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시적 존재'는 어디에서 논의되는가?

1. 서정성은 시의 가장 기본적인 특성이다. 시는 언제나 강렬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굴원의 "나머지 장군들은 동도를 따르기를 서슴지 않고, 장군은 평생 혼수상태에 빠지게 될 것이다"는 굴원의 고상한 정서와 흔들리지 않는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넓은 마음, 도연명(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는 것)은 성수이에서의 목가적 삶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독자는 감상 과정에서 언제나 주인공의 생각과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말은 마음의 소리이고, 시는 진실한 감정에서 비롯되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2. 시는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통해 삶을 반영합니다. 시의 정서를 예술적인 이미지로 모아 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문학 작품에 비해 시는 좀 더 집중적이고 전형적인 방식으로 삶을 반영한다. 《이원의 가난한 시절을 걱정하고 장의 열기에 한숨》은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며 후세들에게 깊은 존경을 받는 시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

3. 시는 예술적 구상을 통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Wang Changling은 "시적 몸짓"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첫 번째는 물리적 영역입니다. 산수시를 쓰려면 샘, 바위, 구름 및 봉우리의 영역을 설명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상황, 오락, 슬픔과 원한을 마음으로 열고 생각해보면 알 수 있다.” 시의 예술적 개념은 시인이 그려낸 삶의 그림과 사상이 결합되어 형성된 시적 예술의 영역이다. 그리고 감정을 표현했다. 왕궈웨이는 "모든 풍경 언어는 사랑의 언어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시인이 창조한 사물과 풍경은 더 이상 삶의 모습과 정확히 동일하지 않고 시인의 주관적인 색채 풍경과 사물의 융합이다. 시인 특유의 감정과 생각, 감정이 응축되어 있는 동시에 시인의 기질과 개성이 표현된 것이기도 하다. 더욱이 장면을 쓰는 목적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풍경과 감정은 종종 감정 속에 풍경이 있고 풍경 안에 감정이 있습니다. 무한한 조화는 시인이 추구하는 영역이다.

4. 고전시는 간결함과 함축성이 특징입니다. 시의 언어는 사실 특별하고 신비스러운 상징 체계로, 추상적이고 체계적인 이성적 함의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서적 아름다움도 담고 있다. 중국 고대시는 가장 풍부한 내용과 사상을 최소한의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뛰어난 것이 고대시의 가장 세련된 특징이다. 정제와 예비는 항상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세련됨이 암묵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고 해서 암묵적으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는 시 언어는 대부분 은유, 공감각, 말장난, 암시, 상징 등을 통해 의미론적 의미를 표현하므로 사람들이 암묵적이고 흐릿한.

5. 고대 시에는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일부 고대시는 원래 음악에 맞춰 노래되었습니다.

고대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은 언어에 더욱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언어에 리드미컬한 아름다움의 법칙이 있다면 의심할 바 없이 시의 아름다움을 높일 것입니다. 그 중 절구와 운시의 운율은 대략 같다. 즉, 단어의 수도 확실하고, 문장의 수도 확실하며, 운율도 일정한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운율로 사용하는 것이 대강의 원칙이다. 이런 식으로 언어 요소는 문장 구조의 깔끔함이나 변화에 주목하고, 리듬과 대위법에 주목하고, 레벨과 운율에 주목하여 일종의 리듬과 리듬미를 형성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