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공자가 만년에 한 말이어야 한다. 공자의 인생 경험의 총결산이지, 다른 사람에 대한 요구가 아니다. 우리는 지금 늘 처음부터 끝까지 이 말을 인용하고 인용하여 공자의 뜻을 곡해한다.
특히 30 대 나이에 서 있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에 대한 이해에서 빗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30 세가 자신의 사업을 성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30 세, 당신은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30 세가 스스로 창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30 세가 부모를 떠나 스스로 생계를 꾸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말이 많지만 공자라는 말의 원래 의도에 맞지 않는다.
공자는 15 세부터 자신의 일생을 총결하여 10 년마다 한 시점씩 한다. 십중팔구, 나는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즉, 나는 이때 공부를 시작하여 학습을 나의 주요 생활 내용으로 삼았다.
공자는 그의 아버지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그는 한부모 가정에서 자랐다. 나중에 그의 어머니는 또 돌아가셨다. 공자가 십중팔구 공부하기로 결심했을 때, 그는 이미 사회에 발붙일 수 있었다. 그는 생존 문제를 해결한 후에 공부하기로 했다.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루 guoda 멩 생전에 공자 젊은 학습 을 칭찬, 그의 후계자 멩 공자 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이때 공자는 겨우 열일곱 살이었고, 집권 의사의 이런 긍정을 받을 수 있었다. 이는 그가 이미 사회에 입각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다음 30 세는 30 세에 사회에 서거나 성적을 내기 시작한다는 뜻은 아니다. 서른 살 때, 나는 목표를 분명히 하고 이를 목표로 미래의 경력을 시작했다.
목표가 있다고 해서 경력 개발이 순조롭다는 뜻은 아니다. 발전 과정, 특히 사업 창설 초기에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많았고, 이른바 기회들이 그를 유혹하여 정해진 목표를 포기하게 했다. 공자가 흔들렸다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마흔 살이 되면 공자는 이미 목표를 정해 어려움과 유혹에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혼란스럽지 않다' 고 말했다.
50 대 나는 사회의 역사와 삶의 운명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많은 법칙을 배웠다. 이를' 천명을 알다' 라고 부른다. 공자는 사실 매우 감성적인 사람이라 젊었을 때 좀 과격했을 것이다.
성인으로서 공자는 자신의 약점을 알고 그들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람이 60 세가 되면 경험이 많아지고, 테스토스테론 분비도 줄어들고, 마음가짐이 평화로워지면서 자연스럽게 듣기 시작한다.
인생은 70 세이며, 볼 것이 없다.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것이다. 그러나 법을 잘 지키는 것, 즉 규칙을 넘지 않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마음대로 하고, 순간을 넘지 않는다' 는 말에 대해 특별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예전에는' 소탈하다' 라는 유행어가 있었다. 그때의 사람들은 모두 가급적 꾀죄죄하고 소탈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이 단어는 점차 우리의 일상용어에서 벗어났고, 지금은 거의 아무도 다시 언급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더 불행하다고 느끼기 시작했고, 기쁨은 지금의 유행어가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지만 무엇이 소탈하고 행복이 무엇인지, 줄곧 분명하게 말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공자는 무심코 소탈함과 즐거움에 대해 가장 좋은 주석을 달았다고 생각한다. 바로 마음에서 우러나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논어' 제 12 장의 명언으로 400 자의 작문을 쓴다. 공자의 만년의 자기총결산을 말씀드리자면, 그것은 바로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육순, 칠십, 70 을 배우기로 결심한 것이다." 입니다.
이 말은 공자가 만년에 한 말이어야 한다. 공자의 인생 경험의 총결산이지, 다른 사람에 대한 요구가 아니다. 우리는 지금 늘 처음부터 끝까지 이 말을 인용하고 인용하여 공자의 뜻을 곡해한다.
특히 30 대 나이에 서 있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에 대한 이해에서 빗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30 세가 자신의 사업을 성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30 세, 당신은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30 세가 스스로 창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30 세가 부모를 떠나 스스로 생계를 꾸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말이 많지만 공자라는 말의 원래 의도에 맞지 않는다.
공자는 15 세부터 자신의 일생을 총결하여 10 년마다 한 시점씩 한다. 십중팔구, 나는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즉, 나는 이때 공부를 시작하여 학습을 나의 주요 생활 내용으로 삼았다.
공자는 그의 아버지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그는 한부모 가정에서 자랐다. 나중에 그의 어머니는 또 돌아가셨다. 공자가 십중팔구 공부하기로 결심했을 때, 그는 이미 사회에 발붙일 수 있었다. 그는 생존 문제를 해결한 후에 공부하기로 했다.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루 guoda 멩 생전에 공자 젊은 학습 을 칭찬, 그의 후계자 멩 공자 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이때 공자는 겨우 열일곱 살이었고, 집권 의사의 이런 긍정을 받을 수 있었다. 이는 그가 이미 사회에 입각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다음 30 세는 30 세에 사회에 서거나 성적을 내기 시작한다는 뜻은 아니다. 서른 살 때, 나는 목표를 분명히 하고 이를 목표로 미래의 경력을 시작했다.
목표가 있다고 해서 경력 개발이 순조롭다는 뜻은 아니다. 발전 과정 중, 특히 사업 창조 초기에는 감우의 모방을 측정하는 데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많았고, 이른바 기회들이 그를 유혹하여 정해진 목표를 포기하도록 유혹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공자가 흔들렸다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마흔 살이 되면 공자는 이미 목표를 정해 어려움과 유혹에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혼란스럽지 않다' 고 말했다.
50 대 나는 사회의 역사와 삶의 운명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많은 법칙을 배웠다. 이를' 천명을 알다' 라고 부른다. 공자는 사실 매우 감성적인 사람이라 젊었을 때 좀 과격했을 것이다.
성인으로서 공자는 자신의 약점을 알고 그들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람이 60 세가 되면 경험이 많아지고, 테스토스테론 분비도 줄어들고, 마음가짐이 평화로워지면서 자연스럽게 듣기 시작한다.
인생은 70 세이며, 볼 것이 없다.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것이다. 그러나 법을 잘 지키는 것, 즉 규칙을 넘지 않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마음대로 하고, 순간을 넘지 않는다' 는 말에 대해 특별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예전에는' 소탈하다' 라는 유행어가 있었다. 그때의 사람들은 모두 가급적 꾀죄죄하고 소탈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이 단어는 점차 우리의 일상용어에서 벗어났고, 지금은 거의 아무도 다시 언급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더 불행하다고 느끼기 시작했고, 기쁨은 지금의 유행어가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지만 무엇이 소탈하고 행복이 무엇인지, 줄곧 분명하게 말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공자는 무심코 소탈함과 즐거움에 대해 가장 좋은 주석을 달았다고 생각한다. 바로 마음에서 우러나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 논어에 대하여 300 자는 어떻게 슬림합니까? 개인적으로 효도가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유교 창시자 공자는 "논어" 에서 "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질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온화하면 군자. " 공자는 "부드러움" 이라고 말했다. "문" 은 문채와 문기를 가리킨다. "질" 은 소박하고 진실함을 가리킨다. 사람과 일을 처리할 때, 양자의 적절한 결합을' 빈빈' 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부드러움' 은' 군자' 가 마땅히 받아야 할 행동 스타일이며, 좋은 민족의 자질의 표현이다. 공자는 내면수양과 외적 기질이 서로 보완해야 군자라고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대략적으로 의미한다.
남회근 씨는 문학은 문학이고 지식은 지식이며 학문은 학문이라고 말했다. 지식은 생활의 경험에서 나온다. 끊임없이 수양을 향상시키고 경험을 늘려야 군자라고 할 수 있다.
"군자의 상인은 이를 기초로 한다." 휘황찬란한 문학과 해박한 지식은 근본이 아니다. 인간으로서의 근본은 인생관의 확립과 내적 수양에 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학문은 굳지 않다. 클릭합니다 군자는 자신감을 쌓아야만 위신이 있어야 배울 수 있다. 옛사람들이 긴 셔츠를 입고, 농촌에 살고, 청당에서 강의하고, 정원에서 달을 감상하거나, 도시인이 깨끗하고 깔끔하며, 도시 한 구석에 살고,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모든 사람은 상업 서적 한 권을 필요로 하고, 모든 사람은' 덕의 효도가 우선이다' 가 필요하다. "
\ "나무는 조용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아들은 기르려고 하지만 머물지 않는다. 쫓을 수 없는 사람, 연도 도; 가도 보이지 않는 자는 가까이 있다. " 사람마다 효도를 묻는데 공자는 답이 다르다.
아버지의 자애로운 자식은 효도하고, 형제는 형제로 공경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논어 \" 에서 루 의사 멩 은 효도를 물었고 공자는 위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위반하지 않고 위반하지 않는다. 천하에 효도하고 벼슬을 하다. 인민의 고통을 알고 부모처럼 그들을 대하다.
제자 팬 늦게 효도에 대해 물었다. 공자는 네가 태어날 때 예의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죽음, 장례, 예제. 예의로 대하다. 요컨대, 그것은 부모에 대한 사랑이어야합니다.
"귀족 자제" 맹의 아들 맹은 효도에 대해 물었다. 공자는 부모가 자신의 병만 걱정한다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서, 아이를 키우지 않으면 부모의 좋은 점을 모른다.
제자 아들 투어 는 효도, 아들, 불경, 왜 안 되냐고 물었다! 너는 효도를 열심히 해야 한다.
제자 하자씨가 효도를 묻자 공자는 색난을 말했다. 태도는 정말 사랑으로 효도해야 한다.
"충신을 구하는 것은 반드시 효자의 문에 있을 것이다." 한 사람은 먼저 부모를 공경하여 가정과 사회를 사랑하고 충신이 되어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복이 될 수 있다. 효도는 개인의 수양의 근본이자 가정에 의지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근본이다.
4.' 논어' 로 도덕수양의 작문을 한 편 쓰며, 200~300 자: "자는 말했다: 먹는 것은 물을 먹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이 즐겨라."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자는 고된 생활을 하며 즐거움을 즐기고, 부당한 수단으로 얻은 재산은 하늘의 뜬구름과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생활은 비록 씁쓸하지만, 고생 속에는 즐거움이 있다. 반드시 대량의 부만이 너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대부분의 부유한 가정은 행복한 하루를 가질 수 없다.
공자는 고된 생활을 할지언정, 나쁜 행동으로 부를 낚아채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 가족은 부유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매일 화목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엄마와 아빠는 열심히 일하는 손으로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집은 매일 웃고 있다.
언니는' 피스타치오', 아빠는' 웃긴 괴물', 나와 엄마는' 웃음귀신' 이다. 우리 집은 가끔 싸우지만 몇 분 만에 화해한다. 부자들과는 달리 10 여 년 후에는 사이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
끓는 물에 화상을 입은 피부처럼 치료하지 않고 연고를 바르지 않으면 결국 아물 때 보기 흉한 흉터가 남는다. 지금 이 사회와 마찬가지로, 이미 돈이 많은 사람들과 지도자들은 여전히 부당한 수단으로 국가 재산을 횡령하고 공적인 용도로 충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또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의 날을 참을 수 없고, 훔치고, 빼앗고, 자신의 손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날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너무 좋은 날을 위해 가는 가난한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공자의 도덕 말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생명은 존엄성이 있다. 그것은 자신이 부당한 수단으로 자신을 창조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것은 매우 화가 날 것이다.
"불의한 재물은 나에게 뜬구름처럼 비싸다." 이 말은 얼마나 철리가 있는가! 그것은 우리에게 부당한 수단으로 얻은 재산이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다는 것을 경고한다.
반드시' 불의하고 부귀하며 나와 함께 뜬구름 같다' 고 해야 한다.
5. 공자의 명언을 많이 쓴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세우려면 세우고, 달성하려면 사람을 얻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면, 너는 불평에서 멀어질 것이다. 기이한 것을 보면 반드시 스스로 반성할 것이다. 만약 네가 세 사람이 있다면, 너는 반드시 나에게서 배워야 한다. 좋은 것을 고르면 따라가고, 선택하지 않으면 고치다. 부끄러움을 알고 뒷걸음질하고, 곳곳에서 사람을 만들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에게 "존중, 포용, 민감성, 혜택" 이라고 묻고 싶다. 존중, 포용, 신뢰, 예민함, 그리고 이득이 충분하다. "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않고 지나갔다.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만약 네가 도덕을 고집하지 않고 좋은 신앙이 없다면, 너는 생존할 수 없다. 친구를 사귀면 신용을 지켜야 한다. 만약 네가 문학과 친구를 사귀면, 너는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이다. 만약 네가 세 친구에게 이득을 준다면, 너는 세 친구를 잃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직남이라면, 너는 그들을 용서할 것이고, 너는 그들을 더 잘 알게 될 것이다. 친구를 사귀면 너는 매우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질 것이고, 너의 친구도 매우 부드러워질 것이다. 신선한 인자함.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관찰하다. 너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고 싶지도 않고, 혀를 낭비하고 싶지도 않다. 옛사람이 말을 하지 못하자 무릎을 꿇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것을 위해 해서는 안 된다. 글로 말할 줄 모르고 말실수도 한다. 아는 사람은 사람을 잃지 않고 실언도 한다.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은 무모하고,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은 은폐라고 하고, 색을 보지 않는 사람은 어색함을 부른다. 선량함은 배우기가 어렵고, 그 뚜껑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좋은 때는 배우기가 어렵고, 예의가 없을 때는 미친 짓이다. 공경할 때는 피곤하고, 신중할 때는 어색하고, 용감하고 무례할 때는 어지럽고, 직설적일 때는 어색하다. 네가 군주를 관장할 때, 너는 먹기 전에 네가 하고 있는 일을 존중해야 한다. 예의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소중하다. 만약 네가 이익을 위해 한다면, 너는 많은 불평을 할 것이다. 네가 손해를 보지 않는 것은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모르는 사람이다. 제자 삼천, 성인 칠십이,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고, 인덕이 있는 사람은 장수한다. 참을 수 있는지, 왜 안 되는지? 기분이 좋으면 점수를 준다.
6. 《논어》를 둘러싸고 300 자 안팎의 짧은 글을 쓴다. 공자의 논어' 를 통해 공자교육의 목적은 집행자가 아닌 사회관리자를 양성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기술교육이 아니라 도덕교육을 최우선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가 왜 그렇게 군자 소인에게 집착하는가, 반드시 그의 학생을 소인이 아닌 군자로 만들어야 하는가? 위의 두 가지 범주에서 볼 수 있듯이 군자가 사회 관리자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역사적 영향은 구체적인 기술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사실 우리는 공자의 주요 제자들의 언행에 대한 기록인' 논어' 를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이런 언행이 기록되고' 논어' 로 편성된 것은 공자의 제자와 그의 제자의 공헌이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이다. 논어' 는 일찍이 참삼과 그 제자가 편찬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당시에는 종이가 없었고, 글은 부피는 크지만 적재량이 적은 운반체 (예: 죽간) 에 기록되어 있었다. 《논어》한 권을 완성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만약 단지 그와 함께 참여한 제자일 뿐, 상류사회에 있지 않고 사회관리자가 된 공자의 학생, 즉 일찍이 참석한 형제자매의 추진과 지지가 없었다면,' 논어' 는 가까스로 편집할 수 있었다 해도 보급과 전파가 어려웠다. 공자의 제자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의 힘 때문이다.
군자가 사회 관리에 살고 있고, 이렇게 헤아릴 수 없고 지속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자는 군자의 도덕을 이렇게 강조하며 군자에게 매우 높은 도덕 기준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공자는 매우 총명하다. 그의 교육은 학생들을 군자로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가능한 그들을 소인으로 만드는 것을 피한다. 하지만 오늘 우리 교육의 중점은 지식과 기술이다. 도덕적 수양은 부족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복습이 필요하다. 공자가 그렇게 할 큰 힘을 들이지 않았다면 사회관리자가 되어 당시와 이후에 영향을 끼친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이 학생들이 없었다면 공자의 학생들은 모두 일반인이었다면, 그는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없었을 것이다. 이들 학생들이 도덕적 문제가 있다면 공자의 이름을 청사에 올리더라도 악명을 남길 수밖에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