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불이 잿더미로 변하면 눈물이 마르게 된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그녀의 매혹적인 산에서 멀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시적 해석:
모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별이 더 어렵다. 늦봄의 작별은 동풍이 시들어가는 것과 같다. 봄누에가 실을 토해 죽기까지 쉬다. 붉은 촛불이 스스로 타 오르고 눈물이 마르다. 아침에 거울을 보고 화장을 하면, 네가 구름처럼 변색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정에 달을 향해 노래를 부르는 것은 너무 슬프다. 봉래선경은 여기서 멀지 않습니다. 근청새 사자님, 저를 방문해 주십시오.
시가로 말하자면, 이것은 두 정이 서로 기쁘고 변함없는 사랑시를 표현한 것이다. 그러나 인사관계에 숨겨진 신뢰가 있을 수 있다고 항상 믿고 있다. "어려움" 이라는 글자로 시작해서, 만남이 쉽지 않고 이별이 더 어렵다는 것을 지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감정이 섬세하고, 언어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붓이 비범하다. 대련은 봄누에를 누빔 왁스에 비유하여 매우 기묘하고 고통스럽고 확고하다. 그런 다음 경련은 거울에 대고 샤오 메이크업을 쓰고, 귀밑머리를 쓰다듬으며 자해를 하고, 자산을 한다. 좋은 밤에 노래를 부르고, 추운 달에 몸을 가리는 것은 계략이다. 소중히 여기고, 착하고, 아껴야 하지만, 씁쓸하고, 사려 깊고, 천회백회전, 부드러운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메신저가 자주 좋은 소식을 전하는 편지를 썼는데, 이는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아름다운 미래를 뜻하는 아름다운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누에의 몇 마디, 천년이 모두 우수하다.
제목이 없는
너는 회의가 공론이라고 말했는데, 우리가 그것의 종적을 보지 못한 후에; 위층의 비스듬한 달빛 아래에서 깨어나 소중초명을 듣다.
상처의 꿈은 매우 멀리 떨어져 있어, 모두 부르기 어렵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편지 한 통을 쓰기 시작했다.
잔옥층이 흐릿하고 몽롱하다. 사향은 아사의 아사를 통해 훈제되어 부드러워졌다.
하지만 내가 손이 닿지 않는 것은 마산이다. 너는 저쪽, 만봉 밖에 있다.
시적 해석:
너는 만남이 공론이라고 말했고, 그러면 너는 사라졌다. 잠에서 깨어나자 위층의 달빛이 휘영청 밝아지고 아침 종소리가 울렸다. 꿈의 상처를 위해 울지 마라, 둘 다 말하기 어렵다. 깨어난 후 잉크가 짙지 않아 편지 한 통을 썼다. 촛불이 금옥의 이불에 반쯤 비춰져 흐릿하다. 사향은 부용화 같은 사발을 통해 훈제되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그때 유랑은 먼 펑산에 대해 일찌감치 원한을 품고 있었다. 네가 가는 곳은 펑산보다 천 리 더 많다!
이것은 에로틱 한 시입니다. 시에서 여주인은 먼 곳의 애인을 그리워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미워하는 것은 곁에 없다. 첫 번째 대련리, 한 마디의 불평이 오지 않는다. 첫 번째 문장은 약속을 어긴 것이고, 다음 문장은 아침에 깨어난 것이다. 대련의 먼 곳을 한 벌 쓰고, 앞의 문장은 먼 곳에서 너의 꿈을 그리워하고, 다음 문장은 꿈에서 깨어난 후 책 한 권을 보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과거의 사랑 생활은 꿈이 되었다. 앞의 말은 매트리스를 볼 수 있고, 뒤의 한 마디는 향채를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련의 마지막에는 그가 멀다고 썼는데, 비록 깊이 사랑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그를 미워해야 했다. 리의 염정시는 생활의 원시 자료를 감정의 단이슬로 정제하여 저속한 재미를 초월하여 완벽함을 얻는 데 능하다. 그러나, 이런 이유로, 시립은 상당히 심오한 것이다.
제목 없음 초
동풍 속의 바람, 바람 속의 비, 바람 속의 비, 연못 밖의 다른 쪽에서 가벼운 천둥소리가 들려왔다.
금두꺼비 향로, 담배가 우아하게 싸여 옥주전자의 도르래처럼, 견인 끈이 우물물로 펌핑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위왕은 자신이 젊고 예쁜 아가씨라는 꿈을 꿨고, 위왕은 베개를 껴안는 꿈을 꾸었고, 시 한 수를 썼다.
꽃이 다투는 것을 개의치 마라, 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잿더미밖에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적 해석:
동풍이 소슬하고 가랑비가 바람에 날리다. 연못 밖에서 가벼운 천둥. 금두꺼비 향로에는 잠금 버튼이 있고, 담배 한 개비는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며, 옥호도르래처럼, 줄을 잡아당겨 우물물을 끌어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자씨의 딸은 커튼을 통해 한수를 훔쳐보았는데, 왜냐하면 그녀는 그의 청춘과 아름다움을 사랑했기 때문이다. 왕위는 견사가 베개를 숨기고, 그녀의 시를 미비에 비유하는 꿈을 꾸었다. 오, 내 마음은 더 이상 발아하지 않는다, 봄의 꽃; 내가 1 인치씩 너를 그리워하지 않도록, 화송은 재를 잃었다.
이것도 정색시로 이전의 감정을 회상한다. 시는 한 여자가 규방에 갇혀 사랑의 실망을 추구하는 고통을 묘사한다. 눈앞의 풍경부터 시작하여 사물을 비유한다. 금두꺼비는 강하지만 담배는 들어갈 수 있다. 우물물은 깊지만 풀리를 사용할 수 있어서 들 수가 없어요? 지아 는 커튼 에서 엿볼 수 있지만, 다행히 베개 에 베고, 은유 꿈 속 꿈, 또 귀결 하지 않 았 고, 자복 을 구하지 않 으면 한 마디 이상한 말 이 되었다. "이 정 은 밝 고, 어찌 잿빛 이 있는가?" " 。 시 전체는 비유, 전고, 강한 대비를 잘 활용하고 추상적인 묵상과 사랑을 형상화하며 아름다운 사랑의 파멸을 보여 시를 감동적인 비극미로 만들었다. 이 최고의 사랑시는 모두 실연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그의 침몰한 인생 경험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자신의 실의에 빠진 경험은 그로 하여금 청년 남녀의 실의에 대한 사랑에 대해 특별한 경험을 하게 했다. 시 창작에 자신의 생활 경험에 녹아드는 느낌은 가능하다. 이 두 곡처럼 펑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그리움이 먼지로 변한 느낌 속에서 사업이 끊어진 느낌이 하나도 없단 말인가?
제목이 없는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잔치는 화루사와 현의 동쪽에 있다.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
시적 해석:
어젯밤 별빛이 찬란하였으나, 한밤중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자리는 화루 서쪽 규당 동쪽에 있습니다.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너는 일제히 날 수 없다. 마음은 혼비백처럼, 감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상호 추측 놀이, 격석 음료 봄 와인 따뜻한 마음; 작은 그룹으로 나누어 건배합시다. 촛불은 빨간색입니다. 아아, 오경 드럼을 듣자마자 상조해야 한다. 란대에 올라타는 것은 바람에 날리는 인진쑥 같다.
소위' 무제' 시라는 시는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우화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모두 기교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상은의 \ "무제 \" 시로 볼 때, 모두 정색에 속하는 것 같지만, 사실 가리키는 것도 있지만, 단지 말하기가 불편할 뿐이다. 이 시는 우리가 만난 정색 장면에 대한 추억입니다. 연회의 시간과 장소를 먼저 쓰다. 그런 다음 육체적 분리, 인간 연결 을 씁니다; 만남의 감정을 다시 쓰다. 마지막으로, 작별 인사를 쓰고 증오를 남깁니다. 화려하지만 중요하지 않고 진실하지만 미친 것은 아니다.
제목이 없는
고사리의 링로, 가늘다. 돔의 필비, 나는 밤늦게까지 쫓아갔다.
만나야 할 것은 부채로 덮을 겨를이 없다. 하지만 네가 차를 몰고 지나가니 어이가 없다.
외롭고 잠을 자지 못한 적이 있고, 촛불을 많이 생각했다. 그러나 너의 소식이 없어 석류꽃이 붉어질 때까지 기다렸다.
어쩌면 당신은 양 의 은행 에, 추격 중지; 어떻게 남서풍으로 보낼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까?
시적 해석:
멸치 패턴으로 짜면 실크는 얇고 무겁다. 필문의 돔, 나는 밤늦게 서둘러 바느질을 했다. 그 만남은 선풍기로 덮을 겨를이 없었다. 하지만 네가 차를 몰고 지나가니 어이가 없다. 외로움과 불면의 밤 때문에, 나는 더 많은 촛불을 생각했다. 하지만 석류가 피기 전까지는 너의 소식이 없다. 어쩌면 당신은 수양기슭에 얼룩말 한 마리를 묶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기다릴 수 있어요? 너의 서남풍을 보내라.
한 여자의 사랑이 좌절된 괴로움과 그리움의 답답한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이 시의 첫 대련에서 여주인공은 심야에 나장을 꿰매어 과거의 추억과 만남에 대한 깊은 기대를 표했다. 전욱은 마지막 만남을 회상하며 지난 일을 회상할 때 후회, 하염없고 다정한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별 후 그리움은 외롭고, 봄은 다하고, 석류는 꽃이 피고, 생각하는 사람은 감감무소식이다. 잠시 지나가고 청춘을 허송하는 실망과 감상을 표현했다.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그렇게 가까워서 만날 기회가 없다. 시 속에는 조식칠상시 중' 서남풍을 위해 네 품에서 죽고 싶다' 라는 명구를 생동감 있게 활용해 어려운 시기 상봉의 고통을 표현했다. 시에서 드러난 감정이 진지하고 깊다. 여주인공이 짝사랑인 것 같아요. 그리움은 희망이 없지만 추구는 집착이다. 바로 이런 순정과 치정이 시가에 강한 감화력을 부여했다. 이 시는 남자가 여자를 그리워하는 것에 관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이런 색정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제목 없음 초
커튼이 깊게 당겨져서, 나는 걱정없는 집에 있었다. 혼자 자면 긴 밤을 더 잘 수 있다.
추 Wushan 여신, 원래 꿈; 청계는 시누이의 숙소로, 이 곳만 이미 랑이가 없다.
나는 폭풍우에 의해 편향된 약한 능지였다. 나는 종방이지만 향엽은 없다.
아카시아 병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지만 건강이 좋지 않다. 나는 끝까지 미련을 두고 평생 사랑에 빠졌다.
시적 해석:
무거운 커튼 깊은 가을, 나는 혼자 모 choutang 에 살고; 혼자 자는 것은 나로 하여금 조용한 밤이 길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무산신녀와 초왕의 애매함은 원래 꿈이었다. 청계형공관은 본래 독불랑이었다. 나는 약한 마름모꼴이다. 나는 폭풍에 의해 황폐화되었다. 나는 방령 계엽인데 월로는 없나요? 잘됐네요. 나는 아카시아에 중독되는 것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끝까지 미련을 두고 일생의 광기에 빠졌다.
시는 여주인공의 자상을 표현하기 위한 인생 체험이다. 처음엔 환경의 조용한 분위기를 써서 긴 밤의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그런 다음 초왕몽에서' 시고모 독거무랑' 과 악부' 청계시고모가' 의 전고로 환상과 추구가 있었다는 것을 묘사했지만, 결국 꿈을 꾸어야 했다. 여전히 혼자 살고 있다. 그런 다음 폭풍우가 거세고, 마름가지에는 저항할 힘이 없고, 계엽에는 향기가 있지만, 월로는 향기를 적시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써도 집착하는 추구다. 의경이 깊고 넓으며, 표현이 완곡하고 침통하며, 감정이 섬세하고 확고하다. 아주 좋은 사랑시입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줄곧 무엇을 기탁한 것으로 여겨져 왔다. 기탁이 있든 없든, 그것을 사랑시로 읽든, 여전히 높은 예술적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