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스 라웰의 예술적 평가

라웰의 생활과 창작은 19 세기와 2 세기의 교분과 두 차례의 세계대전 사이에 있으며 예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엄밀히 말하면, 나는' 현대 작곡가' 가 아니다. 내 음악은' 혁명' 이 아니라 단지' 진화' 이기 때문이다. 비록 내가 음악의 새로운 사조에 대해 줄곧 허황되고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이었지만 (나의 바이올린 소나타 중 하나에는 브루루스 악장이 하나 있다), 나는 이미 공인된 하모니 작곡 규칙을 포기하려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반대로, 나는 종종 일부 거장들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나는 모차르트에 대한 연구를 중단한 적이 없다.) 나의 음악은 대부분 과거 시대의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것의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나는 그런 과격한 화음과 난잡한 대립을 잘 쓰는' 현대 작곡가' 가 아니다. 왜냐하면 나는 어떤 작곡 스타일의 노예가 아니기 때문이다. 나도 어떤 특정 악파와 동맹을 맺은 적이 없다. " < P > 그는 멜로디의 역할을 중시하며 학생인 유명한 영국 작곡가 본 윌리엄스에게 "생명이 있는 모든 음악에는 함축적인 멜로디 윤곽이 있다" 고 말했다. 그가 사용하는 조화와 조화는 모두 참신하고 독특하며, 자연식, 오음계, 해결되지 않는 칠화현, 구화현 등을 자주 사용하지만, 항상 전통 화음을 바탕으로, 결코 음조가 없는 영역에서 너무 멀리 가지 않는다. 그가 운용하는 리듬은 무곡의 제약을 많이 받는다. 그는 프랑스의 작은 발걸음 춤, 파반, 리고튼, 스페인의 말라가니아, 하바네라, 볼레로 등과 같은 댄스 장르를 선호한다. 라웰은 이 댄스곡들을 우아하고 또렷하며 프랑스 음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라웰은 공인된 오케스트라의 대가로서, 각 악기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매우 정교하고 화려하고 다채로운 효과를 내는 독특한 관현악 배전반을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명언) 그의 작품은 구조가 명확하고, 직체가 또렷하며, 전반적인 스타일은 클래식 음악의 순수하고 아름답고 유머 감각이 풍부한 경향이 있다. 라웰의 가장 중요한 창작 특징은 기술에 대한 완벽한 추구이다. 비록 그의 기술이 뛰어나긴 하지만, 모든 작품을 반복해서 다듬고 세심하게 조각하며, 극단의 완벽함도 멈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는 그의 전기 작가인 마뉴엘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의 목표는 기술이 완벽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이 목표가 영원히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끊임없이 그것에 접근할 것을 요구한다." 라웰의 취미로 스트라빈스키는 그를' 정교한 스위스 시계공' 이라고 농담으로 불렀다. < P > 라웰은 여전히 훌륭한 교사이지만, 그가 관심 있는 개인 학생 몇 명만 가르친다. 그 자신이 공부하는 동안 마스나이 (프랑스 작곡가, 1842-1912) 의 말을' 자신의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기술을 연구해야 한다' 는 격언으로 자주 사용했다. 그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청년 작곡가에게 자주 주는 조언은 "블루를 찾아 모사하라" 는 것이다. 만약 네가 할 말이 없다면 모사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할 말이 있을 때, 너는 당연히 베끼지 않을 것이다. 그때, 너의 성격은 가장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그도 소량이지만 특징이 있는 문장 몇 장을 썼고, 동시대 작곡가의 작품에 대해 항상 충분히 긍정했다. 재능 있는 청년들에게 더욱 적극적인 지지이다. < P > 전반적으로 라웰의 생활권은 좁고 예술천지에는 큰 한계가 있다. 그 작품을 종합해 보면 제재가 좁고, 작품의 내용은 당시 사회생활에서 직접적으로 기원한 것이 거의 없고, 풍경에 대한 묘사와 동화, 전설 등을 표현하며, 음악에는 삶에 대한 뜨거운 감정이 부족하다. 이것은 19 세기 말인 2 세기 초에 자본주의의 사회적 갈등이 날로 첨예해지는 상황에서 일부 지식인들이 사회 현실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심리적 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초기에 라웰의 음악은 인상주의 사조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앞으로의 발전으로 볼 때, 그는 점차 인상주의의 미학적 사상의 제약에서 벗어나, 선명하고 생동감 있고, 색채가 명랑하며, 예술적으로 많은 창조와 후세 사람들에게 계몽과 영향을 주는 작품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의 음악은 프랑스의 음악 문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관현악의 색채를 충분히 발휘하는 데 있어서 많은 혁신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라웰은 프랑스 음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