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서 해석
중국 고대 산문' 당운' 은 기윤 (), 운휘 (), 정운 () 에서 시작되었다. 《종류편》김. 《설문》새가 둥지에 있다. 태양은 서양에 있고, 새는 생활하기 때문에 사물의 서방은 폐쇄적이라고 생각한다. 문자, 상형도. 한대 이전의 법과 역법의 기록은 서방에서 그다지 추앙을 받지 않고 서방으로 이주했다. 일거수일투족을 하다. "상서 대전" 은 서양인의 물건이자 신선하다. 아니면 신선한 면, 소식을 들은 쪽도 마찬가지다. 문의자, 사람의 외모를 묻다.
지명이기도 합니다. 서현 진서 지리. 운사는 당대의 서주에 위치해 있다. 성씨. 《동치종보》 서시. 서문표 뒤에 성을 바꿔 서쪽으로 삼다. 그리고' 길운' 은 매우 가깝고, 목소리는 사적인 것이다. 이통과' 창해' 는 먼저 수를 베고, 음은 먼저다. "한서 교외예배 노래" 는 재옥, 모임, 식단로, 영천을 즐긴다. \ "후한서 가난한 새전 \" 라이 싱, 나는 연민 과 동정. 예전에는 나를 부축해 주었지만 지금은 나를 흔들고 있다.
또한' 운보' 는 사인과 잎으로 잘랐다. "송왕연수육영광당" 도랑이 용솟음치며 이슬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주홍은 북부와 남부에 있고, 란지는 동부와 서부에 있다. 그리고' 레이편' B 체, 음약. 잔액도 마찬가지예요. 그리고' 광운' 도 있습니다. 옥영화' 등의 책에 따르면 다른 부분은 서문으로 쓴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날, 그것은 사전과 정자법에서 점술부에 부속되어 있다.
2. 개발
중국에는 당시 병음 자모가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병음 한자의 정음이나 반절법을 사용했다. 직접 발음은 한자의 발음을 동음자로 표현하는 것이다. 동음자가 생소한 글자라면 발음해도 읽을 수 없다.
반절이란 두 개의 한자로 다른 한자에 주석을 다는 것을 말한다. 위의 글자는 주석이 달린 글자의 이니셜과 같고, 아래의 글자는 주석이 달린 글자의 운모와 성조와 같다. 주유광 선생은 반절단을' 중심 컷용접법' 이라고 불렀다. 이 두 가지 주음 방법은 모두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당나라의 문수 스님은 중국어 성모 운모 성조를 분석하여 한자의 발음을 묘사하기 위해 36 자를 제정했는데, 이는 당시 중국의 음성 분석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아쉽게도 그는 한자로 이 성모와 운모를 대표하기 때문에 이런 글자는 병음문자로 발전하지 않았다.
1500 년 전 중국의 일부 무슬림 소수민족은' 소경' 문자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일종의 아랍어이다. 아라비아 글자로 중국어를 철자하는 것은 당대의 한자로 성모와 운모를 표현하는 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
* * * 36 자 중 4 자는 고유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로 중국어 철자에 사용된 음표일 것이다. 한자의 흔적이 없고, 완전히 병음이다. 동향족, 사라족 등 민족도' 소경' 을 사용한다.
명말에 서구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선교하였다. 한자를 배우기 위해 그들은 라틴 알파벳으로 중국어를 철자하기 시작했다. 1605 년 이탈리아 예수회 선교사 리마동이 베이징에서' 서문기적' 을 출간했는데, 그중 네 편은 라틴 글자로 음표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