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사" 의 외국인 편집자 사류 평론 "황촌이 돌아오다".
공포에 사로잡힌 반년 동안 나는 채준의 작품을 많이 읽었다. 채준의 소설은 다른 공포소설보다 이상하고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 더욱 실감나게 느껴졌다. 이것은 그가 소설에서 일관되게 1 인칭 서사를 편애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소설의 주인공은' 나' 다. 모든 이야기의 전개는 항상 현실의 작은 일로 인해 발생하며, 그런 다음 겹겹이 쌓여 이야기의 맥락을 따라 알 수 없는 결말을 탐구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황촌이 돌아오다' 는 소설' 황촌 아파트' 에 이어 또 다른 소설이다. 이야기의 전개는 한 팬의 이상한 영수증 때문이다. 이 책은' 황촌아파트' 가 발간된 지 6 개월 만에 팬클럽으로부터 이상하게 보이는 영수증과 퇴폐파 생존자 수의 도움 메시지를 받았다. 옥반지의 주문은 여전히 너와 함께 있다. 나와 봄비는 수의 컴퓨터에서 짜릿한 얼굴을 발견했다. 그녀의 이름은 아환이고, 양주고국의 마지막 황후이다. 그녀는 7 일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몇 시간 후, 나는 술집에서 뜻밖에도 아환과 똑같이 생긴 여종업원 임우를 만났다. 사랑하는 작은 지혜를 다시 볼 수 있도록, 나는 참지 못하고 아환의 말을 듣고 황촌의 옥반지를 다시 끼고, 수 사고에도 불구하고 이미 6 일이 지났다. 지난 24 시간 동안 나와 봄비는 또 황촌에 갈 것이다.
사실, 전체 이야기를 보면, 나는 기복이 심한 줄거리에 깊이 매료되어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찬 양주 문화에 대한 동경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이 고대 옥기왕국의 황후환과 그 긴 세월의 찬란한 문명을 생각나게 한다. 역사는 결국 역사이고, 과거는 모두 과거의 일이기 때문에 환이가 아무리 발버둥을 치더라도, 그녀가 어떤 무술로 다시 태어나든, 그녀는 결국 역사의 급류로 돌아가 그녀가 있던 곳으로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사실 책 전체를 다 읽었는데, 나는 매우 슬프고 약간 무겁다. 아마도 이런 결말이 진실에 가장 가까운 것 같다.
채준의 책을 읽다. 가장 좋아하는 여주인은 도시 지하철 사이를 오가는 쓸쓸함이 아니라 아름답고 강인한 대학 소녀 봄비다. 그녀는 항상 내 삶에 나타나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한다. 봄비를 계속 좋아한다면 채준의 또 다른 소설' 지옥 1 층 19 층' 을 보러 갈 수 있다. 여기서 봄비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첨부: 양주 문화는 우리나라 장강 하류 태호 유역의 중요한 고대 문명이다. 구리 문화, 절강 여항량주진에서 발견된 것으로 1936 년, 지금으로부터 약 5250~4 150 년 전이다. 반세기가 넘는 고고학 조사와 발굴을 거쳐 이 유적지가 태호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발견하였다. 항주 여항구 양주, 안계, 평요 삼진, 마각산 유적지를 핵심으로 한 양주 문화 유적지는 50 여 곳, 마을, 묘지, 제단 등 유류로 내포가 풍부하고 범위가 넓고 유적지가 밀집되어 있다. 1980 년대 이후, 보크산, 요산, 관후이산 등 고대 토루는 이미 제단 유적지와 결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