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속의 인물 묘사

1, 왕륜에게 줄 선물

이백, 당나라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도화담은 천 피트 깊이여서 왕륜보다 못하다.

창작 배경: 이백이 현 (현 안후이성) 도화담을 유람할 때 인근 가촌의 왕륜은 자신이 빚은 술로 이백을 대접하는 경우가 많았고, 두 사람은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역대 출판된' 이백집주',' 당시삼백 수',' 당시전집' 은 왕륜이 이백이 현을 여행할 때 만난 일반 촌민이라고 인정했다. 이런 관점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오늘 안후이학자 왕광택, 연이어 왕씨 종보, 왕씨 종보, 경현 왕씨 속지나무를 연구하여' 왕륜, 일명 당인' 을 확인했다. 개원 천보년 동안 왕륜령은 징현, 이백은 "등, 차마 이별할 수 없다" 고 했다. ""

2, "산속의 어느 가을밤"

당나라 때, 왕위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명문: 죽성속삭임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 앞에서 굴복한다.

창작 배경: 이 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비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이 시는 초가을 산민이 본 비 온 뒤 황혼의 경치를 쓴 것이다. 왕위가 쓰가와 (산장) 에 은거했을 때 한 짓이다.

3,' 청명'

당대의 두목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캐릭터 문장: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남송 초년의 금수화곡에서 처음 나타났고, 이후 당송 ()' 천시 ()',' 천가시 ()',' 청대 강희 ()' 어선시 () 에 나타났다. \ "강남 통지 \" 포함: 두목임지주 도지사, 살구화촌에 술을 마시러 간 적이 있는데, 시에서 가리키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근처에는 독호 동남호 등 관광지가 있습니다.

4, "위안 ershi 안시 보내기"

당나라 때, 왕위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인물 명문: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쪽으로 가서 양관에 갈 이유가 없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왕위가 친구를 북서쪽 국경으로 보낼 때 지은 것이다. 시의 제목은' 송별' 이라고도 불리는데, 나중에는 악사가 작곡하여' 양관 삼겹기' 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일명' 웨이성곡' 이라고도 불린다. 안사의 혼란 전쯤에요. 안시 () 안서도호 () 의 약칭은 당나라 중앙정부가 서역을 다스리기 위해 설립한 것으로, 구즈시 () 에 위치해 있다. 이 성씨의 친구는 조정의 명령에 따라 안계로 갔다. 당대에 이르러 장안 서행 사람들은 대부분 웨이성에서 배웅했다. 웨이성은 진도 함양 고성으로 장안 서북, 웨이수 북안에 있다.

5,' 물을 건너는 노래'

진나라, 가시나무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호랑이 굴을 탐험하고, 주꾸미궁에 들어가 하늘을 우러러보며 숨을 내쉬어 흰 무지개가 되었다.

인물 명문: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창작 배경: 이 짧은 노래는 바람이 쓸쓸하고 수한한 외부 풍경의 렌더링과 대비를 통해 경진이 진왕을 암살할 때의 비장한 감정과 임무를 완수하지 않고 뒤돌아보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굳건함을 보여준다. 혁명가가 자신의 몸으로 적에게 투신하는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하기 위해 뜻을 개조했다. 영화' 랑야산 오장사' 에서 이 시를 인용해 혁명군인이 적에 맞서 싸우도록 격려하고 인민을 위해 관대하고 비장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역사는 진 () 시 명월 () 인 징진 () 의 전전 () 으로, 그 안에 가시와 이기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쓴 아름다운 이야기로 쓰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언어가 생동감 있고 아름다우니 읽을 만하다.

6, "보 진화이"

당대, 두목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인물 명문: 재계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창작 배경: 두목 초기에는 정치에 관심이 많았고, 당시 만신창이였던 당나라에 대한 걱정이 태산이었다. 그는 통치그룹이 부패하고 혼용한 것을 보고, 정진군이 황마난을 겪고, 변환이 잦고, 사회 위기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당나라 전망은 걱정스러웠다. 이런 근심할 때 세상을 다치게 하는 사상은 그로 하여금 많은 현실적 의의가 있는 시를 써내도록 했다. 보진회' 도 이 사고의 기초 위에서 생겨났다.

육조고도 금릉의 진회강변은 줄곧 고관 귀인들이 배불리 먹는 곳이었고,' 진회' 도 점차 사치스러운 생활의 대명사가 되었다. 시인은 밤에 이곳에 묵으며, 등불을 보고, 화려한 노래를 듣고 경생정을 만지며, 당나라의 쇠퇴와 권력자의 혼용 방탕을 생각하며, 이 시를 썼다: 백진화이.

7, \ "달 밤 기억 형제 \"

당대의 두보

수비군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왕래를 가로막고, 변방의 가을 기러기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명문: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

창작 배경: 이 시는 두보가 서기 759 년 (간원 2 년) 가을에 주금에서 지은 것이다. 올해 9 월, 안사의 혼란, 안록산, 사사명은 범양에서 군대를 이끌고 남하하여, 변주를 점령하고 서쪽으로 낙양에 들어갔다. 산둥 하남과 싸우고 있다. 당시 두보의 동생들은 이 일대에 흩어져 있었고 전란으로 교류가 없어 강한 불안과 그리움이 생겼다. 달밤 기억 형제' 는 당시 그의 사상 감정의 진실한 기록이었다. 시 속의 형제 두 사람은 전란으로 뿔뿔이 흩어져 감감무소식이다. 타향의 북소리와 외기러기 소리에서 가을밤의 달이슬을 보면 향수와 형님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배가시킬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의 이런 망명 시인은 산과 강이 깨지는 것을 보고 생사를 모르는 형제를 그리워하는 것은 더욱 나라를 위해 슬퍼하는 것이다.

8, "취화음, 안개 짙은 구름, 근심영"

송 이청조

엷은 안개가 짙게 자욱하여 생활이 우울하고, 카푸르는 향로의 새 속에 있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인물 명문: 모도는 사라지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창작 배경: 이 단어는 이청조 초창기에 지은 것이다. 서기 1 10 1 년 (송휘종건곽정원년), 18 세의 이청조는 옛 학생 조명성과 결혼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남편은' 먼 여행' 하여 외로워졌다. 그녀는 먼 길을 떠난 남편을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서기 1 103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