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는 시를 구상하는 과정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적 함의를 유형적인 사물에 두고 추상적인 사물을 구체화하고 형상화하여 하나의 이미지나 일련의 이미지로 만들어 독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미지가 없는 시에서 미적 만족을 얻기가 어렵다. 이미지와 무의식적인 시가 있어서 독자들은 깊은 이해를 얻기 어렵다. 시는 이미지와 분리될 수 없고, 이미지 없이는 시가 되기 어렵다. 이미지는 시 내용의 기본 요소이다. 시를 창작하려면, 이미지를 이해하지 않고, 시가에서의 이미지 응용을 중시할 수 없다.
첫째, 시 이미지의 의미
시상이란 시인의 내면의 감정과 생활 외적 이미지의 예술적 통일이며, 시인의 관심과 코끼리가 융합된 후 창조된 감동적이고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시가 창작에서, 이미지는 시인이 특정 상황에서 창조한 시적이고, 당당하며, 자성의 사상 형태이다. 시인의 심미감과 구체적 표상 사이의 심미합으로, 시인이 현실 생활을 예술적 이미지로 바꾸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간 고리이다.
이미지는 시성 명사로서 이해하기 어렵지 않고 복합명사에 속한다. 의미는 시인의 주관적 의식과 감정이 시가에서의 예술적 표현을 가리킨다. 그것은 시인의 현실 미감에 대한 이성적 승화이며, 시 창작의 방향과 선도이다. 시인의' 뜻' 은 직접 표현할 수 없고, 시의 감성적 내용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하나가 되어야 한다. 이미지는 일종의 객체 이미지, 즉 시적으로 표현된 외적 객관적 사물이다. 시인에게' 이미지' 는 그가 표현한 대상이며, 그가' 집' 의' 의미' 인 객관적인 대응물이다. 이미지의 조합은 주관적인 느낌과 관찰할 수 있는 이미지의 조합이며,' 신이 물놀이를 한다',' 신이 이미지로 소통하다' 의 산물이다. 예를 들어 마당에 떡갈나무 한 그루가 있다. 누군가 그것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오크 나무입니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떡갈나무는 단지 객관적인 존재의 물체일 뿐,' 이미지' 가 아니다. 그러나 시인이 자신의 감정을' 떡갈나무' 에 녹여 하나의 상징으로 시로 옮긴다면,' 떡갈나무' 는 시인이 창조한' 이미지' 다. 서천이 쓴 시' 떡갈나무' 의' 떡갈나무' 는 시인이 만든 이미지다. "그들은 모든 것을 허물었다/그들은 이 떡갈나무를 남겼다/그들은 이 떡갈나무 가지를 남겼다/그들은 달빛과 먼지를 우리 문에 남겨 두었다. 우리 창문은 모두 허물어졌다/한 노인이 흐느끼며/이 떡갈나무가 그것을 그의 기억 속에 남겼다/ 그들은 이 떡갈나무/달빛을 떠나 나뭇가지를 적셔 새벽에 묻었다. 우리는 하얗게 변했다. 우리는 울었고 떡갈나무 때문에 슬펐다. 우리가 집을 재건해야 하는지/그들이 모든 것을 허물어뜨렸는지/떡갈나무가 세계의 새로운 출발점이다. " 시인은 떡갈나무를 통해 향수를 표현하며, 아름다운 정신집을 잃은 슬픔을 표현하고자 한다. 여기는' 떡갈나무' 라는 뜻으로 떡갈나무를 시인의 떡갈나무로 만들었다. 그래서 떡갈나무는 시의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보들레르가 말했듯이, "처음에는 당신의 열정과 욕망, 우울함을 나무에 올려놓았을 때, 그 * * * 와 흔들리는 것이 당신의 것이 되었기 때문에 당신은 나무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열정명언). " 시인이 나무, 꽃, 풀 또는 다른 모든 물체를 쓰든, 그는 단독으로 물체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조화로운 방식으로 그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헤겔이 말했듯이, "서정 시인은 가장 충실하고 가장 본질적인 것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고, 그들을 자신의 열정, 기분, 감정으로 표현하며, 이러한 심리적 활동의 산물로 표현한다." 시인이 물리적 이미지에 근거하여 창조한' 심리활동의 산물' 은 바로' 이미지' 이다.
둘째, 이미지의 역할
이미지는 시에서 두 방면의 다리 역할을 한다. 한편으로는 시인이' 신과 사물 사이를 헤엄친다' 와' 신과 이미지를 연결하는 것' 에 없어서는 안 될 다리다. 이미지는 유형 (구체적) 방식으로 무형 (추상적인) 의 심의를 고정시켰고, 또한 무정한 이미지를 영동하게 했다. 시인의 심의를 흡수하기 때문이다. "유형적인 머리는 보이지 않고, 무형의 군은 유형적이다." 이미지 창조 없이는 시인의 구상을 시로 구체화할 수 없다. 생활의 이미지는 시적일 수 없다.
반면에, 이미지는 시인과 독자 사이의 감정과 이해를 전달하는 다리이다. 시인이 반드시' 이미지' 라는 다리를 통과해야 자신의 내면적 의미를 시가 이미지에 넣어 창작할 수 있는 것처럼 독자도 반드시' 이미지' 라는 다리를 통과해야 감상에서 시인의 내면적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여광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시인의 내면적 의미는 외적 이미지에 호소한다. 독자는 이런 외적 이미지에 근거하여 시인의 원래 내재적 의미를 회복하려고 시도한다." 독서는 일종의' 재창조' 이며, 반드시' 시의 본래의 내재적 의미 복원' 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저자가 제공한' 이미지' 가 없다면 독자는 작가의 시를' 복원' (또는' 복원') 하기 어렵고' 재창조' 는 말할 수 없다. 독자는 자신의 생활경력과 상상력, 심미기준, 인지수준에 따라 작품의' 내재적 의미','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 있다' 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인' 을 보든' 지혜' 를 보든 시인이 작품에서 표현한' 이미지' 를 떠나면 독자는' 인' 과' 지혜' 를 볼 수 없다. 시인은 항상 시의 기본 요소인 이미지를 통해 그들의 사상을 표현하고 독자들에게 감상 위주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독자가 작품에 대한' 묵계' 에 관해서는, 적절한 이해나 확장의 이해는 모두 시의 이미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창작은 시인의 심미 대상에 대한 독서로 심미 이미지를 구축하는 반면, 독서는 이미지의 지도하에 창작하여 시인의 사상 감정을 발견한다" 고 생각한다.
셋째, 이미지 부족
이미지는 시의 기본 요소이자 시의 예술적 특징과 시가미의 중요한 형식이다. 무의식적인 시, 즉 이미지나 의도하지 않은 시가 모두 시적 특징과 미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다.
"자유와 사랑! 나는 그것을 사랑하게 되었다. 차라리 사랑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겠습니다. 차라리 자유를 위해 사랑을 희생하겠습니다. 클릭합니다 (배도피' 자유와 사랑') "삶이 너를 속이면 좌절하지 말고 분개하지 마라!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잠시 자신을 억제하고, 그것을 믿으면, 즐거운 날이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우리의 마음은 미래를 동경한다. 오늘은 항상 슬프다. 모든 것이 일시적이고, 조금만 지나가면 지나가는 것이 귀여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푸쉬킨 "인생이 너를 속이면") "장렬하게 죽고 처참하게 산다. 죽음을 두려워하니, 왜 또 죽었느냐! 생로병사가 가장 난처한 일이다. 안녕히 계세요, 걱정하세요. 죽어도 괜찮아, 왜 감동적인 작별 인사를 하지 그래! 클릭합니다 주은래' 생사이별' 이 시의 의미는 매우 뚜렷하고 깊다. 그들은 시의 아름다움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이 인정하는 신앙과 철학을 표현하기 때문에 널리 퍼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들은 시적 아름다움의 즐거움이 아니라 사상적 인식의 계몽과 인생관의 교육을 준다. 만약 이 시들이 절절이 없다면 산문이나 어록으로 읽을 수 있다.
원대 백박의' 징톈 사추' 와 같은 시는 무심하다.' 고촌 석양, 늙은 나무 서한까마귀 가벼운 연기, 그림자 아래 날아간다. 청산녹수, 백초 단풍꽃. " 이 산곡은 일부러 풍경을 묘사한다. 그것이 묘사한 추경도는 추경의 특징을 생생하게 표현하지만 시인의 정서적 함의가 부족하다. 마치원의' 추사' 에 비하면, 의경과는 거리가 멀다. 마치원의' 추사' 는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지만, 백박의' 가을' 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또 주자청의' 가랑비': "동풍 속의 가랑비/내 얼굴을 스치고, 별은 내 얼굴의 솜털이다." 이 시는 봄바람의 가랑비가 부드러운 솜털처럼 얼굴을 쓰다듬고 있다고 썼다. 시에 감각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런 느낌은 섬세하지만 봄비만 쓰고 피부에 닿는 직접적인 느낌은 시적을 거의 잃을 수 있다.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안다' 를 비교하면 봄이 일어난다. 바람에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봄밤 희비') 무심한 시와 이미지가 뒤섞인 시의 심미적 차이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시의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 서정적이고, 시인 사고의 주요 방식은 이미지의 감정적 사고이다. 물론 시인의 사고는 이성적 사고를 배제하지 않는다. 시를 쓰려면 입의가 필요하므로 필요한 이성적 사고를 포함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시의 정은 눈에 띄는 객체 이미지에서 주관적인 이미지로 바뀌는' 심리적 이미지' 에 녹아들고, 의도의 표현은 이미지와 무관하지 않고 이미지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는 아이청이 말한 "시는 유연한 마음을 가진 조각" 이 아니라 추리나 표징의 도구가 될 것이다. 이미지가 없는 시는' 마음이 유연한 조각' 이 될 수 없다. 마음의 직접적인 선언일 수도 있고,' 마음' 이 없는' 조각' 일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가 이미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