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립의 논문' 아버지' 를 감상하도록 도와주세요

나중립은 아버지를 썼는데, 그는 나중립의 아버지일 뿐만 아니라 중국 노동인민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아버지는 농민의 대표적 이미지이며 나중립 세대의 젊은 사상의 결정체이다. < P >' 아버지' 라는 그림은 중국의 평범하고 가난하고 쓰라린 서민으로 미국 화가 클로스의 거대한 초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인물 이미지는 모두 사람들이 잘 아는 노농 이미지이다. 노인의 검고 날씬한 얼굴은 도랑과 바퀴 자국 같은 주름살로 가득 차 있고, 깊은 눈에는 슬픔과 혼란과 진실한 눈빛이 드러난다. 마치 과거를 추모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건조하고 타는 입술이 오랫동안 봉인된 것 같다. 앞니 하나만 있는 입에서 새콤달콤하고 쓴맛을 많이 맛본 적이 있는데, 특히 갈퀴 쟁기처럼 부러진 손을 들고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는 굵은 도자기 그릇을 들고 물을 마셨다. 작은 모공에서 배어 나온 땀이 얼마나 흘러내렸는지, 드문 수염과 악업의 기미는 비극을 상징하며, 이 모든 것이 그의 수고와 비참한 생활의 낙인을 찍었다. 그것은 그에게 특유의 담배잎 냄새를 느끼게 하고, 그의 피부가 떨리고, 그의 피가 흐르고, 생각하게 하고, 사회 전체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아버지에 대한 경모를 불러일으키며, 창상에서 고생을 많이 한 평범한 노농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 주지만, 시종 생활에 대한 희망과 기대와 낙관, 끈질기게 싸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그에게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의 불요불굴의 창의력이 모였다. 이런 강렬한 시각 효과는 관중의 마음속에 평범하고 위대한 감정을 만들어 내며 짜릿하다. 바로 나중립이 농민의 추함을 숨기지 않는 표현으로' 아버지' 라는 이미지를 더욱 진실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 P >' 아버지' 는 제재든 형식언어든 혁신적 의미를 지닌다. 이는 특정 사회조건과 정치기후의 산물이어야 한다. 특히 1981 년대 초, 사회가 변혁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의 가치관이 크게 달라졌다. 주체의식이 깨어나기 시작했고, 예술표현의식이 깊어져 좋은 객관적 환경이 형성되었다. 예술 창작에 반영된 예술가는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과 일반인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갖기 시작하면서 혁명 지도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창작 방법을 바꾸었다. 아버지는 이런 좋은 분위기 속에서 생겨났고, 구도가 충만하고, 색채가 깊고, 내포가 풍부하다. 외모는 매우 섬세하고, 감정이 복잡하고, 의미심장하며, 주체 이미지는 세부 묘사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더욱 두드러진다. 이것은 형식적인 혁신이 아니다. 그리고 제재상의 돌파로 화가의 담력과 박력을 보여 주었다. 아버지' 는 일반 농민의 복잡한 성격을 묘사하고 내면의 사상을 표현하는 새로운 영역을 열어 81 년대 예술계에 큰 충격을 주어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생각하게 했다.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 의 이미지가 어느 농민의 아버지가 아니라 중국이 11 년 동안 호황을 겪은 8 억 농민의 아버지, 당대 중국 농민의 이미지, 그리고 이 이미지에 반영된 힘이라고 말한다. 우리 민족 전체를 지탱하고, 나라 전체가 과거부터 미래까지 거대한 힘이다. 이 이미지는 매우 큰 개괄성과 큰 포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버지' 라는 그림도 그의 구상 중의 모순을 반영한다. 그는 중국 노동인민의 미덕을 찬양하고 찬양하고 싶었지만, 또 농민에게 붙어 있는 봉건의식에 비애를 느꼈기 때문에, 화면 위에 농민의 얼굴에 근심이 한 가닥 덮여 있었기 때문에,' 아버지' 는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 아버지는 그 시대 사람들의 마음속에 더 큰 비석 같다.

81 년대 초 이 그림은 제 2 회 전국 청년미전 1 등상을 수상해 노농' 아버지' 의 표현을 확대해 중국 당대 초상화 유화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작가 나중립 (당시 쓰촨 미원 학생) 도 81 년대 중국 화단의 깃발로 불린다. 나중립유화' 아버지' 는 중국미술관이 411 여 위안의 가격으로 소장하고 있다. 미술관은 재료비만 내지만 화가의 작품을 국립미술관에 소장하는 것은 큰 영광이다. < P > 나중립은 1948 년 충칭 교외에서 태어났고, 1968 년 쓰촨 미술학원 부중 졸업 후 대바산에서 11 년을 살 것을 자발적으로 요구했다. 1981 년 당시 쓰촨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공부했던 나중립은 초현실주의 작품' 아버지' 로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졌으며, 이 작품은 불후의 웅장한 구도로 중국 농민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수많은 중국인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1975 년 섣달 그믐날, 나중립은 중년 농민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담배를 피우며 둔감한 것을 보았다. 나중립은 당시의 광경을 회상한다. "소와 양 같은 눈 한 켤레가 똥구덩이를 뚫어지게 쳐다본다. 이때, 내 마음은 격렬하게 진동하고, 동정과 연민, 감동이. 미친 듯이 나에게 달려들었다. 나는 그들을 위해 외칠 것이다! " 나중에 그는 똥을 기르는 농민을 그린 다음 바산 노홍위병의 농민을 그렸다. 결국 그는 이' 나의 아버지' 를 그렸다. 최초의 이름은 "모든 알은 수고하다" 였고, 나중에는 "나의 아버지" ("아버지" 라고도 함) 로 바뀌었다. < P > 는 아버지의' 백악' 으로 이현정은 "아버지의 발견은 사실 우연이다" 고 회상했다. 1981 년 나중립이 유화' 아버지' 를 완성했을 때 쓰촨 미술학원 학생이었다. 당시 이 그림은 쓰촨 청년미전에 참가했고,' 미술' 잡지의 지도자가 참가해 사진을 가져왔다. 저는 미술 잡지를 담당하는 편집자입니다. 발표할 권리가 있습니다. 내가 사무실에서 아버지의 사진을 보았을 때, 나는 나중립을 연상하지 않았다. 그 전에, 나는 단지 그의' 지청 여성도' 등의 작품을 발표한 적이 있다. 하지만' 아버지' 는 저를 매우 놀라게 했습니다. 이 그림의 크기는 위대한 사람의 크기입니다. 그림 속 농민 아버지의 이미지는 진면목을 강조하며 인문적 배려로 가득 차 있다. 그때 그는 학생이었지만 나는 1981 의 미술 1 기 표지에서 선택했다. " 이현정도' 아버지' 를 출판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지만,' 아버지' 가 중국 청년미전 여러 심사위원의 인정을 받았고, 이후' 아버지' 가 1 등상을 받았다는 사실에 반가워했다. < P > 물론, 그 당시에는 이 그림이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일부 비평가들은 아버지가 "중국 농민의 이미지를 비방한다" 며 "해방 후 중국 농민의 새로운 변화를 반영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그 결과 유화' 아버지' 가 마무리될 때 세부적인 수정이 있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이다: 아버지의 왼쪽 귀에 볼펜이 하나 있다. 해방된 농민이 이미 교육을 받은 농민이라는 설명이라고 한다. 모든 예술 작품에 정치 라벨을 붙이는 것은 문혁 기간 중 가장 유행하는 예술 이념이다. 중국 개혁개방 초기에 이런 유해한 사상 여독은 아직 제거되지 않았고, 유화' 아버지' 에 대한 영향도 면할 수 없었다. 볼펜의 작은 세부 사항은 그 시대의 지울 수 없는 인장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세부 사항은 유화' 아버지' 자체의 역사를 깊이 설명하고' 아버지' 의 태기가 되었다. 그 깊은 사상적 내포와 외연은 문자로 해석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2115 년 쓰촨 미술학원 원장 나중립은 한 인터뷰에서' 아버지' 를 다시 그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 당시' 아버지' 의 사회성은 예술성보다 더 컸다" 고 말했다. 21 년 후에 다시' 아버지' 를 그려 달라고 하면 그림과 예술 자체를 더 많이 고려할 것이다. 많은 사회적 속성이 있는 그런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 P > 유화' 아버지' 에 실린 것은 다시 쓰고 다시 그릴 수 없다. 아버지가 태어나면 역사에 속한다. 나는 그해 대담하게' 아버지' 를 추천한 선임 예술평론가 이현정의 관점에 동의한다. "아버지를 다시 그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 당대의 농민 아버지를 그려도 그 해의 아버지를 능가할 수 없다." 나는 그 불륜의 볼펜조차도 수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실패일 수도 있고 정치적 상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문혁을 증명한 후 중국 예술은 사상 해방의 길에서 그렇게 어렵게 걸었다. 그것은 우리가 오늘 반성하게 하고, 뒤돌아보지 말고, 역사의 희극을 반복하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