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의미의 표현기법은 작가가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별한 문장 구성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추천해 드리는 것은 언어 표현 기법과 기능입니다.
1. 직접적인 서정성
즉, 작가가 글 속에 강한 내면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직접적으로 묘사함으로써 강렬한 감정의 격류가 직접적으로 쏟아져 나올 수 있게 한다.
예를 들면, 고대인은 과거에 보이지 않고, 신인은 미래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Chen Zi'ang의 "Youzhou Terrace 등반 노래") 전체시는 Youzhou Terrace를 기다리는 것을 통해 자신의 성취를 이루기 어려운 것과 공허함에 대한 시인의 슬픔, 분노, 좌절과 우울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야망.
2. 장면을 통해 감정 표현하기
실제 장면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예: 연기 케이지, 냉수, 달 케이지 모래, 밤에 친화이 레스토랑 근처 계류.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 "뒤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Du Mu의 "Po Qinhuai")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입니다. 묘사된 장면은 달빛이 비치는 맑은 밤이나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차가운 물과 하얀 모래를 덮고 있는 안개 자욱한 연기가 자욱한 달입니다. 풍경은 너무 암울하고 분위기는 너무 차가워서 마지막 두 문장에 작가의 고민이 더해져 두 장면이 어우러져 하나가 된다.
3. 야망을 사물로 표현하는 것
일종의 간접적인 감정 표현이다. 자신의 야망을 사물을 통해 표현한다는 것은 표현하려는 감정과 생각을 도움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사물이나 사물에 대해 설명하고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맑은 이슬을 마시려고 몸을 숙이면 드문드문 있는 오동나무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흘러나온다. 큰 소리로 말하고 멀리 있는 이유는 가을바람을 빌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유신난의 '매미')
시에 묘사된 매미의 이미지는 매미가 나뭇가지에 촉수를 걸어 깨끗한 이슬을 마시고, 매미의 터지는 소리는 드문드문 있는 플라타너스 나무에서 들려온다는 것입니다. . 높은 곳에 있기에 울음소리는 바람의 힘에 의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멀리까지 전해진다. 이 시에서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진정한 삶의 감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귀한 인격을 지닌 사람은 누구나 항상 자신에게 엄격한 요구를 하고 끊임없이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그들의 좋은 평판은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도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자랑. 매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이 기본이지만 자신의 감정과 열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장면의 혼합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이 풍경 묘사에 통합되어 시는 '사물과 나'의 통일성을 이루기 어렵다. 어느 것이 "풍경"이고 어느 것이 "사랑"의 영역인지 구별하십시오.
예를 들어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다가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보는 것.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아다닙니다. 여기에는 참된 의미가 있지만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세상과 초연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시인의 감정 상태를 함축하고 있다.
5.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사람, 사물, 장면이 움직이거나 상대적으로 정지되어 있는 상태에 대한 설명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달이 어두워지면 낚시 등불이 보이고 고독한 빛에는 작은 반딧불이 만 있습니다. 약간의 미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강 전체에 별을 흩뿌렸습니다.
시 전체는 시인이 밤에 배에서 본 풍경을 선화로 묘사하고 있으며,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인 묘사를 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하나의 움직임과 하나의 고요함을 서로 보완하는 묘사를 하고 있다. .
6. 움직임을 이용해 고요함을 대조
움직임의 묘사를 통해 정적인 것과 정적인 것, 즉 정적인 것을 동적인 것으로 보여주는 대조기법 중 하나이다. 설명.
예를 들어, 사람들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이 고요하고, 봄산이 텅 비었을 때.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왕웨이의 '새소리')
떨어지는 꽃, 월출, 새소리 등 시에 묘사된 풍경은 모두 감동적인 장면임과 동시에 이러한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봄의 평온함이 더욱 강조됩니다. "새들이 노래할 때 산은 더욱 외딴 곳이 된다." 움직임에서 고요함을 볼 수 있고, 가만히 볼수록 여기에는 변증법이 포함됩니다.
7. 행복한 장면에 슬픔을 쓴다
표면적으로는 행복한 장면을 쓰는 일종의 대비기법이지만 실제로는 일종의 표현에 사용된다. , 슬픈 감정.
예 : Weicheng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이고 버드 나무는 새롭습니다. 와인 한 잔 마시고 옛 친구도 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시기를 권합니다. (왕웨이의 "안시로 두 번째 사신을 보내다")
이 시는 따뜻하고 싱그러운 봄의 풍경을 보여주는 것 같지만, 시인은 오랜 친구와 이별 때문에 불안하고 우울하다. 그의 오랜 친구의 경험.
낙경의 슬픈 장면은 친구와 이별을 고하는 시인의 슬픔과 친구 없이 서쪽으로 양관을 떠난 후 친구의 삶에 대한 관심과 연민을 더 잘 부각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8.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사용
토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시는 갑자기 멈추고 풍경을 묘사하는 것으로 바뀌고, 장면의 감정으로 끝나며, 미완성인 듯한 시 '무정한 이때' '사랑보다 낫다'.
예: 비파는 항상 예전의 감정을 뒤로하고 새로운 소리에 맞춰 춤을 춥니다. 설렘의 소리를 멈출 수 없지만 만리장성에 가을 달이 빛난다. (왕창링의 "군행군에 관한 일곱 시")
시의 처음 세 문장은 모두 음악의 소리에 관한 것이며, 결론 문장에서 시인은 부드럽게 획을 긋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풍경. 마치 군대에서 술을 마시고 즐긴 후 갑자기 광활한 광경이 나타났고, 만리장성에 보름달이 빛났다. 고대의 장엄한 만리장성이 물결치고, 가을 달이 높이 빛나고, 그 광경은 훌륭하고 슬프다. 이때 정복자들은 향수병에 가득 차 있습니까, 아니면 성취에 열중하고 있습니까? 현실에 대한 불안인가,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인가? ...그것은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독자들에게 상상의 여지가 무한합니다.
9.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다
역사적 사건을 이용해 현 왕조를 풍자하는 서사시의 일반적인 표현기법이다.
예를 들어 태성(Taicheng)의 6대가 사치품을 놓고 경쟁했는데, 가장 호화로운 결혼식은 봄 결혼식이었다. 수천 가구, 수천 개의 문이 정원의 꽃을 위해서만 잡초가 됩니다. (유우희의 『태성』)
시 전체는 태성을 제목으로 삼아 육조의 황제들이 살며 방탕한 생활을 표현하고 있다. 잡초가 무성한 황량한 풍경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대조는 심각한 역사적 교훈을 충격적이고 구체적인 이미지로 변화시켜 과거를 애도하고 현재를 아프게 하는 무한한 감정을 표현한다.
10. 렌더링
이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회화 기법 중 하나이며 나중에 문자와 내용을 강조하는 데 사용되는 강조, 반복 및 기타 글쓰기 측면을 지칭하기 위해 차용되었습니다. 문학적, 예술적 창작 기술의 환경.
예 : 진징 플라타너스의 단풍은 노랗고 밤에는 서리에 구슬 커튼이 걷히지 않습니다. 훈증 새장의 옥 베개는 색이 없으며 누워서 Nangong Qing의 긴 누출을들을 수 있습니다. (왕창령의 '가을시')
첫 번째 문장은 주제를 깨고 가을 풍경을 묘사하여 추운 밤 궁궐의 분위기를 과장한다.
11. 대비
"구름을 띄우고 달을 지탱하는 것"이라고도 알려진 포지티브 포일입니다. 특정 환경이나 분위기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특정 분위기를 부각시키거나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기법을 말한다. 이 기술은 렌더링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자는 Luofu를 볼 때 어깨를 낮추고 콧수염을 다듬고 청년이 Luofu를 볼 때 모자를 벗고 활을 씁니다. 괭이는 잊어버리고 돌아오면 서로 화를 내지만 그들은 그냥 앉아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모상상")
저자는 나복의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쓰고자 했으나, 나복의 아름다움에 대해 어떠한 긍정적인 묘사도 하지 않고, 대신 여행자, 젊은이, 수련자들을 묘사하며 나복을 만났다. , hoeers 적용시 감탄, 감탄, 집착 등의 다양한 반응은 진뤄푸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며 독자의 연상을 텍스트 전체로 확장, 확산시켜 간접적으로 매우 활발한 시각 예술 효과를 형성합니다.
12. 암시
암시는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기 위해 역사적인 이야기나 고대 서적의 단어를 사용하는 수사적 방법입니다. 사용법에는 명시적 용도와 암시적 용도가 모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가 질문할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시인은 자신을 성실함과 비교하며, 늙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공헌을 한 번도 잊지 않았다는 충성심을 표현한다.
13. 허구와 현실의 결합
사실적 글쓰기란 인물이나 사건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말합니다. 가상 글쓰기란 부수적인 설명이나 호일을 활용한 내레이션과 묘사를 말합니다. 허구와 현실의 결합은 서술과 묘사에 두 가지 기법이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아트리움의 흰 나무에 까마귀가 쉬고 있고, 차가운 이슬이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를 조용히 적십니다. (왕지안의 '십오일밤의 달보기')
땅은 서리처럼 하얗고, 까마귀가 쉬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비록 시인이 '달빛'이라고 명시적으로 쓰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느낄 수 있다. 모든 곳에서 "밝은 달빛". 실제 단어인 "하얀 땅"과 "둥근 까마귀"가 적혀 있고, 가상의 단어인 "달이 밝다"는 시 제목인 "달을 바라보며"와 암묵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