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마 야요이: 물방울 무늬는 제가 세상과 소통하는 도구입니다.

쿠사마 야요이는 자신이 어느 벽에 구멍을 뚫었는지 몰랐습니다.

그녀는 창작자의 어떤 몸짓이나 뒷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이 담벼락에 글을 올려

두 세계 사이를 돌아보며 희망을 품게 됐다.

'정신요양소 예술의 여왕'과 '땡땡이의 여왕'…

위대한 업적 뒤에는 타인의 눈에 비친 쿠사마 야요이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알 수 없는 고통이다.

01 "지구는 단지 수백만 개의 점 중 하나일 뿐이다"

"지구는 단지 수백만 개의 점 중 하나일 뿐이다" 쿠사마 야요이는 항상 환각에 시달린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그녀는 10살 때부터 환각을 겪었고, 어린 나이에 압도되어 한때 자살을 기도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쿠사마 야요이는 붓을 사용하여 눈앞의 세계를 기록하려고 했는데, 그 점을 세계의 세포와 분자, 또는 우주와 자연의 신호로 보았습니다. "두려움에 직면했을 때, 두려워하는 것 외에도 그것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녀가 환상을 그릴 때마다 쿠사마는 내면의 평화를 얻게 될 것입니다."

02 산을 넘어 외부 세계를 만나다

1955년은 쿠사마 야요이의 인생에 있어서 큰 전환점이 되었는데, 그녀는 우연히 서점에서 미국의 여성화가 조지아 오키프를 발견하게 되었다. 아직 영어를 이해하지 못한 쿠사마 야요이는 영어를 아는 사촌에게 오키프와의 서신 교환을 도와달라고 간청했습니다. 편지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었습니다. 나는 이제 막 예술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나를 지도해 주시기를 간청합니다. O'Keeffe는 쉽게 동의했습니다.

1957년, 쿠사마 야요이는 비자를 받자마자 미국으로 달려갔다. 화가 난 어머니는 떠나기 전에는 집에 발도 들여놓지 말라고 말했지만, 쿠사마 야요이는 그녀 때문에 서슴없이 떠났다. 당시 일본은 여성에 대한 폐쇄적인 사고와 낮은 지위를 갖고 있어 예술에 적합한 토양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했습니다. "그때 나는 예술 분야에서 더 나아가려면 고향의 산을 넘어 외부 세계와 접촉해야 한다는 것을 아주 분명하게 알고 있었습니다."

03 시애틀에서 뉴욕까지 예술로 산다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은 시애틀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얻었고 이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녀는 예술에 대한 열정과 엄청난 창의성으로 도시를 정복하기를 희망하며 뉴욕에 와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꼭대기 층에 섰습니다.

그 동안 쿠사마 야요이는 자신의 그림을 들고 도시의 갤러리를 오갔다. 한밤중에 셋집에서 추위에 깨어나면 새벽까지 그림을 그리곤 했다. 그녀는 후기 소설 "센트럴 파크의 디기탈리스"에서 자신의 외로움과 가난에 대한 경험을 회상했습니다. 나는 길거리 쓰레기통에서 생선 머리를 집어 들고 썩은 야채 잎을 버리고 이 재료를 사용하여 뜨거운 수프 한 그릇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예술가들에 비해 쿠사마 야요이에게는 그런 시절이 고작 18개월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뉴욕에 도착한 지 18개월 만인 1959년, 쿠사마 야요이는 '인피니트 넷'을 만들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쿠사마 야요이는 '천선파티', '반전' 등 일련의 전시회를 열며 뉴욕에서 전성기를 시작했다.

04찢김과 차분함 - 그녀의 작품의 키워드

얼핏 보면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에는 딱히 특별한 점은 없는 것 같다. 미친 톤.

그녀의 작품은 찢어지는 고통으로 가득 차 있고,

그녀는 모든 고통과 창의성을 작품에 쏟아 붓는다.

거의 이타적이다. 떼어낼 수 없습니다.

05 “창조가 아니었다면 나는 오래전에 자살했을 것이다”

영적 파트너인 조셉 코넬이 세상을 떠난 다음 해, 쿠사마 야요이는 도쿄에서 도쿄로 돌아왔다. 뉴욕은 대중의 시선에서 벗어나 40년 동안 정신요양소에서 살았다. 그녀는 컴퓨터나 휴대전화도 없이 세상과 거의 고립된 삶을 살고 있으며 방문객도 거의 받지 않는다. 낮에는 요양소 옆 작업실에 가서 창작을 하고, 밤에는 요양소로 돌아와 휴식을 취한다.

그녀는 매일 8시간 이상을 창작에 쏟는다. 그녀는 깨지기 쉬운 물건과 같고, 예술은 깨지기 쉬운 물건을 감싸는 솜과 같다. 미술.

06 미술에 푹 빠진 아이

쿠사마 야요이는 아흔이 넘은 나이지만 어린 시절과 별반 다를 바 없어 보인다. 과장된 보브와 상징적인 물방울 무늬 옷을 입은 그는 여전히 자신이 사랑하는 예술에 대한 남다른 끈기와 에너지를 지닌 무관심한 어린아이처럼 보입니다.

그녀는 멋진 연애를 하고 싶다고 말하며, 자신은 늙지 않고 항상 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보다 더 재능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예술에 모든 시간을 쏟았고, 쿠사마 야요이를 대표하는 작품에 나의 모든 독창적인 생각과 아이디어를 사용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전염병이 사람들의 삶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예술 리더로서 쿠사마 야요이는 이에 대한 시도 발표했습니다.

우리 *** 함께 전진합시다

전 세계인의 깊은 사랑과 노력으로

이 염원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코로나19를 막고 있는 새로운 모델들을 위해

내가 말했지: 지구에서 사라져라

함께 싸우자

이 이상한 시어머니는 예술을 이용해 고통을 억누르는데,

또한 예술을 사용하여 세상에 사랑을 전하세요.

텍스트丨딩딩

편집자丨딩딩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