연극 작품으로 인해 그는 풍부한 상상력과 시적인 기발한 생각뿐만 아니라 때로는 신화 형식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곳곳에 깊은 계시로 가득 차 있다. 이 계시는 기묘하게 독자의 심금을 감동시켜 그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19 12 년.
독일 극작가이자 시인 게르하르트 호프만
O "쥐"
"나는 그가 연극 예술 분야에서 풍부하고 다양한 걸출한 업적을 칭찬할 것이다.
"19 13 년
로빈 델라나트 타고르, 인도 시인과 사회활동가
O' 길담 cangli-배고픈 돌'
"그가 가장 예민하고, 가장 신선하고, 가장 아름다운 시이기 때문이다. 이 시는 뛰어난 기교에서 나왔고, 그가 영어로 표현했기 때문에 그의 시 사상은 서구 문학의 일부가 되었다.
"19 14 년
O 보상이 없습니다.
"19 15.
프랑스 작가, 음악 평론가 로만 롤랜드.
"존 크리스토프"
"문학 작품의 숭고한 이상과 다른 유형의 인물을 묘사할 때 진리에 대한 동정과 사랑.
"19 16.
스웨덴 시인과 소설가 버네본 헤이든스타인
O 순례의 세월
"스웨덴 문학의 새로운 시대에 그의 중요한 대표 지위를 칭찬하다.
"19 17.
덴마크 작가 칼 예렙
방앗간 피안'
"그의 다양하고 풍부한 시 때문에, 그들은 뛰어난 이상을 포함하고 있다.
덴마크의 소설가 오 헨릭 폰토피단
오, 천국
"현재 덴마크 생활에 대한 그의 충실한 묘사로 인해,
"19 18
O 보상이 없습니다.
"19 19.
칼 스피틀러, 스위스 시인, 소설가.
오, 올림피아의 봄
특히 서사시' 올림푸스의 봄' 에서 그의 뛰어난 공연을 칭찬했다
1920s
"1920.
노르웨이의 소설가, 극작가, 시인 크누트 하임슨.
O "땅의 열매—목가"
그의 획기적인 걸작' 토지의 성장'
192 1 년.
프랑스 작가, 문학평론가, 사회활동가.
O' 태을사'
"그의 휘황찬란한 문학적 업적은 그의 고귀한 스타일, 동정심 많은 인도주의적 동정심, 매혹적인 매력, 그리고 진정한 프랑스 기질이 형성한 특징에 있다.
"1922
스페인 작가 마르티네즈
"불행한 소녀"
"그는 적절한 방식으로 연극의 휘황찬란한 전통을 이어갔기 때문이다.
"1923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아일랜드 시인과 극작가.
오, 리타와 백조
"그의 시는 항상 영감이 충만하기 때문에 고도의 예술 형식을 통해 민족 전체의 정신을 표현했다.
"1924
폴란드 작가 블라디슬라프 레몬트
"복지"
"우리가 그에게 상을 준 것은 그의 민족 서사시' 농민' 이 잘 썼기 때문이다.
"1925
아일랜드의 극작가 쇼베르나
오, 성녀 정덕
"그의 작품은 이상주의와 인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그들의 흥미진진한 풍자는 항상 고도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1926
이탈리아 작가 그라치아 델러다
"악의 길"
"이상주의에서 영감을 받은 그녀의 작품을 칭찬하기 위해, 그녀는 그녀가 자란 섬의 생활을 철저히 묘사했다. 인류의 보편적인 문제를 이해하는 데 깊이와 동정심을 나타내다.
"1927
프랑스 철학자 헨리 퍼거슨
O "창조적 진화 이론"
"그의 풍부하고 활기찬 사상과 휘황찬란한 기능 때문이다.
"1928
노르웨이 작가 시그리드 윈셋
오, 신부 주인 십자가
"주로 중세 북국 생활에 대한 그녀의 강력한 묘사 때문이다.
"1929
독일 작가 토마스 만
마산'
그의 위대한 소설' 부덴브로크 가족' 이 당대 문학에서 고전적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1930s
"1930
미국 작가 싱클레어 루이스
오, 바비트
"그의 강력하고 개인적이며 감동적인 서사예술, 그의 기지와 유머로 새로운 천재 스타일을 창조했다.
193 1 년.
스웨덴 시인 에릭 악셀 칼펠트
아, 황무지와 사랑
"그의 시가 방면의 예술적 가치 때문에, 아무도 의심한 적이 없다.
"1932
영국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존 골스와이입니다.
O "부자"
이런 예술은 포르세 가문에서 절정에 이르렀다.
"1933
러시아 작가 이반 알렉세비치 포닌
O' 아름다운 사랑'
"그의 엄밀한 예술적 재능으로 러시아 고전 전통이 산문에서 계승되었다.
"1934
루이지 피랜드로, 이탈리아 연설가이자 극작가입니다.
O "자아 발견"
"그는 대담하고 능숙하게 연극과 무대 예술을 부흥시켰다.
"1935
O 보상이 없습니다.
"1936
유진 오닐, 미국 극작가
오, 지평선 밖에서
"그의 연극에서 보여준 힘, 열정, 깊은 감정 때문에, 그들은 원래의 비극 개념에 완전히 부합한다.
"1937
프랑스의 소설가 로저 마틴 뒤 가드는
오, 테버강-집
그의 소설' 타이버강' 이 예술적 매력과 진실성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것은 인간 생활의 기본 반영이다.
"1938
펄 세든 스트릭 보이커 (Pearl Sedenstrik Booker) 의 미국 작가
오, 아름다운 지구
그녀는 중국 농민들의 생활이 풍부하고 진실한 서사시 같은 묘사를 그녀의 자서전적 걸작이기도 하다.
"1939
핀란드 작가 프란스 에밀 실랑파
"소녀 셀리아"
"그의 깊은 이해와 섬세한 예술이 서로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것, 즉 그의 조국의 본질과 그 나라의 농민들의 생활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1940s
"1940
O 보상이 없습니다.
194 1 년.
O 보상이 없습니다.
"1942
O 보상이 없습니다.
"1943
O 보상이 없습니다.
"1944
덴마크의 소설가이자 시인 요하네스 빌햄 제이슨입니다.
O "장거리 여행"
"풍부하고 강력한 시적 상상력으로, 아낌없이 박학한 가슴과 대담하고 싱그러운 창작 스타일이 결합되어 있다.
"1945
칠레 시인 가브리엘라 미스트랄
오, 부드러움
"그녀가 강렬한 감정으로 낳은 서정시는 그녀의 이름을 라틴 아메리카 세계 전체의 이상에 대한 동경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1946
헤르만 헤세, 독일 작가
코요테
"그의 작품은 정신이 충만하다. 한편으로는 창조성과 통찰력이 넘치고, 한편으로는 고전적인 인문 이상과 고상한 풍격을 상징한다.
"1947
프랑스 작가, 평론가 앙드레 지드.
오, 전원 교향곡
"그의 광범위하고 예술적인 작품들을 위해, 이 작품들에서 그는 진리에 대한 두려움 없는 사랑과 예리한 심리적 통찰력으로 인간성의 여러 가지 문제와 처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48
토마스 스턴스 엘리엇, 영국과 미국 시인, 극작가, 평론가.
O "사중주"
"현대시 선봉장의 걸출한 공헌.
"1949
미국 작가 윌리엄 포크너
내가 임종할 즈음에
"그는 당대 미국 소설에 강력하고 비길 데 없는 공헌을 했기 때문이다.
1950s
"1950
영국의 수학자이자 철학자 러셀.
O 철학-수학-문학
"인도주의적 이상과 사상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그가 한 여러 가지 중요한 일을 표창한다.
195 1 년.
스웨덴 시인, 극작가, 소설가 팔 피비안 라그퀴스트.
도둑 바라바야
"그의 예술적 생명력과 작품에서 인류가 직면한 영원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는 진정한 독립의 관점 때문이다.
"1952
프랑스 작가 프랑수아 모리아크
오, 사랑의 사막
"그는 소설에서 생활의 극성, 깊은 심령관찰과 치밀한 예술을 분석했기 때문이다.
"1953
윈스턴 처칠, 영국 정치가, 역사학자, 전기 작가. 영국의 전 총리
불필요한 전쟁
"역사와 전기를 묘사하는 그의 업적과 숭고한 인류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그의 멋진 연설 때문이다.
"1954
어니스트 헤밍웨이, 미국 작가
오, 노인과 바다
"그가 서사예술에 정통하기 때문에, 이것은 그의 신작' 노인과 바다' 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동시에 그가 당대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때문이다.
"1955
아이슬란드 작가 헬도르 치리얀 렉스니스
오, 어부의 딸
아이슬란드는 그의 작품에서 드러난 생동감 있고 서사시적인 힘에 대해 이미 뛰어난 서사문학 기교가 더욱 웅장하다.
"1956
오, 후안 라몬 시메네스, 스페인 시인
"슬픈 아리아"
"그의 스페인 서정시 덕분에 숭고한 정신과 순수한 예술의 가장 좋은 예가 되었다
"1957
프랑스 작가 앨버트 카뮈
"외부인, 역병"
"그의 중요한 작품 덕분에, 이 작품에서 그는 분명하고 간절한 눈빛으로 우리 시대의 인간 양심 문제를 환히 비추었다.
"1958
볼리스 레오니도비치 파스텔나크, 소련 시인, 소설가.
지바고 박사님
"그는 당대 서정시와 러시아 서사시 전통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1959
이탈리아의 시인 세르바토 카시모도
O 물과 토양
"그의 서정시 덕분에 우리 시대의 인생 비극 체험을 고전적인 불꽃으로 표현했다.
1960s
"1960
오, 프랑스 시인 세인트 존 펠스는
O' 블루 발라드'
"그의 뛰어난 비행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는 현 시대의 상상력이 풍부한 사색을 표했다.
196 1 년.
유고슬라비아의 소설가 앙드레
오, 브리지 양
"그의 작품 속의 서사시력 때문에, 그는 그것을 조국 역사의 주제를 추구하고 인민의 운명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다.
"1962
미국 작가 존 스탠베이커
《인간과 쥐 사이》
"현실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창작을 통해 그는 동정심 많은 유머와 사회에 대한 민감한 관찰을 보였다.
"1963
그리스 시인 조지 세프리스는
《눈썹을 그리다》
"그의 걸출한 서정시는 그리스 문화에 대한 깊은 감정의 산물이다.
"1964
장 폴 사르트르, 프랑스 철학자, 작가
파리야
"그의 사상이 풍부하고 자유롭고 진실된 작품들이 우리 시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1965
미하일 쇼로호프, 소련 작가
오, 침묵의 돈강
"이 작가가 돈 강 유역 농촌에 대한 서사시 같은 작품에서 보여준 활력과 예술적 열정으로 인해 그는 그 소설에서 러시아 민족 생활의 어떤 역사적 측면을 묘사했다.
"1966
이스라엘 작가 조셉 아그논
행위의 책
"그의 서사 기교는 심오하고 독특해서, 그는 유대인 민족의 생활에서 주제를 배웠다.
스웨덴 시인 넬리 색소폰
O "피하다"
"그녀의 뛰어난 서정과 연극 작품으로 그녀는 감동적인 힘으로 이스라엘의 운명을 천명했다.
"1967
아, 앙헬 아스투리아스, 과테말라 시인, 소설가.
오, 옥수수인
"그의 작품은 자신의 민족적 색채와 인도 전통을 반영했기 때문에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1968
일본의 소설가 가와바타 야스나리
설국천우학고도
"그의 뛰어난 서사 작품으로 인해 그는 비범한 예리함으로 일본인의 정신적 특징을 표현했다.
"1969
프랑스 작가 새뮤얼 베켓
O "고도를 기다리다"
"그의 소설과 연극은 특이한 형식으로 현대인들에게 정신적 피로에서 벗어나도록 격려했다.
1970s
"1970
소련 작가 알렉산더 솔제니친
O 암 병동
"그의 작품의 도덕적 힘 때문에 그는 러시아 문학에 없어서는 안 될 전통을 물려받았다.
197 1 년.
파블로 네루다, 칠레 시인
아, 사랑시, 슬픔시, 찬송가
"시는 자연의 역할을 발휘하여 한 대륙의 운명과 꿈을 회복시킨다.
"1972
독일의 작가 보어
"여자들과 모든 사람들"
"그의 작품을 칭찬하기 위해, 이 작품들은 광범위한 시대적 시각과 정교한 인물 형성 기교를 갖추고 있어 독일 문학의 진흥에 기여했다.
"1973
호주 소설가이자 극작가 패트릭 화이트.
오, 폭풍의 눈
"그의 서사시와 심리 서사 예술로 인해 그는 문학에 새로운 대륙을 가져왔다.
"1974
스웨덴 작가 오웬 존슨
울로프의 이야기
"자유의 목적을 위해 그는 역사와 현대의 광범위한 관점의 서사예술에 힘쓰고 있다.
해리 에드먼드 마틴슨, 스웨덴 시인
"이슬 속의 세상"
"그의 작품은 이슬 한 방울을 통해 온 세상을 반영한다.
"1975
이탈리아의 시인 오헨니오
"생활의 악"
"그의 걸출한 시가 엄청난 예술성을 지녔기 때문에 환상에 적합하지 않은 생활에서 인간의 가치를 해석했다.
"1976
미국 작가 솔 벨로
오, 헤르조그
그의 작품은 인간성에 대한 이해와 당대 문화에 대한 예리한 시각으로 인해
"1977
알렉산드레 멜로, 스페인 시인
"천국의 그림자"
"그의 작품은 스페인 서정시의 전통을 이어받아 현재 각 파의 스타일을 흡수하여 우주에 있는 사람과 오늘날의 사회의 처지를 묘사했다.
"1978
아이작 바슈비스 싱거, 미국 작가
마술사 왕원엽아
"그의 열정적인 서사예술은 폴란드 문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인류의 보편적인 상황을 반영한다.
"1979
그리스 시인 오디세이 엘리티스
O' 영웅 만가'
"그의 시는 그리스 전통을 배경으로 감각의 힘과 예민한 감각으로 자유와 혁신을 위한 투쟁을 묘사했다.
1980s
"1980
폴란드 시인 체슬라프 미월시
O "깨진 노트북"
"타협하지 않는 예리한 통찰력은 격렬한 갈등의 세계에서 사람들이 노출되는 정도를 묘사한다.
198 1 년.
엘리아스 카네티, 영국 독일어 작가.
O "혼란"
"작품의 시야가 넓고 사상예술의 힘이 풍부하다.
"1982
가브리엘 가르시아 말크스, 콜롬비아 기자, 작가
O' 백년 외로움'
구조가 풍부하기 때문에 그의 소설이 상상하는 세계, 판타지와 현실이 얽혀 대륙 전체의 생활모순을 반영하고 있다.
"1983
영국 작가 윌리엄 골딘
오, 파리 왕 피라미드
"1984
체코 시인 야로슬라프 세퍼트
"제비꽃"
"그의 시는 참신하고 생생하며 사람들의 불요불굴의 정신과 해방을 갈망하는 다재다능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1985
프랑스의 소설가 클로드 사이먼
"플랑드르 도로 아농의 시"
"시인과 화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깊은 시간감을 결합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인류의 생존 상태를 깊이 묘사했다.
"1986
나이지리아 극작가, 시인, 소설가, 평론가.
오, 사자와 보석
"그는 넓은 문화적 시각으로 인생에 관한 시극을 창작했다.
"1987
조셉 브로스키, 소련계 미국 시인.
피터부르크에서 스톡홀름까지
"그의 작품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문학과 민감한 문제에 대한 그의 광활한 사상과 풍부한 시를 충분히 보여준다.
"1988
이집트 작가 나지브 마흐포즈
"거리의 영혼"
"그는 미묘한 차이를 묘사한 작품을 대량으로 통해 모든 현실주의를 통찰하고 사람들의 야망을 불러일으키며 전 인류가 감상하는 아랍어 예술을 형성했다.
"1989
카밀로 호세 세라, 스페인 소설가
고인을 위해 연주하다
"풍부하고 간결한 묘사는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인간성의 약점에 대한 일종의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상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90s
"1990
오, 멕시코 시인 오크타비오 파스
"태양석"
"그의 작품은 열정과 시야가 넓어 지각의 지혜에 스며들어 완벽한 인도주의를 구현했다.
199 1 년.
나딘 고디머, 남아프리카 작가
7 월의 사람들
"그는 강력하고 직접적인 필법으로 주변의 복잡한 인간관계와 사회관계를 묘사하는데, 그의 서사시 같은 웅장한 작품은 인류에게 큰 도움이 된다.
"1992
세인트 루시아 시인 데릭 발콧입니다.
서인도 제도
"그의 작품은 엄청난 영감과 넓은 역사적 시야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가 많은 문화에 전념한 결과이다.
"1993
토니 모리슨, 미국 작가
그의 작품은 상상력과 시가 풍부해 미국 현실 생활의 중요한 측면을 보여 주었다.
"1994
일본의 소설가 대강 건삼랑
"시적 상상력을 통해 현실과 신화, 현대 인간을 그린 상상력의 세계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1995
오, 시드니, 아일랜드 시인
"그의 작품은 서정미와 깊은 윤리도덕으로 가득 차 있어 일상생활과 실제 역사의 기적을 드러낸다.
"1996
오심 보르스카, 폴란드 시인.
"시 예술에서의 미묘한 풍자 때문에 인간의 현실 생활 뒤에 있는 역사적 변천과 생물 진화의 깊은 의미를 조금씩 파헤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1997
다리오 포, 이탈리아 풍자극작가
"그는 중세의' 어릿광대' 라는 책과 비슷한 권위를 채찍질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의 귀중한 인격적 자질을 칭송하는 데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1998
포르투갈 기자, 작가 호세 살라마고.
"그의 상상력, 동정심, 풍자적인 작품으로 인해 우리는 종잡을 수 없는 역사를 몇 번이고 되새길 수 있다.
"1999
독일 작가 귄터 글래스
아, 철통 속의 해리
"비극적인 색채를 지닌 이 우화는 그 장난에서 인류의 잊혀진 역사적 면모를 묘사한다.
2 1 세기 초
"2000 년에,
O 가오 Xingjian, 프랑스 중국인. 극작가와 소설가
오영산
"그의 작품의 보편적 가치, 잊을 수 없는 통찰력, 언어상의 풍부한 재치가 중국 소설과 예술극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200 1 년
인도계 영국 작가 나이폴.
"그의 작품은 통찰력 있는 서술과 세속의 영향을 받지 않는 탐구를 결합한다. 이것이 우리가 왜곡된 역사에서 진실을 탐구하는 원동력이다.
"2002 년,
헝가리 작가 켈테스 임레
"약자 개체가 강하고 잔혹한 권력에 대항하는 고통스러운 경험에 대한 깊은 묘사와 그의 독특한 자서전 문학 풍격을 표창한다.
"2003 년,
남아프리카 작가 쿠체
"많은 가면 아래 인간성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2004 년에,
오스트리아의 소설가, 극작가, 시인 엘프리드 예리네크.
우리는 미끼, 아기, 아기입니다.
"그녀는 소설에서 비범한 언어와 음악감으로 사회의 부조리를 과시했다. 그녀는 스웨덴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수상에 놀라움과 영광을 느꼈지만, 그녀의 건강 상태가 스톡홀름으로 직접 가서 상을 받을 수 없게 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번에는 대중 사이를 걸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녀는 이 상이 오스트리아가 자랑스러워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