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대 후기에 태어난 관한경은 의사 가정에서 태어나 생활조건이 일반인보다 현저히 뛰어나 교육보다 훨씬 보편화되지 않은 봉건사회, 특히 연년 전란, 사회 격동의 시대에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 교육수준이 상대적으로 높다.
원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관한경의 의학가세에 따르면 그는 정부에 의해' 의가' 로 등재되었다. 사실, 그는 대중과 가까운 일반 하층 의사이며, 작가와 공연 활동은 아르바이트, 일종의 생계 수단일 뿐이다.
마위
청대의 원기
원문:
"장한가" 를 부르지 마라, 그 당시 세상도 자신의 은하수를 가지고 있었다.
석호촌에서는 남편과 아내가 작별 인사를 하고, 영생궁보다 눈물이 더 많다.
번역:
황제 후궁의 희로애락은 부를 필요가 없다. 세계에는 은하수가 있는데, 그것은 수천 쌍의 부부를 갈라놓았다. 석호촌 같은 부부 사이의 이별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일반인의 눈물은 영생궁에 쏟아진 것보다 훨씬 많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마웨이의 서정시를 읊음으로써 시가 국민의 고난 생활을 더 잘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작가의 진보에 대한 문학 창작관을 표현했다. 이 시는 서정적이지만 사실 의론적인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마담을 주제로 논증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전고로 상술한 관점을 논증한다.
논점과 논거의 재료는 원래 모두 낡았지만, 작가는 낡은 것을 신기하게 만들어 자신을 위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게 하고, 오래된 것도 새것으로 변하게 하여 상당히 기묘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거, 논거, 논거, 논거, 논거, 논거) 시 전체가 저자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고대인의 지난 일을 빌려 서식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