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예절' 사건은 가경제 주후공이 생부에게 주어진 명예를 두고 신하들과 다투었던 사건을 말한다.
정덕 16년(1521년) 5월 27일, 겨우 15세였던 주호공이 가신왕(선제의 조카)으로 즉위했다. 가징 황제는 자신의 아들의 칭호를 부모의 명예로 삼고자 했으나 양팅허(楊興貝)와 다른 옛 대신들이 그에게 부모를 바꿔달라고 요청했고, 이로 인해 3반 갈등이 촉발됐다.
세종은 신하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친아버지를 흥현황제(興縣皇帝)로 추대하고 나중에 시안황제(熙皇帝)라는 칭호를 추가했으며 그의 생모는 싱궈황후(興國后后)였다. , 그들은 Xiaozong Jing Emperor로 이름을 바꾸고 "Huang Bo Kao"라고 불렀습니다.
가경 17년(1538년) 9월, 흥현황제가 사후에 '서종지천수도홍덕원인관무춘성공건경원제'로 추대되어 흥현황제의 위패가 승격되었습니다. Ming Wuzong보다 높은 순위의 Yuan Taimiao로 이동하고 Xian King의 무덤을 Xianling으로 변경하여 Dali Conference 이벤트가 마침내 종료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대식토론은 단순한 예절 논쟁이 아니라 치열한 정치적 투쟁, 즉 구정치세력과 신정치세력의 대결이다. Ming Wuzong의 폭력적인 죽음 이후 Ming 왕조의 정치 질서는 하룻밤 사이에 정상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대제의 발생과 장기 지속은 세종이 황제로서 당분간 모든 황권을 소유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기인한다. 즉, 대리회의는 명나라 황실의 권력이 오종에서 시종으로 흘러가는 데 필요한 통로였으며, 명나라의 정치적 질서를 회복하는 데에도 필요한 조치였다.
대제에서 세종의 단계적 승리와 양정화 일당의 단계적 실패는 사실상 세종의 황실 권력이 점진적으로 획득되고, 조국의 정치질서가 회복된 결과였다. 명나라가 단계별로.
가경 3년(1524), 시종의 황실 의례는 명나라 오종에서 시종으로 황실 권력의 완전한 흐름을 의미하며, 이때 오종 시대는 기본적으로 끝났다. Jiajing 혁신 시대가 실제로 도래했습니다.
대제회의는 명나라 개혁의 서막을 열었고, 양정화파의 완전한 몰락과 장총 등 '대제대신'의 등장은 악독한 통치를 청산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그 결과, 가징정치는 전면적인 개혁과 혁신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대예절 논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