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 에세이 전환 방법의 예
초안
똑바로 일어서서 인간이 되자
2천년 전, 가을 물가에 잔잔한 바람이 갈대 사이로 살랑살랑 스치니 가을빛 한 조각이 떠올랐다. 장자 뒤에는 그를 총리로 초대한 추의 사신이 있다. 영광과 부에 직면한 장자는 "극을 개의치 않았다"고 여전히 은둔자의 한가로운 삶에 취해 사자의 등, 강하고 꼿꼿한 등만 남겼다.
(이것은 시작이 좋은 논증적 산문입니다. 2000년 전 흥미로운 역사적 장면, 즉 장자의 고기잡이 그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글은 간결하지만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장자가 포기한 축복으로 추, 이러한 구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하지 않은 사치와 부의 장면은 바로 서고 산문적인 풍미를 갖고 있다는 것이 이 글의 주제로 이어진다. 논쟁의 전개는 촘촘하고 일관적이다. )
"시작도 없고 끝도 없다." 누구나 고상한 성격을 갖고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이 험난한 세상에서 인격의 근본을 파악하고 꼿꼿이 설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오랜 역사를 되돌아보면 언제나 빛나는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똑바로 생활.
(이 단락은 토론을 시작합니다. 질문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고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시작도 없고 끝도 없다"라는 단락 시작 부분의 인용문은 약간 설명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삭제라고 해야 하며, 위와의 연관성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 박사는 강가에서 고민하며 죽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사표를 내고 술을 마시고 국화를 꺾었다;
주자칭은 '아름다운 팬'이 되기를 거부하고 단호히...
배척받고 쫓겨났음에도 불구하고 , Qu Yuan은 여전히 그의 고귀한 열망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는 가난한 삶을 살았고 거친 아마포를 입었지만 Tao Yuanming은 쌀 다섯 통을 위해 몸을 굽히는 것이 그의 야망이었습니다. 배고프고 가난하고 병들었을 때 주자경은 미국산 국수를 먹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그의 성실함이었습니다. 그 인내 속에서 이주 시인들은 시대를 위한 글을 썼고,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영원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들의 등은 오랫동안 흐릿해졌지만, 미래 세대의 마음 속에는 항상 척추를 곧게 펴는 이미지가 있을 것입니다.
역사상에는 여러 가지 목적으로 심하게 구부러지거나 심지어 변형된 척추를 무시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신은 명예와 부에 너무 집착해 관녕과의 모든 관계를 끊었고, 양웅은 군중을 따라가며 왕망에게 환심을 사서 매력을 느꼈다. 수천 년 동안 전 세계 선비들의 멸시를 받았으며,
오기는 장군이라는 칭호를 얻기 위해 아내를 죽이고 대대로 세계 사람들의 욕을 먹었습니다.
(예문, 긍정과 부정의 비교는 충분하고 강력하며 예는 전형적인 것입니다. 또한 평행법과 전체 문장의 사용은 매우 강력하고 감정이 넘칩니다. 더 나은 논증 효과를 낳습니다. 젊은 저자는 긍정적인 사례를 매우 좋아하지만 적절한 분석은 매우 드물지만 긍정적인 주장과 부정적인 사례의 두 가지 수준 사이의 전환이 다소 갑작스럽습니다.
오늘날 사회의 부패한 요소들은 이익이 무지로 이어지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건이 밝혀지면 국가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 아닌가? 나는 평생 다시는 가슴을 들 수 없을 것이다.
(현실과 연결하는 것은 필요하고 적절하지만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긴 여정이며 추구하는 과정에서 항상 손실이 있을 것입니다. . 역사를 묻는 중. 우리는 갈 길이 없을 때 장자에게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우리가 똑바로 서서 인간으로서의 이익을 잃지 않는 한 우리는 항상 혼란 속에서 희망을 찾을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하늘 높이 날아가는 연을 갈망하지만, 자신의 키를 붙잡아야만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바로 서서 강물이 증발하고 마르지 않도록 인격의 샘을 준설하라.
다시 짐을 싸고 출항 준비를 했을 때, 똑바로 서셨나요?
(엔딩은 전체 내용을 마무리하며 시작을 울려퍼집니다. 다시 한번 은유적으로 '서다'를 강조합니다.) 똑바로" "인간이 된다는 것"의 큰 의미. 마지막 문장의 질문은 강조이자 상기이며, 모든 독자가 자신과 접촉하고, 반성하고,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댓글
'똑바로 일어서라' 좋은 사람이 되려면'은 현대 중학생들의 실제 상황과 매우 관련이 깊은 주제로, 학생들의 학습을 이끌어낸다는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좋은 사람이 되고 고귀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라는 것입니다. 학생들도 할 말이 있습니다. 글쓰기의 핵심은 어떻게 말을 잘하느냐이다. 훌륭한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젊은 작가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해 처음으로 논쟁적인 에세이를 쓸 때, 시작을 생생하게 만들고 의견을 끌어낼 수 있으며, 전체 텍스트가 명확하고 집중된 논쟁을 가지고 있으며,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하며, 전형적인 사용법이 풍부합니다. 사례. 긍정과 부정의 대조 논증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현실과 연결되고 타당성과 실천적 의의를 갖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사의 주장이 명확하고, 문장 구조가 통합되고 분산되어 있으며, 언어가 문학적 우아함으로 가득 차 있는 비교적 성공적인 논증 산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 역시 초보 논증 에세이의 공통적인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아직 필요한 분석과 전환적 응집력 있는 단어가 부족하여 글이 약간 얇아지는 것입니다.
수정 초안
일어서서 인간이 되어라 왕옌야오
2000년 전 가을 물웅덩이 곁에 바람이 불었다 갈대늪 사이를 부드럽게 불어가며 가을빛을 받으며 떠다녔다. 장자 뒤에는 그를 총리로 초대한 추의 사신이 있다. 영광과 부에 직면한 장자는 "극을 개의치 않았다"고 여전히 은둔자의 한가로운 삶에 취해 사자의 등, 강하고 꼿꼿한 등만 남겼다.
시간과 공간의 오랜 역사를 통해, 강력한 언론의 고용을 거부하고 자립을 주장했던 고대 중국 문인들 사이에서 이토록 큰 이미지를 보게 되어 우리는 기쁘다. 작가 바오펑산(寶鳳山)은 문화가 권력에 복종하는 전통에서 장자는 외로운 나무, 한밤중에 홀로 영혼의 달을 바라보는 나무라고 말했다. 얻을 수 없는 매력입니다.
'얻을 수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고대와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동경한다. 맹자가 말했듯이 '부(富)는 탐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이 진정한 사람이다. ." 진짜 남자라면 누구나 고상한 인격을 갖고, 올바른 사람이 되기를 갈망한다. 하지만 이 험난한 세상 속에서, 수천 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역사를 되돌아보면 언제나 빛나는 이름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장자처럼 그는 세상이 닿을 수 없는 나무처럼 서 있었다.
추 박사는 강둑에서 명상을 하고 죽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타오 위안밍은 사임하고 술을 마시고 국화를 따었습니다.
Zhu Ziqing은 '아름다운 팬'이되기를 거부하고 단호하게 ...
배척당하고 추방당했지만 Qu Yuan은 가난한 삶을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큰 야망이 없었습니다. 도연명은 거친 베옷을 입고도 쌀 다섯 통을 주지 않았다. 이것이 그의 인내였으며, 주자경은 배고픔과 질병, 참을 수 없는 고통 속에서도 미국의 구호국수를 먹지 않았다. 진실성. 그 어떤 거절이나 타격, 권력의 압력, 삶의 어떤 고난도 그들의 존엄성을 파괴하거나 그들의 성실성을 지울 수 없습니다. 확고한 인내를 통해 그들은 수천 년 동안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오랜 세월 흐려진 등뼈지만, 후대의 마음 속에는 언제나 척추를 곧게 펴고 숭고한 인품으로 불멸의 기념비를 세운 숭고한 이상을 지닌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명예와 부를 위해 심하게 구부러지거나 심지어 변형된 척추를 무시하고 역사적 수치의 수렁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화신은 명예와 부에 너무 집착해 관녕과의 모든 관계를 끊었고, 양웅은 남의 영향력을 따라 왕망의 환심을 샀고, 수천년 동안 전 세계 선비들의 멸시를 받았고,
장군이라는 칭호를 얻기 위해 아내를 죽였고, 대대로 세상 사람들의 욕을 먹었습니다.
그들은 탐욕에 사로잡혀 비굴하고 비굴하게 굴었고,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인격을 잃었고, 영원한 오명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고대인뿐만 아니라 오늘날 사회의 부패한 요소는 어떻습니까? Hu Changqing, Cheng Kejie, Chen Liangyu 등은 너무 강력해서 국가와 국민에게 해를 끼칩니다. 일단 사건이 밝혀지면 앞으로는 절대 살아남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인생은 긴 여정이고, 추구하는 과정에는 항상 실망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역사를 탐구하면서 우리는 갈 길이 없을 때 장자에게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우리가 똑바로 서서 인간으로서 최종 목표를 고수하는 한 혼란 속에는 항상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하늘 높이 날아가는 연을 갈망하지만, 자신의 키를 붙잡아야만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바로 서서 생명의 강물이 증발하거나 마르지 않도록 인격의 근원을 준설하라.
다시 짐을 싸고 출항을 준비하는 동안, 똑바로 서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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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견해, 충분한 논증, 열정이 담긴 주장 산문은 매우 대학 입시 에세이에서 인기가 높은 논술 에세이는 지원자의 생각의 불꽃을 보여주고, 뛰어난 문학적 재능과 열정적인 표현력이 결합되어 수험생의 마음을 사로잡기 쉽습니다. "똑바로 서서 인간이 되라"는 처음에 이것을 달성했습니다. 개정안은 첫 번째 초안과 비교하여 예문 분석과 문단 간 전환 분석에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장자의 이미지에 대한 초반의 이해와 분석은 외부에서 내부로 시작된다. 본질을 밝히는 것은 작가 Bao Pengshan의 말을 인용하는 것만으로도 장자의 우수성을 부각시킬 뿐 아니라 이 글의 관점도 부각시킨다. 또 다른 예를 들어, 토론 부분에서는 뚜렷한 대조를 통해 긍정적인 예와 부정적인 예에 대한 분석을 강화합니다. 그것은 《곧바로 일어서서 인간이다》라는 기사의 논증의 큰 의의를 잘 강조하고 사람들에게 깊은 깨달음을 줍니다.
또한, 기사의 과도기 언어는 "'손이 닿지 않는' 것이지만,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이 얼마나 동경하는지", "장자와 똑같다", "그러나, 사람이 많다", "고대에는 그런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왜 이 나라의 부패한 요소들은 이렇지 않은가" 등의 발언을 덧붙였다. 글의 맥락을 전환시켜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주고, 시작과 끝 사이의 울림은 글 전체에 매끄러운 느낌을 줍니다. 글의 엄밀한 구조는 자연스러운 연결에서 나오고, 자연스러운 연결은 세심한 사고(특히 사례에 대한 예리한 분석)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