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근(1510?~1582?)은 명나라의 소설가이다. 예의는 여중, 별명은 세양산(沈陽山), 화이안 산양(강소성 화이안) 출신이다. 그는 학계의 관료가 사업가가 된 집안에서 태어났고 집안은 가난했다. Wu Cheng'en은 어렸을 때부터 매우 똑똑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민하고 총명하며 책에 정통하고시와 수필을 썼습니다." , 그는 중년까지 '수공성'으로 인정받지 못했으며 나중에 난징에 살았으며 오랫동안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문학에 의존했습니다. 그는 말년에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장흥현 행정관으로 임명되어 관직의 어둠을 견디지 못하고 분노하여 사임하고 가난하게 죽었다.
우첸겐은 어릴 때부터 야생 역사 읽기를 좋아해 고대 신화와 민간 설화에 정통하다. 고시실에서의 좌절과 생활의 어려움은 봉건제의 고시제도와 어두운 사회현실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켰고, 내면의 불만과 원한을 환상소설이라는 형식을 통해 표현하게 되었다. 그는 "내 책의 제목은 Zhiguai이지만 유령을 다루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인간 세계의 변화를 기록하고 약간의 경고를 제공합니다.
Wu Chengen의 뛰어난 소설 "Journey to to". 신과 악마에 관한 『서방』은 불경을 구하러 서쪽으로 건너간 당나라 삼장법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서서기』, 『당서기전』 등의 작품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당나라 자은사 대장경'을 편찬하고 구상하여 최종적으로 저술한 것이다. 작품은 신화적 인물을 이용해 현실에 대한 작가의 불만과 현실을 바꾸고자 하는 염원을 표현하고 있으며, 왕·선인·신의 왕국을 세우려는 작가의 정치적 이상을 반영하고 있다. 이 소설은 당승과 제자들이 불경을 배우러 가는 길에 겪었던 81가지 어려움을 현실 세계의 다양한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다. 소설은 대담한 상상력과 참신한 발상을 갖고 있으며 인물 창작에 있어 인간, 신, 짐승의 삼위일체 조형 방식을 채택하여 손오공, 주팔계 등 불멸의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했다. 책 전체는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고,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언어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방언과 속어가 섞여 있으며, 생명력이 가득합니다. 주제는 이야기의 본래 종교적 색채를 희석시키고, 작품의 사실적 내용을 크게 풍부하게 하며, 민주적인 경향과 시대적 특성을 담고 있다. 작품은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하다. 기존의 불경서화와는 다른 독특한 문체를 보여준다.
<서유기>의 등장은 신과 악마를 다룬 장장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선량한 조롱과 신랄한 풍자, 진지한 비판이 교묘하게 결합된 이 책은 풍자소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개발. 『서유기』는 고대소설의 낭만주의 최고봉으로, 세계문학사에서도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백과사전』에서는 “풍부한 내용과 기발한 발상이 담긴 신화 소설”이라고 평가하고, 『프랑스 백과사전』에서는 “책 속 이야기 설명이 유머와 재미로 가득해 독자들에게 강한 흥미를 준다”고 평가하고 있다. 19세기 이후에는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승근의 시와 수필은 대부분 흩어져 유실됐으나, 후대가 편찬한 『서양씨 원고』는 4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