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몇 권의 책이 있습니까?

시경' 에는 총 305 곡 * * * 시가 있는데, 그중 6 곡은 시시, 즉 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다. 육시시 (남장, 백화, 화밀, 유강, 숭무, 유이) 라고 불린다.

시경' 은 음악의 차이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이것도' 시경' 작품 분류의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1, 바람

산서, 산시, 허난, 허베이, 산둥 (제나라, 한, 조, 위, 진) 일부 지방의 민요를 수록하였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가입니다. 대부분' 15 개국' 이라고 불리는 연마된 민가입니다. 160 편이 있어' 시경' 의 핵심 내용입니다. "바람" 은 시골풍과 풍요를 가리킨다. (15 국풍:,, 이, 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이, 조, 이.

2. "야"

소야' (74 편) 와' 다야' (3 1 편) 로 나뉘어 *** 105 편의 궁중 음악노래다. "야" 는 정식음악, 즉 귀족이 연회석이나 왕공이 궁정에서 만났을 때의 음악곡이다. 우아함은 대부분 귀족이 쓴 것이고, 소아는 개인에 대한 그녀의 감정을 표현했다. 물론 대부분 문인의 작품이지만' 소야' 에는 바람과 가요와 비슷한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면 황새, 제각기 동서, 곡풍, 풀이 왜 노랗지 않은가.

3. 찬송가

그것들은 사당에 제사를 지내는 음악 노래와 서사시로, 대부분 조상의 공적을 찬양한다. 주송 365,438+0 개, 4 개, 상송 5 개, * * 40 개. 원래 제사를 지낼 때 신령이나 조상을 찬양하는 음악노래였지만, 송로의 시 네 곡은 살아 있고 아름다운 노희공을 찬양하며, 상가에도 아첨하는 시구가 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시경》의 표현 수법은 푸, 비, 흥이다. 지금의 수사다.

1 및 "복"

푸는 직접 서술한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표현입니다. 예를 들면, "생사가 관대하다." 라고 아들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해로하는 것은 바로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2. "비율"

은유의 의미입니다. 직유와 은유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비" 는시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입니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많고 수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꿈' 은 뽕나무가 무성한 것에서 시들어가는 변화에 이르기까지 사랑의 흥망을 비유한다. 호명' 은'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비유로 성현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석인' 에서 미인수의 비유, 미인피의 비유, 미인치의 비유 등은' 시경' 에서' 비' 를 잘 활용한 사례다.

3. "흥"

《시경》과 중국시의 독특한 수법이다. "흥" 자의 본의는 "기" 이기 때문에 흔히 "기흥" 이라고 불리며, 시에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창조하는 역할을 한다. 시경' 의' 흥' 은 다른 것을 빌려 부르는 것을 위해 길을 닦은 것이다.

그것은 종종 시 또는 장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때때로 한 편의 시 속의 한 마디가 더 재미있어 보일 때, 그것이 문장이나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지 아닌지를 통해 판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풍웨이망에서' 뽕잎은 떨어지기 전에 번영한다' 는 것은 번영을 의미한다.

가장 원시적인' 흥' 에 관한 것은 단지 시작일 뿐, 아래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관계로, 근거 없는 표류와 연상을 보여준다. 진풍의' 아침바람' 처럼, 서두의' 아침바람' 과 뒤편의' 군자, 걱정'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를 찾기는 어렵다. 이 경우 시간 차이로 인해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이 상황은 분명히 존재한다. 현대 민요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이런' 흥' 을 볼 수 있다.

흥은 비유, 상징, 대비와 같은 더 의미 있는 용법이 있다. 하지만' 흥' 은 원래 사상적 이유 없는 래프팅과 연상에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더 진실한 의미가 있더라도 그렇게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미묘하다.

예를 들어 관관 소설의 시작 부분에 있는' 관관 비둘기는 하천에 있다' 는 시인은 원래 아래의' 조숙녀님, 군자 호호' 를 끌어내는 데 사용되었지만 관문의 조화는 남녀 간의 구애나 남녀 간의 화목한 사랑을 비유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그러나 그 비유의 의미는 분명하지 않다.

흥' 은 이처럼 함축적이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수법이기 때문에 후세는 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한 매력을 좋아하는 시인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 자신의 묘수와 혁신은 중국 고전시의 특별한 맛을 이루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