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성리학의 형성 배경과 내용, 그리고 이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위(魏)·금(金)·남북조(南朝代)에는 형이상학이 성행했고, 당(唐)나라에는 불교와 도교가 성행했으며, 유교는 더 이상 배타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주희는 신사교 개혁을 완성했다. 주희의 심오함은 공자와 맹자를 정통종파에 두는 동시에 동종서의 오행, 장재, 주둔이, ​​이승의 견해를 치밀하고 치밀하게 정리한 데 있다. 고도로 통일된 불교철학과 도교 무위의 사변정신을 바탕으로 심오한 신유교 체계를 구축합니다. 유교의 세계관과 방법론의 단점이 극복되었다. 이로 인해 불교, 도교 및 기타 교리가 다시는 흔들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 700년 동안 성리학은 정통으로 간주되어 가부장제와 매우 일치한다.

주희는 유교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유교 발전사에 이정표를 세웠다. 사람들은 성리학을 언급하면 ​​바로 '자연의 이치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라'는 슬로건을 떠올릴 것이다. 성리학이 발전하기 이전에는 '인(仁)'이 유교의 중심 이념이었다. 비록 위계적 사랑이었지만 인(仁)은 인간 본성에 바탕을 두고 있었다. 전통 유교 역시 효와 정결을 표방하지만 금욕주의는 강하지 않다. 유교가 성리학의 단계로 발전한 이후에는 이미 금욕주의의 색채가 강했다. 얼쳉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임신할 때 이기적인 이유가 있고, 옳은 일과 어려운 일은 누구의 욕망도 자연스러운 원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주희는 『주희유뢰·13권』에서 음식을 예로 들어 “먹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고, 맛있는 음식을 원하는 사람은 인간의 욕망이다”라고 설명했다. 추 미치광이'는 중국의 이백과 같은 시인이다.

Cheng Yi는 진지하고 정직하며 범할 수 없으며 심지어 비인간적이었습니다. 그는 실제로 후대가 보는 '도교의 얼굴'이었습니다. 여성의 순결에 관해 Cheng Yi는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몸을 맞추기 위해 (결혼)합니다. 처녀성을 잃은 사람을 몸과 맞추기 위해 데려간다면 누군가 Cheng Yi에게 물었습니다." 미망인은 가난하고 의지할 사람이 없으면 재혼할 수 있습니다. ("가난하고 부양할 곳이 없는 고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재혼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얼어 죽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대답했습니다. 굶어죽기 때문에 굶어죽는다는 핑계를 대지만 굶어죽는 것은 아주 작은 일이지만 불순종은 아주 심각한 일이다." ('정의 유고' 제22권) 성의는 이것을 덕녀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주희도 '진시중에게 쓴 책'에서 이 말에 동의했습니다. 굶어 죽는 것은 사소한 일이겠지만, 불복종은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매우 현학적인 일이지만, 자신의 이론을 아는 신사는 그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라고 주희는 주장했습니다. "일관되게 규칙을 준수"하고 "인간의 욕망"을 억제합니다.

성주 성리학은 윤리적, 도덕적 질서를 무시한다고 믿고 불교와 도교의 허무주의에 반대하면서도 동시에 도교의 도에 대한 많은 논의를 도교의 소재로 차용했다. 유교 형이상학 체계. 사실 이것은 유교 고전 "대학"에서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알고, 나쁜 것을 아름다운 것을 안다"고 말한 내용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주희의 사상 체계는 넓고 미묘하며, 그의 교수법은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송나라 학문의 가장 큰 업적을 통합할 수 있으며 공자 다음으로 유교의 가장 큰 통합이다. Zhu Xi의 작품 중 상당수는 세심한 작업입니다. He와 Lu Zuqian은 Four Sons (Zhou Dunyi, Er Cheng 및 Zhang Zai 참조)를 이해하기 위한 사다리로 공동으로 "Jin Si Lu"라는 책을 편집했습니다. 책은 오경으로 가는 사다리이며, 『진사록』은 후대 유학자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였습니다. Xiong Cilu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면서 정과 주의 가르침을 적극적으로 옹호했습니다. “성주의 배움은 성자의 배움이며, 성주의 배움은 공자와 맹자의 배움입니다. 성주(孟子)의 배움은 공자와 맹자의 배움이기도 하고 공자와 맹자(孟孟)의 도(道)이요 성주를 따르지 않는 것이니라. 다른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고 자기 문으로는 들어가지 말라고 하였느니라." 건륭 5년(1740)에 정과 주의 학문을 공자와 맹자의 정신으로 전수하라는 칙령이 내려졌다. 거역하면 악인이 되고, 따르면 다스림을 받고, 따르지 않으면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다른 사람을 다스리세요."