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확장:
글쓰기 속도를 빠르게 높이는 기교
첫째, 콤비네이션 유닛
두 개의 인접한 획이나 여러 개의 인접한 획이 하나의 단위로 결합되어 연속적으로 쓰여진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하면 필기속도가 빨라지고 서예를 달리는 핵심 포인트가 바로 여기에 있다.
단' 자의 줄임표와 세로줄은 연결될 수 있고, 일본어 한자의 세로와 가로는 연결될 수 있다. 안에 있는 가로화와 도장, 아래쪽에 있는 가로화까지 두 단위로 직접 조합해 쓸 수도 있고, 작업 방식을 이용해 전체 글자를 한 단위로 직접 조합해 글을 완성할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상" 이라는 글자는 가로로 한 단위이고, 다른 획은 3 세로 한 가로로 단순화하여 연결한다. 왜 이렇게 써요? 마지막 요점은 설명 될 것입니다.
"매듭" 글자의 난점은 중간 좌우 획의 연결 동작에 있다. 이것을 잘 쓸 수 있다면 인체 구조로 대부분의 좌우획을 해결할 수 있다.
둘째, 정사각형을 원형으로 바꾸고 갈고리를 원형으로 바꾼다.
의미: 한자의 획은 대부분 전환점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진 네모난 전환은 필기속도를 크게 늦출 수 있다는 점도 해서체로 쓰는 속도가 느린 이유 중 하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한자명언) 네모난 획대신 동그란 획을 사용하고, 획은 동그란 획을 사용한다.
"좋은" 자, 가로로 세로로 구부리면 둥근 펜으로 바꿀 수 있다.
"새" 단어, 교차 후크, 수직 후크가 모깎기로 변경됩니다. 또한 세로 접힘과 아포스트로피 획은 왼쪽 아래 모퉁이에서 사각형 획을 유지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99 년 동안 효율적으로 글씨를 연습한 친구들은 모두 오른쪽 위 구석의 구석이 무엇인지, 왼쪽 아래 구석의 구석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국" 이라는 단어는 쓰기가 매우 어렵다. 어려운 점은 교차 후크가 위의 교차 거리 밖에 쓰여져야 한다는 것이다. 갈고리도 둥글게 해야 한다.
셋째, 짧은 세대로 길고 작은 세대로 크다.
단어 중 긴 획은 짧아야 하고, 획이 크거나 구조가 큰 것은 줄여야 한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가로길이, 왼손, 압력, 점, 짧음, 세로도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세로그림은 일반적으로 글자의 중간 위치를 주필로 줄이지 않는다.
옥' 자는 왕왕 아래에 가로쓰며 행서에서 짧아져 쓰기 속도를 높인다. 물론 해서체에서는 밑줄화도 중횡이나 단횡으로 직접 쓰여진다.
반전자, 세로선, 화법은 모두 단축될 수 있으며, 특히 역획의 화법은 더욱 단축될 수 있다. 해서체로 역획의 화법은 대부분 일종의 스트레칭이고, 행서에서는 역획의 화법을 변경하여 단순화, 유창, 속도 향상을 위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기라는 단어가 대표적이다. 아포스트로피 대신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은 행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법이다.
넷째, 변곡선은 직선이다.
즉, 구부러진 획을 직선으로 바꿔 속도를 높이거나 쓰기 노선의 길이를 줄인다는 뜻입니다. 약간 읽을 때 쓰는 것이 비교적 많다.
"돈" 이라는 글자는 세로로 비스듬히 쓰며, 약간 굽거나 거꾸로 쓸 수 있다. 일반적인 연결 방식을 가로지르도록 주의해라.
"방" 자, 스케치 자체는 비교적 짧지만, 스케치 노선은 왼쪽 아래이며 한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상하 구조의 문자라도 대부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스트로크 거리를 줄이기 위해 스케치는 모두 직필한 것이다.
"쳉" 단어에서 경사 훅 자체는 균일한 라디안이 필요하지만, 행서 속도를 높이려면 경사 훅을 곧게 써야 하지만, 지면과의 각도는 기본적으로 해서체로 유지되어야 하며, 너무 많이 변경해서는 안 된다. 각도와 라디안은 명확해야 할 두 가지 개념이다.
다섯째, 획 * * *
한자는 구조가 다양하고 획이 인접해 직접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초서라는 뜻이다.
"후" 자, 중간에 있는 고대 멀리언과 입가의 멀리언을 직접 사용할 수 있어 쉽게 연결할 수 있어 쓰기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다.
"쩡" 자, 중간 멀리언, 하단 일일 문자 왼쪽 멀리언은 모두 * * *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앤" 이라는 글자는 전형적인 예이며, 점화와 약독을 직접 연결시킨다. 초서로 많이 나타나도 행서도 가능하다. "집" 이라는 글자도 괜찮다.
여섯째, 필순을 조절한다
즉, 행서의 목적은 유창하고 빠르며, 생산성 향상과 전파를 용이하게 하며, 동시에 높은 인식도를 갖는 것이다. 그래서 필순을 자주 조정하여 글쓰기가 유창하다는 목적을 달성한다.
줄무늬 옆에 있는 "and" 라는 단어는 원래 왼쪽, 가로, 세로, 왼쪽, 점의 획이었다. 우리는 초서의 표기법을 빌려서 왼쪽과 세로를 연결시켜 필순을 바꿀 수 있다.
"가로" 라는 글자도 전형적인 예이다. 유창함을 위해 두 번째 점은 좌우로 연결되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 점을 더한다.
"녹색" 이라는 단어가 더 흔합니다. 필순은 가로, 가로, 세로, 가로인데, 지금은 가로, 세로, 가로, 가로로 바뀌었다. 글쓰기의 유창함을 높이다.
행서를 잘 연습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어려움은 우리에게 방향도 없고, 방법도 없고, 우리가 글쓰기에서 맹목적으로 붓을 붙이게 하여 습관을 형성하고, 우리의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없는 국면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실, 올바른 방법을 찾고, 행서의 핵심 기교를 배우고, 연습하면, 자신의 작문 수준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어려운 이유는 모두가 서예의 높이에 대해 생각하고, 무형중에 심리적 난이도를 증가시켰기 때문이다. 서예의 높이는 오랜 세월의 연습이 필요하며, 우리 일생을 동반할 수 있지만, 글씨를 예쁘게 쓰는 것은 매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