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Zhonghui라고도 알려진 Xu Hun은 안루(현재 후베이성 안루 현)에서 태어나 나중에 Runzhou 단양(현재 장쑤성 단양 현)으로 이사했습니다. . 오측천(吳澤泉)의 총리 서유시의 후손. 야마토 6년(832년)에 진사로 승격되었다. 그는 한때 투현과 태평현의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대중 3년(849)에 검열을 감독하다가 병으로 사임하고 동쪽의 형구로 돌아갔다. 그 후 윤주의 사마를 역임하고, 우외랑의 위원을 역임하고, 중목과 영주의 관직을 맡았다. 그는 평생 Linquan을 사랑했으며 명예와 재산에 무관심했습니다. 그의 시는 운율과 절구가 뛰어나며 문체는 대담하고 명확하며 구문은 부드럽고 깔끔하다. 높은 곳에 오르고, 과거를 그리워하고, 관료들 사이를 여행하는 그의 작품은 당대에서 특히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를 모아 '신고시 500편'을 편찬했는데, 이를 '정모문집'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원본 모음집은 유실되었으며, 현재는 '정모문집'이 2권으로 남아 있습니다. 『속편』 2권, 『계속』 1권, 『시집』 1권.
함양시 서탑에서 바라보는 저녁 풍경
서훈
높은 도시에 올라가자마자 수천명의 슬픔을 느꼈다 마일,
버드나무는 Tingzhou처럼 보였습니다.
시냇물에 구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태양이 정자 안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산비가 내리려 하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웁니다.
해질녘 푸른 진 정원 아래로 새들이 날아가고,
가을 한궁에는 매미가 지저귀고 나뭇잎이 노랗게 물든다.
보행자들은 그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묻지 말아야 합니다.
웨이강의 물은 우리 고향에서 동쪽으로 흐릅니다.
서훈 시 감상
이 시는 서훈의 옛 시절을 그리워하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밤에 함양서탑에서 바라본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당나라의 쇠퇴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후회를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인 "높은 성에 오르자마자 수천 리의 슬픔에 가득 차 있었다"는 시인이 선양탑에 올랐을 때의 슬픔을 여실히 드러낸다. "Yi Shang"은 시인의 감정을 촉발하는 짧은 순간을 나타내고, "Wan Li"는 우울과 생각의 공간의 광대함을 표현합니다. 이런 출발점은 광범위하고 강력하며 특히 감성적 매력이 뛰어납니다.
시인의 '수천리 슬픔'에 영감을 준 촉매제 인 슬픈 야경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다음 다섯 문장을 전체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버드나무와 버드나무가 정주를 닮았다'는 시인이 밤에 바라본 첫 장면이다. 시인은 난간에 기대어 밖을 내다보니 황량한 모래톱처럼 버드나무와 버드나무가 군데군데 군데군데 군데군데 모여 있는 것을 보았다. "Tingzhou"는 대부분 양쯔강 남쪽의 물가 풍경으로 시인이 태어난 Runzhou의 물 마을 Zeguo와 관련이 있으며 시인의 향수병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시냇물에 구름이 막 떠오르기 시작하고, 정자에 해가 지고, 산비가 내리려 하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우는 것을 두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밤에 공간장에서 보면 시냇물은 구름으로 뒤덮이고 황혼은 광활하며 붉은 원이 있습니다. 태양이 산에서 사라지면서 일몰은 마치 마치 마치 마치 사찰 정자 근처에 자리 잡은 일몰 사진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기 시작하자 갑자기 시원한 바람이 불고 Xianyang West Tower가 갑자기 비참한 바람에 휩싸입니다. 바람과 비는 비참하고 산비도 곧 올 것입니다. 이는 자연풍경의 모사이자 위기에 휩싸인 당나라의 쇠퇴하는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한 작품이기도 하며, 시인이 고민하는 진정한 이유를 생생하고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해질녘 푸른 진 정원 아래 새들이 날아가고, 가을 한궁에서 매미들이 노란 잎사귀를 지저귀고 있다"라는 두 문장은 공간 영역의 하단에서 바라보는 풍경을 흉내낸 것이다. 산비가 내리려고 할 때 새들은 당황하고 매미는 애도하고 있습니다. 이때 진나라와 한나라의 깊은 궁전과 금단의 정원만이 시대의 흥망 성쇠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흥망은 시인의 슬픔과 원한을 "수천리"에서 영원까지 밀어 붙였습니다.
끝으로 “위강 물은 내 조국 동쪽에서 흐르니 행인은 과거의 일을 묻지 말라”는 감상적인 말이다. 진과 한 왕조의 흥망 성쇠에 대해 진과 한 왕조의 옛 땅은 현재 위강의 서쪽에서 동쪽으로 만 흐릅니다. '묻지마'라는 두 단어는 권면의 말이 아니라, 사실은 사람을 생각하게 만드는 말이다. 황량하고 쇠퇴해가는 자연풍경에서 역사의 교훈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리우'라는 단어는 상황이 돌이킬 수 없다는 안타까움을 뜻한다.
이시는 장면을 서로 혼합하여 풍경에 감정을 구현하며 그 조합은 무한하며 각각 자신의 집을 숨 깁니다. 시 전체는 원래 '해가 지고 숨이 죽어가는' 당나라의 쇠퇴하는 상황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감정을 표현하고자 했으나, 오히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았다. 산과 강을 묘사하여 신체의 감정을 추상화하고, 시의 자연미를 살려 시의 이미지와 예술적 매력을 높인다. 둘째, 시의 목대와 턱대와의 대비도 상당히 깔끔하여 수직과 수평으로 개폐되며 구성적인 리듬을 지닌 미감을 준다. 또한 시인은 사고력이 뛰어나 자신의 삶의 축적과 과학적인 정리를 바탕으로 자연의 법칙과 비의 전조인 바람의 이미지를 시에 응용하여 『비가 곧 오리라』라는 유명한 철학적 대사를 창작하였다. , 그리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