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에는 서화동원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가리켜야 합니다. 사실 서화와 서화의 동원뿐만 아니라, 체스와 서화의 동원뿐만 아니라 이경, 선정, 무공의 동원도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라면 그들의 발전은 모두 같은 지도 사상, 즉 <역경> 속의 물건이나 <역경> 파생물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서화는 동원되어 출처가 같다고 합니다. 한 가지 예가 있습니다. 나는 서예를 조금 연습했다. 태극권은 나의 대학 1 학년 필수 과목이다. 나는 이전에 연습한 적이 없지만, 다른 사람보다 선생님의 말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선생님이 말하지 않은 깊은 것을 생각할 수 있다. 서예를 배웠기 때문에 이런 문화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서예와 그림은 일맥상통하기 때문이다. 서예와 그림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통문화도 있다.
서예가 유화용 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나는 유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논평할 수 없지만, 유화용 펜은 그런 네모난 펜이다. 그렇다면 서예는 펜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것은 좋은 것이다. 나는 펜의 세밀함에 대한 통제에 유리하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어떤 모양도 그리고 싶다면, 펜을 내려놓고 그 모양을 마음대로 그릴 수 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유화와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실현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펜이 이렇게 짧아서 통제 문제가 없지? 그래서 서예 연습에 정력을 쏟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풍의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