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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며 기대하면 동풍이 불어오고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막 잠에서 깬 듯, 그는 행복하게 눈을 떴다. 산은 촉촉하고, 물은 자라고, 태양은 붉어지고 있습니다. 풀은 흙에서 은밀하게 나왔고 부드럽고 녹색이었습니다. 정원과 들판에 그것들이 가득한 넓은 지역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앉고, 눕고, 구르고, 공 몇 개 차고, 경주도 몇 번하고, 숨바꼭질도 몇 번 해보세요. 바람도 잔잔하고 잔디도 부드럽습니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네가 놔주지 않으면 나도 놔주지 않아 다 꽃이 가득하구나. 빨간색은 불과 같고, 분홍색은 구름과 같고, 흰색은 눈과 같습니다. 꽃에는 달콤함이 있습니다. 눈을 감으면 나무에는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습니다. 꽃 아래에는 수천 마리의 벌들이 윙윙거리고 있었고, 온갖 크기의 나비들이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야생화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름이 있든 없든 다양한 종류가 꽃 사이에 눈처럼, 별처럼 흩어져 깜박입니다.

“버드나무 바람이 얼굴에 차갑게 불지 않는다”, 마치 어미의 손길이 어루만지는 것 같다. 바람은 갓 갈아놓은 흙내음과 푸른 풀 냄새, 각종 꽃향기를 뒤섞어 은은하게 촉촉한 공기 속에서 피어나고 있었습니다. 새들은 꽃과 나뭇잎 사이에 둥지를 틀고 기뻐하며 친구들에게 맑은 목을 자랑하며 미풍과 흐르는 물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습니다. 소 등에 업힌 양치기 소년의 피콜로 소리도 하루 종일 요란하게 울려 퍼졌다.

비가 가장 흔하며 3~2일 동안 지속됩니다. 화내지 마세요. 보세요, 소털처럼 보이고, 꽃바늘처럼 보이고, 가는 실처럼 촘촘하게 대각선으로 엮어져 있고, 집 지붕에는 얇은 연기층이 있습니다. 나무의 잎사귀는 너무 초록색이어서 밝게 빛나고, 풀은 너무 초록색이어서 눈을 자극합니다. 저녁에는 조명이 켜지고 작은 노란색 빛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강조했습니다. 시골의 작은 길과 돌다리 옆에는 우산을 들고 천천히 걷는 사람들이 있고, 밀짚모자를 쓰고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도 있습니다. 그들의 초가집은 비 속에서 드물고 조용했습니다.

하늘에는 연이 점점 많아지고 땅에는 아이들도 많아집니다. 도시에서나 시골에서나 집집마다 노소를 불문하고 하나둘씩 달려가듯 나왔다. 근육과 뼈에 활력을 주고, 활력을 되찾고, 각자 자신의 일을 하십시오. "1년의 계획은 봄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많고 희망이 있습니다.

봄은 이제 갓 태어난 아기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로워지며 자라고 있어요.

봄은 꽃이 가득한 어린 소녀처럼 웃고 걷는다.

봄은 철제 팔, 허리, 발을 가진 강한 청년처럼 우리를 앞으로 인도합니다.

감상

'봄'은 주자경 산문 가운데 걸작이지만, 작가 생전에는 주자경 산문집에 포함되지 않았다. Chen Jie 동지의 연구에 따르면 "봄"은 Zhu Wenshu가 편집 한 "Junior Chinese Reader"첫 번째 권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1933년 7월 상하이 중화서점(Shanghai Zhonghua Book Company)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첸은 "제목 오른쪽 상단에 표시가 있다. 편집자가 본문 목차 뒤에 이 표시가 있는 작품은 모두 특별히 쓴 작품이라는 메모를 추가했다. '리더'의 편집자가 쓴 것임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 특별히 주 선생 등에게 중학생들을 위해 써달라고 부탁했다. 독서에 관한 기사. "("봄"의 출처에 대하여", "린이 사범대학 저널", 1983년 2호) "봄"은 그렇지 않았다 해방 전 중학교 한문 교과서에만 수록됐고, 1981년 인민교육출판사에서도 편집했다. 편집자가 편찬한 『한어』 제1권에도 수록됐다. 그러나 후자는 원작의 일부 어휘가 '낡았다'고 느끼고, 일부 문장이 충분히 '표준화'되지 않았다고 느껴 '가공하고 다듬었다'. 이런 식으로 텍스트는 원본 작품과 달라집니다. Zhu Ziqing 작품의 원래 모습을 존중하기 위해 이 글의 목적은 Zhu Zhu가 작성한 수정되지 않은 텍스트입니다.

'봄'은 시적인 풍미가 가득한 산문이다. 시적 문체를 사용하여 우리나라 남부의 독특한 봄 풍경을 묘사합니다. 푸른 풀, 피어나는 꽃과 나무, 봄바람, 계속되는 비로 활력이 넘치고 봄 환경의 사람들도 활력이 넘칩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고,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봄'은 아름다운 봄 풍경을 그린 그림이다.

'봄'은 청춘에 대한 찬가이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는 "기대하다, 기대하다, 동풍이 오고, 봄의 발걸음이 다가오고 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기대한다'라는 두 단어가 겹쳐 봄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 "봄의 발자취가 가까웠다"는 말 역시 봄이 큰 걸음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처럼 봄을 의인화한 것입니다. 보세요: "모든 것이 방금 잠에서 깨어난 것 같고 행복하게 눈을 떴습니다. 산은 더욱 밝아지고 물은 자라고 태양의 얼굴이 붉어지고 있습니다." 땅 모든 것이 소생하고 부흥하는 장면.

그리고 작가는 봄의 감동적인 풍경을 세밀하게 그려내기 위해 다섯 장의 클로즈업 샷을 소개한다.

첫 번째 클로즈업 샷은 봄 풀입니다. "풀은 흙에서 은밀하게 나옵니다. 부드럽고 녹색입니다." 작가는 봄 풀의 부드러운 녹색과 부드러움에 대해 글을 썼을뿐만 아니라 사진도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느끼는 매력은 바로 사람들이 "앉아서 누워서 뒹굴고, 공 몇 개 차고, 몇 번 경주하고, 잔디밭에서 숨바꼭질도 몇 번 하는 것"입니다. 이곳의 녹지는 더 이상 단순한 자연 풍경이 아닙니다. , 그리고 사람들의 삶의 소중한 동반자가 됩니다. 풍경은 사랑의 대상이 됩니다.

두 번째 클로즈업 샷은 꽃과 나무들이 영광을 위해 경쟁하는 모습이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내가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구름처럼 분홍빛, 눈처럼 하얗습니다. "과일나무의 꽃만이 아름다움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 들꽃도 도처에 다채롭습니다. 꽃은 또한 독특한 색상과 향기로 수많은 벌을 끌어당겨 "윙윙" 거리게 하며, 모든 크기의 나비가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이러한 묘사는 봄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저자는 자연스러운 꽃색 재현에 만족하지 않고 일부러 상상의 날개를 이용해 '과수나무의 꽃은 달콤한 맛이 있고, 눈을 감으면 나무에 복숭아, 살구가 가득한 것 같다'고 적고 있다. , 그리고 배." 상상력이 넓어질 뿐만 아니라 서술적 시각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미래의 관점에서 봄꽃의 사랑스러움을 과장하기도 한다.

세 번째 클로즈업은 봄바람이다. 봄꽃에 비하면 봄바람은 말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Zhu Ziqing은 봄바람에 관해 글을 쓸 때 주로 두 가지 점을 포착했습니다. 하나는 봄바람의 부드러움이고, 다른 하나는 소리와 냄새를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저자는 봄바람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묘사하기 위해 처음으로 남송(南宋)의 진안(眞南) 스님의 시를 사용하여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 즉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시를 썼다. 당신을 애무하는 어머니의 손.” "바람은 갓 갈아놓은 흙의 냄새, 푸른 풀 냄새, 다양한 꽃의 향기가 섞여 약간 습한 공기 속에서 피어납니다." 저자는 정취를 전달하는 관점에서 봄바람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데, 이는 봄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뿐만 아니라 앞 두 문단의 풀과 꽃에 대한 묘사와 자연스럽게 이 문단을 연결시킨다. 봄바람은 또한 "잔잔한 바람과 흐르는 물과 조화를 이루며" 봄새의 노래와 양치기 소년의 피리 소리를 사람들의 고막에 전달합니다. 작가는 봄바람을 다방면에서 묘사하며, 표현하기 쉽지 않은 이 일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네 번째 클로즈업 샷은 봄비입니다. Zhu Ziqing은 남쪽에 계속되는 봄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보세요, 소털처럼 보이고, 꽃바늘처럼 보이고, 실처럼 촘촘하게 대각선으로 짜여져 있고, 집 지붕에 얇은 연기 층이 덮여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 나무의 나뭇잎이 "아주 푸르게" 빛나고 잔디도 너무 푸르러 눈이 아플 정도입니다. 비가 내리는 밤, 작은 노란 불빛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만들어준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밀짚모자를 쓰고 있다"는 것은 마치 봄비 속에 농사를 짓는 모습과 같다.

다섯 번째 클로즈업 샷은 봄계 사람들의 활동 모습이다. 처음 네 장의 사진은 주로 자연 풍경을 묘사한 반면, 이 사진은 사람들의 행위를 강조합니다. 일어나서 네 역할을 해라." 봄에는 꽃들이 서둘러 피어나고, 사람들은 '서두르듯' 봄을 맞이하기 위해 집 밖으로 나간다. 봄에는 꽃들이 영광을 다투는데, 누구도 포기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봄에는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고', 또한 그날을 놓치지 않는 정신으로 일에 전념한다.

위의 희망과 봄의 그림을 바탕으로 작품은 마침내 봄을 찬미한다.

봄은 갓 태어난 아기 같아서 머리부터 새롭다. 발가락까지.

봄은 꽃이 가득한 어린 소녀처럼 웃고 걷는다.

봄은 쇠같은 팔과 허리와 발을 가진 힘센 청년과도 같이 우리를 앞으로 이끌어 주십니다.

여기서 저자는 봄이 싱그럽고, 아름답고, 유쾌하며,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비유적인 평행 문장 세 개를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인간도 봄의 발걸음을 따라가야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합니다.

'봄'은 이전의 유사한 주제인 '연못 위의 달빛'이나 '노와 등불의 그늘에 있는 친화이강'과 비교하면 자연풍경을 묘사한 훌륭한 산문이다. 두 가지 두드러진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감정 스타일의 차이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 스타일의 변화입니다. "연못 위의 달빛"과 "노소리와 빛의 그림자 속의 친화이 강"을 읽으면 작가의 희미한 슬픔이 드러나는 느낌을 받는 반면, "봄"의 감정적 어조는 여유롭고 행복하며 가득 차 있습니다. 활력. 왜 그럴까요?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 이 글은 Zhu Ziqing이 중학교를 위해 쓴 중국어 교과서입니다. 청소년을 진취적으로 육성한다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저자는 그에 상응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감정적 어조를 채택합니다. 두 번째는 작품의 젊음의 활력인데, 이는 글을 쓸 때 작가의 마음 상태를 반영한다. "봄"은 아마도 1932년 후반이나 1933년 초에 쓰여졌을 것이다. 1932년 8월 주자경은 유럽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천주인 여사와 행복하게 결혼했고, 같은 해 9월 1933년 4월 칭화대학교 한문학과 교장이 되었다. 그의 아들 탄생. Zhu Ziqing의 삶의 좋은 시간과 축복은 "봄"의 서정적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작가의 낙관적인 감정 투자는 작품을 장면, 시, 그림과 혼합시킵니다. 언어적인 측면에서 볼 때 "연못 위의 달빛"과 "노와 빛의 그늘에 있는 친화이강"의 언어는 아름답지만 조각의 흔적이 있고 충분히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봄'의 언어는 단순하고 생동감 넘치며 구어적이다. 예를 들어, 풀에 대해 쓰면 "정원이나 들판에 잔디가 가득한 넓은 공간이 보입니다."라고 쓰면 "당신이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당신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 모두 꽃이 가득해요." 이러한 언어는 생활에서 추출된 것으로, 생동감 있고 활기차고 빠르게 진행되며 짧고 의미가 있으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저자는 봄을 더 잘 묘사하기 위해 은유, 의인화, 기타 수사적 방법을 사용하여 봄을 시각화하고 의인화하기도 합니다. 위에 인용된 기사의 끝 부분이 이에 대한 가장 좋은 예입니다. Zhu Ziqing은 실제로 언어의 대가입니다. 그는 글쓰기를 통해 자연의 짧은 샘을 다시 글로 가져와 언제든지 영구적이고 눈에 띄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